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공고 제2024-2244호
용역 입찰 공고(장기계속계약)(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별첨 제안요청서를 반드시 참조 후 입찰 바랍니다.)
본 공고는 사업의 연속성을 위하여 2025회계연도 예산이 확정되기 전에 시행하는 입찰공고로써 최종 낙찰자와의 계약 시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을 체결하여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 입찰참가자격 및 사업문의 : 관악구 청소행정과 양동구 주무관(☎ 02-879-6211)
※ 계약문의 : 관악구 재무과 윤가람 주무관(☎ 02-879-53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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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 관악구 대형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용역
❍ 용역기간 : 2025. 1. 1. ~ 2026. 12. 31.(2년, 장기계속계약)
❍ 대행구역 : 관악구 전역
❍ 용역금액 : 금7,339,376,000원(금칠십삼억삼천구백삼십칠만육천원)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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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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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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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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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 1. ~ 2026. 12.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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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7,339,376,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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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202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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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 1. ~ 2025. 12.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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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3,669,688,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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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2026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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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1. 1. ~ 2026. 12.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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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3,669,688,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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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폐기물은 부가가치세법 제26조(재화 또는 용역의 공급에 대한 면세)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5조 (면세하는 의료보건 용역의 범위)에 따라 면세
❍ 필요인력 및 차량 (단위:명, 대)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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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 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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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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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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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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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거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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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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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인력 및 장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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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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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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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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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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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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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 공고기간 : 2024. 11. 18. ~ 2024. 11. 29.
❍ 입찰서 제출 (전자입찰)
- 일 시 : 2024. 11. 19.(화) 10:00 ~ 2024. 11. 29.(금) 16: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 : 2024. 11. 28.(목) 18:00까지
☞ G2B 입찰금액과 관악구에 방문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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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방문접수)
- 일 시 : 2024. 11. 29.(금) 10:00 ~ 16:00
- 장 소 : 관악구청 청소행정과(재무과 별도 제출 서류 없음)
- 구비서류 : 하단 별도 안내
❍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일시 및 장소 : 추후 별도 통보
2. 입찰참가 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지 않아야 함.
❍「폐기물관리법」 제25조의 규정에 의한 폐기물수집․운반업(생활폐기물) 허가를 득한 업체
- 입찰참가 업체가 보유한 ‘폐기물 수집 운반업 허가증’ 상의 ‘영업대상 폐기물’은 생활폐기물, ‘영업구역’은 ‘서울특별시 관악구’로 각각 명시되어 있어야 함.
- 입찰참가자격 판단기준일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에 따라 ‘입찰참가일(제안서접수일)’
❍「폐기물관리법」 제14조제8항제6호 및 같은 법 제26조의 규정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는 업체
❍본 입찰참가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평일 18시까지, 토ㆍ일요일ㆍ공휴일 업무처리 불가)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하여야 함. (☞문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공동수급 불가
3.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구비서류
가. 제출기간 : 2024. 11. 29.(금) 10:00 ~ 16:00
나. 제출장소 : 관악구청 4층 청소행정과 양동구 주무관 ※ 방문접수(우편접수 등은 불가)
다. 작성방법 : 첨부된 제안요청서에 의함.
라. 제출서류
1) 입찰참가 관련 서류(제안요청서 참고)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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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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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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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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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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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등록
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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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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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행정과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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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 참가신청서
○ (대리인 접수 시)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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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1
서식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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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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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법인인감 지참(사용인감계 사용시는 사용인감)
○ 보안각서 1부
○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1부
○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법인등기부등본(법인에 한함) 1부
○ (법인)인감증명서 1부
○ 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증 사본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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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3
서식4
서식5
서식6
서식7
서식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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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능력
평가
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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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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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행정과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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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출증 및 접수증 각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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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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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량적 지표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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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량적 지표분야 평가서 표지 1부
○ 사업체 현황 1부
○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1부
○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른 안전 및 보건조치계획서 등 1부
○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1부
○ 신인도(행정처분 내역 확인서) 1부
○ 국세, 지방세 납세 증명서 1부
○ 사무실 확보 증빙서류(등기부등본, 임대차계약서, 사진 등)
○ 차고지 확보 증빙서류(임대차계약서, 사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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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10
서식11
서식12
자유서식
서식13
서식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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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성적 평가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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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서(정성적 평가분야) 표지 1부
○ 제안서 12부(3부는 업체명 기재, 9부는 업체명 미기재)
및 USB(PPT형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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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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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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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 가격제안서 1부
(세부산출내역서 첨부하여 밀봉 후 인감 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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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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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기사항
- 제안서는 공문서에 의해 제출하며, 공문서에는 대표자의 인감이 날인되어 있어야 함.
(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으로 인정하지 않음.)
- 모든 서류의 사본은 원본대조필 명기 및 인감 날인
-제출기한 내 제출되지 않은 경우 제안 의사가 없는 것으로 처리하고, 제안요청서에 대한 의문사항은 반드시 문서로 질의하고 전화 또는 구두로 응답한 사항은 법적효력을 갖지 못함.(질문은 제안서 제출 마감일 2일전까지 가능)
4. 낙찰자 결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ㆍ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평가방법 및 배점기준 등은 제안요청서 참조)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사후정산 실시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2019.9, 기획재정부, 행정자치부, 고용노동부)」 6. 가. 임금지금 등 확인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제282호, 2024.3.28.)」 제1장 9절 보험료 사후정산 요령 등에 따라 근로자의 임금 및 인적보험료와 관련된 사항은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사후정산(회계연도별)을 실시합니다.
7. 입찰의 무효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8.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0. 기타사항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하며,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 구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 협상대상자 선정취소, 계약해지 및 관련법규에 따른 조치를 받게 됩니다.
❍ 사업자 선정결과는 별도로 통보하며, 미선정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ㆍ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지방계약법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계약 관련 자료는 관악구청 홈페이지(http://www.gwanak.go.kr) ⇒ 뉴스소식 ⇒ 공고 ⇒ 입찰정보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 .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18일
관악구 (분임)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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