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4-2350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 급)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2025년 서울 공공한옥 서촌 라운지 관리 운영 용역
나. 사업기간 : 2025.01.01. ~ 2025.12.31.
다. 용 역 비 : 금242,000,000원(부가세 포함)
※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 연도 시작 전 계약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에 의거 성질상 중단할 수 없는 계약체결 사업입니다. 계약의 효력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의거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 또는 예산배정 이후이며, 본 사업비와 다르게 예산이 확정되는 경우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음)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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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과업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내용서’ 참조
마. 입 찰(전자 가격입찰서 제출)
- 일 시 : 2024. 11. 29.(금) 10:00 ~ 2024. 12. 03(화) 16:00
- 장 소 :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4년 12월 2일(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됩니다.
※ G2B 입찰금액과 서울시 한옥건축자산과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바.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제출)
- 일 시 : 2024. 12. 3.(화) 10:00 ~ 16:00
- 장 소 : 서울특별시 한옥건축자산과 김성찬 주무관 (☏ 02-2133-5580)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124, 2청사 6층 한옥건축자산과)
2.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3조,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갖추고,「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업종코드 : 9901]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나. 본 사업은 중소기업자간 제한경쟁입찰로서, 입찰 마감일의 전일까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6조에 의거하여 중소기업청 고시「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직접생산 확인기준」에 따라 직접생산증명서 [기타행사기획및대행서비스 (8014199001)] 로 발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하고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확인서(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중소기업이어야 합니다.
※ 두 서류 모두 공공구매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해야 함
다. 본 사업은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으로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 사전 협의하지 않은 하도급을 금지합니다.
3.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3조)
4. 낙찰자 결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5.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한옥건축자산과 방문제출)
가. 입찰참가 관련 서류
- 접수증 1부
- 입찰참가 공문 1부(대표자 인감 날인)
- 입찰참가신청서 및 서약서 각 1부
-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G2B 출력) 1부
-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대리인인 경우, 신분증․명함 지참)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 날인) 1부
- 법인 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초본) 1부
- 법인 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인 경우 개인인감증명서) 1부
※ 인감(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지참
-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1부
- 안전 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 입찰 참가자격 증명 서류(중소기업확인서,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등)
나. 가격제안서 서류
- 가격제안서 1부
- 산출내역서 1부
※ 가격제안서를 봉투에 넣고 밀봉 후 대표자 인감 날인(봉투 앞면에 가격제안서 기재), G2B 전자입찰과 별도로 수기 가격제안서 제출 (가격 반드시 동일해야 함)
다. 정량적 평가자료 서류
- 정랑적 평가 자체 평가표 1부
- 제안사(기관) 일반현황 및 연혁 1부
- 제안사 경영상태(국내 평가기과에서 발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포함) 1부
- 제안사 조직 및 인력현황 1부
- 참여인력 운영계획 1부
- 참여인력 현황(총괄표) 1부
- 참여인력 이력사항 1부
- 유사분야 수행실적 1부.
- 사업실적증명원 각 1부
라. 정성적 평가 서류
- 원본 제안서 1부(보관용, 인감 날인 필수)
- 사본 제안서 9부(심사용, 무기명)
- 제안서, PT용 발표자료가 담긴 외부저장장치(USB) 1개
6.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 일시/장소 : 2024. 12. 11.(수) 10:00~ (예정) / 서울시청 서소문2청사 20층 세미나실
※ 일정 변경 시 발주부서에서 개별 통보
나. 설명시간 : 업체당 20분 내외 (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5분)
다. 설명순서 : 제안서 발표 당일 추첨
※ 타 업체 방청 불가
라. 발 표 자 : 사업 책임자가 직접 발표 (PPT)
※ 사업 책임자는 반드시 신분증 지참 (배석인원은 발표자포함 3인 이내)
마. 평가결과 공개 : 평가위원명단 및 평가점수를 ‘서울계약마당’에 공개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지정정보처리장치(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지 아니하고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9.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습니다.
11. 인권침해예방 이행준수
가. 본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인권침해예방 이행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인권침해예방 이행서약서’ 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한 ‘인권침해예방 이행서약서’ 원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철저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나.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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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주와 경영책임자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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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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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계약법,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에 의합니다.
마.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 ⇒ 최근 입찰공고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바.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사.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사업문의 : 서울특별시 한옥건축자산과 김성찬 (☏ 02-2133-5580)
※ 계약문의 : 서울특별시 재무과 박소령 (☏ 02-2133-3253)
위와 같이 긴급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21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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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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