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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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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17066-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1/19 09:06
공고명 2025년 여수지방해양수산청 전산장비 유지보수 용역
공고기관 해양수산부 여수지방해양수산청 수요기관 해양수산부 여수지방해양수산청
공고담당자 추형은(☎: 061-650-601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19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4/12/02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3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0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0,000,000 원
   
배정예산
60,000,000 원
   
추정가격
54,545,45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여수지방해양수산청 공고 제2024 - 160호


(긴급) 용역 입찰공고


[2025년 여수지방해양수산청 전산장비 유지보수용역]을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4.  11.  19.

여수지방해양수산청 일반회계 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본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계약법」제5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계약법」제27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국가계약법시행령」제27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제1항제2호 위반 시에 아      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 입찰자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년 여수지방해양수산청 전산장비 유지보수

용역기간

 2025.1.1. 〜 2025.12.31.

용역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입찰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기초금액

60,000,000원

(부가세 포함)

입찰방식

전자입찰

전자입찰서(가격)

접수 개시일시

2024.11.19.(화) 17:00

전자입찰서(가격)마감일시

2024.12.3.(화) 10:00

개찰일시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개찰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제한경쟁, 총액입찰, 전자입찰방식 대상입니다.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규정에 따른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방식을 적용합니다.

 다.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라. 제안서 평가 대상 용역으로「2025년 여수지방해양수산청 전산장비 유지보수용역 제안요청서의 평가기준」을 적용합니다.

 마. 제안서 제출방식은 온라인 제출입니다.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e-발주시스템으로 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아니한 자로,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에 따른 자격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으며, 입찰서 제출 시 이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다. 다음 조건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다음 분야의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등록한 자

      -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 서비스사업, 업종코드:1468)

      -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 : 0036)

  ②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 정보시스템 유지관리 서비스, 세부품명번호 10자리 : 8111189901]를 소지한 자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③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단,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다만,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제안서 제출일로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상 기업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본 사업은 사업금액이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서,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참여 지원)에 따라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 규정에 의거 대기업 및 중견기업 소프트웨어 사업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이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중복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 포함하여 3개사 이하로 구성하고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10%이상으로 하여야 하며 공동수급체의 대표자는 출자비율(분담금액)이 가장 많은 자로 합니다.

   - 공동계약 운용요령(기획재정부 계약예규)」에 의한 공동수급표준협정서 작성하여 제안서 제출 시 첨부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18시까지 나라장터를 통해 전자문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서 제출기한까지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입찰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입찰보증금 및 국가귀속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금액의 5/100 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나라장터를 통해 전자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나. 다만「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제3항 및 「용역입찰유의서」제6조제4항에 해당되는 경우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입찰보증금 납부를 갈음하며,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5.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전자입찰 개시 및 마감일시 : 2024.11.19.(화) 17:00 〜 2024.12.3.(화) 10:00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하며, 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가 면세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하므로,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 입찰가격이 사업예산(기초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협상적격자에서 제외되며 예정가격은 비예가


6. 입찰의 무효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4조, 「용역입찰유의서」제12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타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포함)


7. 제안요청 설명회 : 설명회는 별도로 개최하지 않습니다.


8. 제안서 제출

 가. 기  간 : 가격입찰서 제출기간과 동일

 나. 방  법 : 온라인 제출

   * 가격제안과 기술능력평가제안서 모두 제출되어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다. 제출서류

    ①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② 법인 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각 1부

    ③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④ 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현황 관리 확인서(최근년도 결산 자료로 제출) 및 정보통신공사업 면허증 확인서 각 1부

    ⑤ 직접생산증명서 및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각 1부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따라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일 경우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1부(중소기업협동조합의 경우 적격조합확인서 1부)

    ⑥ (공동수급의 경우) 공동수급협정서 1부

    ⑦ 제안서 전자파일 : 정성제안서, 정량제안서, 제안요약서 각 1식

    * 입찰관련서류(①〜⑥), 제안서 파일은 구분하여 스캔 후 각각 하나의 전자파일로 작성하고, 나라장터 "제안서 제출"에서 파일구분을 선택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정성적 제안서와 정량적 제안서를 반드시 분리하여 제출하고, 각 파일은 하나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 파일의 이상 유무 및 정상 송신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제안서 제출 관련하여 시스템 기능은 매뉴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라. 제안서 및 입찰참가신청 서류 등은 “제안서 제출 매뉴얼”을 참고하여 나라장터(e-발주시스템)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공지사항 ⇒ “제안서 제출 매뉴얼” 

 마. 제안서 제출 후 반드시 조달업체업무 ⇒ (물품, 용역)투찰관리 ⇒ 기술평가제안서 메뉴에서 제안서 제출 유의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제출 관련 유의 사항>

 *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제안서 제출여부를 시스템을 통해 최종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상기 제출경로를 통하지 않은 건도 포함)와 첨부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 제안서 평가자료는 낙찰 시 계약서의 일부로 간주되니 작성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를 제출하지 아니하고 가격입찰만 실시한 경우 가격개찰시 사전판결에서 제외됩니다.

  * 나라장터 가격입찰 금액은 발주부서에서 제안서를 제출 시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과 동일하여야 하며, 상이할 경우 나라장터에 전자입찰한 가격으로 평가합니다.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허위로 제출할 경우 입찰참가 제한 및 낙찰 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 제안서 제출시 담당공무원의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이름, 전화번호 등)


9.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가. 평가기관 : 여수지방해양수산청

 나. 제안서 평가 일정 및 방법은 사업부서(항만물류과)에서 별도 통보합니다.

 다. 평가 관련 세부내용은 「2025년 여수지방해양수산청 전산장비 유지보수용역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 입찰가격평가

 가. 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개찰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표기된 개찰일시와 실제 개찰일시는 다를 수 있습니다.

 나.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예정가격은 별도로 작성하지 않습니다. 다만 유찰에 의해 수의계약을 체결해야 하는 경우 예정가격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다.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별표] 입찰가격 평점산식에 따릅니다.


11. 협상대상자 결정방법

 가. 협상대상자 결정방법은「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에 따라 기술능력평가 90%입찰가격평가 10%의 비중을 적용하여 종합평가를 실시하며,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 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로 기술능력평가 점수와 입찰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가 높은 순으로 협상을 진행합니다.

    * 협상이 성립되면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나. 합산점수가 동일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자를 우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의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순위자로 합니다.

 다. 2인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협상이 성립되지 않은 경우 및 낙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경우에는 재공고입찰을 실시하니 개찰결과를 확인한 후 재공고입찰 할 경우 정해진 기한 내에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12. 협상 방법 및 절차 :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릅니다.


13. 청렴계약제 이행

가. 본 용역의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청렴계약서(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계약서(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나.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우리청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사후정산

 가. 본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설계서의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등 해당사항에 대하여 금액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나.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3조 및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 제19장 등 관련 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15.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하도급에 관한 사항은 하도급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하도급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입찰서 제출 시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 제출)

 나. 본 용역 입찰 계약에서 하도급에 관한 사항이 과업지시서 또는 제안요청서, 관련법령에서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체결 후 계약자와 수요기관 간 협의에 의해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16. 기타사항


 가.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기타 계약에 관한 사항은 운영지원과(061-650-6015)로, 용역내용에 관한 사항은 항만물류과(061-650-6063)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다음 사항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다   음  -

1. 용역입찰공고, 제안요청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5. 용역입찰유의서

 6.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7. 해양수산부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업무처리 규정

 8. 용역계약 일반조건

 9. 일반용역계약 특수조건

<자료 검색>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에서 검색

 (조달청 고시 등) 청 홈페이지(http://pps.go.kr) 정보제공/업무별 자료에서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유의사항]

 ▸과업설명서 등과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