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입찰공고 제2024 - 185호
『2025년 영등포구 디지털 정보화교육 용역』 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2025년 영등포구 디지털 정보화교육 용역
나. 사업기간: 착수일 ~ 2025. 12. 31.
다. 사업예산: 금139,200,000원(부가세 면세)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음.
회계연도 개시전의 계약체결 시 그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 발생(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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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계약방법: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마. 과업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바. 공고기간: 2024. 11. 20.(수) ~ 12. 11.(수)
사. 사업 설명회: 제안요청서로 갈음
아. 입찰참가등록(전자입찰)
- 일 시: 2024. 12. 9.(월) ~ 12. 11.(수)
- 장 소: G2B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제출마감일 전일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해당부서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자.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방문접수)
- 일 시: 2024. 12. 11.(수) 10:00 ~ 16:00
- 장 소: 영등포구청 홍보미디어과(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 123, 4층)
차.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추후 발주부서에서 일정통보)
2. 입찰참가자격: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입찰공고 마감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등록을 필한 업체
나. 입찰공고일 현재 사업자등록증상 사업의 종류(업종)가 컴퓨터 교육 관련 업종으로 등록을 필한 업체로 주사업장의 소재지가 서울특별시여야 함
다.「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규정된 중·소기업자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규정된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입찰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이어야 함
마. 본 사업의 일관성을 위하여 단독 수행을 기본으로 하며, 공동수급 및 협력업체는 참여할 수 없음
바.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3. 낙찰자 결정 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 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
※ 세부 평가요소 및 배점은 제안요청서 참고
※ 배점(100점)=기술능력 90점[정성적평가(70)+정량적평가(20)]+입찰가격 10점
※ 기타 세부 내용은 첨부된 제안요청서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함
4.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홍보미디어과 방문제출)
가. 입찰 참가신청 서류
① 사업참가 공문(대표자 인감 날인) 및 입찰참가신청서 1부.
②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 대조필 명기 후 반드시 인감으로 날인) 1부.
③ 법인등기부등본 1부. (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1부)
④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⑤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각1부.(대리인 제출 시 위임장 제출)
⑥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⑦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⑧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1부.
⑨ 기타 입찰참가 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나. 제안서 및 가격제안서 제출 구비서류
① 제안서 및 요약본 각 9부(원본 1부, 사본 8부), 제안서 PDF 파일.
※ 정성적 평가자료(제안서 발표자료 8부)에는 회사명, 주소, 대표자 이름, 회사로고 등 회사에 관한 정보 일체를 삭제하여 제출바람
② 입찰서 및 가격제안서 각 1부(밀봉하여 직인날인 후 제출, 별지서식10호,11호)
③ 확약서 1부(별지서식12호).
④ 기타 정량적 평가에 필요한 서류(별지서식 참조)
-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세무대리인 발행 등)”(2024년 1월~11월까지)
- 정보화교육 전임강사 경력증명서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 입찰공고일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받은 신용평가 결과서 1부.
- 정보화교육 분야 사업실적 : 공고일 기준 최근 2년이내 준공완료한 관공서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정보화교육 사업실적
- 경진대회 수상 실적 : 한국정보화진흥원 주관 대회 실적만 인정
- 정량적평가 자가진단표(별지서식 6호)
※ 사본은 원본대조필하여 제출,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제출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고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구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7.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영등포구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8.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분기별로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안전 및 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수요기관은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상대자가 동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해야 합니다.
다.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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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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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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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 관련 자료는 영등포구 홈페이지(http://www.ydp.go.kr) ⇒ 행정정보 ⇒ 계약/입찰 ⇒ 계약관련서식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아.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차. 입찰공고의 내용에 이의가 있는 경우 유선으로 이의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사업문의: 영등포구청 홍보미디어과 박은진(☏ 02-2670-4257)
※ 계약문의: 영등포구청 재무과 권규연(☏ 02-2670-3196)
< 입찰 관련 비리 및 불공정행위 신고방법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ㆍ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영등포구 감사담당관
(☎02-2670-3010)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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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20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