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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126670-00 공고일시  2024/11/19 17:35
공고명 2025년 중구 구청사 청소관리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중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중구
공고담당자 김혜온(☎: 02-3396-502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0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8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1/2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71,958,000 원
   
배정예산
271,958,000 원
   
추정가격
247,234,545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중구 용역입찰공고 제2024-46호



용 역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용 역 개 요

용 역 기 간

용 역 금 액(원)

2025년 

구청사 청소관리 용역

과업지시서

참고

‘25. 1. 1.부터

’25.12.31.까지

기초금액

271,958,000

추정가격

247,234,545

부 가 세

24,723,455

※ 제한경쟁, 총액입찰, 적격심사 대상, 단독이행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음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체결 시 그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 발생

   (근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장소와 일시

공고기간

 2024. 11. 19. ~ 2024. 11. 28.

입찰서제출(투찰기간)

 2024. 11. 20. 09:00 ~ 2024. 11. 28. 10:00

개찰일시

 2024. 11. 28. 11:00

개찰장소

 서울특별시 중구청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중구 창경궁로 17 2층)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제13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본 입찰은 단독이행만 허용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로,

 나.「공중위생관리법」 제3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 신고를 필한 업체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가 계속하여 서울특별시에 소재하고 있어야 함

 다.『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로,「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건물청소서비스, 세부품명번호: 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증명’ 및 ‘중기업,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개찰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을  통하여 확인하오니 반드시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등록을 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을 통하여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으므로 사전판정에서 제외함.)

 라. 본 계약은 하도급이 불가합니다.

 마.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 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본 용역은 총액입찰, 적격심사 대상 용역으로 입찰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3. 추정가격 5억 원 미만 2억 원 이상인 용역)의 평가기준에 따라 심사하고 적격통과점수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입찰가격 평점은 단순노무에 의한 일반용역에 따름)

   - 당해용역 수행능력의 경영상태는 신용평가·재무비율·종합평가 중에서 입찰자가 선택한 항목으로 평가하며, 재무비율 평가는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 분석자료」중 [N74-76. 사업시설관리, 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업(중소기업)]을 기준으로 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가급적 5일) 이내에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규정에 의한 서류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7. 법정 정산과목 사후정산 준수

 가. 계약상대자(낙찰자)는 계약내역서 작성시 기초금액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등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 가능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금6,186,790원

금792,520원

금7,853,470원

금14,543,464원

 나. 위 보험료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거 사후 정산하여야 하며 준공검사 시 정산한 준공금액에 대해서만 대가지급을 청구하여야 합니다.


8.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9. 단순노무용역계약에서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가.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후 대가 청구 시 노무비와 관련하여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4장 용역계약 일반조건 제9절 제11항 「단순노무용역계약에서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계약상대자 및 하수급인의 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하며, 동 지급내역과 계약상대자가 이미 제출한 같은 달의 청구내역을 비교하여 임금 미지급이 확인된 경우 당해 사실을 지방고용노동(지)청에 통보함을 알려드립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에 따라 계약체결 시 “외주근로자 근로조건 보호관련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내용 미이행 시 계약의 해지 및 해제가 가능합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을 체결할 경우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지방계약법령, 과업지시서, 내역서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다.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기타 문의사항

    ※ 사업문의 : 중구청 행정지원과 ( 02-3396-4505)

    ※ 계약문의 : 중구청 재무과 ( 02-3396-5026)

    ※ 전자입찰 이용안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 합니다.


2024. 11. 19.


서울특별시 중구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