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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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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24704-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1/18 20:14
공고명 여주시민회관 기존건축물 해체공사 건설폐기물 처리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여주시 수요기관 경기도 여주시
공고담당자 구윤경(☎: 031-887-287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4/11/24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1/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32,770,000 원
   
배정예산
232,770,000 원
   
추정가격
211,609,091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여주시 공고 제13487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급)

 [유의사항]

본 공고와 관련하여 공고서와 첨부서류 일체(공사의 경우 물량내역서, 용역의 경우 과업지시서,

    물품의 경우 제안요청서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 본 건과 관련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 공고문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등 관련 법령 및 규정에 따릅니다.

 ▸ 중대재해처벌등에 관한 법률 제4조(사업주와 경영책임자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의 조치를 하여야 하는 사업장은 중대산업재해 발생시 사업주는 1년 이상 징역 또는 10억원 이하 벌금 등과 입찰참가제한의 불이익을 받을수 있습니다. 또한 필요시 중대재해예방을 위한 평가기준 확인 후 계약을 체결할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어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서약서(안) 별지 1)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여주시민회관 기존건축물 해체공사 건설폐기물 처리용역

사업내용

폐콘크리트(3,327톤), 폐아스콘(340톤), 건설폐재류(778톤), 혼합건설폐기물(3톤), 폐보드류 및 폐판넬(18톤)

사업위치

여주시 홍문동 72-4번지 일원

사업기간

착수일로부터 80일

추정금액

232,770,000원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2024. 11. 22. 10:00

기초금액

232,770,000원

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2024. 11. 25. 10:00

추정가격

211,609,091원

개찰일시

2024. 11. 25. 11:00

부가가치세

21,160,909원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회계과 입찰집행담당관 PC)

   ※ 입찰참가자격을 반드시 확인하고 입찰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한 전자입찰입니다.

  ❍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용역입니다.

  ❍ 본 용역은 적격심사대상입니다.

  ❍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오니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14조의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 및 아래의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로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제한)에 해당 되지 않아야 합니다.

    - 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경기도에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을 둔 업체, 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유지하여야 합니다.

    -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 규정에 의한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업종코드 6728)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업종코드 1253)을 모두 등록한 자 또는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업종코드: 1253)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고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별표2]‘건설폐기물수집․운반업 및 중간처리업의 허가기준’의 장비기준을 충족한 자

    ※ 허가증 상 영업대상폐기물에 내역서상 폐기물이 모두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 본 입찰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 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을 적용합니다.


  ❍ 본 입찰은 전자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한 자 만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미등록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의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홈페이지 (www.G2B.go.kr)의 전자입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공동수급에 관한 사항

  ❍ 공동수급은 면허 보완을 위한 분담이행방식만 허용하며 대표사는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체로 선임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자를 포함하여 2개사 이하로 구성하여야 합니다.

  ❍ 공동계약 시 공동수급체 구성원도 지역제한을 받습니다.

  ❍ 공동수급협정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18:00까지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사는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기타 공동도급에 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따릅니다.


5

 

입찰 참가등록 및 입찰관련 서류에 관한 사항

  ❍ 입찰참가자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입찰시 제출한 관련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 될 경우에는 관련 규정에 의거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습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에 관한 사항

  ❍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 세입 조치 사유가 발생하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처리됩니다.


7

 

예정가격결정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입찰참가자가 선택한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순으로 4개를 선정하여,

     당해 각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예정가격을 결정합니다.

  ❍ 전자입찰의 예정가격은 입찰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예비가격추첨결과에 따라

     결정되며, 무효인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 또는 입찰취소를 신청하여

     승인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도 예정가격결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공고에 대하여 개찰결과 유찰(1순위 업체가 없는 경우) 시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은 개찰당일 17:00까지 투찰하시고, 17:20시에 개찰하게 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단, 재입찰시 개별 업체별로 재투찰 안내를 해드리지 않습니다.)

  ❍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으로서, 입찰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6.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며,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고시 제2019-179호) <별표> 3.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 이상인 용역 평가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개찰결과 적격심사 대상 1순위업체는 자료제출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회계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낙찰예정자 중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당해 용역금액 대비 최근 3년간 용역수행금액 평가기준

    - 수집․운반실적 평가기준 : 84,114,614원(부가세 미포함) : 39.75%

    - 중간처리실적 평가기준 : 127,494,477원(부가세 미포함) : 60.25%

   인정범위 :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완성(준공)된 최근 3년간 허가업종(입찰참가자격업종)으로 이행한 “건설폐기물 처리용역” 실적만 인정합니다.

   실적증명서에 따라 평가하므로 실적증명서는 반드시 수집․운반실적, 중간처리실적으로 구분하여 발급받아 제출합니다.

  ② 당해 용역 1일 평균 수집·운반량 55.8톤 및 처리량은 55.8톤을 적용 평가합니다.

  ③ 본 입찰은 지역제한 입찰로 거리 평가항목은 만점 처리합니다.

  ④ 용역이행능력평가는 협회에서 평가등급 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합니다.

  ⑤ 경영상태는 입찰공고일 이전 가장 최근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 ‘신용평가등급확인서’에 의해서만 평가(동 확인서가 없는 경우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⑥ 분담이행 시 업체별 분담비율에 따른 평가 기준

    -  건설폐기물 수집․운반 분야 39.75%, 건설폐기물 중간처리 분야 60.25%

  ⑦ 건설폐기물 배출현장 대표 주소지 : 여주시 홍문동 72-4번지 일원

    ※ 적격심사 시 이행능력 심사항목 중 "당해용역 1일평균 수집·운반량대비 1수집·운반능력" 평가에서 운반횟수는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 고시 2019-179호) 별표의 <운반횟수 산정기준>을 적용하며, 운반거리는 설계서에 따라 30.0km를 적용합니다.

    ※ 폐기물처리에 대한 운반거리 정산은 불가하며, 입찰설계서의 운반거리(30km이내) 설계변경조건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  환경부 고시내용을 반드시 숙지한 후 제출바랍니다.


8

 

입찰의 무효 등에 관한 사항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12’규정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3조 제2항의 규정에 따라 낙찰자 결정에 있어 중대한 사유에 해당 될 경우 본 공고를 개찰 전후(낙찰자 선정 전)에 취소공고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 규정에 의거 입찰 무효처리하며, 해당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대여자)는 부정당업자제재 대상임을 알려드립니다.


9

 

기타사항

  ❍ 본 입찰에 참가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용역계약일반조건․용역계약특별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업체 이용약관, 입찰공고, 과업지시서, 물량내역서 등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이에 따르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참가자는 전자 입찰 시 전산 장애등의 사유로 인하여 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전산장애로 투찰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입찰공고가 유찰(변경, 정정포함)될 시에는 재공고되며 기 참가자에게 별도 통보여 드리지 않으니 재공고 기한 내에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 낙찰자는 수지타산, 기타 등의 사유로 계약에 불응할 경우 여주시와 3개월간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대가 청구시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기금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별지)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회계과(887-2874), 홍보감사담당관(887-2847) 및 홈페이지(www.yeoju.go.kr → 시민참여 → 신고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보충정보 제공처

    - 입찰 안내공고에 관한 사항은 여주시청 회계과(☎ 031-887-2874)

    -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여주시청 도시계획과(☎ 031-887-2776)

    - 전자입찰 이용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2024.  11.  18.


여  주  시   재  무  관







(별지 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

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 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

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