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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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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29368-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1/20 21:14
공고명 관악구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용역(4구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관악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관악구
공고담당자 입찰집행관(☎: 02-879-536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2 16:00 개찰(입찰)일시 2024/12/02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5,120,899,790 원
   
추정가격
5,120,899,79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관악구 공고 제2024-2265호


용역 입찰 공고(장기계속계약)(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별첨 제안요청서를 반드시 참조 후 입찰 바랍니다.)

본 공고는 사업의 연속성을 위하여 2025회계연도 예산이 확정되기 전에 시행하는 입찰공고로써
최종 낙찰자와의 계약 시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을 체결하여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 입찰참가자격 및 사업문의 : 관악구 청소행정과 이정원 주무관(☎ 02-879-6203)

 ※ 계약문의 : 관악구 재무과 윤가람 주무관(☎ 02-879-5366)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 관악구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용역(4구역)

    ※ 구역별 입찰신청에 제한은 없으나 1업체 1구역 계약체결 가능

  ❍ 용역기간 : 2025. 1. 1. ~ 2026. 12. 31.(2년, 장기계속계약)

  ❍ 대행구역 : 낙성대동, 인헌동, 남현동

  ❍ 용역금액 : 금5,120,899,790원

구분

용역기간

용역금액

총차

2025. 1. 1. ~ 2026. 12. 31.

5,120,899,790원

1차

2025. 1. 1. ~ 2025. 12. 31.

2,449,830,320원

2차

2026. 1. 1. ~ 2026. 12. 31.

2,671,069,470원

    ※ 본 폐기물은 부가가치세법 제26조(재화 또는 용역의 공급에 대한 면세)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5조 (면세하는 의료보건 용역의 범위)에 따라 면세


  ❍ 필요인력 및 차량                                                   (단위:명, 대)

구 분

인 력

차량

운전원

수거원

4구역

16.74

5.58

11.16

5.58

  ❍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 공고기간 : 2024. 11. 20. ~ 2024. 12. 2.

  ❍ 입찰서 제출 (전자입찰)

    - 일    시 : 2024. 12. 2.(월) 10:00 ~ 2024. 12. 2.(월) 16: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 : 2024. 11. 29.(금) 18:00까지

G2B 입찰금액과 관악구에 방문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방문접수)

    - 일    시 : 2024. 12. 2.(월) 10:00 ~ 16:00

    - 장    소 : 관악구청 청소행정과 제출

    - 구비서류 : 하단 별도 안내

  ❍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일시 및 장소 : 추후 별도 통보


2. 입찰참가 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지 않아야 함.

  ❍「폐기물관리법」 제25조의 규정에 의한 폐기물수집․운반업(생활폐기물) 허가를 득한 업체로, 영업구역이 서울특별시 관악구인 업체

    - 공고일 현재 폐기물수집․운반업 허가증상 영업구역과 무관

    -영업구역이 타 시․군․구(자치구를 말한다)인 경우, ‘입찰참가일(제안서 제출일)’까지「폐기물관리법」 제25조제11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29조제1항제1호나목에 따라, 사무소 소재지를 관할하는 허가권자로부터 관악구에서 영업이 가능하다는 허가(영업구역 변경)를 득한 경우 입찰 가능

  ❍「폐기물관리법」 제26조의 규정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는 업체

  ❍본 입찰참가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평일 18시까지, 토ㆍ일요일ㆍ공휴일 업무처리 불가)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하여야 함.
(☞문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공동수급 불가


3.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구비서류

 가. 제출기간 : 2024.12.2.(월) 10:00 ~ 16:00

 나. 제출장소     ※ 방문접수(우편접수 등은 불가)

   - 관악구청 4층 청소행정과(이정원 주무관)

 다. 작성방법 : 첨부된 제안요청서에 의함.

 라. 제출서류

  1) 입찰참가 관련 서류

    가) 입찰참가신청서 1부 --- 신분증 지참

      ※ 대리인 참석시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나)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법인의 경우) 각 1부

    다)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사용인감 사용시) 각 1부

      ※ 인감도장(사용인감계 제출시 사용인감) 지참

    라) 서약서 및 보안각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각 1부

    마)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및 청렴계약이행서약서 각 1부

    바) 폐기물처리업 허가증 사본 1부

    사) 기타 입찰참가자격 증빙서류 1부

  2) 제안서 등

    가) 정량적 평가 자체평가표 및 정량적 평가서류 각 1부

    나) 정성적 평가서류 11부

      ※ 1부는 제안업체명을 기재하고, 10부는 제안업체명, 로고 등 식별정보 기재하지 않고 제출

    다) 가격입찰서 및 산출내역서 1부(밀봉)

      ※ 가격입찰서는 분리하여 제안사의 인감(또는 사용인감)을 검인한 후 밀봉, 겉봉투에 업체명, 대표자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등 기재 후 날인 제출

    마) 기타 제안요청서에서 제출하도록 명시한 서류

  ※ 특기사항

    - 제안서는 공문서에 의해 제출하며, 공문서에는 대표자의 인감이 날인되어 있어야 함.

      (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으로 인정하지 않음.)

    - 모든 서류의 사본은 원본대조필 명기 및 인감 날인

    -제출기한 내 제출되지 않은 경우 제안 의사가 없는 것으로 처리하고, 제안요청서에 대한 의문사항은 반드시 문서로 질의하고 전화 또는 구두로 응답한 사항은 법적효력을 갖지 못함.(질문은 제안서 제출 마감일 2일전까지 가능)


4. 낙찰자 결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5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ㆍ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평가방법 및 배점기준 등은 제안요청서 참조)

  

  ※ 1개업체 2개구역 이상 우선 협상대상자 선정시 1개구역 선택

    (나머지 구역은 우선 협상대상자 자격포기 신청서 제출 → 차순위 협상대상자 협상)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사후정산 실시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2019.9, 기획재정부, 행정자치부, 고용노동부)」 6. 가. 임금지금 등 확인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제282호, 2024.3.28.)」 제1장 9절 보험료 사후정산 요령 등에 따라 근로자의 임금 및 인적보험료와 관련된 사항은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사후정산(회계연도별)을 실시합니다.


7. 입찰의 무효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8.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0. 기타사항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하며,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 구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 협상대상자 선정취소, 계약해지 및 관련법규에 따른 조치를 받게 됩니다.

  ❍ 사업자 선정결과는 별도로 통보하며, 미선정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ㆍ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지방계약법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계약 관련 자료는 관악구청 홈페이지(http://www.gwanak.go.kr) ⇒ 뉴스소식 ⇒ 공고 ⇒ 입찰정보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20일


관악구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