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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126740-00 공고일시  2024/11/19 18:08
공고명 2025년도 경기창업혁신공간(동부권역_하남) 건물종합관리 용역
공고기관 (재)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수요기관 (재)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공고담당자 민정아(☎: 031-259-654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5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7 11:00 개찰(입찰)일시 2024/11/27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55,775,000 원
   
배정예산
555,775,000 원
   
추정가격
505,250,000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GBSA 공고 제2024-215호



 경기창업혁신공간(동부권역_하남) 건물관리 용역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다   음  -

 1. 입찰공고문, 과업이행요청서, 제안요청서 등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

 4.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및 시행규칙

 5.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6.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7. 용역계약일반조건,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

 8.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9. 기타 입찰 및 계약관련 법령 및 규정

< 자료 검색 >

〘계약예규〙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에서 행정규칙으로 검색

〘조달청 고시 등〙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정보제공 ⇨ 업무별 자료 ⇨ 내자구매/나라장터 운영규정/품질관리에서 각각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유의사항]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1. 입찰공고문, 2.과업지시서,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 3. 나라장터 공고서 상세화면, 4. 관련 법규정 순으로 해석 순위가 우선 적용됩니다.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경기창업혁신공간(동부권역_하남) 건물관리 용역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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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수요부서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스타트업인프라팀

나. 입찰건명 : 경기창업혁신공간(동부권역_하남) 건물관리 용역

다. 용역내용 : 붙임 ‘과업이행요청서’ 참조(용역인원 총 11명)

               - 대지면적 4,986.90㎡ / 건물연면적 8,785.07㎡ (지상 7층, 지하 2층)

라. 용역기간 : 1년(2025.1.1.~2025.12.31.)

마. 용역장소 : 경기도 하남시 검단산로 239

바. 기초금액 : 금555,775,000원(금오억오천오백칠십칠만오천원),VAT포함

사. 입찰방식 : 전자입찰(총액), 제한경쟁(중소기업자), 적격심사(경기도 일반용역)

아. 전자입찰서접수개시일시 : 2024.11.25.(월) 11:00

자. 전자입찰서접수마감일시 : 2024.11.27.(수) 11:00

차. 전자입찰서개찰일시 : 2024.11.27.(수), 12:00 이후 (진흥원 계약담당자 PC) 

카. 낙찰자 결정방법 : 일반용역, 적격심사 낙찰제

   -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경기도 예규 739호), 별표1-1 단순 노무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적용

타. 기타 공지사항

   - 예산확정 전 예산안의 범위 내에서 입찰하는 사항으로 추후 예산규모 변동이나 과업내용・기간 등이 조정될 수 있으며, 계약이행은 다음연도 1월 1일 또는 예산배정 이후에 시작되오니 해당사항 숙지하여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 낙찰금액과 계약금액은 다를 수 있으며, 계약금액이 다르다는 이유로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없습니다.

   - 동 용역에 대하여 사업기간을 12개월(2025.1.1.~2025.12.31.)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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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서 제출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 방식에 의한 일반용역계약 대상 전자입찰서 제출방식으로 총액입찰, 적격심사에 의한 낙찰자 결정, ESG 행동규범 준수 서약 대상입니다.

  나. 본 입찰서 제출은 공동수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 다음 각 항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이라 함)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

  나. 「지방계약법」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 제한)에 의한 부정당업체로 제재를 받지 않은 업체

  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G2B 시스템에 아래의 모든 자격사항으로 입찰일 전일(휴일인 경우에는 그 이전 평일)까지 조달청경쟁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라.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대표자(입찰대리인)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

     ※ 다만,「지문인식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에 따라 2024년 1월 1일부터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제출한 업체는 지문정보의 사전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록 모두포함)을 하지 않아도 횟수나 기한의 제한 없이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

      * 지문정보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 업무가 정지됨에 따라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입찰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별표 2>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제출한 후 입찰에 참가(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 시스템 이용안내 문의)

  마. 건물(시설)관리용역업(1260),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의한 위생관리용역업(1162) 및 「경비업법」 제4조에 의한 시설경비업(1164) 등 3가지 사항을 모두 겸하고 있는 업체

  바. 경비 및 미화분야는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의한 각각의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 시설물경비서비스(9212159901)) 및 건물청소서비스(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

     ※ 입찰마감일 전일 발급한 기준으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음

  사.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따른 중소기업자로서 중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상기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중소기업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중ㆍ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제안서 제출일로부터 3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상 기업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사. 제한사항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의 규정에 의거 본 용역과 관련된 사업자등록증을 교부받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사업수행의 자격을 계속 유지하고 있는 업체

  아.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상기 입찰참가자격사항을 갖추어야 하며 개찰 후 제한사항에 대한 서류를 제출 받아 적격여부를 판단하며 자격사항을 충족하지 못한 때는 입찰자격에서 제외됨


4.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납부

  가. 본 입찰서 제출은 G2B의 전자입찰 방식으로 입찰서제출(가격입찰 포함)은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제출 확인은 나라장터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다. 한번 제출한 전자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한 경우 입찰집행관은 입찰서를 무효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입찰에 대하여 재입찰을 할 수 없습니다.

  라. 본 입찰서 제출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입찰보증금 :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사업자에 대하여 납부 면제하며(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참가 신청서 제출로 납부 갈음) 귀속사유가 발생하면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진흥원 금고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5. 현장설명회

   현장설명은 생략하며, 공고기간 중 규격 및 내역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스타트업인프라팀(담당자 유장호 ☎ 031-830-8545)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 입찰의 무효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행정안전부예규」 제282호(2024.4.1)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합니다.


7.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 「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2024.4.1)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입찰에 참여하는 자가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 됩니다.

  나. 적격심사는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단순노무용역 별표1-1, 추정가격 5억원 이상 10억원 미만)」(경기도 예규 739호, 2024-04-08 시행)에 근거한 평가기준이 적용됩니다.

     - 심사항목 및 기준 : 입찰가격 50점, 수행능력 50점(이행실적 27, 경영상태 20, 지역참여 3), 신인도 +6.5~△5.0

  다.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신청서와 동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하며, 적격심사자료 이외에 아래의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등기부등본 각 1부.

      2) 인감증명서(법인인 경우 법인인감), 사용인감계(법인인감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위임장(해당하는 경우) 각 1부.

      3) 서약서 1부.

      4) 안전보건관리계획서 1부

      5) 기타 발주처에서 요구하는 자료 등

  라.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예정가격 대비 87.995% 이상)로 입찰한 자 순으로 심사하여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라도 계약체결 시 결격사유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함으로 인하여 계약이 이루어 지지 않을 때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바.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계약상대자는 대금지급 청구 시 국민연금법 제95조의2(연금보험료 등의 납부증명)에 따른 유효한 연금보험료 납부증명서(개인,사업장), 국세징수법 제5조에 따른  유효한 국세납세증명서, 지방세기본법 63조에 따른 유효한 지방세납세증명서 등 발주처에서 요청하는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할 수 있음

8.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퇴직급여충당금(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 이라한다)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장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절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을 반영하여야 합니다.

      - 예정가격에 반영된 보험료는 각 국민건강보험료 12,841,896원, 노인장기요양보험료 1,662,960원, 국민연금보험료 16,301,424원, 산재보험료 3,115,356원, 고용보험료 4,165,908원, 임금채권보장기금 217,320원 입니다.

  다. 대가 지급 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9장 계약 일반조건 제9절 검사와 대가지급에 따라 정산합니다.


9.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조치 준수 이행

  가. 입찰자는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에 따른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적격심사시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내용 불이행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자는 용역근로자 안전한 근로환경 유지 및 중대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안전보건계획서」를 적격심사 시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내용 불이행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 등을 위한 「ESG 행동규범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ESG 행동규범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라. 인건비는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임금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10. 입찰유의서 및 계약일반조건

  가. 「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2024.4.1)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11. 보충정보 제공처

  가.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절차와 G2B(나라장터)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

      (☎ 지역번호없이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본 건의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조건 등의 공시 및 열람관련 사항은 재무회계팀

      (계약담당자 : 민정아  ☎ 031-259-6548)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건의 과업 규격 및 내역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스타트업인프라팀(담당자 유장호 ☎ 031-830-8545)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2. 기 타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0조, 상기 공고사항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일체의 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 신청서류의 우편접수는 불가하며, 본 입찰과 관련하여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본 입찰은 ESG 행동규범 준수 서약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는 ESG 행동규범 준수 서약서를 반드시 숙지하시고 대표자가 기명날인하여 제출하여야합니다.

  라. 본 입찰공고에 표시된 일시는 대한민국 표준시를 기준합니다.

  마.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이없음"을 확인ㆍ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낙찰자는 낙찰자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규정에 의하여 처리됩니다.

  사. 계약시 인지세법에 의하여 계약금액에 해당하는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대가지급 청구시 국민연금법 제95조의 2(연금보험료 등의 납부증명)에 의거, 사업장 국민연금(완납)증명서 및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 콜 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자.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전자입찰 입찰자등록에 관련된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차.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카. 친환경상품구매촉진에관한법률 제16조 및 경기도친환경상품구매촉진조례 제9조에 의거 계약상대자는 본 용역계약을 통한 납품서류의 인쇄/복사용지 등은 친환경상품(환경부의 환경마크 인증상품, 산업자원부의 우수재활용(GR마크) 인증상품 또는 동 인증기준에 적합한 상품)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타. 본 공고내용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홈페이지(http://www.gbsa.or.kr)  공지사항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하였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19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회계책임자

[참고] ESG 행동규범 준수 서약서

ESG 행동규범 준수 서약서

□ (공사, 용역, 물품) 계약명 :

 

    당사는 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지역사회 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최근 정부의 탄소중립 실천과 환경보전 노력 등 ESG경영 확산에 적극 동참할 것입니다. 이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진흥원”이라 한다)에서 시행하는 계약(공사, 용역, 물품)에 있어 환경보전은 물론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하여 당사 및 하도급업체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귀 진흥원의 ESG 행동규범(환경‧안전‧인권‧공정‧청렴)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이 정하는 내용을 성실히 준수할 것을 다짐하며 다음의 사항에 동의하고 서약합니다.

 

- 다            음 -

 

【E-환경경영】

 

 1. 당사 및 하도급업체는 귀 진흥원과의 거래와 관련하여 환경보전에 대한 책임을 인식하고 기후변화에 따른 생물다양성 보호와 산림훼손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당사의 경영으로 인해 발생하는 환경오염과 관련하여 폐기물, 재활용, 산업용수 관리와 재사용, 온실가스 및 대기배출 물질 관리 등 환경 관련 법률 및 규정을 준수하겠습니다.

 2. (친환경 제품·서비스) 친환경 기술의 도입과 확산을 통해 친환경 제품과 서비스를 확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기후변화 대응) 당사 및 하도급업체의 사업장 단위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며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일 수 있도록 기후변화 대응 활동을 이행하겠습니다.

 4. (오염방지 및 폐기물 감축) 공정상 배출되는 오염물과 폐기물 배출량을 줄이고 재활용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실천하겠습니다.

 5. (환경보전) 대기·수질·토양 오염, 소음, 악취, 생물다양성 등 사업장 인근 지역 생태계의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며, 용수 사용량 절감과 폐수 방출 저감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S-안전경영】

 

 1. 당사 및 하도급업체는 귀 진흥원과의 거래와 관련하여 업무상 이뤄지는 모든 활동에서 근로자와 고객의 안전 및 보건을 보장하는 활동이 필수적이라는 점을 인식하고,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안전 관련 법률과 규정을 준수하고 그에 따라 안전하고 건강한 사업장을 만들고 지역사회의 안녕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 (산업안전) 근로자가 잠재적 안전 위험요인(예: 감전, 화재, 차량, 추락위험 등)에 노출되는 것을 통제하고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근로자로 하여금 안전에 관한 문제를 회사에 자유롭게 제기할 수 있도록 하며, 비상사태 발생 시의 행동 요령 등에 대해 숙지하도록 하여 비상사태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하겠습니다.

 3. (산업재해 및 질병 예방) 유해인자가 근로자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파악 및 통제하고 장시간 반복 작업, 중량물 취급 등 육체적으로 힘든 작업으로 산업재해와 질병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며 작업 중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유지함으로써 근로자의 건강증진을 위한 노력을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 교육) 모든 근로자는 안전보건 법규에 따른 교육 및 훈련을 실시하여 안전 문화 고취, 산업 재해 예방에 노력 이행하겠습니다.

 

【S-인권경영】

 

당사 및 하도급업체는 귀 진흥원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는 인권경영을 실현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실천할 것을 서약합니다.

 1. (기본원칙) 당사는 인권, 노동, 환경 등의 가치를 지지하는 국내 및 국제기준과 규범을 지지하도록 하겠습니다.

 2. (체계구축) 인권경영 체계구축 등 필요한 제도와 정책을 수립하고 실행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차별금지) 고용을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관계에 있어 성별, 연령, 인종, 장애, 종교, 정치적 성향과 출신 지역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겠습니다.

 4. (노사협력) 직원의 인권보호와 증진을 위해 노동 3권(단결권, 단체교섭권, 단체행동권)의 자유를 보장하며 노사 간 공동 번영을 지향하도록 하겠습니다.

 5. (강제 및 아동노동의 금지) 우리는 어떠한 형태의 강제노동과 아동노동을 허용하지 않겠습니다.

 6. (안전보장) 직원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환경을 조성하여 산업안전 및 건강권을 보장하겠습니다.

 7. (지역상생발전) 지역사회의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존중하며 지역주민과의 상생발전을 추구하겠습니다.

8. (환경보호) 고객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을 제공하며, 환경보호와 오염방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9. (고객인권보호) 사업수행 중 수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며 고객의 정보 접근권을 최대한 보장하겠습니다.

 10. (부패방지) 모든 공적ㆍ사적 형태의 부패에 반대하고 투명한 경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11. (구제조치) 인권침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며 인권침해가 발생한 경우 귀 진흥원의 관련 규정에 따라 신속하고 적절한 구제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G-공정거래‧청렴‧윤리경영】

 

 1. (불공정 행위 금지)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하여 낙찰을 받은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귀 진흥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6개월 이상 2년 이하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귀 진흥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1개월 이상 1년 1개월 미만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경쟁입찰에서 입찰자 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귀 진흥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2. (공정거래) 입찰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귀 진흥원이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청렴계약 이행)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직원에게 직ㆍ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 이를 위반하여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2억원 이상의 뇌물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억원 이상 2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4. (낙찰 취소 및 계약 해지)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직원에게 금품, 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 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 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 계약을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ㆍ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5. (내부 청렴도 제고) 회사 임직원이 관계 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 윤리강령과 내부 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6. (정보 보호)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지도 않겠습니다.

 

  위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본 서약 내용을 계약 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 해지 등 귀 진흥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귀 진흥원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ㆍ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서 약 자 :                          대 표 자 :             (인)

 

(재)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