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공개 수의계약 안내공고
1.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및 청렴계약 시행대상입니다.
2. 입찰(견적서 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태성대아파트 승강기 노후 부속품 교체공사 감리(비상주) 용역
나. 공사비(추정가격) : 5,436,000원 (제경비 및 부가세 포함)
다. 기초예비가격공개 : 2024. 11. 20.(수)
※ 공개일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라. 견적서제출마감일시 : 2024. 11. 26.(화) 10:00
마. 입 찰 일 시 : 2024. 11. 26.(화) 10:30
바. 공 사 기 간 : 착공일로부터 90일
사. 공 사 현 장 : 서울시 동작구
3. 입찰 관련 서류 열람
가. 입찰은 우리 부대 입찰담당관에 의해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용 컴퓨터에서 실시합니다.
나. 내역서 및 기타 입찰에 관한 내용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 게재됩니다.
다. 전자입찰에 관한 진행절차, 전자입찰관련 특별유의서 및 약관 등 기타사항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견적서 제출)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유자격자로 아래 각 항의 자격을 갖춘 업체.
1) 건설기술진흥법에 의거 건설엔지니어링업(종합) 또는 건설엔지니어링업(설계ㆍ사업관리-일반) 또는 건설엔지니어링업(설계ㆍ사업관리-건설사업관리)로 등록한 업체.
2)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으로 계약체결일까지 주 대표업체의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본점 소재지가 변경된 경우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 변경일)가 서울특별시인 업체.
나.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전자입찰 참가 등록 등)의 절차에 따라 입찰 등록 마감 일시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에 업체등록,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서발급, 국방전자조달에 사용자등록 및 업체 추가정보등록을 마친 후 공개수의계약절차에 따라 견적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5. 입찰(견적서 제출) 및 계약방식
가. 입찰(견적서)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입니다.
나. 소액수의계약은 경쟁 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을 납부 받지 않습니다.
다. 견적서 제출은 24시간 가능하며, 견적서 제출마감시간 이후에는 견적서 제출이 불가합니다.
6. 공동계약 : 미허용
7. 입찰(견적서 제출)의 무효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의합니다.
나.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의거 입찰의 취소 의사를 표시(입찰 취소신청)한 경우 당해 입찰서를 무효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 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전자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서 취소 의사의 표시는 개찰시간 전까지 본 시스템에 입찰 취소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 입찰 참여시 시스템 내 ‘조세포탈 사실 없음 서약서’를 제출한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고, 이후 허위로 판명될 경우 미적격자에 대한 입찰은 무효처리하며 해당 업체는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 입찰참가자격은 최종 낙찰자 결정까지 유지되어야 하며, 낙찰 이후 계약 전 부정당제재 처분이 개시되는 업체에 대해서는 계약을 체결하지 않습니다.
바.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제공받아 입찰을 대행할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 제4호 및 제11호의 규정에 따라 당해 입찰은 무효인 입찰에 해당되며 대행한 자와 대행을 의뢰한 자 모두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8. 예정가격의 결정
가. 복수 예비가격은 기초 예비가격의 상·하한율 범위에서 자동으로 결정되며, 예정가격은 입찰참여업체가 국방전자조달시스템의 안내에 따라 15개의 복수 예비가격 중에서 2개의 예비가격번호를 선택하면 선택된 예비가격번호 중 다수선택 번호순으로 4개를 자동으로 선정한 후 산술평균하여 결정됩니다.
나. 기타사항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1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의 낙찰하한율 이상으로 최저가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선 순위자가 계약을 포기 또는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0조의2 제2항에 해당되는 경우 다음 순위자를 계약 상대자로 결정하며, 이와 관련하여 추후 허위 사실이 확인될 경우 계약의 해제, 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이 될 수 있습니다.
나. 동일가격 입찰일 경우의 낙찰자 결정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7조에 의합니다.
다. 1순위자가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0조의2 제2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다음 순위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이와 관련하여 추후 허위 사실이 확인될 경우 계약의 해제, 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 예정입니다.
라.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0조의2 제2항 제7호에 따라 협상참가(견적서 제출) 후,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한 경우 3개월 간 국방관서(방위사업청 제외)의 전자공개수의협상 참가가 배제 조치됨을 알려드리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정당한 이유 : 천재ㆍ지변ㆍ화재, 예기치 못한 돌발사태 등
10. 하도급 관련 사항
가. 공사에 대한 하도급의 가능 여부, 하도급 승인 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릅니다.
나.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 제9항에 따른 공사의 경우「하도급지킴이」시스템을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다. 낙찰을 받은 자는「하도급지킴이」를 이용(‘표준하도급계약서’ 기반)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라.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 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마. 하도급 대금 등 지급에 있어, “인출제한”기능 사용에 대하여 발주기관과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 단, 노무비의 지급방법은 인출제한으로 하고, 타 발주기관의 하도급대금, 장비·자재 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바. 「하도급지킴이」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시스템-하도급지킴이- 시스템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입찰참가자는 하도급을 하는 경우 「건설산업기본법」등 개별법령상 하도급 관련 규정을 숙지 및 준수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관련 법령상 제한사항을 위반(하도급 통지 의무위반의 경우는 제외)하여 하도급 한 자 및 발주 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 관서의 승인을 얻은 하도급 조건을 변경하였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 입찰참가업체는 「건설산업기본법」 등 관련 법령에 명시된 하도급 제한 사유를 준수해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 참여자에게 있습니다.
자. 「건설산업기본법」 등 관련 법령에 정한 바에 따라 하도급 계약 시 감독관에게 필수 서류를 제출한 후 재무관부대 승인을 받아야 하며, 세부 절차 및 필수 제출서류는 계약 후 감독관에게 문의하여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
차. 「건설산업기본법」제29조에 따라 종합건설사업자가 전문공사 입찰에 참여하거나 전문 건설사업자가 종합공사 입찰에 참여하는 경우에는 하도급이 제한되고 직접시공 원칙이 적용되며, 이를 위반시 계약의 해제·해지 및「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기타 입찰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서 내역서, 계약특수조건, 청렴 이행서약서, 국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조달업체 이용약관, 계약예규에서 정한 입찰유의서 및 계약 일반조건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업체에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 “사용자등록”을 하여야 하며, 그 절차는 ①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서를 발급 ② 국가종합전자조달(www.g2b.go.kr)에 업체등록 ③ 국방전자조달(www.d2b.go.kr) 홈페이지에서 “사용자 등록신청”의 순으로 진행됩니다. 다만, 국가종합전자조달에 업체등록을 하고 승인을 받은 후 1일이 경과 하여야 국방전자조달 사용자 등록신청이 가능합니다.
다. 입찰 등록이 확정된 업체는 입찰 마감 일시까지 상시 입찰이 가능합니다.
※ 견적서제출 마감 시간 이후에는 입찰서 제출이 불가합니다.
라. 첨부파일로 제출된 문서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거나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판독이 불가한 경우 동 첨부파일은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봅니다.
마. 마감 시간이 임박하여서는 통신속도가 지연될 수 있으므로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를 각각 일정에 따라 여유를 가지고 입력하여 전송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제출 마감 시간 임박하여 제출할 경우 시스템 문제 발생으로 인한 입찰서 제출 불가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찰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바. 입찰(개찰)은 입찰공고에서 정한 시간에 실시하며 전산 장애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계약관은 개찰일시를 연기하거나 입찰을 취소, 재공고 입찰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사.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입찰참가 신청 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단, 낙찰 시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서면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아. 입찰단계(입찰 등록심사, 심사 대상 선정 및 결과, 낙찰자 결정 등)별 SMS 서비스 수신 신청은 국방 전자조달(www.d2b.go.kr)메인화면 하단 좌측의 [SMS 서비스 신청] 메뉴를 통해 가능합니다.
※ 신청방법은 국방전자조달 공지사항의 ‘SMS 서비스방법 변경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 본 입찰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한 요구 등 부패행위가 있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계약부서(☏02-827-7153), 감찰실(☏02-827-7033)로 신고하거나, 국방부 홈페이지(www.mnd.go.kr) 상단메뉴의 국방민원(민원신청, 국방신고센터, 익명신고) 또는 하단의 신고메뉴(익명신고, 공익신고, 예산 낭비)를 이용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차. 일부 원가 항목[보험료, 건설 하도급 대금지급보증서 발급수수료, 환경관리비, 건설기계 대여금 지급보증서 발급수수료,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 에너지효율등급 인증 용역비, 라돈측정비 등]은 계약금액을 한도로 사후 원가검토 정산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 관리 의무사항 준수
가. 입찰참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 「산업안전보건법」 및 같은 법 시행령, 그 밖의 안전·보건 관계 법령이 정하는 사항을 숙지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확보조치 이행 확약서」를 완전히 숙지한 다음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단, 낙찰시에는 동 확약서를 대표자가 기명․날인 하여 전자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의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6조)>
1. 재해 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2.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3. 중앙행정기관 · 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4.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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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공지사항
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에서는 첨부된 입찰공고서 및 내역서만 활용되고 기타사항들은 입찰 진행과 무관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나. 국방전자조달 홈페이지(www.d2b.go.kr)에서 품목명세서 세부항목(항목번호, 조달요구번호, 군급, 재고번호 등)은 입찰 진행과 무관하며, 예산총액만 유효합니다. 따라서, 첨부파일 형태로 존재하는 내역서 등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다.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약관 제7조에 따라 시스템에 게시된 내용과 붙임 파일 형태의 입찰공고문의 내용이 다른 경우에는 붙임 파일의 입찰공고문의 내용이 우선하며, 다만 입찰공고일은 시스템에 게시한 날이 우선한다.
14. 입찰에 관한 추가정보를 입수할 수 있는 주소, 연락처
가. 주소 : 서울시 동작구 동작우체국 사서함 8호 공군 항공안전단 재정과
나. 관련 업무 전화
1) 입찰/계약 및 대금 지급 담당 : 02) 827-7153
2) 공사내용 및 설계 관련 문의 : 02-827-7212
다. 전자입찰에 관한 문의 사항
1) 방위사업청 전산정보관리소 전자입찰 서비스 데스크 : 1577-1118(ARS 1번)
※ 안내 시간 :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06. 18.
공군 항공안전단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