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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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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25378-00 공고일시  2024/11/19 11:12
공고명 청소면 진죽리 소규모하수처리구역 GIS DB 구축용역
공고기관 충청남도 보령시 경제도시국 수도과 수요기관 충청남도 보령시 경제도시국 수도과
공고담당자 류솔(☎: 041-930-411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총액)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1/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8,868,000 원
   
배정예산
58,868,000 원
   
추정가격
53,516,364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소액 수의 (용역)

전자입찰(견적)제출 안내


2024. 11. 19.


보령시하수도사업관리자


1

 

입찰(견적)에 부치는 사항

발 주  기 관

충청남도 보령시 수도과

용   역   명

청소면 진죽리 소규모하수처리구역 GIS DB구축 용역

용 역 개 요

기    간

착수일로부터 3개월(90일)

위   치

 보령시 청소면 진죽리 372-6번지 일원

사 업 량

 조사측량 및 GIS DB 구축 L=5.80㎞

추 정   금 액

(관급, 부가세 포함)

금58,868,000원

기  초  금  액

금58,868,000원

추 정   가 격

금53,516,364원

견 적 서 접 수

개  시  일  시

2024.

11.

20.

(수)

10:00

부 가 가 치 세

금5,351,636원

견 적 서 접 수

마  감  일  시

2024.

11.

25.

(월)

10:00

 

 

개  찰  일  시

2024.

11.

25.

(월)

11:00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고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감한 금액으로 계약체결되며, 이외의 경우 낙찰된 금액으로 체결하더라도 부가가치세를 면제받는 경우 사후 정산 됨.

※ 예산의 신속집행을 위해 긴급입찰로 진행됩니다.


2

 

입찰(견적) 제출 방법

  가. 총액, 전자입찰, 견적제출(2인 이상), 적격심사 비대상입찰입니다.

  나. 재입찰안내: 재입찰을 허용하지 않는 입찰(견적)로서 투찰업체는 재입찰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재입찰, 변경공고 시 별도로 통보하지 않음)

  다. 첨부된 과업지시서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투찰하여 주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라. 본 용역은 공동계약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견적)제출 참가자격

: 다음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춘 업체로 입찰(견적) 제출 안내 공고일 전일부터 견적 제출일까지(낙찰자의 경우 계약 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장(본사) 소재지가 보령시에 있는 업체

     주된 영업소는 입찰참가자가 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사항증명서의 본점 소재지를 말하며 개인사업자인 경우 해당사업에 관한 사업자 등록증이나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서류의 사업장 소재지를 말함

  나.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의 규정에 의한 공공측량업(업종코드: 5023) 또는 측지측량업(업종코드: 5021), 수치지도제작업(업종코드: 5029), 지하시설물측량업(업종코드: 5031)을 등록한 업체

  다.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제24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 업종코드: 1468) 신고를 필한 업체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른 직접생산증명서(공간정보DB구축서비스)를 소지한 업체

     ※ 단,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마.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특별조치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포함)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 중 하나를 소지한 업체(중기업 제외)

“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계약 체결일까지 확인되어야 하며,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를 경우 낙찰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붙임】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에 동 서약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4

 

입찰(견적)참가자 유의사항

  가.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견적)에 참가하거나, 입찰(견적)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1>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는 사업자(법인의 경우 대표자)인 경우에는 견적제출 참가를 제한합니다.


5

 

입찰(견적) 참가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견적)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입찰 절차 6.입찰보증금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 사유가 있을 시에는 100분의 5 이상에 상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을 납부확약으로 갈음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등에 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따릅니다.


6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 및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31호, 2022.12.23.)에 따라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 중,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31호, 2022.12.23.)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 가격을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 입찰(견적)자가 2인 이상인 경우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조달청 자동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 되었을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을 무효로 하고, 수의계약 배제사유 대상자로 제재를 받습니다.


7

 

시방서 등 열람

  가. 입찰(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견적 설명서의 내용을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견적) 설명서 장소: 현장 설명은 생략하며, 설계서 및 과업지시서 등은 우 수도과 하수도팀(김정우 주무관 ☏ 041-930-4131)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8

 

입찰(견적) 제출의 무효 등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등 관련 규정에 따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됩니다.


9

 

청렴계약제 시행

  가. 본 용역는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특수조건,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유의서 제2조에 따라 “청렴계약이행각서(사업자용)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처리합니다.

  라. 본 입찰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사업자용)를 업체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비리ㆍ불공정행위 신고 방법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수도과 수도행정담당(☎041-930-4122), 기획감사실 감사담당(☎041-930-3102) 및 홈페이지(민원상담/신고)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사항

  가. 찰자는 [붙임1]의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수립하여 착공(착수)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본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안전·보건 관계법령 및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른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재해가 발생한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습니다.


  다. 낙찰자는 종사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해야 하며, 산업재해 예방 관리를 위해 사업부서 및 관계기관의 개선·시정 이행 명령이 있는 경우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해야 합니다.


  라. 사업수행에 있어서 모든 작업을 할 때에는 철저한 안전대책을 수립한 후 작업에 임하여야 하며, 안전사고 발생 시에는 수급업체의 책임하에 후속 조치를 해야 합니다.


  마. 낙찰자는 소속된 노무 제공자에게 유해·위험작업(밀폐공간, 고소작업, 중장비 사용작업 등), 위험 기구·설비 사용에 따른 안전수칙을 작업 전 충분히 설명하고 교육해야 합니다.


  바. 낙찰자는 안전보건협의체, 안전보건 합동 및 순회점검 등에 참석하여 도급인의 안전보건 조치 활동에 협조해야 합니다.

9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본 입찰(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 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붙임2】의 안전보건관리 준수 계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본 용역은 전자입찰 방식이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미 등록업체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지정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지방자치단체 계약 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계약법령, 회계예규 등)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본 견적 제출 공고와 관련하여 지정정보처리장치에 게시 또는 첨부된 내용과 공고문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견적 제출 안내 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바. 계약자는 각종 대금 청구 시 지역개발 공채를 제출해야 합니다.

  사. 입찰참가 신청자는 입찰 및 계약 시 제출한 관련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찰에 관련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련 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아.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에 변경사항이 있는 업체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변경사항을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에 변경등록 하여야 하며, 만일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에 허위 또는 사실이 아닌 경우 등이 발생하였을 때는 그 즉시 낙찰취소 또는 계약해제 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보령시 수도과 수도행정팀

(☏ 041-930-4122)

○ 공사에 관한 사항:

보령시 수도과 관리팀

(☏ 041-930-4131)

○ 전자입찰에 관한 사항: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 1588-0800)

끝.


붙 임 1

 

 안전보건관리계획서(예시)

안전보건관리계획서

�� 사업개요

사업명

사업기간

사업비

수급업체 현황

업체명

종사자 수

 

 

 

 

 

�� 사업(장) 안전·보건관리체계

 ① 안전보건 관련 목표 및 경영방침

   - 

 ② 안전보건관리 활동 계획

  ○ 산업재해예방 활동에 대한 수급인의 이행계획 ○ 사용 기계·기구 및 설비의 종류 및 관리계획

    -                                              - 기계·기구 및 설비 대장 작성

    -                                              - 기계·기구 및 설비별 사용 전 안전점검 실시

    -                                              - 기계·기구 및 설비별 주기적 점검실시

  ○ 안전보건협의체 운영

   

 

 ③ 안전보건관리 인력의 구성 및 운영 방안

 

  ○ 안전관리담당자 지정 및 활동 계획           ○ 안전관리담당자

 

    - 활동계획: 주    회 이상                      - (성명)            (연락처) 

 

  ○ 현장 종사자 세부작업별 적정 인력 배치      ○ 현장 종사자 수:   명

 

  ○ 이행계획 추진을 위한 구성원의 역할 분담

 

 ④ 위험성평가

 

  ○ 작업 중 유해·위험요인 파악                            ○ 안전·보건 관리 대책

   - 사업장별 현장 안전점검 후 체크리스트 작성·비치·보관     - 위험요인 발견 즉시 제거·대체·통제

   - 매일 또는 주/분기 O회 이상 실시                        - 개인보호구 지급

   - 종사자 의견청취 및 개선·반영

 ⑤ 안전점검(순회·합동)

  ○ 점검대상:

  ○ 점검시기: 정기·수시 / 분기 0회

  ○ 주요점검사항

   - 개인보호구 지급현황 및 착용 여부

   - 작업장 안전수칙 준수 여부

   - 도급업체의 시정 사항 조치 여부

   - 기타 안전에 관한 사항

 

          

 ⑥ 이행확인

  ○ 안전조치 이행여부

 

⑦ 안전보건교육 계획

  

- 교육과정, 일정(0회/0시간), 대상인원, 주요내용 등

 

 

⑧ 산재발생 시 대응조치 매뉴얼

 

⑨ 신호 및 연락 체계

 

 

⑩ 사용 기계·기구·설비 및 유해·위험물질

  -  종류, 점검 및 관리계획

 

 

 

 ⑪ 비상대책

 

 ◎ 비상시 대응절차

  사망사고 발생위험, 산업재해(중대재해 포함) 발생 → 작업중지

  → 초기대응 → 긴급대피 → 재해자 응급처치 및 신고 → 현장보존

  → 원인조사 및 대책수립

 

 ◎ 비상연락망

  소방서: (       ), 병원: (        )

  관할 고용노동부: (           )

 

 ⑫ 재해발생수준

 

최근 3년간 산업재해 발생 현황 (     )건

 

<기타 추가 및 특이사항>

붙 임 2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  용역 또는 공사명  )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안전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업체명  )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상기 법령 및 발주처의 정기·수시 이행점검을 포함한 안전보건 의무조치 사항(관리감독자 지정, 안전보건교육 등)을 준수하여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