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 역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년 인터넷보안관제시스템 및 보안소프트웨어 유지보수
나. 기초금액: 금37,530,000원 (부가세 포함)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다. 용역기간: 2025. 1. 1. ~ 2025. 12. 31. (12개월)
라. 사업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음.
(이에 따라 시의회의 2025년도 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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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전자입찰 개시일시: 2024. 11. 20. (수) 16:00
3. 전자입찰 마감일시: 2024. 11. 27. (수) 16:00
4. 개찰일시 및 장소: 2024. 11. 27. (수) 17:00, 입찰집행관 PC
5. 입찰방식 및 계약방식
가. 조달청 나라장터(G2B) 입찰 및 계약
나. 지역제한(양산시) 입찰
다. 중·소기업자 입찰
6. 입찰 참가 자격 (모두 충족하여야 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거 다음 각 호의 자격을 구비한 자로 장애 발생 시 신속한 복구를 위해 공고 전일기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이 양산시인 업체로 제한
∙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8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3조에 의하여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 서비스사업)로 등록된 업체
∙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의 정보통신공사업 등록업체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 생산 확인 증명서(정보시스템 유지관리 서비스(8111189901), 소프트웨어 유지 및 지원 서비스(8111229901) 및 종합복지관 운영 분야 정보 통신 복합(세부 품명번호 10자리 9987292020) 또는 종합복지관 운영 분야 소프트웨어복합(세부품명번호 10자리 9987292070)를 모두 소지한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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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사항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 참가가 가능하나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 제안서 제출 마감일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 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마감일 포함)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하지 않은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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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상기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 사업의 일관성 및 안정성 유지를 위해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가합니다.(단독 입찰만 가능)
라. 본 용역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조달시스템에 가입하여야 합니다.
마. 본 용역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지문인식 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에 따라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입찰서 제출 전에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제출한 업체는 지문정보의 사전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록 모두 포함)을 하지 않아도 규정에서 정한 예외적용의 횟수나 기한의 제한 없이 예외적으로 “개인용 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등 관련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7. 입찰서 제출: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나라장터(http://www.g2b.go.kr)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 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입찰보증금 지급 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은 (재)양산시복지재단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및 제한 및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복수예정가격으로,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입찰에 참여하는 자가 2개씩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결정은“가”항의 예정가격에 대한 낙찰하한율(87.745%)이상의 금액으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자 순으로(최저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는 적격심사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며, 조달청 입찰유의서 제15조에 의해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자(별도 통보하지 않음)는 입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세부기준 제5조에 의한 적격심사서류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적격심사 세부평가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2] 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 평가기준『5. 추정가격이 1억 원 미만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합니다.
라. 경영상태 평가는 재무비율 평가와 신용등급 평가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재무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2023년도 기업경영분석자료를 적용합니다.
마. 적격심사 각 평가항목별 평가기준일은 입찰 공고일을 원칙으로 합니다.
바.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하는 동 세부기준 제6조의 규정에 의거 조치하며 입찰자격 순위에 따라 적격심사대상 업체로서 적격통과점수에 미달된다고 판단되는 업체에서는 적격심사포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입찰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대표자와 일치하지 않은 경우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 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11. 입찰취소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3조
나. 낙찰자 결정 전 발주기관의 사업계획 취소·변경, 낙찰자를 결정할 수 없는 중대한 공고의 하자 등 불가피하게 입찰 취소를 해야 할 명백한 사유가 있는 때에는 해당 입찰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 개찰 후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별도의 통보는 하지 않으므로 반드시 개찰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2. 청렴계약이행준수
가.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투입인력 관련 제안서 평가 및 계약이행 시 주의사항
가. 입찰자는 제안요청서에서 요구한 투입인력에 대해서만 관련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안서 평가는 제안요청서에서 요구한 투입인력에 대해서만 평가합니다. 만일 제안요청서에서 요구한 투입인력 이외의 투입인력을 제출하여 불이익이 발생되는 경우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또한, 입찰자가 타 사업에 투입되어 있는 인력을 제안하여 낙찰된 경우, 반드시 해당인력을 착수 시점부터 투입하여야 합니다. 투입하지 못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4. 기타 참고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활용하는 전자입찰 용역입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계약 시 계약이행 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가 계약체결 후 발주관서의 승인 없이 임의로 하도급을 하거나 직접 수행하지 않고 타인(타업체)에게 용역 등을 하게하여 적발된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통보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용역대금 청구시 경상남도지역개발공채(대금청구금액 × 1.25%)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마. 이 공고문에 특별히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입찰공고일 현재 시행중인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에 의합니다.
바. 기타 문의사항에 대하여 계약에 관한 사항은 재단본부 〔☏055-912-2672〕, 과업에 관한 사항은 〔☏055-912-2678〕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숙지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5. 적격심사 서류
가. 기관(업체) 소개서 및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인·허가증명서 각 1부
나.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1부
다.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직접생산확인증명서 각 1부
라. 기술자보유증명서, 일반용역이행 실적증명서 각 1부
마. 적격심사 신청서,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각 1부
바. 재무제표(발급기관 등) 1부
사. 최근 경영상태 신용평가 결과표(발급기관) 1부
아. 신인도 평가관계 증빙자료(발급기관) 1부
16. 계약구비서류
가. 입찰신청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 각 1부
나. 참여인력 인적사항 및 대상자별 재직증명서, 자격증사본 각 1부
다. 기술용역표준계약서, 착수계, 계약보증금지급각서 각 1부
라.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및 사용인감신고서, 인감증명서(인감 지참) 각 1부
마. 보안서약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각 1부
바. 과업지시서, 가격산출근거 각 1부
사. 지역개발채권, 통장사본, 수입인지 각 1부
※ 제출 서류의 우편발송은 허용되지 않음.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20.
(재)양산시복지재단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