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공고 제2024-311호
2025년 방과후 업무지원학교 방과후늘봄프로그램
위탁 운영 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긴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 “지방계약법 시행령”이라 한다.) 제18조(2단계 입찰)의 규정에 따라 “2025년 방과후 업무지원학교 방과후늘봄프로그램 위탁 운영 용역”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용역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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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방과후 업무지원학교 방과후늘봄프로그램 업체 위탁 운영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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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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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내용서에 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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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찰자결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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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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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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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20.(수) ~ 2024. 12. 3.(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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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 이행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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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 1. ~ 2025. 12. 31.
※방과후학교·초등돌봄교실 프로그램 운영 학교 사정에 의해 변동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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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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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678,845,000원(부가가치세 제외, 부가가치세 면세용역임)
※ 기초금액은 순수 프로그램 위탁 운영료를 의미하여 인건비가 81%임.
(교재비, 수용비는 포함되지 않음)
※ 계약 금액은 12개월(2025.1.1.~ 2025.12.31.)을 기준으로 하며, 2025년도 예산 확정 후 계약 효력이 발생하고 계약이 체결된 후 실제 용역 이행내용(강의시간)에 따라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용역(과업)내용에 변동이 발생한 경우 추후 변경계약을 통해 계약금액이 조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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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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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29.(금) 14:00~2024. 12. 3.(화) 17:00 (기간 및 시간 엄수)
※우편 및 FAX 접수 불가(토요일 및 공휴일 제출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 제출처: 군산교육지원청 2층 업무지원학교 방과후·늘봄지원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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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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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29.(금) 14:00~2024. 12. 3.(화) 17:00 (G2B 전자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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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설명회및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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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9.(월) 14:00~, 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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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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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10.(화) 15:00, 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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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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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의 계약으로 계약 이후 의회의 예산심의 결과 예산의 삭감이나 감액이 있을 경우 계약을 해지하거나 용역물량의 조정 및 계약금액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계약상대자(업체)는 어떠한 손해배상 요구나 이의제기 등을 할 수 없습니다.
◎ 이번 입찰의 계약의 효력과 용역기간은 예산이 배정된 이후 발생 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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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일정은 우리 청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사전 통지 예정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로, 규격 제안서와 가격 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 입찰을 평가(제안서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 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제안서는 군산교육지원청 2층 학교업무지원센터 방과후·늘봄지원센터에 직접 제출 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G2B(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모두 제출해야 함)
다. 본 입찰은 2단계 규격·가격동시입찰, 총액입찰, 청렴서약제 시행대상이며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정관 또는 사업자등록증에 기재된 사업의 종류에 방과후학교 또는 교육관련 사업내용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 비영리법인의 경우 정관,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목적에 방과후학교 위탁 운영에 대한 내용이 기재되어 있어야 하며, 법인허가증, 정관,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등 해당 증빙자료를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마친 사람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업체인 경우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인증서(개인, 사업자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의 각 항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따른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한 기한 안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군산교육지원청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합니다. 입찰보증금은 군산교육지원청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5. 업체 선정
입찰공고(G2B)⇒제안서 직접제출 및 가격입찰서 접수(G2B)⇒제안서 설명회 및 우리청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선정(80점 이상 적격업체 선정)⇒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 개찰⇒낙찰자 결정⇒계약 체결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안서 제출
1) 기간 :2024. 11. 29.(금) 14:00~2024. 12. 3.(화) 17:00 (근무시간 내, 기간 및 시간엄수)
2) 접수장소:군산교육지원청 2층 학교업무지원센터 방과후‧늘봄지원센터
3) 제출방법:직접 제출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 “입찰서류” 표시
대리인 관련 제출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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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이 안 되어있을 경우
- 신분증 지참, 위임장, 재직증명서 제출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제출 시에는 조달청에 등록된 사용인감으로 날인해주시기 바라며, 미등록된 경우에는 인감증명서와 사용인감계를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상기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입찰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는 신분증만 지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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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제출서류 (공고문 내 붙임서식 및 제안요청서 내 서식 참고)
가) 입찰참가신청서[서식1] 1부
나)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다) 서약서 및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서식2, 3] 1부
라)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서식4] 1부
마)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서식5] 각 1부(신분증 지참, 대리인 접수 시 필요)
바) 사업자등록증사본 및 법인등기부 등본(나라장터에서 출력 가능)
사) 사용인감계[서식6], 법인인감증명서(조달청에 미등록된 인감을 사용할 경우)
아)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및 4대보험 완납증명서 각1부
자) 제안서 10부(1부는 원본, 9부는 업체명 가림(블라인드) 처리할 것)[제안서식1]
차) 용역수행실적 및 용역이행실적증명서 1부(해당되는 경우)[제안서식2,3]
카) 인건비 지급 및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1부[제안서식4]
타)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미제출 시 최하점수 적용)
파) 신청기관 일반현황 1부 (사업수행조직, 현황, 소속 강사 총괄표 등 포함)[제안서식5~8]
5) 유의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또한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나) 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우리 청에서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우리 청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에 따라 입찰참가신청을 한 자가 아니면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시 대리인을 지정한 경우에는 대리인도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대리인의 자격은 입찰참가자가 법인인 경우 해당 법인의 임직원에 한하며,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제출방법:G2B(나라장터) 전자 제출
2) 제출기간:2024. 11. 29.(금) 14:00~2024. 12. 3.(화) 17:00
※가격 개찰은 상기 제출 기간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 결과에 따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 입찰을 개찰함
3)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기 바람
4) 유의사항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제26조에 의거한 전자조달시스템 장애로 인한 입찰의 연기공고의 경우 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7. 제안서 설명회 및 평가
가. 일 시 :2024. 12. 9.(월) 14:00~
나. 장 소 :군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군산교육지원청 사정에 의해 설명회 일정이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음)
다. 참가 자격:접수 기간 내에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
라. 설명회 방법 : 제안서 설명 15분 이내 후 질의응답 10분 이내
(※ 제안서 설명 및 질의응답 시간 등은 참여업체 수 및 기타 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마. 제안서 평가결과 적격업체 선정
바. 유의사항
- 설명회 발표순서는 제안서 접수순으로 진행
- 제안서 발표자는 신분증 및 교부된 접수증, 위임장(대표가 아닐 경우 대표자 위임장 필수)을 반드시 지참
- 해당 서류가 없거나, 제안서 설명회에 참석하지 않은 경우(시간을 넘긴 후 도착한 경우 포함)에는 제안서 평가대상에서 제외하고 가격입찰서 개찰을 하지 않는다.(사전판정에서 부작격 처리)
- 발표 자료는 별도로 준비하되 제안서의 순서와 내용은 같아야 하고, 그 중 내용이 서로 상이 할 경우 제안서 우선
8. 가격 개찰
가. 일 시:2024. 12. 10.(화) 15:00
나. 장 소: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입찰집행관 PC
※군산교육지원청 제안서평가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후에 가격 개찰이 실시되므로 평가 및 심사 등 군산교육지원청 사정에 따라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9. 입찰의 무효 및 취소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 유의서 등의 입찰 무효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무효로 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따라 입찰 취소에 해당하는 입찰은 취소할 수 있습니다.
10. 규격 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80점 이상 업체를 적격업체로 확정하고, 적격업체를 대상으로 가격개찰을 실시하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규격(제안서) 평가 결과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제안서)평가 결과가 같은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가 없는 경우나 일부 경미한 사항의 규격 보완을 조건으로 규격의 적합 판정을 하는 경우에는 제안서를 변경(보완)하여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라.가격입찰서를 개찰한 결과 낙찰자를 결정할 수 없는 경우로서 규격적격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그 규격적격자에게 가격입찰서를 다시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마.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에 의거 입찰자는 제출한 입찰서를 교환·변경 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입찰서에 기재한 중요 부분에 오기가 있음을 이유로 개찰 현장에서 입찰자가 입찰의 취소 의사를 표시한 것으로서 발주기관이 이를 인정하는 경우에는 취소가 가능합니다.
바. 낙찰자는 발주기관으로부터 낙찰자 통지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제반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사. 입찰과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거짓 서류를 제출한 자, 정당한 이유 없이 낙찰된 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체결 이후 계약을 부실하게 하거나 조잡하게 하거나 부당하게 하거나 부정한 행위를 하는 등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1.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 법령, 행정자치부 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하며, 입찰 참가자는 지방계약법 등 입찰 관련 법령과 예규, 입찰공고문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입찰등록일 이전에 완전히 숙지해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2)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3)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4)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조달청 공고)
5)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6)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조달청 고시)
7)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등
나. 인건비 지급 및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내용을 준수하지 않으면 부정당업자 제재 및 계약 해지의 사유가 됩니다.
다. 제안요청서 상에서 제시하는 내용은 2025년도 학생들의 수요 및 학교별 프로그램 운영 상황에 따라 확정되므로 기초금액이 당초 계약금액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용역(과업)내용에 변동(참여 학생 증감 및 프로그램 추가·폐지 등)이 발생한 경우 추후 정산을 통해 계약금이 조정됩니다.
라. 공고 및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서 확인 바랍니다.
마. 문의사항(이의신청) 안내 및 전화번호
1) 제안서 관련 문의:군산교육지원청 학교업무지원센터 방과후늘봄담당(☎063-450-2872)
2) 입찰에 관한 문의:군산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계약담당(☎063-450-2751)
3) 입찰 관련 비리 및 불공정행위의 신고에 관한 사항: 군산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감사담당(☎063-450-2731)
4) 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에 관한 문의: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평일 09:00~18:00)
2024. 11. 20.
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직원들은 금품 또는 향응을 일체 제공받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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