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공고 제2024 – 2867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연곡1리-장암1리 도시계획도로 개선공사 건설폐기물처리 용역
나) 용역위치: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283-2번지 일원
다)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12개월
라) 용역내용: 폐콘크리트 1,441t, 폐아스콘: 4,264t, 폐아스콘(절삭) 44t 운반 및 처리 1식
※ 세부내역은 시방서 참조
마) 추정금액: 199,001,000원
바) 기초금액: 199,001,000원(추정가격 금180,910,000원+부가가치세 금18,091,000원)
※ 2024년 연부액은 50,000,000원입니다.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 3(중소기업자와의 우선 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4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 고시 제2024-11호, 2024.03.04) 제44조(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제3호를 적용합니다.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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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현장설명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5조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생략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도로과 도시도로팀( ☎ 031-538-2374)]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전자입찰서 접수기간 : 2024.11.20.(수) 10:00 ~ 2024.11.27.(수) 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4.11.27.(수) 11:00, 포천시 회계과 (입찰집행관용 PC)
4.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사업은 총액입찰이며, 전자입찰, 제한경쟁, 적격심사대상입니다.
가) 적격심사 대상용역으로서 환경부 고시 제2023-179호(2019.10.8.)【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을 적용합니다.
5.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날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해당사업에 관한 사업자등록증이나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서류의 사업장 소재지를 말함)가 경기도 내에 있는 업체
나)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의 규정에 의거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업종코드 1253)과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업종코드 6728) 허가를 받은 업체 또는 같은 법률에 의한 폐기물 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 허가를 받은 자로서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12조제5항 관련〔별표2〕‘건설 폐기물 수집․운반업 및 중간처리업의 허가기준’의 장비기준을 충족하여 처리대상 폐기물을 스스로 운반․처리할 수 있는 업체
※ 공통 적용사항: 영업대상폐기물에 폐콘크리트, 폐아스콘으로 명시 또는 확인되어야 합니다.
다) 본 용역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 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하여야 합니다.
라)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관련 법령*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관련 법령의 ‘조세포탈 등을 한 자’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지방계약법 적용 :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
6. 공동계약 운영
가) 자격보완을 위하여 폐기물 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과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만 허용)이 가능하며, 공동도급 대표사는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 자격을 보유한 업체이어야 하며, 공동수급체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업체 이내로, 공동수급체 모두 본점 소재지가 경기도 내 업체로 구성하여야 합니다.
- 분담비율 : 중간처리업 61.87% / 수집·운반업 38.13%
나)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다) 공동수급협정서는 나라장터시스템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기한은 2024.11.26.(화) 18:00까지입니다.
라) 대표사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조달업체업무-용역-투찰관리-공동수급협정서승인”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협정서를 제출한 후에는 협정서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7. 입찰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 참가자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해 처리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합니다.
나)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 규정에 의거 입찰 무효처리 하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대여자)는 부정당업자제재 대상임을 알려드립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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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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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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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를 대표자가 기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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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들이 추첨(2개)한 번호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입찰자중 예정가격이하로서(낙찰하한율 87.745%적용) 최저가격으로 입찰한자순으로 환경부 고시 제2019-179호(2019.10.8.)【건설폐기물 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별표) 4.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을 적용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이 95점이상인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 이행능력 중 당해용역금액 대비 최근3년간 용역수행금액 평가금액기준
- 당해용역 수집운반 실적 : 75,886,800원(부가세 포함) - 38.13%
- 당해용역 중간처리 실적 : 123,114,200원(부가세 포함) - 61.87%
* 실적증명서는 반드시 수집․운반실적, 중간처리실적으로 구분하여 발급받아 제출하셔야 합니다.
* 배출현장으로부터 당해용역처리장까지의 거리 평가요소는 지역제한에 의거 만점처리합니다.
2) 이행능력 중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기준(전체물량/처리일수)
- 당해용역 1일평균 수집운반량 대비 1일 수집․운반능력 : 15.76톤
- 당해용역 1일평균 처리량 대비 1일 중간처리능력 : 15.76톤
3) 기타 낙찰자 결정 및 적격심사와 관련하여 공고문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건설폐기물 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 고시)에 따릅니다.
다)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이내에 아래의 서류를 (원본) 제출하여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자는 세부기준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1) 입찰참가자격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건설폐기물처리업 허가증 등 적격 심사 제출서류 일체, 별도 공문 통보)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적격심사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 결과점수도 동일한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1. 입찰설명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를 열람 또는 구입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 용역입찰공고
- 과업지시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조달청 공고)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안부 예규)
-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 고시)
- 건설폐기물 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 고시 제2019-179호, 2019,10.24)
12. 포천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포천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체결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포천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업체제출용)』는 포천시홈페이지(http://www.pocheon.go.kr)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13. 기타사항
가) 세부심사기준 등의 열람 및 교부기간은 입찰공고일로부터 입찰등록 마감일입니다.
나) 본 용역은 전자입찰로서 입찰결과 낙찰자가 없을 경우 새로운 절차에 따라 재공고 입찰을 시행합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콜 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체결을 하여야 합니다.
마)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시설」-「공고현황조회」에도 게재되어 있으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입찰정보』-『시설』(기초/예비금액 조회, 개찰결과 조회, 최종 낙찰자 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사) 본 사업은 『포천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을 위한 조례』대상 용역으로 낙찰자는 계약시 「임금지불 서약서」를 우리시에 제출하고, 관련 조례에 따라 노임 또는 장비대금이 체불되는 일이 없도록 공사를 추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 입찰공고·집행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는 우리시 회계과(031-538-2091)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용역과 관련한 기술적인 사항은 도로과 도시도로팀 ☎031-538-237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19일
포 천 시 재 무 관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용 역 명)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 체 명) 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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