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공고 제2024-2245호
용역 입찰공고(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 별첨 제안요청서를 반드시 참조 후 입찰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격 및 기타 사업에 관한 문의 : 관악구 여가도시과 윤혜선 주무관(☎ 02-879-6551)
※ 계약문의 : 관악구 재무과 윤가람 주무관(☎ 02-879-5366)
※ 전자입찰 이용문의 : 조달청 전자조달센터(☎ 1588-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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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 관악산 자연휴양림 조성 기본계획 용역
❍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300일간
❍ 용역금액 : 금136,540,000원 (부가세 포함)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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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 공고기간 : 2024. 11. 19.(화) ~ 2024. 12. 2.(월)
❍ 입찰서 제출 (전자입찰)
- 일 시 : 2024. 11. 20.(수) 10:00 ~ 2024. 12. 2.(월) 16: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 : 2024. 11. 29.(금) 18:00까지
☞ G2B 입찰금액과 관악구에 방문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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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접수)
- 일 시 : 2024. 12. 2.(월) 10:00 ~ 16:00
- 장 소 : 관악구청 6층 여가도시과 (담당 : 윤혜선 주무관)
- 구비서류 : 하단 별도 안내
❍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일 시 : 2024. 12. 10.(화) 14:00 ~
- 장 소 : 관악50플러스 센터 배움터1(서울시 관악구 관악로5길 95)
2. 입찰참가 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계속하여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서울특별시에 소재하여야 하며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함.
1)【설계분야】(아래 자격 중 1가지 이상 갖추어야 함)
① 「엔지니어링산업 진흥법」제21조 규정에 따라 엔지니어링사업(조경, 구조)등록을 필한 업체
② 「기술사법」제6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8조에 따라 산림기술사사무소 개설 등록을 필한 기술사 사무소
③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제24조제2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26조제3항에 따라 산림사업법인(자연휴양림등 조성)으로 등록한 업체
④ 「산림조합법」제14조에 따른 산림조합
⑤ 「산림기술 진흥 및 관리에 관한 법률」제1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에 따라 산림기술용역업(종합 또는 산림휴양)을 등록한 업체
2)【측량분야】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에 따라 측량업(측지측량업 또는 공공측량업 또는 일반측량업) 등록을 필하고,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측량분야로 참여업체는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경쟁입찰 참여자격의 규정에 의한 중소기업확인서(입찰 마감일까지 발급 유효기간))와 같은법 제9조(직접생산의 확인 등)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세부품명 : 측량용역(세부품명번호: 8115160401)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함.
중소기업확인서와 직접생산 확인 증명서는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 시 함께 제출/입찰참가등록 마감일 현재 유효기간만 인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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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단독 또는 면허보완을 위한 공동수급(분담/2개사 이내) 구성이 가능하며, 공동 수급 시 대표사는 위【설계분야】항의 자격을 갖춘 업체이어야 함.
1) 부문별 과업비율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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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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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담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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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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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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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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측 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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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악산 자연휴양림 조성
기본계획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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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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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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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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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동수급협정서는 가격투찰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를 이용(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참고)하여 대표사가 승인하여 제출하여야 함. 입찰참가등록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할 수 없음.
※ 입찰등록 이후에는 공동수급 참여업체를 변경할 수 없으며, 업체 간 권리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할 수 없고 공동수급 참여업체는 중복하여 다른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습니다.
※ 기타 공동도급에 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6장(공동계약 운영요령)에 따름.
※ 공동수급체 구성원 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며,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사유로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의3제1항 제5호 및「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4조제2호에 해당됨[설계분야]
다. 하도급 불가
라. 본 입찰참가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평일 18시까지, 토ㆍ일요일ㆍ공휴일 업무처리 불가)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하여야 함. (☞문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규정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른 협상에 의한 계약이며, 제안서평가는 「서울특별시 관악구 제안서평가위원회 설치 및 운영규칙」에 따릅니다.
3.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구비서류
가. 제출기간 : 2024. 12. 2.(월) 10:00 ~ 16:00
나. 제출장소 ※ 방문접수 (우편접수 불가)
- 관악구청 6층 여가도시과 (윤혜선 주무관)
다. 작성방법 : 첨부된 제안요청서에 의함
라. 제출서류 (제안요청서의 서식 참조 요청)
입찰참가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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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라장터(G2B) 가격투찰로 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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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및 가격제안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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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순서대로 정렬하여 관악구청 여가도시과로 방문 제출
가. 사업제안서 총 11부(원본 1부, 평가용 10부)
※ 원본 1부는 회사명을 기재하여 별도 제출(표지에만 기재), 평가용 10부의 제안서와 발표자료(PT)에는 업체 식별정보(업체명, 로고, 대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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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및 가격제안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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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등)를 반드시 비공개 처리
※ 제안서에는 비율로만 표기된 사업비 산출내역서 포함(금액노출 금지)
나. 제안서 내용 및 발표자료(PT)가 담긴 USB 1부(원본)
다. 가격제안서(산출내역서 포함, 밀봉하여 인감날인 후 제출) 1부 <서식 3, 4호>
※ G2B 전자입찰과 별도로 수기 가격입찰서 제출 (가격 반드시 동일해야 함)
라. 입찰참가 구비서류
※ “반드시 순서대로 정렬” 후 서류 우측에 번호표식을 하여 여가도시과로 제출
(1) 입찰참가 표지 및 신청서 <서식 1-1, 1-2, 2호>
(2) 입찰참가 공문(대표자 인감 날인)
(3) 정량적 평가자료 및 증빙서류
3-① 제안업체 일반현황 및 연혁 <서식 5호>
3-② 국내 평가기관에서 발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3-③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유사분야 사업수행 실적(총괄)표 1부 및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원본 <서식 6, 7호>
※ 실적증명서는 원본(발주기관 확인 날인) 제출, 민간업체 실적의 경우 실적증명서, 계약서 사본, 세금계산서 사본 첨부
3-④ 제안업체 조직 및 인력현황 <서식 8호>
3-⑤ 실제 사업수행 참여인력 현황(총괄표) 및 이력사항 <서식 9~10호>
3-⑥ 가산점 해당여부(증빙서류 포함) <서식 17호>
※ 해당되는 가산점이 있을시, 가산점 항목 및 해당서류에 표시하여 제출
(4)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4-① 나라장터 경쟁입찰참가 등록증
4-②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4-③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
(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개인인감증명서 각 1부)
※ 인감도장 지참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서식 15호> 별도 제출)
4-④ 각종 서약서(청렴계약, 근로자권리 등) 각 1부 <서식 11~14호>
4-⑤ 대리인의 경우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 신분증 지참) <서식 16호>
4-⑥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5) 기타 제안에 필요한 서류
※ 기타 제안요청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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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기사항
- 제안서는 공문서에 의해 제출하며, 공문서에는 대표자의 인감이 날인되어 있어야 함.
(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으로 인정하지 않음.)
- 모든 서류의 사본은 원본대조필 명기 및 인감 날인
-제출기한 내 제출되지 않은 경우 제안 의사가 없는 것으로 처리하고, 제안요청서에 대한 의문사항은 반드시 문서로 질의하고 전화 또는 구두로 응답한 사항은 법적효력을 갖지 못함.(질문은 제안서 제출 마감일 2일전까지 가능)
4. 낙찰자 결정 : 협상에 의한 계약
❍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ㆍ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 평가방법 및 배점기준 등은 제안요청서 참조)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관악구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제5호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1항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7.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공사·용역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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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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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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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청렴계약이행 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0. 기타사항
❍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하며,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구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 협상대상자 선정취소, 계약해지 및 관련법규에 따른 조치를 받게 됩니다.
❍ 사업자 선정결과는 별도로 통보하며, 미선정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ㆍ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지방계약법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계약 관련 자료는 관악구청 홈페이지(http://www.gwanak.go.kr) ⇒ 뉴스소식 ⇒ 공고 ⇒ 입찰정보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사업문의 : 관악구청 여가도시과 윤혜선 (☎ 879-6551)
※ 계약문의 : 관악구청 재무과 윤가람 (☎ 879-5366)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19일
관악구 (분임)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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