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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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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16500-00 공고일시  2024/11/20 14:06
공고명 서울마천동우체국 건립공사 설계용역(장기계속계약)
공고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 서울지방우정청 수요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 서울지방우정청
공고담당자 임혜정(☎: 02-6967-915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총액)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4/11/26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7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1/2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4,899,000 원
   
배정예산
86,632,000 원
   
추정가격
78,756,364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기술용역 소액수의 견적서 제출 안내



 □ 용 역 명: 서울마천동우체국 건립공사 설계용역(장기계속계약)


 □ 개찰일시: 2024. 11. 27.(수) 11:00


 □ 수요기관: 서울지방우정청


  견적서 제출 안내는 견적서 제출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 모든 견적서 제출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문의할 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ㅇ 전자입찰 이용 및 입찰참가자격등록: 조달청 나라장터 콜센터(☏ 1588-0800)

  ㅇ 견적서 제출 공고, 계약 등: 서울지방우정청 회계정보과 임혜정(☏ 02-6967-9154)

  ㅇ 과업지침서 문의 등: 서울지방우정청 우정계획과 김순규(☏ 02-6967-9215)






   그림입니다.서울지방우정청

  견적서를 제출하고자 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다     음  -

 

  1. 기술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공고(과업지침서 포함)

  2. (조달청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조달청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조달청지침) 기술용역 입찰 특별유의서

  5. (조달청지침) 국가기관용 건설기술(설계) 용역계약 특수조건

  6.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7.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8.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

  9. (계약예규) 용역계약일반조건

  10. (국토부고시) 설계공모, 기본설계 등의 시행 및 설계의 경제성 등 검토에 관한 지침

 

< 자료 검색 >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에서 검색

 (조달청 고시 등) 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정보제공/업무별 자료/시설공사에서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 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유의사항] 

▸ 공고일 기준 현행규정을 적용하며, 현행규정은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공고문과 과업지침서 등의 내용이 다른 경우에는 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서울지방우정청 공고 제2024-225호   


기술용역 소액수의 견적서 제출 공고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20.

서울지방우정청 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계약법」제5조의2에 따라 견적서 제출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견적서 제출·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납품 이후 포함)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견적서 제출·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2. 견적 금액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견적서 제출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견적 제출에 부치는 사항

  1.1. 용 역 명: 서울마천동우체국 건립공사 설계용역(장기계속계약)

  1.2. 공사현장: 서울특별시 송파구 거마로20길 34(마천동 128-75)

  1.3.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120일간(※ 공휴일 포함)

   - 1차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60일간 / 2차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60일간

  1.4. 용역내용

   - 건축, 토목, 조경, 구조, 기계, 전기, 통신, 소방, 철거(석면포함) 및 폐기물 등 전 분야

   - 세부내용: “과업지침서” 참조

  1.5. 추정금액: 86,632,000원

   - 1차 용역 추정금액 : 40,000,000원 / 2차 용역 추정금액 : 46,632,000원

 1.6. 예비가격 기초금액: 84,899,000원(손해배상보험료 및 부가가치세 포함)

  1.7. 견적서 접수 및 개찰 일정

접수 개시일시

접수 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4. 11. 25.(월) 10:00

24. 11. 27(수) 10:00

24. 11. 27.(수) 11:00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2

 

 견적서 제출방식


  2.1. 전자입찰, 소액수의(총액) 대상 용역입니다.

  2.2. 업종제한, 지역제한(서울특별시), 장기계속계약 이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2.3.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으로,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4. 본 용역은 손해배상책임보험 가입 대상 용역이므로 계약상대자는「건축사법 시행령」제21조제2항에 따라 손해배상책임 보험증서 또는 공제증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5.「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제1항제4호 및「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우선조달계약 제외 용역입니다.


3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3.1.「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 및「동법 시행규칙」제14조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3.1.1.건축사법」제7조 및 제23조에 따라 건축사면허를 소지하고, 건축사사무소 개설 등록을 필한 자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서울특별시에 둔 자

   3.1.2.「전력기술관리법」제14조 및「동법 시행령」제27조제1항에 따라 종합설계업 또는 전문설계업(1종) 등록을 필한 자

   3.1.3.「소방시설공사업법」제4조 및「동법 시행령」제2조제1항에 따라 전문소방시설설계업 또는 일반소방시설설계업(기계 및 전기분야) 등록을 필한 자

3.1.4.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제21조 및 동법 시행령 제3조, 제33조에 따정보통신부문(정보통신) 엔지니어링업 신고를 필한 자 또는 「기술사법」제6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따른 기술사사무소(정보통신) 신고․등록을 필한 자

  3.2.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 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3.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3.1.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에 따라 2024년 1월 1일부터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제출한 업체는 지문정보의 사전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록 모두포함)을 하지 않아도 횟수나 기한의 제한없이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지문정보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 업무가 정지됨에 따라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별표 2>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제출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방법 : 나라장터 로그인 > 나의 나라장터 > 지문보안토큰 > 예외입찰/제안신청내역 > 신규신청


  3.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국가계약법 시행령」제12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 서약서(붙임1)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4.1. 상호 면허 보완을 위해 건축사사무소를 대표사로 한 분담이행방식이 가능(공동이행방식 불허)하며, 대표사가 아닌 공동수급구성원은 지역제한 적용을 받지 않습니다.

   4.1.1.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경우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 견적 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4.1.2.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자를 포함하여 5개사 이하로 구성하며, 분담비율은 공동수급협정서에 따릅니다.

   4.1.3.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동일 공고 건에 대하여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결성하여 참여할 수 없습니다.

   4.1.4. 기타 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공동계약 운용요령」에 의합니다.

  4.2.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조달법 시행규칙 제3조에 의해 견적제출 마감일 전일 18:00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 별도의 공동수급표준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4.3. 공동수급으로 참여시에는 반드시「공동계약 운용요령」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된 결과에 대한 책임은 견적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견적서 제출의 무효

       

  5.1.「국가계약법 시행령」제39조제4항,「동법 시행규칙」제44조,「용역입찰유의서제12조,기술용역입찰특별유의서」제5조 내지 제6조에 해당되는 견적서 제출은 무효입니다.

  5.2.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5.2.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여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5.2.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 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용역입찰유의서」제12조 제1호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5.3. 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용역입찰유의서」제7조제3항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6

 

 견적서 제출

  6.1. 이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6.2. 견적서 제출

   6.2.1. 견적서 제출기간 : 2024. 11. 25. 10:00 ∼ 2024. 11. 27.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견적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6.2.2. 전자입찰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동항 제8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 방식으로 전자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6.2.3. 견적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6.2.4. 입찰자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및 내역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7.1.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7.2. 본 용역은 총액으로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의 88%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선정합니다.

   7.2.1. 7.2.항에 따라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제10조의2 제2항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동 조항에 의거, 차순위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7.3. 소액수의 견적입찰 대상용역으로 적격심사는 실시하지 않습니다.

  7.4. 동일가격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제1항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8

 

 하도급에 관한 사항

      

 8.1. 본 용역의 계약상대자는「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기술사법」등의 적용을 받는 전문업체에게 하도급 하고자 할 때에는「건설기술진흥법」등 관계 규정에 적합하고, 본 용역의 특수성에 맞는 유자격자를 선정하여야 하며, 하도급 계약내용을 첨부하여 수요기관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8.2. 만약, 하도급에 관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및 수요기관의 승인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수요기관의 하도급 조건을 변경한 자는「국가계약법」제27조제1항제3호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국가계약법」제2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9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 사항

    

  9.1. 본 용역은「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 규정이 적용되므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9.2.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대표사 및 공동수급구성원 전원 포함)에 제시된 특수관계에 해당되는 경우 낙찰자에서 제외되고 차순위자가 낙찰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0

 

 기타사항

      

  10.1. 공고사항에서 별도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국가계약법」과「계약예규」등에 의하므로 숙지하여야 합니다.

  10.2.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 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0.3. 계약담당공무원은 제출서류에 대한 적정성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별지 제10호 서식]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 해당하는 [  ]에 √ 표시를 합니다.                                                                               (1쪽)

발주자

발주기관

서울지방우정청

발주부서

우정계획과

발주일자

24. 11.  .

발주내용

서울마천동우체국 건립공사 설계용역

 [  ] 공사  [   ] 용역

 [   ] 물품  [   ] 기타

수의계약 사유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26조제1항제5호가목4)

 

계약상대자

(확인인)

성명

 

소속

 

 [  ] 개인  [  ] 법인

 [  ] 단체  [  ] 기타

연락처

 

주소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

1

발주기관의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계약 업무을 법령상·사실상 담당하는 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3

 발주기관(산하기관)의 감독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4

 발주기관(자회사)의 모회사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5

 상임위원회 위원의 국회의원, 배우자, 국회의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6

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 의원, 배우자, 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7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8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특수한 관계의 사업자(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이 단독으로 또는 합산하여 1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2 출자지분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3 자본금 총액의 100분의 50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공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대하여 위와 같이 확인합니다. 만약 위 사항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어떠한 처벌이나 불이익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2024년          월          일

 서울지방우정청 재무관 귀하

계약상대자(확인인)

(서명 또는 인)

210mm×297mm[일반용지 60g/㎡(재활용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