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공고 제2024-1277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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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공공하수처리시설 실험실 및 공정관리 부분 운영 용역
나. 용역기간 : 2025. 1. 1. ~ 2026. 12. 31.(장기계속계약)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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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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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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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202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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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01. 01. ~ 2025. 12.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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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527,916,89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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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2026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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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01. 01. ~ 2026. 12.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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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553,907,45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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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라. 추정금액 : 금1,081,824,340원(부가가치세 포함 / 2년 총액)
※ 기초금액 : 금1,081,824,340원
2. 입찰 집행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의 규정에 의하며, 협상절차와 세부 적용기준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 [행정안전부예규] 중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서 정한 바에 의합니다.
나.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다. 입찰자가 비영리법인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이윤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비영리법인(해당사업이 법령이나 정관에서 정한 목적사업에 해당)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이윤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추고, 아래 허가를 모두 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에 의하여 환경부문(수질관리)(업종코드 3593)에 대한 엔지니어링사업자 신고를 한 업체
- 「하수도법」 제19조의2 및 동법 시행령 제15조의2에 의하여 공공하수도 관리대행업(공공하수도 10,000㎥/일 이상)(업종코드 7437)을 등록 또는 신고를 한 업체
나. 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5년 이내 국가,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에서 발주한 공공하수처리시설 관리대행 용역 운영실적(시설용량 10,000㎥/일 이상, DeNipho공법)을 보유한 업체(운영실적은 12개월 이상 운영한 실적)
▸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해야하며, 그러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4. 공동도급 및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본 용역은 공동수급과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5.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가격입찰(나라장터 전자입찰서로 제출)
1) 기 간: 2024. 12. 9.(월) 10:00 ~ 2024. 12. 12.(목) 17:00
2) 개찰일시: 제안서 기술평가 완료 후 개찰진행
※ 가격입찰은 전자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한 업체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3) 개찰장소: 과천시청 회계과 입찰집행관PC
나.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1) 일 시: 2024. 12. 12.(목) 10:00 ~ 17:00 ※ 12:00~13:00 제외
2) 장 소:
- 입찰참가등록서류: 회계과 계약팀[경기도 과천시 관문로 69, ☎02-3677-2203]
- 기술제안서: 환경사업소 하수처리팀[경기도 과천시 상하벌로 17, ☎02-2150-3764]
3)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4) 제출방법
- 공문과 함께 대표자 인감을 날인하여 직접 방문제출 (우편 또는 이메일 제출 불가)
※ 법인인감 (또는 사용인감(사용인감 사용 시)) 지참
- 제출기한 내에 제출된 제안서만 유효하고, 제안된 자료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 제안서 검토를 위해 주관기관의 추가적인 자료 제출요구가 있을 경우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6. 제안서 평가 및 협상 일정
가. 평가일시 : 2024. 12. 13.(금) 15:00 시의회 열린강좌실 예정 ※ 여건에 따라 변동 가능
나. 평가방법 :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
- 사업신청인의 사업에 대한 발표 후 평가위원회 평가 실시
- 제안서 발표 시간은 제안설명(15분)과 질의·응답(10분)을 포함하여 총25분 내외로 합니다.
- 제안서 평가에 참가하지 않는 업체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다. 협상대상자 및 사업자 결정
- 기술능력평가(80%) 및 가격평가(20%) 점수를 합산한 총점이 70점 이상인 자 중 고득점 순위로 협상 우선순위를 선정하여 순위에 따라 협상이 성사되면 계약을 체결합니다.
- 기술능력평가의 정량적 평가는 사업부서에서 평가하고, 가격평가는 계약담당자가 평가하며, 기술능력평가의 정성적 평가는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합니다.
- 협상우선순위에 따라 선순위 업체와 협상이 이루어지며 협상 결렬 시 차순위 업체 순으로 협상을 실시합니다.
- 기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중 “제5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규정에 의합니다.
7. 입찰보증금 및 입찰무효
가.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참가신청서에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하여야 하며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의 무효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합니다.
8.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모두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입찰등록 시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에 서약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약칭: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른 근로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와 법 위반 시 처벌규정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 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에 서약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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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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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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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계약법령, 예규, 고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용역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계약특수조건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자(공동수급체 구성원을 포함한다) 및 해당 입찰과 관련하여 입찰참가자와 이해관계를 같이 하는 자의 소속 임직원은 해당 사업의 구매규격 사전공개일부터 제안서 평가일까지 해당 입찰과 관련하여 평가위원과 사전접촉이 금지되며, 만일 사전접촉한 것이 사실로 확인된 경우 해당 입찰에 한정하여 제안서 평가 종합점수에서 10점을 감점할 수 있습니다.
다. 제안서와 나라장터에 가격입찰서를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은 입찰은 무효이며, 우편 및 팩스, 이메일 접수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또한, 제안서는 대표자의 인감(사용인감) 날인된 공문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제안서 평가결과와 협상결과는 공개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하고, 사업자 선정결과는 서면으로 통보되며, 미 선정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마.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출된 자료 중 허위사실이 발견되면 평가제한 및 협상취소, 계약 해지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바.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 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사.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 날인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 계약상대자는 계약이행후 대금을 청구할 때에 청구금액의 1.5%(부가세 제외)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자.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는 사후정산 대상입니다.
차. 본 건은 과천시에서 입찰 및 계약을 집행하고 계약체결 후 집행에 관한 모든 권한(계약해지, 준공정산 등) 및 서류 일체를 과천시 환경사업소에 이관하오니 계약상대자(도급업체)는 계약 체결 이후 진행하는 모든 업무에 대하여 협의하여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카. 상기 공고내용은 우리시 사정에 의거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입찰 및 계약 관련 문의 : 과천시 회계과 계약팀(02-3677-2203)
▸ 과업 관련 문의 : 과천시 환경사업소 하수처리팀(02-2150-3764)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21일
과천시 재무관
< 붙임 >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 계 약 명 )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 체 명 )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 체 명:
대 표 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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