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124650-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1/18 19:17
공고명 스마트 IoT 클린도로관리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공고담당자 김대현(☎: 02-2133-326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7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4/11/28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9 16:00 개찰(입찰)일시 2024/11/29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01,000,000 원
   
추정가격
91,818,182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4-2328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스마트 IoT 클린도로 관리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나.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2025.12.31.

  다. 용 역 비: 금101,00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 연도 시작 전 계약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에 의거 계약의 효력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의거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 또는 예산배정 이후이며, 본 사업비와 다르게 예산이 확정되는 경우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음)

  라. 과업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마. 입찰참가등록(전자입찰)

    - 일    시 : 2024.11.27.(수) 09:00 ~ 2024.11.29.(금) 16:00

    - 장    소 : G2B(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4.11.28.(목)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서울시 생활환경과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 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하여야 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바.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방문접수)

    - 일    시 : 2024.11.29.(금) 10:00 ~ 16:00

    - 장    소 : 서울특별시 생활환경과 이성호 주무관 (☏ 02-2133-3744)

                 (서울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울특별시청 서소문청사 1동 12층)

  사.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추후 통보


2. 입찰참가자격

 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가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사업자(입찰참가자가 법인인 경우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를 말하며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를 말함)

 나.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14조(입찰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 현재 「소프트웨어진흥법 시행령」제53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분야: 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로 신고한 자

 다.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14조(입찰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경쟁입찰 참여자격) 및 동법 시행령 제9조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고시)제29조제8항에 의거 입찰 마감일의 전일까지 공공구매정보망(http://smpp.go.kr)에 직접생산 확인(정보시스템 개발서비스(8111159901) 또는 정보시스템 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 또는 소프트웨어 유지 및 지원서비스(8111229901) 또는 빅데이터분석서비스(8111200202)에 등재된 자)

 라. 본 사업은「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에 의한「대기업인 소프트웨어사업자가 참여할 수 있는 사업금액의 하한」(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이 적용되는 사업으로 대기업 및 중견기업은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 대기업 및 중견기업에 하도급 또는 직원의 인력파견 형태로도 참여 불가

 마. 상호출자제한기업 집단에 속하는 회사인 경우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일 기준으로 입찰자가 상호출자제한 집단에 속하는 회사일 경우에도 계약체결 불가(차순위자와 협상)함.

 바. 공동수급계약(공동이행방식)으로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공동수급체 구성원 각각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5조 규정에 저촉되지 않아야 하며,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5개 업체 이내로 제한하고,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 지분율은 5%이상이어야 함(참여지분율이 높은 업체를 대표사(주사업자)로 지정)

    -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음.

    - 대기업 입찰 참여 가능 사업의 경우라도 매출액이 8천억 원 이상인 소프트웨어사업자 간 공동수급체의 참여는 제한됨.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이어야 함.

 아.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3.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


4. 낙찰자 결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 「소프트웨어 기술성 평가기준 지침」 제4조제5항에 따라 본 사업은 기술능력평가의 변별력을 확보하기 위하여 차등점수제 적용 (협상적격자 판단 기준은 원기술능력평가 점수의 85% 이상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5. 공동수급협정서 제출(해당 시)

  가.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일  시 : 2024.11.28.(목) 18: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제안서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수기로도 제출하여야 함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생활환경과 도시청결팀 방문제출)

 ※ 반드시 아래 순서대로 편철

  가. 입찰참가 공문 1부.(대표자 인감 날인)

  나. 입찰참가신청서 1부.

  다. 가격입찰서 및 가격제안서 1부.

    : 가격입찰서를 봉투에 넣고 밀봉 후 대표자 인감 날인(봉투 앞면에 가격제안서 기재)

     ※ G2B 전자입찰과 별도로 수기 가격입찰서 제출(가격 반드시 동일해야 함)

  라. 제안서 평가본 포함 10부.

    - 제안서 원본 1부.

    - 평가본 및 평가본 요약서 각 9부.

      ※ 발표자료는 제안서 제출 시 함께 제출할 것.

      ※ 제안서 평가본은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로고, 대표자성명 등 회사식별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할 것.

     ※ 평가본은 제안서 제출시 pdf파일 제출하며, 제안서 원본은 최종 계약업체에 한하여 차후 PDF파일 제출함

※ PDF파일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의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 제31조(제안서 사전배포)에 의거 심사위원들의 심층 검토를 위해 사전배포 될 수 있으니, PDF파일 생성 시 보안설정(복사방지, 출력해상도 조정 등) 등 유의하여 작성

  마.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소프트웨어사업자 신고확인서 사본 각 1부(원본과 상이 없음 명기 후 인감 날인)

  바.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 1부

  사. 법인등기부등본 및 인감증명서 1부.(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아.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자. 공동도급인 경우

   - 공동수급 표준협정서(공동이행방식) 1부

   - 합의각서 [별지서식 8] 1부

   - 공동도급 구성원별 위 마~자의 서류 각 1부

  차. 위임장 또는 재직증명서 1부 (대리인 제출 시)

  카. 평가관련 증명서류(별권 제출) 원본 및 사본 각 1부

   - 주요사업 실적증명 서류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신인도 및 가산점 관련 증거 서류

  - 참여인력 증거서류

    ※ 본 사업은 응용소프트웨어(클린 도로청소차량 관리시스템) 및 상용소프트웨어 운영관리의 투입공수 방식이 포함되어 있는 사업임.               

      ․기술 및 경력 증거서류(소프트웨어 기술자 경력 증명서, 자격증 및 학력 증명, 경력 증명, 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등)

      ․재직 증명 서류(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등)

  타.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7.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가. 일시 및 장소 : 개별 통보 예정

  나. 설명시간 : 업체당 30분 내외(제안설명 20분, 질의응답 10분)

  다. 설명순서 : 제안서 발표 당일 추첨 ※ 타 업체 방청 불가

  라. 발 표 자 : 사업책임자(PM)가 직접 발표

     ※ PM은 반드시 신분증 지참(배석인원은 발표자 포함 5인 이내)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생활환경과)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발주부서(생활환경과)에서는 본 용역에 참가하는 근로자의 임금지급 내역에 대하여 확인합니다.


12. 안전․보건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안전․보건확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안전․보건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3.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 관련 자료는 서울특별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 분야별 정보 ⇒ 세금 ⇒ 계약 ⇒ 계약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바.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아.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사업문의 : 서울특별시 생활환경과 이성호 (☏ 02-2133-3744)

    ※ 계약문의 : 서울특별시 재무과 김대현 (☏ 02-2133-3269)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18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