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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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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30445-00 공고일시  2024/11/21 14:42
공고명 2025년 오산시 영상정보 CCTV 시스템 유지보수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오산시 수요기관 경기도 오산시
공고담당자 권혁기(☎: 031-8036-731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1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9 15:00 개찰(입찰)일시 2024/11/29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34,185,000 원
   
배정예산
234,185,000 원
   
추정가격
212,895,455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오산시 공고 제2024 - 1793호


용역 전자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오산시 영상정보 CCTV 시스템 유지보수 용역

  나.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

  다. 용역개요 : 과업지시서 참조

  라. 기초금액 : 금234,185,000원(추정가격 212,895,455원 부가세 21,289,545원)

  마. 입찰방법 : 제한경쟁(총액)입찰, 적격심사 대상, 전자입찰

【 계약관련 공지사항 】

1. 본 입찰(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체결 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2. 본 용역의 기초금액은 2025. 1. 1. ~ 2025. 12. 31.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용역기간 해당기간으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계약시 실제 용역개시일(착수일)부터 정산하여 계약금액을 확정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제한(총액)입찰이며,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적격심사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일시

입찰서 접수개시

입찰서 접수마감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4. 11. 21. 15:00

2023. 11. 29. 15:00

2024. 11. 29. 16:00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을 위한 별도의 통보는 하지 않음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입찰참가 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아래의 조건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1)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를 경기도 내에 둔 업체

    2) 「소프트웨어 진흥법」제58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 1468) 및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 0036) 등록한 업체

    3)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증명서(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소지한 업체여야 합니다.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계약체결 후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11조의 ‘직접생산 확인 취소’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계약 해제, 해지 처리 및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중소벤처기업부고시)」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18:00)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5)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의해 중소기업으로 간주되는 특별법인

  나. 본 사업은 총 사업금액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 「소프트웨어 진흥법」제48조(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참여 지원) 따라 대기업 및 중견기업은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다. 본 용역은 공동도급을 불허함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 업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받아 제한기간이 경과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로 유죄 판결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5.

 

입찰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거 입찰보증금에 상당하는 금액을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입찰유의서,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무효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아울러 무효입찰 사항에 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7.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본 사업의 하도급에 관한 사항은 본 사업과 관련된 하도급 개별법령(소프트웨어진흥법, 정보통신공사업법 등), 과업지시서 등에 명시된 바에 따릅니다.

  나. 본 사업에서 하도급을 실시하려는 경우에는 본 사업과 관련된 개별법령, 과업지시서 등에 명시된 바에 따른 하도급 승인방법 및 절차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 본 사업과 관련된 하도급 개별법령이 없거나 과업지시서 등에 명시되지 않은 경우에는 하도급이 가능한 것으로 보며, 하도급 승인방법 및 절차 등의 계약 체결 후 계약자와 수요기관 간 협의에 의해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라. 만약, 하도급에 관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하거나 수요기관의 승인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가 각각 2개씩 추첨한 예비가격 중에서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6.745%) 이상 최저가로 투찰한 업체를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 제3조(평가기준) 별표1-2 소프트웨어영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 용역】을 적용하여 적격심사를 실시하고, 종합평점이 95점 이상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경영상태 평가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제표에 따라 평가하며,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또는 제무제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 신용평가등급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하여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합니다.

      - 재무제표 평가는 결산이 확정된 최근 1회계연도(직전 회계연도를 말한다)의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외부 감사에 관한 법률의 적용을 받는 법인은 감사보고서) 또는 법인세·소득세 신고에 따라 관할 세무서에 제출된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또는 관할세무서장이 발급하는 재무제표 증명서류로 평가합니다.

      - 재무평가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에서 발행한 2023년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j62 컴퓨터프로그래밍, 시스템 통합 및 관리업”[자기자본비율 55.87%, 유동비율 121.35%] 적용합니다.

    3) 본 입찰은 지역제한 대상으로 지역업체 참여도는 적용하지 않으며 배점한도(3점)를 일괄 부여합니다.

    4) 신인도 평가는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르며, 심사항목별 평가는 각 항목별 중복하여 평가할 수 있으며, 수행능력 배점한도 내에서 합산하여 적용하고 초과부분은 적용하지 않습니다.

  라.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사업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 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계약자 결정방법에 따라 계약자 선정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 및 기타 관련 법령 등에 위배되었을 경우 무효로 하며 차순위 업체로 결정합니다.

  . 이외의 사항은 적격심사 세부기준 등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9.

 

청렴서약서 제출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의2제2항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상생결제 안내

 가.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 대상으로 대금청구 시 상생결제 방식 이용을 권장합니다.

 나. 본 입찰에서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오산시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협약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 ‘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농협은행(NH다같이 성장론)

   - 문의처: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다.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에 따라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붙임의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다음과 같이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기타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계약상대자 결정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1.5%에 해당되는 ‘경기도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 조달업체  이용약관,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과업지시서(과업내용서) 등, 기타 입찰에 관한 서류 등을충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 본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본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견적서(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바. 정보 제공처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회계과 계약팀 (☎031-8036-7249)

   - 용역에 관한 사항 : 스마트교통안전과 스마트영상정보팀 (☎031-8036-6791)

   - 관련 법령 및 회계예규 등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e-고객센터-법령정보” 또는 조달청 홈페이지의“정보제공-법령정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시 공직자가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청렴포털 부패공익신고(www.clean.go.kr) 또는 감사담당관 청렴조사팀 (☎ 031-8036-7912)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 11. 21.


오 산 시  재 무 관



<붙임>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0 )

 : 아니오 ( )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