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 공고 제2024-45호
나라장터 입찰공고 제20241126310-00호
입 찰 공 고 문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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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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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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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금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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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서울문화재단 예술지원사업 운영지원
파견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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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첨 과업지시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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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1. 1.
~
’25. 12. 31.
(12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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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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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759,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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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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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8,87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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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 가 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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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887,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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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총액입찰(전자입찰), 제한경쟁(지역제한), 적격심사, 단독이행
① 해당 용역의 사업기간 및 규모 등에 대하여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상세하게 인지하시기 바라며 미숙지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② 재단의 2025년도 예산의 미확정으로 인해 추후 예산 심의 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으며 계약이행은 2025년 1월 1일 또는 예산 배정 이후에 시작됩니다.
③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안)
사전규격 및 공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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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13.(수) ~ 11. 27.(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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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제출 (투찰)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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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25.(월) 10:00 ~ 11. 27.(수)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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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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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무회계팀 협의 하에 개찰일시 확정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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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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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문화재단 계약담당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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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기 일정은 서울문화재단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①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조달이용자는 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제출한 전자입찰서를 교환·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없습니다. 다만, 전자입찰서를 제출한 전자 조달이용자는 전자입찰서의 입찰금액 등 중요한 입력사항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기획재정부령으로 정하는(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등) 바에 따라 수요기관의 장 또는 계약담당자에게 법 제7조에 따른 전자입찰(이하 "전자입찰"이라 한다)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용역은 조달청에 등록한 업체가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기능(입찰정보 → 용역)을 이용하여 제출해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입찰서 제출을 반드시 확인 바람).
③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 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④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는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⑥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⑦ 예정가격 산정시(설계, 지급) 용역근로자 시중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산정하여야 하며, 4대 보험료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장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절 보험료 사후정산 등)에 따라 기성 및 준공대가 지급 시 사후정산 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의하여 입찰공고일 현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근로자파견사업[업종코드 1172]으로 입찰 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②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 중소기업자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확인서는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확인서를 소지한 자로 입찰참가등록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종합 정보망(http://www.smpp.go.kr)을 통해 확인이 되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 3에 따라 비영리법인 참가 허용
※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허: 안정적인 과업추진을 위해 분명한 책임관리로 과업이 운영되어야하며 노무·급여 관리와 정산에 있어서 책임소재가 명확해야 함
③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업체
④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에 등록된 업체만이 입찰할 수 있으며, 미등록업체는 조달청입찰참가 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등록해야 합니다.
⑤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8호 또는 9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낙찰자 결정방법
① 본 용역은 총액입찰이며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②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자부예규)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금액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③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 심사 세부기준에 의거, 입찰집행 후 입찰가격이 『입찰가격/예정가격(87.745%)』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자로 별도 통보하지 않으며, 적격심사대상자 중 최저가 입찰자순으로 적격심사 실시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④ 당해 용역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적용기준: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추정가격 2억 원 미만인 용역
나. 평가기준: 경영상태 10점 + 입찰가격 90점
신인도 +13.5점 ~ -22점(수행능력 배점한도 범위 내에서 가산점 또는 감점 부여)
다.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비율 또는 종합평가(신용평가등급+재무비율)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이의 세부적용 내용은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4조 관련 용역 세부기준에 의해 평가합니다.
※ 재무비율 평가 기준비율: 한국은행 발행 「2023년 기업경영분석」자료 “N74-76. 사업시설관리, 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업(중소기업)”의 부채비율(212.67%), 유동비율(118.46%), 매출액순이익률(1.37%), 총자산회전율(1.13회) 적용
⑤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시 계약 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⑥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는 당해 용역 수행능력 심사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선정하고 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할 경우에는 추첨에 의해 결정합니다.
⑦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그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적격심사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⑧ 적격심사대상자는 적격심사자료 이외에 사업자등록증 사본(1부), 인감증명서(법인인 경우 법인인감 1부), 등기부등본(법인은 법인등기부등본), 위임장 또는 재직증명서(1부),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1부)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재단에 납부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안전행정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②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 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③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대표자전원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 42조 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④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1항 8호 또는 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7. 청렴계약이행 준수 및 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 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 체결 시 우리 재단의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제출
①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단,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보호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②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9. 노동법 준수 및 고용안정 의무
낙찰대상자는 「근로기준법」,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 조정법」,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 등 노동법을 준수하며, 소속 노동자들의 고용안정을 위해 노력할 의무를 가집니다.
10. 법정 정산과목 정산 준수
① 산출내역서에 반영된 국민연금보험, 국민건강보험, 노인장기요양, 고용보험, 산재보험,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의 법정정산 과목은 기성금 청구 시 납부확인서 등 관련 증빙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그 밖의 복리후생비 및 경비는 재단이 정하는 기준에 따라 사후 정산 또는 증빙하여야 합니다.
② 계약상대자는 산출내역 작성 시 기본급은 낙찰율을 적용하여 최저임금 이상이 지급될 수 있도록 반영하며, 연장근로수당, 연차수당, 휴일근로수당, 퇴직급여충당금 등은 관련법에 따라 적용해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① 이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부족이나 운용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②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이 작성되며,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작성요령에 의합니다.
③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과업지시서의 도급계약 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11장 입찰유의서 및 입찰 관련 회계예규, 과업지시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공고문 등 포함)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④ 일부 과업지시서와 입찰공고문의 내용이 상이할 경우는 공고문 내용을 우선으로 합니다.
⑤ 낙찰자는 계약체결 후 조달청 일반용역계약 추가특수조건 제4,5조에 의해 착수 전 반드시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과업지시서 별표1)와 투입용역인원에 대한 보안서약서(과업지시서 별표2)를 제출해야 하며, 본 용역 수행시 개인정보보호법령 등을 엄격히 준수하여야 하며, 각종 개인정보 수집·처리에 따른 법률상·계약상의 책임이 있습니다.
⑥ 제출서류가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것이 판명될 때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⑦ 입찰관련 문의
가. 사업관련: 서울문화재단 예술지원2팀 구슬아(☎ 02-3290-7197)
나. 입찰관련: 서울문화재단 재무회계팀 오인경(☎ 02-3290-7024)
2024. 11.
서울문화재단 대표이사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시 산하기관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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