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50플러스재단 공고 제2024-393호
계약관련 안내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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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확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 예정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음
※ 회계연도 개시 전의 계약체결 시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 발생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규 시행령 제76조 규정)
2. 본 입찰의 용역비는 2025. 1. 1. ~ 2026. 12. 31.을 기준으로 산출되어 있으며, 용역기간을 해당기간으로 산출하여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3. 낙찰자와 계약 시 실제 용역 개시일(착수일)이 2025. 1. 1.이후인 경우 실제 용역 개시일부터 용역 종료일(2026. 12. 31.)까지의 사업비를 산출하여 낙찰률을 적용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4. 본 용역의 용역비는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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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역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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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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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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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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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50플러스재단
시설관리 및 청소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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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설명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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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금1,187,586,013원
추정가격: 금1,079,623,648원
부 가 세: 금 107,962,365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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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01.
~
2025.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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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한경쟁, 총액입찰, 적격심사(낙찰하한율 87.745%)
가. 총액입찰 대상용역으로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적격심사대상입니다.
나. 용역개요[자세한 사항은 과업설명서 참조]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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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부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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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부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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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부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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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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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물
전 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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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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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마포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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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구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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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은평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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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광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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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 면 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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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09.9㎡
(지하1층~지상4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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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면적: 5,714㎡
(지하1층~지상4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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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면적: 3,956㎡
(지하1~지상4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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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면적: 6,155.9㎡
(지하3~지상4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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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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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무주체 관리
(서울시복지재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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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자체(구) 관리협약
(구로구시설관리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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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 관리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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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 위탁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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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비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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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화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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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 위탁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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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 위탁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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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설관리 위탁용역: 동부/서부캠퍼스(2곳)
○ 청소관리 위탁용역: 동부/중부/서부/남부캠퍼스, 서부캠퍼스(4곳)
○ 경비관리 위탁용역: 동부캠퍼스(1곳)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장소와 일시
입찰서제출(투찰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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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19.(화) ~ 2024.12.02.(월),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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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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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02.(월)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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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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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50플러스재단 입찰 진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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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이 용역은 조달청에 등록한 업체가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 기능(입찰정보 → 용역)을 이용하여 제출해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입찰서 제출을 반드시 확인 바람)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는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거 소정의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제33조에 저촉되지 않는 자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건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1260)등록을 필하고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의거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 신고 및 경비업법 제4조에 의거 시설경비업(업종코드:1164)에 대한 입찰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
나.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 및 동법 시행령 제9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중소기업자로서 동법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른 직접생산증명서(건물청소서비스[7611150101], 시설물경비서비스[9212159901])를 모두 소지한(개찰일 전일 이전에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업체이어야 합니다.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다.「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여야 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수의계약 견적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계약체결일까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은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까지(수의계약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발급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합니다.
라.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마. 본 입찰에 투찰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함.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전자 입찰시스템 가입 및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해당일이 휴일인 경우 그 이전 조달청 근무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입찰시스템(http://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마쳐야함
바.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입찰집행당일 전자입찰시스템에 등록한 업체는 무효처리 됩니다.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허위로 서류를 제출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 하는 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아.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현장설명
가. 과업설명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서울시50플러스재단 안전총무팀(감독관: 02-460-5063)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조달청전자입찰시스템(http://www.g2b.go.kr)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3% 상당금액의 범위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 가격을 작성하고 랜덤정렬방식에 의해 배열된 복수예비가격을 전자입찰시스템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단순노무용역)으로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적격심사대상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적격심사 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 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결정 합니다.
※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 1> 3. 추정가격 10억 원 이상인 용역) 적용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수행능력평가 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수행능력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 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른 입찰 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적격심사 서류제출 및 평가기준
가. 적격심사 대상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구비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예정자는 시설관리 및 청소용역에 대한 산출내역이 법이 정한 기준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낙찰이 취소됩니다.
다. 계약체결은 낙찰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에는 향후 불이익 처분을 받을 수 있으며 차순위자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이상의 계약이행 보증보험증권을 계약체결 전 또는 계약체결 시 발급받아 제출해야함.
8.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른 입찰 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9.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 계상․사후정산 등에 관련사항
가. 입찰참가자(계약상대자)는 행정안전부 예규 등에 따라 예정가격에 반영된 아래 4가지 국민건강․국민연금 보험료 등을 입찰금액(계약금액)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단순노무용역인 경우에는 예정가격상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조정 없이 반영 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료
(24,615,276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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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31,246,464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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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3,187,632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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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급여충당금
(57,863,868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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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관리비
(15,848,676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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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계약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산업안전보건비, 환경보전비, 퇴직공제부금비 등 법정 정산금액에 대해서는 준공검사 시 납입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필히 받아야 하며 관련 법령 규정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11. 하도급 관련 사항
가. 본 사업은 하도급이 불가능한 사업입니다.
12.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3.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자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및「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 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14.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 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지방계약법령,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다.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율을 곱한 수준이상, 2024년 최저임금을 준수하여 지급하고 불이행시 계약의 해지·해제할 수 있습니다.
라. 본 입찰의 기초금액과 복수예비가격은 최근년도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작성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Help Desk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시스템의 중대한 장애로 인하여 입찰을 중단하거나 연기될 시에는 통신망을 통하여 안내하며 중대한 장애의 여부는 발주기관의 판단에 따릅니다.
사. 기타 입찰과 관련된 상세한 사항은 서울시50플러스재단 계약담당자(02-460-5041)로 문의 바랍니다.
2024. 11. 19.
서울시50플러스재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