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 공고 제2024-46호
나라장터 공고 제20241126431-00호
제3회 서울예술상
용 역 입 찰 공 고
(재)서울문화재단에서는 2024년 서울문화재단 예술창작활동지원사업 선정작 및 한 해 동안 서울에서 발표한 예술작품 중 경쟁력 있는 우수 예술작품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제3회 서울예술상의 운영을 담당할 운영대행사를 아래와 같이 공개 모집합니다.
2024년 11월 19일
서울문화재단 대표이사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제3회 서울예술상 대행 용역
나. 용역기간 : 계약 체결일로부터 ~ 2025.4.30.까지 (예정)
다. 용 역 비 : 금130,000,000원(금일억삼천만원정/부가세 및 대행료 포함)
라. 입찰방법 : 제한(중소기업자)경쟁 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전자입찰, 사후원가검토조건부계약
- 지방자치단체를 당자사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중 제7장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마. 과업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바. 가격입찰서 (전자입찰)
- 접수기간 : 2024.12.9.(월)~ 2024.12.11.(수) 10:00~17:00
- 가격입찰장소 : G2B(나라장터) 전자입찰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4.12.11.(수) 17: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나라장터(G2B) 내 입찰금액과 서울문화재단 예술지원정책팀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사.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방문접수)
- 접수기간 : 2024.12.10.(화)~12.11(수) 10:00~17:00 ※ 평일 11:30~13:00은 제안서 제출 불가
- 접수장소 : 서울문화재단 예술지원정책팀(☏02-3290-7414)
(서울시 동대문구 청계천로 517 서울문화재단 3층 예술지원정책팀 사무실)
※ 공간 출입을 위하여 방문 전 연락 필수
- 제출서류 ※ 반드시 순서대로 정렬하여 제출, 제안요청서 참고
① 입찰참가 제출공문 (붙임 제5호 서식)
② 입찰참가신청서 1부 (붙임 제1호 서식)
③ 입찰참가서약서 1부 (붙임 제2호 서식)
④ 사업자등록증사본 1부 ※ 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⑤ 법인인감증명서 1부 및 법인등기부등본 1부 ※ 인감도장(사용인감계 제출 시 사용인감)지참
⑥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붙임 제3호 서식)
⑦ 입찰대리인의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1부 (※신분증 및 명함 지참) (붙임 제4호 서식)
⑧ 나라장터 경쟁입찰참가등록증 1부
⑨ 제출증(접수증) 1부 (사업담당자 확인) (별첨 제13호 서식)
⑩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 입찰서 제출 시 재직증명서, 신분증 지참(대리인 접수시는 위임장 포함)
⑪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등
아. 제안서 제출 구비서류
○ 정성적 평가관련 서류
① 사업제안서 총 9부(원본 1부, 사본 8부)
※ 제안서 내용(원본 및 사본)과 PT파일이 담긴 USB 1개 별도 제출
※ 제안서 원본은 해당 표지에 관인 날인 후 제출
※ 제안서 사본에는 제안사를 인지할 수 있는 일체의 표시 및 표식 불가, 이를 어길시 평가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 제안서 안에는 제안금액의 세부 산출내역서(붙임 제11호 서식) 필수 포함(세부 산출내역서의 총합은 나라장터 투찰금액과 동일해야 함)
○ 정량적 평가관련 서류 ※ 아래 증빙자료를 순서대로 정렬하여 별도로 제출
① 제안업체 일반현황 (붙임 제6호 서식)
② 투입인력 계획 (붙임 제7호 서식)
③ 제안사 조직 및 인원현황 (붙임 제8호 서식)
④ 신용평가 등급 확인서
⑤ 공고일 기준 최근 10년간 사업 준공실적 (붙임 제9호 서식, 제10호 서식) (원본대조필 후 인감날인)
※ 민간업체 실적증명은 계약서 및 세금계산서 사본 각1부 첨부 (원본대조필 후 인감날인)
※ 이행실적 내용란에는 투명접착테이프를 붙여 원본증명날인을 받아야 함
○ 가격제안서(밀봉, 인감날인, 사업비 세부산출내역서 포함)
※ 제안서는 직접제출(방문접수 외 우편 및 이메일접수는 불가)만 가능하며, 마감시간 이후 제출서류는 접수받지 않습니다.
※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전자입찰로 가격 입찰한 업체만이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경쟁 입찰 참가자격 및 요건을 갖춘 사업자로서, 같은 법 제31조에 의한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지 않는 업체
(단, 개인은 제안서를 제출할 수 없음)
○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업체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하여야합니다.
<참고사항>
·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다만,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제안서 제출일로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상 기업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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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업, 폐업, 부정당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공모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는 공모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합니다.
○ 단독이행 계약방식으로만 입찰에 참여할 수 있음(공동수급 참여 및 하도급 불가)
3. 계약방법 : 제한(중소기업자)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사후원가검토조건부계약
※ 사후정산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 2025년 예산 및 과업 협상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동될 수 있음
4. 낙찰자 결정 방법
○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제안요청서에 제시된 기준에 의거 평가위원회의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 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하여 결정함
○ 제안서 평가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가격평가와 기술능력평가로 구분되어 진행됨
5. 제안서평가위원회 평가 등 향후 일정
가. 일시 및 진행방법 ※일시 및 진행방법 등 변경 시 업체 개별 통보
- 일 시 : 12월 중, 상세 일정은 추후 업체 개별 통보
- 진행방법 : 대면 방식
- 장 소 : 서울문화재단 예정
나. 제안발표
- 심사대상 : 제안입찰에 참여한 업체(제안서 접수업체)
- 평가방법 : 업체별로 제안 설명 25분
(프제젠테이션 15분 + 심사위원 질의 및 응답 10분)
- 발표순서 : 제안서 발표 당일 추첨 ※ 타 업체 방청 불가
- 발 표 자 : 소속직원 중 해당사업을 수행할 사업 책임자가 직접 직접 발표(배석인원은 발표자포함 총 2인으로 제한)
※ 사업 책임자는 반드시 신분증 지참하여야 하고, 제안서 제출 시 사업책임자를 명시하여야 함.
- 심사위원 구성 : 평가위원 7인(외부위원) 예정
다. 가격개찰: 2024년 12월 11일 18:00(서울문화재단 입찰집행관 PC)
※ 가격개찰은 상기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진행하며, 제안서 제출 및 가격입찰서 제출사가 없거나 단독일 경우 해당 일시에 개찰합니다.
6.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또한 제안서 제출 이후 제안발표 불참시 정성평가 부분은 “0”점 처리합니다.
※ 입찰참가등록증상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사항증명서(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1장 입찰 유의서 제2절-12-다에 의거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입찰대리인이 같은 규정 제2절-7-나의 대리권이 있는 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문화재단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입찰에 참가 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8.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재단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10. 노동법 준수 및 고용안정 의무
낙찰대상자는 「근로기준법」,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 조정법」,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 등 노동법을 준수하며, 소속 노동자들의 고용안정을 위해 노력할 의무를 가집니다.
11. 하도급 관련 사항 : 불허
본 사업은 하도급(일괄 하도급, 무면허 하도급, 재하도급)이 불가능한 사업입니다. 하도급에 관한 제한 법령 등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는 하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12.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해당 용역은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과 관련하여 계약상대자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 대상입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 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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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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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ㆍ예산ㆍ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ㆍ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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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제안서 제출 및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에 반영된 안전보건관리비를 입찰금액(계약금액)에 조정없이(낙찰률 적용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13. 유의사항
가. 제안서 작성제출에 따른 비용은 입찰자의 부담으로 하며,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나, 입찰절차 종료 이후 낙찰자로 선정되지 않은 제안업체가 요청할 경우 해당업체의 제안서 및 제출 서류 일체 반환이 가능합니다.
나. 입찰참가 등록과 제안서 및 제출서류는 입찰시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우편접수 및 이메일 접수 불가)
다. 제안요청서의 내용 중 서울문화재단의 사정에 의하여 제안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용역금액에 변동사유가 발생할 경우 금액이 증액 또는 감액될 수 있습니다.
라. 제출서류가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것이 판명될 때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인증서(사업자인증서와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조달청의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입찰 전일까지 등록을 마친 후 가격제안서 입찰해야 공모에 응모 가능합니다.
사.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아. 입찰참가자는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ㆍ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입찰에 필요한 사항은 www.g2b.go.kr 참고)
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차. 본 사업은 행사 특성상 비목별 금액을 결정하기 어려우며, 계약 이행기간에 발생하는 예산 항목 및 수량 등의 변경 가능성을 고려, 사후 정산을 해야 합니다.
카. 계약체결은 협상 성립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해야 함
타.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결렬될 경우 재공고 입찰 또는 수의계약에 의할 수 있음
파. 관련서식을 포함한 자세한 사항은 첨부문서(제안요청서) 참조 바랍니다.
14. 문의사항
- 과업담당자 : 서울문화재단 예술지원정책팀(☏02-3290-7414)
- 계약담당자 : 서울문화재단 재무회계팀(☏02-3290-7024)
※ 문의는 방문 및 전화질의에 한하되, 질의 응답한 내용은 법적인 효력을 갖지 못함
<부패행위 신고안내>
우리 재단은 공직자비리, 하도급 부조리 등 공정거래를 해하는 부패행위에 대해서 신고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관련 부패행위를 알고 계시다면 아래 “부패·공익신고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고방법 :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 접속(www.sfac.or.kr)>부조리 통합신고센터
서울문화재단 감사실 : ☏02-3290-7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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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시 산하기관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시장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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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19일
서울문화재단 대표이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