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역 입찰 공고
▢ 사 업 명 : 광주선명학교 공기청정기 임차 및 유지관리(용역) 사업
▢ 공 고 기 간 : 2024. 11. 20.(수) 14:00 ~ 12. 6.(금) 10:00
▢ 제안설명회 : 2024. 12. 9.(월) 10:00
▢ 개 찰 일 시 : 2024. 12. 10.(화) 10:00 이후 /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실시
※ 학교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
▢ 수 요 기 관 : 광주선명학교
이 공고서는 광주선명학교가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 및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입찰을 희망하는 자는 이를 열람하여 숙지하여야 합니다.
본 건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광주선명학교 행정실 (주무관 박은지 062-650-9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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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선명학교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다음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고시 제2023-18호, 2023. 6. 26.)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고시 제2024-1호, 2024. 1. 19.)
Ⅲ.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행정안전부예규 제282호, 2024. 3. 28.)
Ⅵ.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예규 제283호, 2024. 3. 28.)
Ⅴ. 용역계약 및 물품계약 특수조건
[광주광역시교육청 재정지원과-7206(2023. 5.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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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선명학교 공고 제2024-58호
광주선명학교 공기청정기 임차 및 유지관리사업 용역 입찰 공고
(2단계 규격·가격 동시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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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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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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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광주선명학교는 계약상대자와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소통과 공감으로 모두가 행복한 광주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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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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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용역개요
가. 사 업 명 : 광주선명학교 공기청정기 임차 및 유지관리(용역) 사업
나. 용역기간 : 준공검사 완료일로부터* 38개월(3년 2개월, 장기계속계약)
(예정 : 2025. 1. 1. ~ 2028. 2. 29. / 변동가능)
* 준공검사 완료일이 2025. 1. 1. 이전 설치할 경우 2025. 1. 1.이 용역기간 시작일임.
※ 매 학년도 겨울방학·여름방학 2개월(1월, 8월) 총 7개월은 임차료 미지급
※ 용역 계약기간에도 불구하고 공기청정기 임차 수량 감소 사유 발생 시, 해당 사유 발생일 기준 계약은 중도 해지할 예정.
다. 주요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라. 기초금액 : 금50,840,000원(금오천팔십사만원) ※ 부가가치세 포함
[부가가치세 포함 금액이므로 면세사업자의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투찰한 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나라장터를 통하여 총액으로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장기계속계약, 전자입찰(총액), 지역제한(광주광역시) 및 전자계약 대상입니다.
다.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라. 제한경쟁입찰[규격(직접제출)·가격 동시]입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요건을 갖춘 자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반드시 공기청정기 제조 또는 도소매・판매업 등의 자격을 갖고 유지관리가 가능한 업체여야 하며, G2B물품분류번호 10자리가 4016160201(공기청정기) 또는 7316900702(공기청정기 임대서비스)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여야 합니다.
나. 납품하고자 하는 공기청정기는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제5조에 따라 관련된 안전인증(KC)을 반드시 필하고, 한국산업표준인증(KS) 또는 한국공기청정기협회의 인증(CA)* 중 1개를 받은 제품이어야 합니다.
* 한국공기청정기협회(http://air.kaca.or.kr/) 학교용 공기청정기 시험항목 및 인증기준 참조
(※ 다만, 산업표준(KS) 및 단체표준(CA) 인증제품이 아닌 경우라도 정부조달 등록제품 중 해당 제품의 규격서가 산업표준(KSC9314) 또는 단체표준(SPS-KACA002-132)에 따라 한국인정기구(KOLAS)의 인정시험기관에서 시험성적서가 발급(기준 충족)된 제품인 경우에는 인정)
다. 공기청정기 등록업체의 경우 제조사 증명원을 입찰참가(제안서 제출) 시 제출하고, 공기청정기 임대서비스 등록업체의 경우 제조사 증명원과 제조사로부터 공기청정기 납품 및 A/S, 기술지원 이행을 보증하는 공급자확약서 및 기술지원 확약서를 입찰참가(제안서 제출) 시 제출해야 합니다.
라. 입찰자는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까지,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광주광역시에 두고 있어야 합니다.(지사투찰 불허)
마. 공동수급(2개 이상 사업자의 공동 납품 또는 공동 유지관리 등)은 불허하며, 공기청정기 성능 및 유지관리를 위해 주기적인 필터 교체 및 청소가 가능하고, 문제 발생 시 즉시 대응이 가능한 자체 유지보수 기술과 인력을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바.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한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함)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다만,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신청한 사실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다.(필요시 신청증빙서류 제출))
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여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해야 합니다.
1)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15조제4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2) 이 입찰서 제출은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 방식이 적용되므로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로 처리됩니다. 또한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 무효 처리됩니다.
4.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본 계약은 공동계약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5. 입찰서 제출 및 업체선정 절차
가. 나라장터 기반 전자입찰방식으로만 집행합니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 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1) 제안서 제출 및 제안설명회 안내
가) 제출기간 : 2024. 12. 2.(월) 10:00 ~ 2024. 12. 6.(금) 10:00
※ 평일 09:00부터 16:00까지 [단 11:30-12:30 제외] / 토·일요일·공휴일 제외
※ 접수 시 신분증 지참
나) 제출장소 : 광주선명학교 행정실에 직접제출(본관 2층)
다) 제출서류(직접제출)
서류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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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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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수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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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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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규격) 참가 신청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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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 제1호 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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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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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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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참가(응모) 접수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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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 제1-1호 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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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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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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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임장(제안서 제출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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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 제2-1호 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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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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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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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임장(제안서 발표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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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 제2-2호 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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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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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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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및 관련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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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 제3호 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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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를 1부로 하여
총 10부 제출
(원본 1부, 사본 9부)
※사본은 원본대조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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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자
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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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관일반현황
2. 사업수행계획서
3. 관련 사업 수행실적(최근 2년간)
- 사업이행실적증명서
4. 기술자 보유현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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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증명서 및 인증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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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도 서식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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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KC 공인기관 인증서
2. CA 또는 KS 공인기관 인증서
3. 공인기관 시험성적서
4. 제조사 증명원
5. 공급자 확약서
6. 기술지원 확약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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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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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도 서식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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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증(법인 등기부등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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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도 서식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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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감증명서(사용인감계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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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 제4호 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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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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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 제5호 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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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필요 서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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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도 서식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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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서 평가 기준표상의 성능을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증명·인증서
** 제안자의 소재지 확인 및 제안자 본인 확인용
*** 기타 제안자가 제안서 평가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서류
라) 제안설명회 : 2024. 12. 9.(월) 10:00(본관 2층 책사랑방 예정)
(1) 제안서 설명방법 : 제안서 책자 설명(ppt 필요없음)
(2) 제안서 설명순서 : 접수번호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
(3) 제안서 발표자 : 제안서 대표 또는 제안자 대표의 위임을 받은 자
※ 제안서 발표 시 신분증 및 교부된 접수증을 필히 지참하여야 한다.
※ 대리인 발표 시 신분증과 접수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별지 제2-2호 서식]을 제출하여야 한다.
(4) 제안서 발표시간 : 발표 5분 이내, 질의응답 5분 이내
(5) 일정 및 장소 변경 시 유선 연락 예정
다. 가격입찰서 제출
1) 입찰서 제출기간 : 2024. 12. 2.(월) 10:00 ~ 2024. 12. 6.(금) 10:00
※ 제출 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2) 제출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G2B) (http://www.g2b.go.kr)
3)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4) 입찰자가 접속한 IP로 해당 입찰에 타 업체가 입찰서 제출 시 사용한 IP가 있는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이 불가합니다. (같은 입찰에서 동일한 IP로 1회만 입찰 가능함)
5) 본 사업은 부가가치세 포함 금액이므로 면세사업자의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투찰한 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다. 업체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제안서 직접제출 및 가격입찰서 제출(G2B) ⇒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선정(85점이상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
(부적격자는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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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개 찰
가. 개찰일시 : 2024. 12. 10.(화) 10:00 이후 광주선명학교 입찰집행관 PC
나.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산 장애 발생 또는 제안서 평가 후에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제안서 평가 등 학교사정에 따라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다. 재입찰 여부 : 재입찰 허용(별도 통보 없음, 매 2시간 후까지 입찰서 제출), 재입찰 시 예비가격 신규작성
라. 입찰서 제출 무효에 대해서는「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 행정안전부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 입찰의 성립과 무효’에 의합니다.
7.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지급확약은 전자입찰서 접수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에는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학교에 납부해야 하고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되며,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합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서 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2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 기술(규격)입찰 심사에 합격한 업체(기준점수 85점 이상) 중 가격입찰에서 예정가격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기술(규격)입찰 심사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기술(규격)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9.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나. 이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의 입찰관련 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 전에 반드시 입찰참가에 관한 모든 사항,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계약특수조건, 공기청정기 규격서, 제안서 평가항목 및 기준,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0. 계약체결 및 이행
가. 계약의 체결 및 이행에 관해서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같은법 시행령, 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및 일반원칙에 따릅니다.
나.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11. 청렴계약제에 관한 사항
가.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입찰등록(입찰참가신청) 또는 입찰서(시담서) 제출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
나. 청렴계약서(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써 효력을 갖습니다.
12.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건설산업기본법」 등 개별법령상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본 용역은 하도급이 불가능한 용역입니다.
다. 관련 법령상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보충정보 제공처
가. 나라장터 전자입찰 이용 및 입찰참가자격등록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로,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 및 입찰서 제출안내 공고서․개찰․전자계약에 관한 사항은 광주선명학교 행정실 (☎062-650-975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관련 법령(예규) 및 지침은 국가법령정보센터(http://law.go.kr) ‘법령, 행정규칙, 자치법규’, 광주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en.go.kr) ‘행정마당→입찰정보→입찰정보자료실’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나라장터 서비스→법령정보’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14.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를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 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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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체결시에 【붙임3】「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확인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대표자, 상호)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사유에 해당됩니다.
16. 기타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인지세법, 주택법, 도시철도법 및 당해 지방자치단체의 조례 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수입인지 또는 국·공채를 매입하고 그 매입필증 등을 계약담당 공무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적정한 계약이행목적 등을 위하여 계약상대자는 이 계약에 의하여 발생한 채권(대금 청구권)을 제3자에게 원칙적으로 양도할 수 없습니다. 단, 제3자에게 양도가 불가피한 경우에는 반드시 계약담당자의 서면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나항의 단서 규정에 따른 채권양도를 하고자하는 경우에는 연대보증인 또는 계약이행보증서 발급기관의 동의를 얻어 승인요청 하여야 합니다.
2024. 11. 20.
광주선명학교장
[붙임1]
용역계약 및 물품계약 특수조건
【시행 2018. 1. 29.】 [광주광역시교육청 재정지원과-2700(2018. 1. 17.)]
【시행 2023. 6. 1.】 [광주광역시교육청 재정과-7206 (2023. 5. 31.)]
1. 채권양도
계약담당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 계약 일반조건, 제3절 제2호”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한다.
가. 계약상대자는 적정한 계약이행 목적 등을 위하여 이 계약에 따라 발생한 채권(대금청구권)을 제3자에게 원칙적으로 양도할 수 없다. 단, 제3자에게 양도가 불가피한 경우에는 반드시 계약담당자의 서면승인을 받아야 한다.
나. 계약상대자는 ‘가’항의 단서 규정에 따른 채권양도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연대보증인 또는 계약이행보증서 발급기관의 동의를 얻어 승인요청 하여야 한다.
2. 계약물품 시운전
계약물품을 인도조건대로 납품하고, 시운전을 실시하여 성능을 입증하는 물품구매(제조)계약에 적용한다.
가. 계약상대자는 납품한 물품 성능을 납품검사 완료 후 시운전으로 입증하여야 하고, 발주기관의 불가피한 사정으로 시운전이 연기되는 경우에는 발주기관과 계약상대자가 합의하여 정한 날에 실시한다.
나. 계약상대자는 시운전 합격 시까지 성능을 보증하기 위하여 계약금액의 15%범위 이내에 해당하는 금액(이하“성능이행보증금”이라 함)을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제2절 선금·대가지급 제4호에 따른 증권 또는 보증서를 납품영수증 발행 시까지 계약담당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다만, 계약상대자가 원할 경우 이를 현금으로 제출하게 할 수 있다.
다. 성능이행보증금은 발주기관과 계약상대자가 합의하여 정하며, 보증기간은 납품검사 완료일부터 시운전기간 만료일까지로 한다.
[붙임 2]
안전·보건 관리 계획서 (작성예시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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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급, 용역, 위탁사업 현황
1. 학교명 :
2. 작업명 :
3. 업체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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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현황
1. 계약금액 : 일금 (\ ) - VAT포함
2. 작업기간 :
3. 안전보건관리비 사용내역 : (유, 무 )
- 편성금액 : \ 원 (개인보호구, 안전보건조치 비용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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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보건 관리계획 [ 작성자 : (유)전기안전 점검팀장 (서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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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업 참여자 수 : 명
○ 작업 중 유해·위험 사항
1. 소모품 교체 작업
① 부품교체작업 중 감전위험
② 자리이탈시 제3자 감전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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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보건 관리 대책
1. 소모품 교체 작업
① 배전기 작업순서 숙지
- 배전기 작업절차 확인 및 숙지
(전원 off(시건조치) - 작업실시 – 작업종료후 점검 – 전원on – 이상유무 점검)
② 작업자 이탈 시 전원조작 잠금
- 작업구간 안전보건 표지 설치
- 작업장 접근금지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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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보건 관리계획 이행여부 확인 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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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검일자 : 2024. . . 확인자(업무담당자) : (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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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선(시정) 사항 (해당없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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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치확인 사항(확인일자: 20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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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전원off 후 조작금지 미조치
※ 해당없음 시 미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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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조작금지조치(잠금) 및 경고표지 부착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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