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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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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28408-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1/20 15:03
공고명 2025 서울시 외국어 전문번역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공고담당자 최은정(☎: 02-2133-324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9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3 16:00 개찰(입찰)일시 2024/12/03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325,000,000 원
   
추정가격
295,454,54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4-2366호


 용 역 입 찰 공 고 (긴  급)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서울시 외국어 전문번역 용역

 나.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

  다. 용 역 비 : 금325,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음.

회계연도 시작 전에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 또는 그 예산배정 이후에 계약의 효력이 발생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라. 과업내용 : 첨부 ‘제안요청서’ 참조

  마. 입찰참가등록 및 가격투찰 (전자입찰)

    - 일    시 : 2024. 11. 29.(금) 09:00 ~ 2024. 12. 3.(화) 16: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4. 12. 2.(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서울시 서울브랜드담당관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바.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접수)

    - 일    시 : 2024. 12. 3.(화) 09:00 ~ 16:00

    - 장    소 :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태평로1가) 서울시청 본관 2층 서울브랜드과 해외마케팅팀 (☏ 02-2133-6943)

      ※ 무료 주차를 지원하지 않으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14조(입찰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아래 조건을 갖추어야 함

    1)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10년 이내에 단일준공(사업완료) 금액 1억원 이상 ‘외국어 전문번역 사업(영중일) 실적이 있는 자

       ※ 실적인정 여부는 발주부서(서울브랜드담당관)에서 최종 판단합니다.

       ※ 실적사항은 해당 기간 내 준공한 실적만 인정하며, 발주기관의 확인서를 반드시 첨부하여야 합니다. (하도급 실적은 인정하지 않음)

    2) 해당 외국어 번역(감수)에 능통한 전문업체로, 전문성을 갖춘 인력을 투입 가능하고 체계적인 업무시스템을 갖춘 업체

    3)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기타자유업(업종코드: 9999)으로 등록되고 사업자등록증 종목에 ‘번역 및 통역 서비스업’ 항목이 기재된 업체

  나. 나라장터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나라장터 입찰자격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함

      ⟨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다. 상호출자제한기업 집단에 속하는 회사인 경우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일 기준으로 입찰자가 상호출자제한 집단에 속하는 회사일 경우에도 계약체결 불가(차순위자와 협상)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마.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음


  바. 공동수급 인정하지 않음


3.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4. 낙찰자 결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가.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나. 제안서 평가결과 종합평가점수가 70점 이상인 제안사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평가 결과 협상적격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다. 협상 적격자 중 기술능력 평가점수와 입찰가격 평가점수의 합산 점수인 종합평가 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우선 협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함(협상일자 추후 통보)

     ※ 최종낙찰 대상자는 사업자등록증 사본(1부), 인감증명서(법인인 경우 법인인감 1부), 등기부등본(법인은 법인등기부등본 1부),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1부), 기타 입찰 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1부)를 계약체결 전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 (서울브랜드담당관 방문 제출)

     ※ 제안요청서 붙임자료와 별지서식을 꼭 확인한 후 서류를 제출해 주시길 바랍니다.

     ※ 계약 관련 자료 다운로드 방법 : 서울특별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 분야별 정보 ⇒ 세금 ⇒ 계약 ⇒ 계약자료실

1) 입찰참가 신청서 공문 1부 (대표자 인감 날인)

 2) 사용인감계 1부 ※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인감 (사용인감) 지참 필수

 3) 입찰결과 이행각서 1부

 4)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1부

 5)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1부

 6) 보안 서약서 1부

 7) 용역 관련 서약서 1부

 8) (대리인 제출 시) 법인인감 및 위임장 또는 재직증명서 각 1부

 9) 가격입찰서 및 가격제안서 1부 [산출내역서 포함]

    ※가격입찰서 및 가격제안서를 넣고 밀봉 후 대표자 인감 날인 제출 (봉투 앞면 가격제안서 기재)

    ※ G2B 전자입찰과 가격이 반드시 동일 해야 함

 10) 안전 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11) 나라장터 경쟁입찰 참가등록증 1부

 12)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 날인)

 13)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14) 회사소개서(일반현황 및 주요연혁) 1부

 15) 제안사의 조직 및 인원현황 1부

 16) 참여인력 현황 1부

 17) 참여인력 이력사항 및 각종 증빙 서류 각 1부

    - 기술 및 경력 증빙(자격증 및 학력 증명, 경력 증명,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등)

    - 재직 증명서류(재직증명서 및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등)

    ※ [제출 유의사항] 언어별 PM (QA 담당 직원 필수 포함) 등 상주인력은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필수 제출해야 하며, 비상주 인력은 계약서를 필수 제출해야 합니다.


 18) 개인정보 제공 동의 확인서 각 1부 [참여인력 전원 제출 필요]

 19) 유사용역 수행실적 1부 및 실적증명서 각 1부

   ※ 최근 10년간 외국어 번역(영중일) 주요사업 실적증명서 원본

 20) 경영상태(신용평가등급확인서 첨부) 1부

    ※ 국내 평가기관에서 발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최근 1년 이내)

 21) 제안요구사항 수용 조견표 및 추가제안사항 요약 1부

  22) 제안서 및 제안요약서 각 10부(제안서 원본 1부, 평가본 9부)

    ※ 제안서 작성에 관한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필참 바랍니다.

    ※ 제안서 및 제안요약서는 링 제본을 권고하며, 발표자료 및 제안서 평가본은 제안서 제출 시 해당 pdf 파일을 USB에 담아 제출합니다. 제안서 원본은 최종 계약업체에 한하여 차후 pdf파일로 요청합니다.

    ※ [제안서 작성 유의사항] 제안서 평가본은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 로고, 대표자, 주소 등 회사 식별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해야 합니다.



7.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가. 일시/장소 : 추후통보

  나. 설명 시간 : 업체당 20분 내외 (제안설명 10분, 질의응답 10분)

  다. 설명 순서 : 제안서 발표 당일 추첨

  라. 발 표 자 : 사업책임자(PM)가 직접 발표

     ※ PM은 반드시 신분증 지참 (배석인원은 발표자 포함 2인 이내), 타 업체 방청 불가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됩니다.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 및 이메일 제출은 불가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 관련 자료는 서울특별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 분야별 정보 ⇒ 세금 ⇒ 계약 ⇒ 계약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바.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아.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http://www.g2b.go.kr 참고

    ※ 사업문의 : 서울특별시 서울브랜드담당관 해외마케팅팀 정하나 (☏ 02-2133-6943)

    ※ 계약문의 : 서울특별시 재무과 계약팀 최은정 (☏ 02-2133-3249)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20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