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청소, 안내데스크 및 시설관리 용역
나. 사 업 량 : 과업지시서 참조(총 7명)
다. 용역기간 : 2025.01.01. ~ 2025.12.31.(12개월)
라. 용역예정금액 : 금399,139,000원《추정가격:362,853,636원, 부가가치세:36,285,364원》
마. 기초금액 : 금399,139,000원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제출기간 : 2024.11.21.(목) 14:00 ~ 2024.11.29.(금) 14:00
나. 개찰일시 : 2024.12.2.(월) 14:00
다. 개찰장소 :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입찰집행담당관 PC
라. 입찰참가방법 : 조달청 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통한 참가
※ 개찰결과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적격 대상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투찰하여야 합니다. 재입찰과 관련하여 별도 통보는 없으며, 투찰자가 확인해야합니다.
3.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지역제한(경기도) 및 전자입찰(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대상 용역입니다.
나. 적격심사 대상 용역으로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경기도공고)」이 적용됩니다.
다.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 체결 혹은 착수가 지연되어 산정된 용역기간과 실제 용역 수행 기간이 다를 경우 대금은 실제 수행기간을 기준으로 지급하며 이에 따라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4. 입찰참가 자격(자격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조건을 갖추고,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 및 건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 1260)을 등록한 업체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건물청소서비스 76111501),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이전인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함]]를 소지한 업체
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단, 낙찰자의 경우에는 계약 체결일까지)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경기도에 둔 업체.
라.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계약체결일까지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함)를 소지한 업체
5. 공동계약 : 본 사업은 공동계약이 불가합니다.
6. 입찰 설명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공고문, 과업지시서(시방서)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등의 각종 관련규정 등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용역은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과업지시서 등의 열람으로 갈음하며, 기타 과업에 관한 사항은 하남시청소년수련관(☎ 031-760-5872)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7. 입찰보증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 1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에 따르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을 면제하더라도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정한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 규정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하남시청소년수련관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입찰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입찰유의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가 무순으로 작성 배열되며,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 가장 많이 집계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995%) 이상의 최저가격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거쳐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는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9조에 따라 처리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제한 조치합니다.
마.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 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10. 용역근로자 보호조치 준수 이행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조건이행확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업체는 적격심사 시「근로조건이행확약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 시 이행하여야 합니다.
나.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관련 확약서 제출, 제출 내용 불이행시 계약해지‧해제가 가능하며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 사유가 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다.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근로기준법(제107조 내지 제114조) 및 최저임금법(제28조)의 규정에 의하여 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이 보장되도록 사업부서에서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계약기간 중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11.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 본 전자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안전보건수준평가 관련 사항
가. 본 용역은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 및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에 따른 안전보건수준평가를 실시하며, 이를 위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평가대상 : 적격심사를 통과한 낙찰자
- 제출기한 : 적격심사 제출 시 같이 제출
- 평가방법 : 낙찰자에서 제출한 안전보건관리계획서와 관련된 첨부문서 및 증빙서류 일체를 확인하고 안전보건수준평가 평가팀을 구성하여 평가
※ 적격심사를 통과하더라도 안전보건수준평가의 최소기준 통과하여야만 최종 선정됨을 알려드리오니 그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평가기준 : 안전보건수준평가 세부기준(붙임4)을 참고하여 평가를 실시하고 등급을 분류하여 최소기준 득점(60점) 이상 시 적격업체로 선정
<평가기준 및 배점>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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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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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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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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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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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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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일반원칙(5)
2. 산업재해예방활동(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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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행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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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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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안전보건교육(10)
4. 위험성평가(10)
5. 안전점검(10)
6. 이행확인(10)
7. 비상대책(10)
8. 안전검사(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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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해발생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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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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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최근3년간 산업재해 발생현황(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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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부기준은 본 공고서의 첨부파일 참조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에 함께 첨부된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및 안전보건수준평가에 관한 사항, 안전관리 계약 특수조건에 동의하고 입찰에 참여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13. 영상정보처리기기 위탁관리 관련 사항
가. 본 용역은 「개인정보보호법」 제59조, 제60조에 따른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에 있어 위탁 운영 서약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출기한 : 적격심사 제출 시 같이 제출
※ 영상정보처리기기 위탁 운영 서약서는 과업지시서 참조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에 함께 첨부된 영상정보처리기기 위탁 운영 서약서 작성 및 비밀유지 계약조건에 동의하고 입찰에 참여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14.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 국민연금보험료 사후정산
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장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절 보험료 사후정산 등의 규정에 의거 사후 정산하여야 하며,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 보험료 납부한 납부확인서 등을 제출하여 정산하게 됩니다.
15.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14장 용역계약 일반조건에 따라 단순노무용역 계약에서 계약상대자는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고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노무비를 지급해야 합니다.
나.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함)의 당월 노무비 청구내역 및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수계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6. 기타사항
가. 본 용역에 대하여는 용역기간을 "2025.01.01. ~ 2025.12.31.(12개월)"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동 건의 계약체결 또는 착수일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근로기간을 기준으로 과업내용을 변경·정산하여 지급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문, 과업지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이용약관, 조달청 전자입찰특별 유의서 등 기타 필요한 입찰에 관한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공고문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계약법, 행정안전부 회계 예규, 고시 및 정부조달 관련 규정에 의합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G2B)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참가자격 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 참가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 준비 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사. 문의사항 안내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콜센터〔☎1588-0800〕
○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 : 하남시청소년수련관〔☎(031)760-5872]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21일
하남시청소년수련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