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동구 공고 제2024 - 1423호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 용역 입찰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 긴급공고】
「폐기물관리법」제14조 및「광주광역시 동구 폐기물관리에 관한 조례」제12조에 따라 광주광역시 동구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자를 다음과 같이 모집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광주광역시 동구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용역
나. 용역구역 : 2개 구역으로 나누어 대행 ▷입찰은 1개 권역만 신청, 동시 신청 불가
(1권역) 충장동, 동명동, 계림1․2동, 산수1․2동
(2권역) 지산1․2동, 서남동, 학동, 학운동, 지원1․2동
다.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 입찰 전 관련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미숙지에 따른 모든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음.
라. 용역기간 : 2025. 1. 1. ~ 2026. 12. 31.(2년)
마. 대행원가(기초금액)
(단위:천원)
권역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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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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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무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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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 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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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관리비
(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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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윤
(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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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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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권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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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16,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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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57,0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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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9,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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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4,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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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5,7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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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권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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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3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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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01,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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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9,1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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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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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3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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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무비(가격고정) : 고정금액으로 기초금액 미만 또는 초과하여 가격제안 불가
※ 일반관리비 및 이윤에 대한 기초금액을 초과하여 제안이 불가하며 계약기간 1년간(2025년)은 협상에 의한 계약금액으로 고정한다.
※ 기초금액 낙찰하한율(87.745%) 미만으로 제안 불가(근거 :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 「부가가치세법」 제2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5조에 따라 부가가치세는 면제됨
바. 권역별 필요인력 및 장비
인 원 : 40명[미화원26, 운전원12, 감독1, 근로면제1]
※ 정규직 40명, 2024년도 재활용차량 발판제거에 따른 기간제근로자 3명
※ 휴·병가자 등을 대비하여 예비인력 필요 시 기간제 3명 채용(수시)
장 비 : 15대[일반쓰레기5, 음식물4, 재활용4, 지도차1, 예비1] 이상
※ 2025년 암롤형식 수소청소차(10톤) 1대 도입에 따른 관리 및 운영 과업 추가 가능
2. 계약체결방법 : 공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3. 공고기간 : 2024.11.21. ~ 2024.12.11.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라 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자로서
나. 제안서 제출일 전까지「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따라 광주광역시 동구에 사무실을 두고 영업구역으로 하여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를 받은 자 또는 제안서 제출일 전까지「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의하여 폐기물처리 사업계획서(생활폐기물 수집․운반업)를 제출하여 광주광역시 동구청(청소행정과)으로부터 적합통보 받은 자
(영업대상 폐기물 : 생활폐기물, 영업구역 : 광주광역시 동구)
다. 생활폐기물을 원활히 수집·운반할 수 있도록 제안요청서에서 요구한 차고지 및 시설, 장비, 인력을 갖춘 자 또는 계약체결일 전까지 갖출 수 있는 자(단, 고용승계 인력․장비는 제외)
※ 차고지 확보조건으로 계약하며, 차고지 임차료는 별도로 지급하지 않는다(사무실 임차료 동일)
라. 폐기물관리법 제26조 규정에 의거 결격사유가 없는 자
마.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생활폐기물 수집․운반업, 업종코드 1224)을 필한 업체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 사업계획서를 제출하여 적합통보를 받은 자가 협상적격자로 선정 시에는 계약체결일 전일까지 허가를 받아야 하며, 계약체결일 전일까지 대행사업 기준의 차량 및 시설 등을 확보하여야 하고 이를 이행하지 못할 시에는 부적격업체로 간주
※ 참가 신청은 1개 권역만 신청할 수 있고 1권역, 2권역 동시 신청 불가
※ 본 용역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공동계약은 허용하지 않음
5. 입찰참가신청 및 제안서 제출
가. 입찰참가 신청등록 및 제안서 제출일시 : 2024.12.11.(수) 09:00 ~ 18:00
※ 중식시간 제외(12:00 ~ 13:00)
※ 대리인이 등록할 경우 신분증, 위임장(재직증명서 첨부) 지참
나. 등록 및 제출장소 : 광주광역시 동구청 청소행정과
다. 제출방법 : 방문제출(우편, e-mail, 팩스 등 접수 불가)
라.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소정양식) 1부.
2) 입찰보증금 지급 각서 1부.
3)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허가증 사본 또는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업 사업계획 적합 통보서 사본.
4)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1부.
5) 재직증명서와 위임장 1부(대리인인 경우).
6) 인감증명서(법인의 경우 법인인감),사용인감계 각1부.
7) 용역 실적 증명서 1부.
8)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9) 사업 제안내용에 따른 증빙서류 각1부.
10) 서약서, 입찰결과 이행각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각1부.
11) 회사 경영 상태, 신인도 서식 및 증빙서류 각1부.
12) 사업제안서 12부.(1부는 표지에 회사명 기재, 나머지 11부는 회사명 기재하지 말 것)
※ 평가용 제안서(사본 11부)에는 제안한 회사를 인식할 수 있는 표기(회사명, 로고, 대표자명)를 해서는 안됩니다.
※ 평가용 제안서(사본 11부)에 제안한 회사를 인식할 수 있는 표기가 있을 시 그 표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제안서(제안서 표지 및 내용)와 증빙서류는 별도 분리하여 제본
13) 가격제안서 1부.(입찰가 작성 후 반드시 밀봉하여 제출)
6. 제안서 평가기준 및 협상대상자 결정
가. 제안서 평가 일시
1) 기술능력 평가 및 입찰가격 평가 : 2024.12.16.(월) 14:00 동구청
※ 일정 및 장소는 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일정 및 장소 확정 시 별도 통보
나. 제안서의 평가 및 협상적격자 선정
1) 협상에 의한 계약(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 행정안전부 예규 제216호(2022.6.30.)」를 기초로 하여 우리 구가 정한 세부 평가기준에 따라 기술능력(사업수행능력, 기술제안서)과 가격에 대하여 제안서를 평가하며(기술능력평가점수 90점 + 가격평가점수 10점 : 100점 만점),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점수 및 입찰가격점수의 합산 점수가 70점 이상인 업체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제안서의 평가는 정량적 평가(사업수행능력)·정성적 평가(기술제안서) 및 입찰가격평가(가격제안서)로 구분하여 평가하며, 정성적 평가는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합니다.(제안서 평가기준에 의함 - 제안요청서 참조)
2)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을 합니다.
3)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 중에서 종합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하되, 종합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합니다.
다. 협상적격자 통지
1)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가 결정된 경우에는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협상일정을 통보합니다.
라. 협상절차
1)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 순차적으로 협상대상자와 제안서 내용 및 가격에 대하여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합니다. 선순위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합니다.
2) 협상결과는 서면으로 통보하며 미선정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3)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결렬된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 또는 새로운 입찰을 합니다.
마. 협상범위
1) 기술제안서 협상
가)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등 제안한 내용을 대상으로 협상실시
나)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통해 제안서 내용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2) 가격협상
가) 협상대상자와 가격협상 시 기준가격은 기초금액 이하, 낙찰하한율 87.745%이상으로서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으로 함.
나)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내용을 가감 또는 사업예산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그 가감 또는 사업예산 변경되는 내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당해 사업예산 범위 내에서 조정하여 계약금액을 결정할 수 있음
바. 계약체결 및 이행
1) 협상이 성립된 후 10일 이내에 대행계약 체결을 하여야 하며, 기간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제3항제7호에 의하여 면제하되, 입찰금액의 100분의5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대신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며, 제안서 관련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9.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이행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서명하여 우리 구에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 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문, 제안요청서, 관련법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파악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미숙지 또는 미확인, 관련자료 미첨부로 인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는 제안요청서의 작성요령에 따라 정확히 작성하여 제출하고, 또한 추가자료 요구 시 이에 응하여야 하며, 미제출로 인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 구가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 추가, 대체할 수 없습니다.
라. 제안서 평가결과 평가위원별 평가점수표 중 평가위원명은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서 제출자는 이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마. 제안서 작성에 소요되는 비용은 작성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업체 선정에 관계없이 일절 반환하지 않습니다.
바.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 구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사.「상시․지속적 업무담당자의 무기계약직 전환기준」등 공공부문 비정규직 고용개선 추진지침 제3장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고용노동부 합동 2019. 9. 11.)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특히 제출내용 미이행 시 계약 해지․해제가 가능합니다.
1) 기초금액(추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 임금 및 근로조건 협약에 따른 입사일자별 임금조견표를 적용하여 임금을 지급하며, 제안서와 같이 제출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내용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을 시에는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합니다.
2) 대행업체 변경 시 낙찰자는 기존 대행업체의 고용을 승계 하여야 합니다.
아. 기타 계약에 관한 사항 및 제안서, 과업지시서 등에 관한 사항은 청소행정과(☎ 062-608-250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자. 본 건 입찰공고문 및 제안요청서는 동구청 홈페이지(http://www.donggu.kr) 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서 열람 또는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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