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공고 제2024–3097호]
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공고
◎ 공고문 및 과업지시서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미확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의한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체결 사업으로, 광주시의회 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계약 금액과 기간이 변경될 수 있으며, 착수일이 2025. 1. 1. 이후인 경우 실제 용역 개시일부터 정산하여 대금 지급합니다.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도 지방세고지서(안내문 등) 위탁출력 및 봉합, 발송 용역(단가계약)
나. 용역내용 : 지방세고지서(안내문 등) 출력 및 봉합, 발송 1식
다. 용역기간 : 착수일부터 2025. 12. 31.까지
라. 사업예산 : 금82,450,000원(금팔천이백사십오만원)
마. 기초금액 : 금85원(부가가치세 포함)
※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견적서 제출기간 및 개찰에 관한 사항
가. 견적제출 개시일시 : 2024. 11. 21.(목) 22:00
나. 견적제출 마감일시 : 2024. 11. 27.(수) 10:00
다. 개찰일시 및 장소 : 2024. 11. 27.(수) 11:00 광주시 회계과 입찰집행관PC
라. 견적서 제출방법 : 견적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하며,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수정 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1> 수의계약 배제사유를 참고하여 신중하게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추고, 아래 자격을 모두 충족하는 자이어야 합니다.
가. 입찰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자의 소재지)이 경기도에 있는 업체로서,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반드시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인쇄문화산업진흥법」 제12조에 의한 인쇄사신고(업종코드:1518)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의거 직접생산증명확인서[우편발송서비스(8014162201),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이전인 것으로 유효기간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계약 체결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또는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제33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이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마. 다음 시설장비를 갖추고 모든 공정을 한 장소에서 처리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 윤전식 전산폼 인쇄기 : 6색도(1대 기준) 1대 이상
- 고속프린터 : 200PPM이상(1대 기준) 1대 이상, 2차원 바코드 출력 가능
- 고지서 자동봉합기 : 1대 이상[※ 시설증명서(인쇄조합발행)]
【 증명서류 제출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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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출 처 : 세정과 세정팀 (☎ 031-760-5908, 이은정)
- 제출서류 : 인쇄사신고필증, 장비보유증명서
- 제출기한 :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 2024. 11. 26.(화) 17:00까지 >
- 제출방법 : 팩스 전송 (☎ 031-760-1407)
→ 증명서류는 기한내 제출하여야 하고 미제출한 자는 사전판정에서 제외되며, 수신여부 미확인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의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시설장비 인정 여부에 대한 판정은 사업부서(세정과 세정팀) 의견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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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따라 입찰 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 공동계약 및 하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안의 범위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견적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 번호(2개씩 선택)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의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 견적제출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규정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여 결정합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통보일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하한선 미달로 유찰되었을 경우에는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며, 재입찰시 개별 통보는 실시하지 않으므로 재입찰 여부를 직접 확인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 결정 과정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는 경우 계약자 선정을 무효로 하며 차순위 업체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5. 견적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이용약관을 따릅니다.
6. 청렴계약의 이행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공람·날인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입찰 참가자 대상 부패행위 신고제도 안내
광주시는 공직자의 부조리 행위를 척결하기 위해 “공익신고 및 공직자관련신고”를 접수하고 있습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광주시 공직자의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등이 발생할 경우 홈페이지 내 신고센터를 통해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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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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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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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 참고)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바로 계약 통합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9. 기타 참고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계약법, 동법 시행령 및 동법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등 회계예규, 과업지시서, 청렴계약이행각서 등 기타 입찰에 관한 서류 등을 완전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낙찰자는 「경기도 지역개발기금 설치조례」에 따라 대금 청구시마다 경기도 지역개발채권[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1.5%]을 소화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는 투찰시간 마감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공고문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계약법,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및 정부조달 관련 규정에 의합니다.
마. 공고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회계과(031-760-5617)로, 용역에 관한 사항은 세정과(031-760-5908)으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이용안내에 관한 사항은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4. 11. 21.
광주시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