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 소 : (26320)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북원로 2650
· 홈페이지 : http://www.kr.or.kr
· 대표전화 : 1588-7270
용역 입찰 공고
❑ 입찰공고번호 : 제2024-02-000709-00호
❑ 공 고 명 : 2025년 KR 인재개발원 생활폐기물 위탁처리 용역
1- 다 음 -
1. 용역입찰공고
2. 당해 용역의 설계서(과업지시서)
3. KR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이용자 약관
4.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5. (계약예규) 용역계약일반조건
6.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7. 용역계약 및 청렴계약 특수조건
8. 공단 용역낙찰적격심사 세부기준
9.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및 시행규칙 포함)
용 역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1.1. 입찰공고번호 : 제2024-02-000709-00호
1.2. 공 고 명 : 2025년 KR 인재개발원 생활폐기물 위탁처리 용역
1.3. 폐기물 종류 : 인재개발원에서 발생하는 생활폐기물(음식물류 포함)
1.4. 폐기물 발생(예정)수량 : 총 144톤[100%]
- 생활계폐기물 : 120톤(월 5톤 x 24개월)[91.05%]
- 음식물류폐기물 : 24톤(월 1톤 x 24개월)[8.95%]
※ 위탁처리(예정)수량은 “우리공단”의 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공급자”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1.5. 계약기간 : 2025.1.01~2026.12.31.
1.6. 추정금액(Σ예정수량X기초단가) : 금43,348,800원(부가세 포함)
▶ 기초단가(부가세 포함) : 생활계폐기물 328,900(원/톤)/ 음식물류폐기물 161,700(원/톤)
※ 입찰금액은 기초단가를 확인하고 총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면제사업자도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고 낙찰될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1.7. 용역 내용 : 설계서 참조(붙임)
1.8. 용역현장
-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현북면 동해대로 1509, 국가철도공단 KR인재개발원
2. 입찰 및 계약방식
2.1. 우리 공단 KR전자조달시스템으로 입찰을 집행합니다.
2.2. 소기업·소상공인 제한경쟁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2.3. 단가계약(장기계속계약) 대상입니다.
2.4. 단가에 의한 총액계약, 낙찰적격심사 대상입니다.
2.5.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입찰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 아래 각 호의 모든 조건을 만족하는 자
3.1.「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2조,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자의 소재지)를 계속 강원도에 둔 업체로 우리공단에서 요구하는 기일 내 납품이 가능한 자
3.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의거 “생활계폐기물 및 음식물류폐기물” 처리가 가능한 아래의 사항을 ①과 ②를 모두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한 자
①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업종코드1227) → 구) 생활폐기물 (업종코드 1224)]으로 허가를 받은 자
②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6770)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6786) 허가를 받은 자
단, ②를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한 자로서「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별표7]의 장비기준을 충족한 경우 ①(업종코드 1227)을 입찰참가 등록하지 않아도 입찰이 가능함.
▶ 환경부고시 제2019-134호[시행 2019. 7. 25.]에 의하여 음식물류 폐기물을 돼지의 먹이로 직접 생산하여 사용하는 경우, 폐기물관리법 제29조 제2항에 따른 폐기물처리시설 설치 승인을 받거나 설치신고를 한 폐기물처리시설에서 생산한다는 설치승인서 또는 설치신고 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해야 하고, 이 외에는 입찰 참가가 제한됩니다. 그 승인서와 증명서는 계약기간 동안 유효해야 하며 계약기간 동안 변경 등의 사유로 실효되는 경우 계약은 해지됩니다.
※ 입찰참가자격서류 제출기한까지 자기정보(분류번호 등록 및 갱신, 제조업체인 경우 유효기간)를 확인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유효기간 만료 등 자기정보를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입찰무효)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3.3.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소기업 및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4.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 허용하지 아니함
5. 입찰서 제출 및 개찰/재입찰
5.1. 해당 입찰은 KR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 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조달청 입찰참가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입찰참여가 가능합니다.
5.2. 입찰자는 우리 공단 KR전자조달시스템의 [나의업무-입찰관리(전자입찰서 제출)]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며, 전자입찰서 제출 여부를 [나의업무-입찰관리-입찰서제출]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5.3.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4.11.29.(금) 10:00 ~ 2024.12.03.(화) 13:00
5.4. 개찰일시 및 장소 : 2024.12.03.(화) 14:00 , 우리 공단 입찰담당자 PC
5.5. 입찰의 취소 등
❑ 이 입찰에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 KR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에 따라 개찰시간 전까지 우리 공단 입찰담당자에게 ‘전자입찰 취소신청서’를 제출하여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전산장애 발생 등으로 인하여 개찰일시를 변경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시간을 정하여 집행할 수 있습니다.
5.6. 낙찰자가 없어 재(공고)입찰할 경우, 재(공고)입찰 일시는 개찰일 이후 지정함.
5.7. 재입찰 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개찰결과 조회화면에서 새로 정한 입찰서 제출마감시한 내에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제출서류
6.1. 제출서류
1) 영업허가증(영업대상 폐기물이 확인 가능할 것) 및 장비보유현황 입증서류 각 1부.
(※ 모두 검사 유효기간 내일 것)
2) 법인등기부등본(3개월이내) 및 사업자등록증(원본대조필) 각 1부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등록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6.2. 입찰참가자격 3.3항목(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은 별도로 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나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 이하 ‘구매정보망’이라 함)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 다만,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을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사항이 확인되는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중소기업확인서가 발급되지 않은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의 기업구분이 입찰참가자격 요건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마감일 포함)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중소기업확인서를 신청하지 않은 경우
6.3. 입찰 참여자격(증빙) 제출서류는 입찰참가자격서류 제출기한 내에 KR전자조달시스템(나의업무-입찰관리-해당입찰공고-상세화면-업체서류제출-보내기-등록)에 등록[(내용 입력란에 입찰건명, 담당자 및 연락처(휴대전화번호 포함)를 입력)]하여야 하며, 제출기한 이후에 제출된 서류는 어떠한 사유로도 인정하지 않습니다.
※ 서류 미제출한 업체는 전자개찰 시 사전제외판정(부적격) 처리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7.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금액의 2.5/100를 입찰보증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단, 전자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국가계약법 시행령의 수의계약 등 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 적용에 라 입찰보증금 인하
7.2.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공단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동 입찰보증금은 공단에 귀속됩니다. 또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제1항 제7호 및 동법시행령 제76조 제2항 제1호 가목에 해당되어 우리공단으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업체는 제한기간 만료 후 1년간 입찰보증금 납부면제대상에서 제외됩니다.
8. 예정가격 결정방법
8.1. 예정가격 결정은 기초금액 기준 ±2.5% 범위(97.5%~102.5%) 내에서 작성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업체들이 각각 2가지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예정가격을 확정하는 방법은 KR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등
9.1 낙찰자 결정은「공단 용역낙찰적격심사세부기준(2024.4.23.개정)」 제4조제1항제6호(추정가격이 고시금액 미만인 일반용역 입찰)을 적용하여 예정가격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당해용역 수행능력(10점)과 입찰가격(90점)등을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0점 이상인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 기준 : 공단 「용역낙찰적격심사 세부기준」 참조/적격심사 기준일 : 입찰공고일
9.2. 개찰결과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7조에 따라 추첨(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해 결정합니다.
9.3. 개찰결과 낙찰하한선 미만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적격심사 부적격업체에 해당되어 낙찰자결정에서 제외되며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9.4 낙찰적격심사는 KR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한 전자심사로 진행되므로 신용평가등급확인서는 연계신용평가기관*에서 국가철도공단 제출용 신용평가등급(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에 있는) 확인서를 발행하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경유하여 우리공단 전산시스템에 연계됩니다. 심사대상자는 이를 확인하여 낙찰적격심사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연계신용평가사 : 나이스 신용평가정보/나이스 디앤비/한국평가데이터/이크레더블/SCI서울신용평가정보.
9.5 개찰 후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로 통보 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받은 7일 이내 우리공단에서 요구한 관련서류(적격심사 신청서 등 제반서류 일체)를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는 낙찰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휴일 제외)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거나 계약 후 정당한 사유없이 계약을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모든 책임은 낙찰자에 있으며, 부정당업자제재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자는 계약체결 이전인 경우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결정통보를 취소하고, 계약체결 이후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음.
9.6 신용평가등급은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다만, 같은 날 다수의 평가등급이 있는 경우로서 회사채(또는 기업어음)와 기업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이 상이할 때에는 높은 등급으로 평가하고 같은 평가대상(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으로 구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이 상이할 때에는 가장 낮은 등급으로 평가합니다.
9.7 대가지급은 계약이행기간 동안 “위탁처리 실제 수량 X 품목별 계약단가”로 지급하며, 대가에는 폐기물 처리에 소요되는 일체의 제반비용(수집‧운반비, 재활용처리비, 계량비, 부가치세 등)을 포함합니다. 또한 본 용역의 폐기물처리에 대한 운반거리 정산은 불가하며, 입찰설계서의 운반거리는 설계변경 조건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10. 입찰무효
10.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계약예규 정부입찰․집행기준 제20조,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및 KR전자조달시스템 입찰특별유의서 제6조제2항의 규정에 의합니다.
10.2. 개찰결과 담합이라고 판단할 수 있는 경우에는 당해 입찰을 유찰시키고 재공고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재공고입찰 조치에 대하여 모든 입찰자는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0.3.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제1항 제4호에 해당되어 무효처리 되며, 동법 시행령 제76조 제2항 제1호 가목의 사유에 해당되어 해당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대용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10.4. 동일입찰 건에 대하여 2개 이상의 업체가 제출한 입찰서의 컴퓨터 IP(공인 또는 사설)가 동일한 경우에도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여 위 10.3항과 같이 처리합니다.
10.5.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입찰자(공동수급체 구성원 포함)는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대표사는 투찰 시, 대표사 외 구성원은 공동수급협정서 승인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입찰 집행 중 또는 계약 체결 이후 서약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입찰무효처리, 계약해제·해지,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청렴계약제
11.1. 이 입찰은 청렴계약이행 대상입니다.
11.2.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공단과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하여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직접적·간접적으로 금품 등의 제공 및 수수, 부정청탁, 입찰담합을 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해제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공단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제출)
11.3.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업체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는 전자계약 시 전자서명으로 갈음하며, 별도로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11.4.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청렴계약특수조건’은 우리 공단 홈페이지([정보마당]-[법무정보]-[기타자료실])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1.5. 이 입찰은 입찰담합 발생 시 공단의 손실을 보전하고 담합으로 인한 이익을 환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입찰담합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손해배상예정액제도’ 적용대상입니다.
※ 손해배상예정액 제도 : 입찰담합이 인정되는 경우로서 담합으로 인한 구체적인 손해액을 산정하기 곤란하거나 불가능한 경우에 입찰금액의 최대 10%를 배상하는 제도
※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부과하는 입찰담합에 따른 과징금과는 별개임)
※ 청렴계약특수조건 제5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1.6. 입찰담합행위 발생 시 (국가철도공단 임직원의 입찰담합 관여 행위 포함) 공단 전자조달시스템 및 홈페이지 내 공익신고센터를 통해 익명제보가 가능합니다.
12. 기타사항
12.1. 이 입찰의 낙찰자 선정 통보 이전에 우리 공단 또는 정부의 사업계획 및 예산의 변경 등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본 입찰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2.2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 수요기관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2.2.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규 및 판례에 따르고 입찰공고, 설계서 및 제안요청서 관련 기준에 대한 어구해석이 필요한 경우에는 국가철도공단의 해석에 의합니다.
12.3. 전자입찰 이용안내 및 입찰회선 장애문의 등은 KR전자조달시스템 Help Desk(☎ 042-607-5114~5)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손해 및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2.4. 2011. 4. 1.부터 KR전자조달시스템에 지문인식 입찰제도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KR전자조달시스템 [자료실]에서 사용자 매뉴얼(KR 전자조달 시스템 지문인식 적용 관련 매뉴얼)을 다운받아 확인하시고 관련 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12.5. 이 입찰공고는 우리 공단 홈페이지(http://www.kr.or.kr) 또는 KR전자조달시스템 (http://ebid.kr.or.kr)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전자조달 업체 사용자 매뉴얼’은 KR전자조달시스템 자료실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12.6.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공지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KR전자조달시스템 공지사항에 게시하며, 자료를 열람하지 않아 발생되는 손해 및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2.7. 이 입찰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 및 기준 등의 자료는 아래 기재된 사이트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12.8. 우리 공단은 중소업체 계약상대자를 위한 ‘공공구매론’을 중소기업중앙회와 연계하여 시행하고 있으니 필요 시 많은 이용 바랍니다.
생산자금 신용대출(공공구매론)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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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공구매론이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공공기관과의 계약업체 중 생산자금 조달에 어려움이
있는 중소기업의 생산자금 지원을 위하여 계약사실을 근거로 생산자금 신용대출
(공공구매론)을 지원하는 제도
▣ 대출금액 : 계약금액의 최대 80% 대출 가능(선금 수령액 등은 계약금액에서 제외)
※ 단, 신청기업의 신용상태 등에 따라 은행별 대출금리 및 대출기준 상이함
▣ 취급은행 : 기업은행, 산업은행, 하나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 신청기간 및 방법 : 계약기간내 공공구매론 홈페이지(http://www.smpp.go.kr)에서 신청
▣ 문 의 처 :중소기업중앙회 1666-9988 (내선: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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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9. 우리 공단은 인권 보호와 증진, 산업 전반의 인권경영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2.10. 계약상대자를 비롯하여 우리 공단 사업에 참여하는 모든 협력사는 인권 침해 발생을 예방하고 인간적 존엄성을 보장받으며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주시기 바랍니다.
13. 부패행위 신고센터 안내
13.1. 우리 공단은 투명하고 깨끗한 계약행정을 위하여 전 직원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13.2. 입찰의 진행 또는 계약의 이행과정에서 공단 직원으로부터 금품 및 향응의 제공 등 부패행위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아래 신고센터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3. 우리공단은 신고센터에 신고된 사항과 관련하여 신고자의 신분 및 비밀을 보장합니다.
18.18.※ 신고센터 접속방법 : 우리 공단 홈페이지 → 부패신고센터
2024. 11. 25.
국가철도공단 계약담당
빠르고 안전하고 쾌적한 철도로 국민과 함께 가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