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찰공고 제202411062호
용 역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하는 사항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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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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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금액
(부가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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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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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도로안전시설 성능시험장 전기안전관리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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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지시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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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60,82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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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01.부터
~
2025.12.31.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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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정가격 : 146,200,000원
※ 본 용역 건의 낙찰업체가 계약을 체결한 경우 본 용역의 전부 또는 일부를 다른 사업자에게 하도급 할 수 없습니다. 만약, 하도급을 한 경우에는 계약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사유에 해당되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세부 과업은 ‘과업지시서’ 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본 건은 손해배상공제증권 대상입니다.
2. 입찰에 관한 사항
① 입찰방법 : 총액입찰, 제한경쟁, 적격심사, 지문인식 전자입찰
②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 제출기간 : 2024.11.22. 09:00 ~ 2024.11.29. 10:00
③ 개찰일시 및 장소 : 2024.11.29. 11:00,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
※ 단, 상기일시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상의’현재서버시각’에 의함
3. 입찰참가자격 : 아래 ①, ②, ③ 항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①「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및「전기안전관리법」제22조 제2항 제1호에 의한「전기안전관리업무를 전문으로 하는 자(업종코드 4636)」등록업체
②「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는 것으로 간주함
③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에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을 하고, 우리공사 지정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ex.co.kr) 에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 허용하지 않음
5. 현장설명에 관한 사항(의무사항 아님)
본 용역의 현장설명은 도로교통연구원 연구운영팀(031-8098-6134)에서 설계서 등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6. 경쟁입찰참가등록 및 이용자 등록
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지 않은 업체 또는 등록내용이 변경된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서 정하는 절차에 따라 입찰참가신청 마감일 전일까지 신규등록 또는 변경등록을 완료한 후,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ex.co.kr)에서 이용자 등록을 필해야 입찰참가가 가능합니다.
② 기존 조달청에만 등록한 업체는 한국도로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ex.co.kr)에서 이용자등록(신규가입)을 필해야 입찰참가가 가능합니다.
7.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 제출
①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ex.co.kr)을 사용하여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를 접수기간 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1통의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당해 입찰을 무효로 하며,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대여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합니다.
③ 본 건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대상 건이므로 지문인증을 거쳐야만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8. 입찰보증금 및 귀속
본 건의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동 지급 각서 제출은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ex.co.kr)을 사용하여 작성한 입찰서 송신으로 갈음하고, 입찰보증금의 귀속 등에 관하여는 우리공사 「용역입찰유의서」 제6조에 의거 입찰금액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9. 예정가격 결정방법
상기 설계가격 대비 98%~102% 범위 내에서 선정하여 작성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에서 입찰참가업체가 입찰시 선택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선택빈도가 가장 많은 4개의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의 산술평균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단 산술평균시 발생되는 원단위 미만 금액은 절상처리합니다.
10.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
① 본 건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으로서 우리공사「용역적격심사 세부기준」(2022.10.01.개정)의 <별표3> [기술용역 적격심사 항목 및 배점한도]의 추정가격 고시금액 미만 항목별 배점기준을 적용하며, 예정가격이하 최저가격 입찰자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선정하므로 입찰참가 전에 반드시 우리공사의「용역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열람하시기 바라며, 동 기준은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자료실에서 열람 가능합니다.[낙찰하한율 : 87.745%]
※ 특별신인도의 당해 용역 범위 : 당해용역과 같거나, 전기안전관리가 포함된 유사한 용역의 전기안전관리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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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경영상태 평가 시 반영되는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에서 발행하는 ‘기업경영분석’ 자료에서 ‘M72. 건축기술, 엔지니어링 및 기타 과학기술 서비스업’에 대한 자기자본비율(자기자본/총자산)‘ 유동비율(유동자산/유동부채)을 적용합니다.
※ 2023년 기업경영분석결과(2024.10.발간) 반영
[자기자본비율(기준비율) : 38.45%, 유동비율(기준비율) : 159.25%]
③ 입찰결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동가자 모두를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하고, 적격심사 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④ 입찰결과 부적격자는 별도의 통보를 하지 않으며,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별도로 지정하는 기일까지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입찰의 무효
①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은 우리공사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및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이용약관」과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위반되는 입찰 및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서버에 수신되지 않은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② 입찰자는 우리공사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Ⅰ)」, 「과업지시서」, 「전자조달시스템이용약관」 및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2.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및 입찰담합 관련
① 본 건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각서에 동의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이행각서와 담합입찰 방지 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청렴계약을 위한 입찰유의서와 특수조건, 서약서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홈페이지(http://ebid.ex.co.kr)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③ 담합입찰 징후가 포착되면「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129조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의 고발조치가 진행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3. 분쟁의 해결에 관한 안내
① 본 건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 제28조의2에 따라 계약을 체결하는 때에 계약에서 발생하는 분쟁을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1.의 분쟁의 해결방법 중 어느 하나를 분쟁의 해결방법으로 계약당사자간에 정할 수 있습니다.
1. 국가계약법 제29조에 따른 국가계약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단, 국가계약법 제28조에서 정한 이의신청 대상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함) 또는「중재법」에 따른 중재(중재법 제40조의 상사중재기관을 통한 중재 포함)
14. 근로자 인권보호 서약서 제출
① 우리공사는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인권보호 문화 정착에 기여하기
위해 근로자 인권보호 서약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②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근로자 인권보호 서약서 제출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근로자 인권보호 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서약서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자료실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15. 기타사항
① 과업지시서, 사업수행능력 평가기준, 작성지침 등은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용역 건은 우리공사에서 정한 소정의 절차에 의한 전자계약 대상 용역입니다.
③ 본 용역 건은 지문인식 전자입찰로 진행하므로 입찰참가 전 우리공사 전자조달 시스템
「지문인식 전자입찰 시행」관련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④ 본 건의 입찰자는 개찰일시 및 장소에서 개찰과정을 참관할 수 있습니다.
⑤ 낙찰예정자(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경쟁입찰참가등록증상의 기재사항을 확인하기 위한 우리공사의 서류제출 요구시 입찰참가자격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⑥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서의 인지세는「인지세법」제1조에 따라 발주기관과 계약상대자가 50%씩 연대하여 납부하게 됩니다. 인지세 납부방법과 관련하여서는 ‘전자문서용 전자수입인지 사이트(http://www.edoc-revenuestamp.or.kr)’에 전자납부한 후 해당 납부 정보를 우리공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⑦ 각종 대금청구서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접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 우편(등기우편에 한함)으로 접수합니다. 등기우편으로 접수한 경우 지급기한은 등기우편이 우리공사에 도달한 날부터 기산합니다.
⑧ 입찰금액이 설계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해당 입찰자는 낙찰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⑨ 본 용역이 수급업체 산재예방 조치능력 평가대상에 해당할 경우, 본 건의 낙찰자는 계약이후 중대재해처벌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안전·보건 이행 능력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조치능력 및 기술을 우리공사로부터 평가받고 이에 따른 조치를 이행 후 착수하여야 합니다. 착수 이후에도 수급업체의 안전보건이행수준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우리공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분기별 ‘정기점검’을 받아야 하며, 중대재해 발생시 등 필요한 경우 ‘수시 재평가’를 받아야 합니다.
- 해당 용역의 경우 산업재해발생 위험장소(추락, 낙하, 협착) 작업 장소로서 70점 이상 평가되어야 작업을 이행할 수 있습니다.
⑩「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관련하여 사적이해관계자 확인을 위하여 우리공사에서는 계약체결 시에 임·직원 명단 확인서를 제출받습니다.
⑪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른 납품대금 연동제 대상 계약인 경우, 동법 제21조 등에 따라 납품대금 연동 약정서를 작성하고 이를 계약서류에 포함하여야 합니다. 입찰자는 납품대금 연동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우리공사는 주요 원재료 확인, 납품대금 연동 약정체결 및 이행을 위해 본 계약에 대한 최소한의 원가정보를 낙찰자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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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안내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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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스템 이용자등록 및 입찰서 제출 등 : 시스템운영팀(☎ 070-7790-0562~3)
☞ 입찰 및 계약관련 사항 : 연구운영팀(☎ 031-8098-6123)
☞ 당해입찰의 과업수행 등에 관한 사항 : 연구운영팀(☎ 031-8098-6134)
☞ 입찰관련 제기준 및 계약조건 등과 입찰결과 확인 :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ex.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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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렴Hot-Line 제도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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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공사에서는 입찰 및 계약과정에서의 부패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청렴 핫라인(Hot-Line)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제보내용에 대하여는 사실여부 확인 등 철저한 조사를 통하여 공정히 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한 불편, 부당행위 제보 및 의견제시
- 본사 감사실(☎ 054-811-1259)
- 공사 홈페이지(www.ex.co.kr)의 홈페이지 상단 고객참여(부정부패신고) 메뉴
☞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한 이의제기와 업무개선 사항 문의 : 연구운영팀장(☎ 031-8098-6110)
☞ 당해 계약의 이행과정에서의 이의제기와 업무개선사항 : 시설부장(☎ 031-8098-6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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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자금 신용대출(공공구매론)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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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공구매론이란?
공공기관과 납품 계약한 중소기업에 동 계약 사실을 근거로 납품에 필요한 생산자금을 신용대출 해주는 금융상품
☞ 대출금액 : 계약금액의 최대 80% 대출 가능(선금 수령액 등은 계약금액에서 제외)
※ 단, 신청기업의 신용상태 등에 따라 은행별 대출금리 및 대출기준 상이함
☞ 취급은행 : 기업은행, 산업은행, 하나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 신청기간 : 계약기간 내
☞ 신청장소 :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ex.co.kr) → 공공구매종합정보 또는
공공구매종합정보 홈페이지(http://www.smpp.go.kr)
☞ 문의사항 : 중소기업유통센터 02-2656-9991, 042-712-5623, 5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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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발주기관 주소 : 우18489 경기도 화성시 동탄순환대로 17길 24(산척동)
2024. 11. 21.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