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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29022-00 공고일시  2024/11/20 17:53
공고명 2025년 스마트시티 서비스 유지관리 용역(긴급)
공고기관 경기도 고양시 수요기관 경기도 고양시
공고담당자 선혜연(☎: 031-8075-252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8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2 17:00 개찰(입찰)일시 2024/12/02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21,600,000 원
   
배정예산
321,600,000 원
   
추정가격
292,363,636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고양시 공고 제2024-2732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스마트시티 서비스 유지관리 용역

  나. 용역개요 : 제안요청서 참조

  다.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

  라. 추정금액 : 금321,600,000원(금삼억이천일백육십만원)(부가가치세 포함)

  마. 기초금액 : 금321,600,000원(금삼억이천일백육십만원)

 사각형입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전자입찰 대상용역입니다.

  나. 입찰서에 입찰총액을 적는 총액입찰 대상용역입니다

  다. 협상에 의한 계약 대상용역입니다.

  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춘 자로서 다음 각 항의 요건을 구비하여야 합니다.

    1) 「소프트웨어 진흥법」에 따라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 서비스사업) [업종코드: 1468]로 신고한 자

    2) 「정보통신공사업법」에 따라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 0036]로 등록한 자

    2)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

       (8111189901)] 소지한 자

    3)「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사각형입니다.

  나.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 업체이어야 합니다.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자격이 없는 자가 입찰에 참가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를 적용하여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라. 공동수급 불허합니다.


4. 기술지원 확약서의 제출 등

  가. 본 용역은 우리 시와 기술지원사(제조사) 간에 기술지원 확약서를 발급하기로 기술지원협약이 체결되었습니다.  ※ 협약금액: 금120,120,000원(부가세포함)

 나. 낙찰자는 계약체결 전까지 기술지원확약서를 발급받아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하는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다. 확약서의 발급은 기술지원사(제조사)와 낙찰자 간에 세부협약 등을 통해 이루어지므로 낙찰자는 제반조건 등을 확인해야하며, 확약서를 제출하지 못한 책임은 낙찰자에게 있으며, 기술사용료는 계약금액에 포함된 사항입니다(계약업체 부담).


5. 제안서 제출

  가. 일    시 : 2024. 12. 2.(월) 09:00~17:00

  나. 제출장소 : 고양시청 별관 고양원당줌시티 스마트시티과(☎031-8075-2866)

                [주소: 고양시 덕양구 마상로126번길 91, 4층 스마트시티과]     

  다. 제출방법 : 직접방문제출(우편 및 인터넷 제출 불가)

  라.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원본과 같음”을 명기하고 인감으로 날인하여 제출

  마. 제출된 서류는 기한 내에 접수된 것만 인정하고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게 허위․과장되었음이 추후에 판명될 경우 계약 해제․해지와 그에 따른 손해배상을 하여야 합니다.

  바. 제안서 제출 구비서류 서식 및 작성요령은 제안요청서 붙임양식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본 용역 참가와 관련하여 소요되는 비용은 참가업체 부담으로 하고 제출된 서류는 업체선정에 관계없이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6. 제안서 평가

  가. 일  시 : 2024. 12. 6.(금) 14:00~

  나. 장  소 : 고양시청 줌시티 회의실(고양시 덕양구 마상로126번길 91, 4층)

    ※ 발주기관의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하며 변경 시 개별 통보합니다.

  다. 제안서 평가방법

    1) 제안요청서상에 첨부된 제안서 평가항목 및 세부평가 기준표에 의하여 평가합니다.

    2) 안업체는 별도로 지정하는 일시와 장소에서 제안설명을 실시(PT포함)하여야 하며 불참 시에는 평가에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제안설명은 25분(발표 15분, 질의응답 10분) 이내로,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본 사업에 투입될 사업책임자(PM)가 발표합니다.

     ※ 입찰참가등록 시 제안설명자 인적사항 확인서류 제출(재직증명서, 신분증 등)


7. 입찰서(가격제안서) 제출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4. 11. 28.(목) 09:00 ∼ 2024. 12. 2.(월) 17: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개찰일시 : 2024. 12. 2.(월) 18:00 이후

  다. 개찰장소 : 고양시 회계과 입찰집행관PC

    ※ 가격개찰은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완료 후 개찰합니다.

  라. 본 입찰은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아니하며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바. 같은 입찰에서 동일한 IP로는 입찰서를 1회만 제출하도록 제한됩니다.(입찰자가 접속한 IP로 해당 입찰에 타 업체가 입찰서 제출시 사용한 IP가 있는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이 불가)

  사.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의 제출 여부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 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8.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및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릅니다.

  나.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입찰 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0. 협상적격자 선정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하여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고 동 평가위원회의 평가를 통하여 협상적격자협상순위를 선정합니다.

  나.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대상자와 협상절차를 통하여 낙찰자 결정하며 그 결과는 협상대상자에게 서면 통보하고 미선정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다. 제안서 평가는 제안요청서상에 첨부된 제안서 평가항목 및 세부평가 기준표에 따라 평가하며,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격자로 선정하며, 입찰가격 평가는 조달청 나라장터의 가격평가에 의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자 결정 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계약서(초안)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또는 통지받은 일자 이내에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마. 기타 상세한 내용은 붙임 제안요청서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11. 산업안전보건관리비의 사후정산

  가. 본 용역의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 고시)」에 준하여 사후 정산하며 입찰금액 및 산출내역서에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나. 산업안전관리비의 사후정산을 위하여 기성 및 준공검사 시에 사용내역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단위: 원)

산업안전보건관리비

1,037,780


12. 안전‧보건확보 의무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3. 청렴계약 서약서 및 특수조건 준수

  가.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서약을 준수하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수 서약서」(붙임1)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 등 참조)

  다. 낙찰자는 계약체결(또는 착수) 시까지 「고양시 청렴계약 서약서」와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입찰설명서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를 열람하거나 교부받아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1).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등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조달청 고시)

    5).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6).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입찰공고일 현재 시행되는 예규 및 고시 등을 적용합니다.


15.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서 제출 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자격 등록 :

      조달청 전자조달 콜 센터(☎ 1588-0800)

  나. 입찰공고문, 개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고양시 회계과 계약2팀(☎ 031-8075-2520)

  다. 용역과 관련된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등에 관한 사항 :

      고양시 스마트시티과 스마트시티팀(☎ 031-8075-2866)

  라. 입찰 관련 부정부패 및 공직비리 신고 :

고양시 감사관(☎ 031-8075-2137~2139)

고양시청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 신고(http://www.goyang.go.kr)

  마. 본 공고문 및 예비가격기초금액, 입찰결과 등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란에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6.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용역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포함 금액이므로 부가가치세 면세업체도 입찰시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업체가 낙찰된 경우에는 투찰 금액 중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합니다.

  나. 비영리사업자의 경우 이윤을 포함하여 입찰서 제출해야 하며 본 사업이 목적사업인 경우 이윤을 제외하고 계약합니다.

  다. 대금청구 시에는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채권을 소화하여야 합니다. 단, 계약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이 2천만 원 이상인 경우에 적용합니다.

  라. 고양시에 지방세외수입금을 체납한 자에 대해서는 그 체납액을 완납할 때까지 지급하여야 하는 대금 중 체납액에 상당하는 금액을 지급 정지합니다. 단 계약상대자가 완납 사실을 증명하는 경우에는 대금을 지급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희망 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이용방법 변경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장애발생 등에도 불구하고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20.


고 양 시  재 무 관
















[붙임1]

사각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