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덕초등학교 공고 제2024–44호
2025학년도 흥덕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원어민영어교실 운영업체 입찰 공고
(2단계 규격(기술)-가격 분리 동시 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2단계 경쟁 등의 입찰)에 의하여 방과후학교 원어민영어교실 운영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입찰 공고를 합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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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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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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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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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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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흥덕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원어민영어교실 운영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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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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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내용서에 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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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찰자결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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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규격·가격분리동시)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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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규격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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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14.(목) ~ 2024. 11. 20.(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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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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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21.(목) ~ 2024. 12. 4.(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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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 이행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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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3. 17.(월) ~ 2026. 2. 21.(금) ※ 학교사정에 의해 변동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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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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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81,506,250원(부가가치세 0원)
※ 최저 투찰가 금 72,000,000원으로 이하 금액으로 투찰 시 무효로 함.
※ 용역(과업)내용에 변동이 발생한 경우 추후 변경계약을 통해 계약금액이 조정됨
※ 학교수용비는 공제이며, 교재비․재료비 별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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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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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21.(목) 10:00 ~ 2024. 12. 4.(수) 11:00 (기간 및 시간엄수)
※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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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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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21.(목) 10:00 ~ 2024. 12. 4.(수) 11:00 (G2B 전자접수)
※전자 입찰 시스템에서 입찰이 공고된 마감일 1일전 완료되오니 참고 바람.
예) 2024.11.21.~2024.12.4. 11:00까지 → 2024.12.3. 18:00 이전 입찰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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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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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17.(화) 14:30 예정 (본교 학운위 회의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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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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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20.(금) 10:00 흥덕초등학교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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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 동시)”로 진행하며, 규격(제안서)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고, 규격입찰(제안서 평가)을 적격자에 한하여 가격 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본 입찰은 총액입찰, 최저가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 입찰(경기도),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이며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본교 교무실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G2B (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지방계약법 시행령」제13조 및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사업자등록증에 기재된 사업의 종류에 방과후학교 또는 교육관련 사업 내용이 포함되어있는 비영리 법인(단체)으로 합니다.
나. 입찰자는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가 경기도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4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여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인증서(개인, 사업자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미자격자로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지방계약법」시행령 제37조에 의거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이 명기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지방계약법」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본교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5. 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제안서 직접제출(본교 교무실) 및 가격입찰서 접수(G2B) → 과업설명회(제안설명회) → 본교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 및 선정 → 규격 적격자(85점 이상)에 한하여 가격개찰 → 낙찰자 결정 → 계약체결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 2024. 11. 21.(목) 10:00 ~ 2024. 12. 4.(수) 11:00
나. G2B전자입찰서 제출 기간 : 2024. 11. 21.(목) 10:00 ~ 2024. 12. 4.(수) 11:00 (G2B 전자접수)
다. 과업설명회(제안설명회) : 2024. 12. 17.(화) 14:30 예정(※ 학교사정에 의하여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라. 제출장소 : 흥덕초등학교 2층 교무실
마. 제출방법 : 직접 제출
※ 우편, 등기, 택배, 모사전송(FAX) 등은 접수가 불가하며, 대리인이 접수할 시 신분증과 위임장, 재직증명서
를 지참하고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 “입찰서류” 표시
아. 제출서류
〈필수서류〉
1) 공고문 참고
가) 입찰 참가신청서 1부 (서식1)
나)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서식2)
다) 정관 및 사업자등록증(법인의 경우) 또는 사업자등록증(단체) 사본 1부
* 정관의 사업 목적에 방과후학교 등 교육관련 사업이 포함되어 있어야 함
라) 인감증명서 1부
마)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완납증명) 1부
바) 국세 납세 사실증명서 및 지방세 세목별 과세(납세)증명서 1부
사)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2) 제안요청서 참고
가) 제안서 표지 서식 (서식1)
나) 신청기관 일반 현황 (서식2)
다) 관련용역 수행실적 (서식3)
라)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서식4)
마) 인건비 지급 및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서식5)
바) 사업 수행 계획서 (서식6)
사) 사업수행 조직 및 인원현황 (서식7)
아) 소속 강사 총괄표 (서식8) *다음의 서류 함께 첨부
- 경력, 학위, 자격 등 증명서 등
-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서
자) 위임장 (서식9) *제안서 대리 제출 시에 한함
<임의서류>
가) 방과후학교 실적현황 및 증빙서 (증빙서류 함께 제출한 것만 인정)
나) 기타사항(프로그램 및 교재 등과 관련한 특허사항, 품질인증실적 및 수상경력 등)
※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 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할 것
7. 과업설명회(제안설명회)
가. 일시 :2024. 12. 17.(화) 14:30 예정 본교 학운위 회의실
※ 학교 사정에 의해 설명회가 연기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사전 확인 요망
나. 참가자격 : 접수기간 내에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 (서류 미비업체 제외)
다. 설명회 방법 :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 설명(10분 내외) 후 질의응답 (5분 내외)
※ 제안서 설명 및 질의응답 시간 등은 참여업체 수 및 기타 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습니다.
라. 제안서 평가결과 적격업체 선정 : 제안서 평가 완료 후 개별 통보
마. 유의사항
1) 설명회 순서는 제안서 접수순이며, 제안서 설명회에 참가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안서 평가대상에서 제외하고 가격입찰서 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
2) 인건비 비율을 평가항목에 반영 - ‘인건비지급 확약‘ 내용을 준수하지 않으면 부정당업자 제재 및 계약해지의 사유가 될 수 있음을 고지합니다.
8. 가격개찰
가. 일시 : 2024. 12. 20.(금) 10:00 이후
나. 장소 : 흥덕초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본교 제안서평가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후에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평가 및 심사 등 학교사정에 따라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9. 입찰의 무효 및 취소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 등의 입찰 무효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무효로 하고,「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3조에 따라 입찰 취소에 해당하는 입찰은 취소할 수 있습니다.
10. 규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제안서를 제출받아 1단계로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 심사를 거쳐 총점 85점 이상 획득한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한 후 2단계로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개찰을 통해 낙찰자를 최종 결정합니다. 부적격 업체는 사전 판정 시 입찰에서 제외됩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제안서 평가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가 없는 경우나 일부 경미한 사항의 규격 보완을 조건으로 규격의 적합 판정을 하는 경우에는 제안서를 변경(보완)하여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라. 가격입찰서를 개찰한 결과 낙찰자를 결정할 수 없는 경우로서 규격적격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그 규격적격자에게 가격입찰서를 다시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마.「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제11장에 의거 입찰자는 제출한 입찰서를 교환․변경 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입찰서에 기재한 중요부분에 오기가 있음을 이유로 개찰현장에서 입찰자가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한 것으로서 발주기관이 이를 인정하는 경우에는 취소가 가능합니다.
바. 낙찰자는 발주기관으로부터 낙찰자 통지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제반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사. 입찰과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거짓 서류를 제출한 자, 정당한 이유 없이 낙찰된 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부실하게 하거나 조잡하게 하거나 부당하게 하거나 부정한 행위를 하는 등「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1항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1. 기타사항
가. 학생 1인당 수강료 산정 : 강사료는 낙찰가격을 11.5개월로 나누고 그 나눈 금액을 기초금액 산출 시 수강인원으로 나누어 학생 1인당 월 강사료를 책정하며, 이때 학생 징수되는 원단위 금액은 절사합니다. (계약기간 중 월 강사료를 인상할 수 없습니다.)
나.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법령, 계약관계 법령, 행정자치부 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하며, 관련 법령 및 예규 등을 입찰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제안요청서 상에서 제시하는 내용은 2025학년도 학생들의 수요를 통해 확정되므로 기초금액이 당초 계약금액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용역(과업) 내용에 변동 (참여 학생 증감 및 프로그램 추가·폐지 등)이 발생한 경우 추후 변경계약 및 정산을 통해 계약금이 조정됩니다.
라. 공고 및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서 확인 바랍니다.
마. 위탁 서류 제출 후 임의로 학교를 방문할 시 결격 사유가 됩니다.
바. 문의사항 안내 및 전화번호
1) 제안서 관련 문의 : 흥덕초등학교 교무실(☎ 031-214-9105)
2) 입찰에 관한 문의 : 흥덕초등학교 행정실(☎ 031-214-9102)
3) 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에 관한 문의 :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평일 09:00~18:00)
2024. 11. 14.
흥 덕 초 등 학 교 장
[서식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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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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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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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
청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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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 또는 법인명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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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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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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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화 번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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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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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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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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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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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일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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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 월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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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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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보증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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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제(지급각서로 대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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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사용인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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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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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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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인감 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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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흥덕초등학교의 방과후학교 위탁에 참가하고자 입찰 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붙임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 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공고에 정한 서류
2024 년 월 일
신청인 (인)
흥덕초등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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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2]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당사는 흥덕초등학교(이하 “학교”)에서 시행하는 공사, 용역, 물품구매 등의 입찰 및 계약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향응 등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추후에도 학교의 업체 선정 및 계약 체결에 대하여 부정청탁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학교의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반드시 준수하고, 본 서약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할 것을 확약하고 만일 이를 위반하여 학교로부터 입찰참가 자격제한, 계약해지 등의 불이익 조치를 당하여도 당사는 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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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약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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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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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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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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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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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덕초등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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