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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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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27177-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1/20 11:44
공고명 2025~2026년 행정정보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은평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은평구
공고담당자 박시현(☎: 02-351-662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02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2 17:00 개찰(입찰)일시 2024/12/02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648,038,000 원
   
추정가격
589,125,45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은평구 공고 제2024-184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2025년~2026년 행정정보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나. 과업내용 : 별첨 “제안요청서” 참조

  다. 사업기간 : 2025. 01. 01. ~ 2026. 12. 31.(2년)

  라. 공고기간 : 2024. 11. 21.(목) ~ 2024. 12. 01.(일)

  마. 소요예산 : 금648,038,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1차년도(2025년) : 금316,799,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2차년도(2026년) : 금331,239,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2차년도 금액은 예산의 편성 상황 등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의 규정에 의한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확정 전의 계약으로 지방의회의 2024년도 세출예산 심의
결과에 따라 계약이 체결되지 못하거나,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으며, 본 계약은
2025년도 예산이 확정되면 체결하고, 계약의 효력은 다음 회계연도 개시 이후에
발생합니다.


2. 입찰참가 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

       참가자격)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업체로서,

    -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입찰참가등록마감일)까지「소프트웨어

       진흥법 시행령」제53조 및 동 시행규칙 제17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분야: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로 등록된 업체

    -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입찰참가등록마감일)까지「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 규정에 따른
정보통신공사업(0036) 등록업체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경쟁입찰 참여

       자격)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조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중소기업제품 공공

       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고시) 제29조 제8항에 따라 입찰 마감일의 전일까지 공공구매정보망(http://smpp.go.kr)“직접생산 확인”(정보시스템유지관리 서비스, 분류코드:8111189901) 등재된 업체

  나. 본 사업은 「소프트웨어 진흥법」에 의한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이 적용되는 사업으로 대기업은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 대기업에 하도급 또는 대기업 직원의 인력파견 형태로도 참여 불가

    - 총계산 20억 미만 사업으로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따라 대기업 및 중견기업의 참여가 불가하며, 중소기업자만 입찰참가 가능함. 

  다. 상호출자제한기업 집단에 속하는 회사인 경우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일 기준으로 입찰자가 상호출자제한 집단에 속하는 회사일 경우에도 계약 체결 불가

  라. 본 사업은 정보시스템의 예방점검 및 장애를 신속히 처리해야 하는 유지관리
용역으로 사업 수행의 일관성, 효율성 및 업무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공동수급을
허용하지 않음.

  마.「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계약을 방해하는 경우 「지방자치
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및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3. 입찰서류 및 제안서 제출

  가. 제안서 제출일시 : 2024. 12 02.(월) 10:00 ~ 17:00

  나. 제출방법 : 은평구청 스마트정보과(본관 3층) 방문제출(담당자: 김철민)

   ※ 제출기한 내 미제출시 제안 의사가 없는 것으로 처리함(증빙서류 포함)

  다. 사업설명회 : 제안요청서로 갈음

  라. 입찰 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1) 입찰참가 공문 1부(대표자 인감 날인)

 2) 입찰참가신청서[별지서식 17] 1부

 3) 가격입찰서[별지서식 18] 및 가격제안서[별지서식 19] 1부

    ※ 제출 시 [별지서식 18][별지서식 19]을 넣고 밀봉 후 대표자 인감을

       날인하여 제출

 4) 제안서 평가본 포함 10부

     - 제안서 원본 1부

     - 평가본 및 평가본 요약서 각 9부

     ※ 발표자료는 제안서 제출 시 함께 제출할 것

     ※ 제안서 평가본은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로고, 대표자 성명 등

        회사 식별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할 것

     ※ 평가본은 제안서 제출 시 pdf파일 제출하며, 제안서 원본은 최종 계약

        업체에 한하여 차후 pdf파일 제출함

※ PDF파일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의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 제31조(제안서 사전배포)에 의거 심사위원
들의 심층 검토를 위해 사
전배포 될 수 있으니, PDF파일 생성 시 보안설정(복사방지, 출력해상도 조정 등)
등 유의하여 작성

 5) 사업자등록증 사본소프트웨어사업자 신고확인서 사본정보통신공사업
등록증 사본
각 1부(원본과 상위없음 명기 후 인감 날인)

 6)「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 1부

 7)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

    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8)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 1부

 9)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10) 위임장 또는 재직증명서 1부 (대리인 제출 시)

 11) 평가관련 증명서류(별권 제출) 원본 및 사본 각 1부

     - 주요사업 실적증명 서류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신인도 관련 증거 서류

     - 참여인력 증거서류

      ․ 기술 및 경력 증거서류(소프트웨어 기술자 경력 증명서, 자격증 및 학력

       증명, 경력 증명, 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등)

      ․ 재직 증명 서류(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등)

 12)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마. 문의처

  ▶ 부서명 : 은평구청 스마트정보과

  ▶ 주  소 : 서울특별시 은평구 은평로 195(은평구청) 3층

  ▶ 연락처 : 02-351-6372 (담당자 : 김철민)

 바. 기타사항

 1) 공고서의 정한 기간 내에 입찰서류 및 제안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제안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며 우편 및 이메일 접수는 받지 않음

 2) 제안서는 공문을 첨부하고 가격입찰서는 봉인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의 인감이 날인되어 있어야 함(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으로 인정하지 않음)

4. 제안평가 및 협상

  가. 평가방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제44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5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1) 일반사항

     - 평가항목 및 배점

      · 기술능력 평가 : 90점(정량적 평가 20점, 정성적 평가 70점)

      · 입찰가격 평가 : 10점

     - 종합평가점수 산출

      · 종합 평가점수(100점) = 기술능력 평가점수(90점) + 입찰가격 평가점수(10점)

    2) 기술능력 평가

     - 정량적 지표의 평가는 발주기관에서 [붙임 4]‘정량적 지표의 평가기준’
따라 평가함

     ※ 제안사는 [별지서식 20]‘정량적 평가지표 자가진단표’를 작성 제출할 것

     - 정성적 지표의 평가는 “제안설명회”를 개최하고, 발주기관에서 구성한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붙임 5] ‘정성적 지표의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함

    3) 입찰가격 평가

     - 입찰가격 평가는 “제안서 평가위원회”의 정성적 지표의 평가 후 [붙임 6]
‘입찰가격 평가산식’에 따라 평가함

  나.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순서

     -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76.5점) 이상인 제안사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평가 결과 협상
적격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 중 종합 평가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하되,
종합평가점수가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함

     - 1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은
실시하지 않음

     -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결렬될 시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다. 제안평가회 개최

     - 일시 및 장소 : 추후통지

     - 제안서 설명시간 : 업체당 25분 내외(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10분)

     - 제안서 설명순서 : 제안서 발표당일 추첨으로 결정

     - 유의사항

      · 제안 설명은 제안사의 사업총괄책임자(PM)가 직접 발표하며, 발표자가 사업총괄
책임자(PM)와 다른 경우 제안발표를 제외하고 제안서 등 서류만으로 평가함

      · 발표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별도로 명기하고
그 사유를 명확하게 설명하여야 함

      · 위원회 개최 후 평가결과는 공개함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7. 계약 체결

  협상이 성립된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8.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9.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기타 유의사항

 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②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입찰 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 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귀속됩니다.

  ③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http://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④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 바랍니다.

  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합니다.

  ⑥ 입찰참가 및 사업내용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은평구청 스마트정보과(김철민 주무관 ☎02-351-6372)로 계약에 관한 사항은 은평구청 재무과(박시현 주무관 ☎02-351-6623)로 전자입찰 이용안내는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안요청서, 입찰공고 등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등 국가계약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20.


서울특별시 은평구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