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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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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27136-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1/20 07:35
공고명 2025년 소방공무원 찾아가는 상담실 운영 용역
공고기관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 수요기관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
공고담당자 이승용(☎: 062-613-805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3 17:00 개찰(입찰)일시 2024/12/03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44,327,000 원
   
배정예산
144,327,000 원
   
추정가격
131,206,36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 공고 제2024-61호


용역 입찰 공고(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사   업   명

 「2025년 소방공무원 찾아가는 상담실 운영 용역」

입찰서 제출기간

 2024. 11. 20.(수) 10:00 ~ 12. 3.(화) 17:00

제안서 제출일시

 2024. 12. 3.(화) 14:00  ※ 방문 접수하고 도착순으로 접수 / 17:00 마감

제안서 평가일시

 제안서 제출일 별도 공지

개  찰  일  시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사  업  내  용

 붙임 「제안요청서」 참조

입  찰  방  법

 제한(총액)경쟁, 협상에 의한 계약

기  타  사  항

 단독이행(공동수급 불허)

개  찰  장  소

소방안전본부 입찰집행관 PC

 입찰서 제출처

 나라장터(www.g2b.go.kr)

납  품  기  한

 2025. 12. 31.(수)

 기  초  금  액

 144,327,000원

추  정  가  격

 131,206,364원(부가세: 13,120,636원)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음(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76조 규정)

본 사업 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면세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가 낙찰자로 선정된 경우에는 투찰금액 중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제외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2. 입찰 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조건을 갖추고, 「같은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 받지 않는 업체이어야 하며 다음의 요건을 모두 갖춘 자.

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단,「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 2조의3에 의거 비영리법인 참가 허용)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학술연구(코드: 1169) 또는 기타자유업종(코드: 9999)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자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제도가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견적서 제출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본 사업은 사업금액 20억 미만인 사업으로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에 따라 대기업 및 중견기업 소프트웨어사업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위 입찰 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경우에도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 제안서 제출 마감일 전일 기준으로 입찰참가자격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 등록취소, 휴·폐업, 업무정지, 부정당업체 지정, 관련 제반 법규정에 결격사유가 있는 업체는 본 사업에 참가할 수 없음.

3. 서류제출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규정에 의하여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다.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8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1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5.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를 준용합니다.

  나. 전자입찰서가 투찰 마감시간까지 전자조달시스템 지정서버에 도착하지 않았거나 컴퓨터 인식 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 처리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규정에 따라 입찰 무효 처리 합니다.


6. 제안서 및 입찰참가 서류 제출

  가. 제출일시: 2024. 12. 3.(화) 14:00 ※ 업체 도착순 접수 / 당일 17:00 접수 마감

 ★ 제안서 제출은 입찰서 제출 여부에 관계없이 이를 허용하되 반드시 입찰서(가격포함)를 제출하여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나. 제출장소: 광주광역시 서구 내방로 111, 광주광역시청 16층 소방안전본부 회의실

  다. 담 당 자: 소방행정과 안전보건팀 소방위 김성광(☎ 062-613-8034)

  라. 제출방법: 방문 제출(서식은 제안요청서에 포함됨)

※ PDF파일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의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 제31조 (제안서 사전배포)에 의거 심사위원들의 심층 검토를 위해 사전배포 될 수 있으니, PDF파일 생성 시 보안설정(복사방지, 출력해상도 조정 등) 등 유의하여 작성

  ※ 제안요청 설명회는 별도로 실시하지 않습니다.

   ※ 입찰 참가 등록업체는 대표자의 인감(사용인감)을 지참하여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경우에는 대표자의 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함.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 제출 관련 소요비용은 제안자가 부담합니다.

   ※ 제출하여야 하는 서류는 가급적 공고일 이후에 출력한 서류로 제출하시고, 계약담당공무원이 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한 서류는 제출할 필요가 없으나, 당해 서류의 최신화 여부, 정상등록 여부 등을 직접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을 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7. 제안서 평가

 가. 정성평가와 정량평가는 모두 발주기관(사업부서)에서 평가합니다.

  나. 제안서 평가 일시: 제안서 제출일 별도 공지

    ※ 부득이한 사유로 제안서 평가 일시 등이 변경될 경우에는 제안서를 제출한 입찰자에게 개별 통지

  다. 제안서 평가방법: 제안서평가위원회 구성 운영

  라. 제안서 평가요소 및 세부 평가방법 등 : 제안요청서 참조

  마. 제안서 발표 시 참석자(발표자 포함)의 자격

    ■ 제안서 발표 시 참석자는 입찰참가자의 임·직원이어야 하며 발표자(PM)는 공동수급체 대표자

       소속 임·직원으로서 입찰공고일 전부터 제안서 평가일까지 계속 재직 중인 자이어야 합니다.

    ■ 참석자 전원은 재직증명서, 4대보험(고용, 국민건강, 국민연금, 산업재해보상) 중 어느 하나의

      가입 증명자료,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택 1)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합니다.

    ■ 제안서는 반드시 입찰자가 지정한 사업관리자(PM)가 발표하여야 하며, 그 이외의 자는

      발표할 수 없습니다. 제안서에 명시된 사업관리자가 아니거나, 제안서에 사업관리자가

      명시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평가위원이 서면으로만 평가하며 제안 설명회에 불참한 경우에는 사업제안서 제출 여부 및 가격입찰 여부와 무관하게 기술능력 평가점수의 정성적 평가항목을 0점 처리함.

    ■ 제안 설명 시 천재지변(정전 포함)을 제외한 발표장비 오작동, 발표자 발표지연 등 기타사유에

      의해 중단된 경우 제안 설명시간에 포함됩니다.

    ■ 발표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별도로 명기하여야 합니다.

    ■ 제안서 접수마감일 이후 추가 제출자료는 접수가 불가합니다.

    ■ 제안서평가위원회 개최 후 평가결과는 나라장터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8.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협상은 제안서 기술능력평가(80%)와 입찰가격평가(20%)를 종합평가한 결과 70점 이상인 자에 대하여 평가점수가 높은 순으로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가격평가는 나라장터 전자입찰로 진행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르며 입찰가격이 기초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

  나. 제출된 서류(제안서 포함)가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것으로 판명된 때에는 협상대상자 및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됩니다.

  다. 그 외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관련 규정에 따릅니다.


9. 불공정행위 금지

  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②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③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④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⑤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나. 입찰자 등은 가의 각 항에 따른 행위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0조의2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같은법」 제31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계약담당공무원은 가의 각항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공무원이 가 제2항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하도급에 관한 사항

  본 사업은 과업의 특성상 일관성 유지 및 효과적인 사업 수행을 위해 하도급을 불허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사업주와 경영책임자 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사항을 숙지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안전보건 확보의무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나. 본 사업 용역 중 발생한 재해에 대하여 과업수행자는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에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없다.


12. 기타 유의사항

  가.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진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연기할 수 있고 연기공고는 나라장터에 게재하며, 전자입찰참가가 곤란할 경우 조달청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공고내용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 시의 해석에 따라야 하며, 본 공고문 및 입찰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에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다.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고, 계약체결 후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되는 광주광역시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고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우리시의 청렴계약제 시행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모든 업체는 광주광역시 청렴계약이행각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자는 위 각서를 우리시에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문의사항

전자입찰 이용안내

조달청 Call Center

 (☎ 1588-0800)

규격서 등 세부사항

소방안전본부 소방행정과 김성광

 (☎ 062-613-8034)

입찰공고, 집행 및 계약체결

소방안전본부 예산장비과 이승현

 (☎ 062-613-8056)

  시민의 안전과 관련된 사업으로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하여 계약에 따라 발생한 채권은 어떠한 경우에도 양도‧양수할 수 없습니다.

 본 견적서제출과 관련하여 우리 시 공직자의 위법·부당한 행위가 있을 시

광주광역시  홈페이지 공직자비리신고(Help-Line)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 https://www.gwangju.go.kr/ 바로응답/ 공직자비리신고

  → 스마트폰활용신고 :‘광주광역시 공직자 부조리 익명신고센터’ 앱 다운로드

     또는 우측 QR코드 스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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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20.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