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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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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33893-00 공고일시  2024/11/25 09:56
공고명 2025학년도 관악고등학교 학교급식 일부위탁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관악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관악고등학교
공고담당자 고지형(☎: 02-2633-617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0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16 11:00 개찰(입찰)일시 2024/12/2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15,266,340 원
   
배정예산
315,266,340 원
   
추정가격
286,605,76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관악고등학교 공고 제2024 – 27 호

 

2025학년도 관악고등학교 학교급식 일부위탁 용역 입찰 공고

【 협상에 의한 계약 】

 


“2025학년도 관악고등학교 학교급식 일부위탁 용역”수행업체 선정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25일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악고등학교장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관악고등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2025학년도 관악고등학교 학교급식 일부위탁 용역

  나. 일부위탁급식 운영기간: 2025. 3. 1. ~ 2026. 2. 28. (1년)

     ※ 운영기간은 학교 사정에 의해 단축 또는 증가 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계약기간 및 도급금액도 변동 될 수 있음 

  다. 과업내용(위탁범위): 학생 및 교직원의 급식 조리, 배식, 세척, 청소, 급식실 관리 등

    ※ 식재료의 선정, 구매 및 검수는 학교에서 담당하고, 학교 소속의 영양(교)사는 별도로 있음.

  라. 급식인원 및 급식일수 (예상)

구분

학생

교직원

총인원

1학년

2학년

3학년

급식인원

247명

253명

247명

57명

804명

급식일수

170일

170일

141일

170일

 

급식제공시간

12:15~12:50(학생 석식: 미정)

11:40~13:00

 

     ※ 희망자에 한하여 급식하며, 급식일수는 학년별 운영, 학사일정 및 학교행사에 따라 변동 가능

     ※ 석식, 방학 급식은 예정에 없으나 추후 상황에 따라 운영될 수도 있음

마. 급식단가(예상)

구분

학기 중 학생 중식

교직원

급식단가

2025학년도 무상급식 단가

(2024학년도 무상급식 단가: 4,632원)

2025학년도 무상급식 단가+인건비 부가세

(2024학년도 단가: 5,900원)


  바. 투입 인력 배치 기준

구분

투입인력

비고

학기중

중식

학년 구분 없이 동일

9명-조리장1, 보조영양사1, 조리원5, 배식원2

식수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

석식(미정)

희망자

5명-조리장1, 보조영양사1, 조리원3

방학중

중식(미정)

희망자

4명-조리장1, 보조영양사1, 조리원2


 사. 배식형태: 식당 배식(2층 학생식당 및 1층 직원식당 배식)

  아. 급식실 면적: 조리실 189㎡, 식당 564㎡, 학생식당 448석, 교직원식당 40석 


  자. 기초금액: 금315,266,340원(금삼억일천오백이십육만육천삼백사십원)

    ※ 직접노무비, 간접노무비, 4대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직접노무비의 0.5%내외), 이윤, 부가가치세 등 포함

    ※ 급식일수와 별도로 방학 중(여름방학+겨울방학) 및 기타 대청소 13일 등 포함한 금액임

    ※ 급식인원, 급식일수 및 급식단가, 배식방법 및 배식시간 변경 시 계약금액은 조정될 수 있음 

 차. 매월 인건비는 실비정산 기준임


2. 입찰 및 계약 방법

  가. 계약 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나. 적용 규정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이라 함) 시행령」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2)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이하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이라 함)  


3. 입찰참가자격

  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만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1)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14조 (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 제38조(입찰 참가신청)의 자격을 갖춘 자

    2) 「식품위생법」제37조(영업허가 등) 및 「식품위생법 시행령」제21조(영업의 종류) 제8호(식품접객업) 마목 【위탁급식영업】의 신고를 필한 자

    3)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본사)를 계속 서울특별시에 둔 자(단, 낙찰자의 경우 계약 체결일까지 서울특별시에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를 두고 있는 자)로서 「지방계약법」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의한 부정으로 입찰참가 자격제한을 받지 않은 자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4. 제안서 제출

  가. 기술제안서

    1) 제출기간: 2024. 12. 2.(월) 10:00 ~ 2024. 12. 16.(월) 11:00

      ※ 접수시간: 평일 10:00 ~ 16: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 불가

    2) 제출장소: 관악고등학교 행정실(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로6길 26)

    3) 제출방법: 직접방문 접수 (우편접수, 인터넷 접수 불가) 

      ※ 제안서를 대리인이 제출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 신청서 란에 대리인을 명기하고, 대리인 신분증을 지참하고, 대표자의 위임장을 제출함.

○ 입찰참가 신청서 1부 [서식1]

○ (기술)제안서 8부 [서식2]

  - 보관용 1부, 평가용 7부

○ 위임장 및 4대보험 가입증명서 1부, 신분증 지참(대리인이 등록할 경우)

○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증 1부.

○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 등기사항증명서(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영업허가증 사본 1부.

○ 학교급식 수행 조직 현황 1부. [서식3]

 - 4대보험 사업장 가입 명부 및 소지자격증 포함

○ 위탁급식 운영실적 현황표[서식4] 및 학교급식 실시 확인서[서식 5] 각 1부.

  - 해당자에 한함

○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1부. [서식6]

○ 서약서 1부. [서식7]

○ 청렴서약서 1부. [서식8]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1부. [서식9]

○ 안전보건관리계획

○ 평가위원 예비명부 고유번호 선택 확인서 1부.[서식10]

    4) 제출서류


     ※ 사본은 반드시 “원본과 같음”을 명기하고 입찰참가신청서에 사용한 인장으로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함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고,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하며, 학교에서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음

     ※ 제안서 제출자가 입찰 등록 시 「평가위원회 예비후보자 고유번호(21개)」 중 직접 7개를 무작위 추첨(번호표 추첨)하며, 다득표 순으로 평가위원을 선정할 예정(동표 시 연장자 순)(추첨 관련 서류는 행정실에 비치하며 평가위원 명단은 비공개임)

  나. 가격입찰서

   1) 제출기간: 2024. 12. 2.(월) 10:00 ~ 2024. 12. 16.(월) 11:00

    2)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총액으로 전자 제출   

    3) 유의사항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총액으로 제출하고, 세부 산출내역서는 산출근거를 포함하여 작성하고 협상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금액이 추정금액(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을 초과할 경우 협상적격자에서 제외됩니다.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조달시스템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가 된 경우,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입찰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생략하고 공고상의 과업설명서로 갈음합니다. 반드시 첨부파일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6. 제안서 평가

  가. 기술제안서 평가

    1) 일시 및 장소: 2024. 12. 18.(수) 14:00, 2층 회의실 

      ※ 부득이한 사유로 제안서평가 일시, 장소 등이 변경될 경우에는 제안서를 제출한 입찰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2) 발표시간: 제안업체별로 발표 10분, 질의․응답은 5분 내외로 합니다.

      ※ 발표시간은 평가위원 간 협의를 거쳐 조정될 수 있습니다.

    3) 기타사항

      ○ 제안설명회 순서는 당일 추첨을 통해 결정되며, 참가 신청서 제출자는 제안설명회 시작 10분 전에 참석하여야 하며, 제안설명회에 늦어 참석자 명부에 서명을 하지 못한 참가 업체는 제안설명회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제안설명회 자료는 이미 제출한 제안서와 동일한 내용으로 합니다.


나. 가격제안서 평가

    1) 일시: 2024. 12. 20.(금) 11:00 이후 (기술제안서 평가 이후)

    2) 장소: 관악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또는 학교 사정에 의해 개찰시간이 다소 늦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협상적격자 선정

    ○ 「지방계약법 시행령」제43조 및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제출된 제안서에 대하여 우리 학교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기술능력평가를 실시한 후, 기술능력 평가와 입찰가격 평가점수를 합한 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기술능력평가(제안서 평가) 80% + 입찰가격 평가 20%

       ※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 실시

       ※ 가격제안서(전자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예정가격을 초과하는 경우 협상적격자에서 제외됩니다.

  나. 협상 순서

    ○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다. 낙찰자 결정

    ○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별도 통보 및 협상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협상대상자와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며,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결렬된 경우에는 재공고입찰이나 새로운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라. 계약 체결

    ○ 계약상대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100의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한시적특례 적용 기간일 경우 그에 따름)

  마. 평가기준, 평가방법 등에 관한 사항은 평가위원회의 권한에 속하며 입찰 참가자는 제안서 평가 방법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바. 협상적격자의 협상순위가 결정되면,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협상 일정을 개별 통보합니다.

  사. 기타 사항은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릅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7조 제3항과 제7호에 따라 납부를 면제할 수 있으며, 면제할 경우 입찰자가 입찰서 제출 시 입창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지급확약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학교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 제4항 및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다.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에 해당됩니다.

  라.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사항증명서,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 서류를 우리 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입찰에 참가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자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불공정행위 금지

  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4)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나. 입찰자 및 계약상대자는 가항 각 호에 따른 행위가 지방계약법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지방계약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계약담당공무원은 가항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및 계약상대자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및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공무원이 가항 제2호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다항에 따른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기타 유의사항

  가.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계약법」, 「학교급식법」, 「식품위생법」 등의 관계 법령과 지침 및 서울특별시교육청의 「2025학년도 학교급식 기본방향」에 따릅니다.

나. 입찰공고 내용이 제안요청서(과업설명서)와 상이한 경우에는 공고서 내용이 우선하며, 공고서에 누락된 사항은 제안요청서(과업설명서)에 의합니다.

  다.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 선정 및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선정된 업체가 계약의 이행을 포기할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공고 및 제안 내용대로 계약을 이행하지 않거나 위배 시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바. 부정당업자로 제재중인 자가 동 선정과정에 참가하여 선정업체 및 계약업체로 결정 경우, 추후 부정당업자인 것으로 확인될 경우 선정 및 계약행위 등은 모두 무효가 됩니다.

  사.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3. 문의사항

  가. 입찰 및 입찰참가자격등록 안내: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나. 제안 및 과업에 관한 사항: 급식실 (☎ 070-5077-4219)

  다.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행정실 (☎ 070-5077-4211)

  라. 본 공고 내용은 조달청 홈페이지(http://www.g2b.go.kr), 관악고등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붙임   1. 제안서 평가 배점 기준표 1부

       2. 신용평가 등급 1부


서식   1. 입찰참가 신청서 1부

       2. 제안서 1부

       3. 학교급식 수행 조직 현황 1부

       4. 학교위탁급식 운영실적 현황표 1부

       5. 학교위탁급식 실시 확인서 1부

       6.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1부

       7. 서약서 1부

       8. 청렴서약서 1부

       9.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1부

       10. 평가위원 예비명부 고유번호 선택 확인서 1부


2024. 11. 25.

관악고등학교장

붙임 1

 

제안서 평가 배점 기준표

구분

평가항목

점수

배점 기준

100

 

기술

능력

평가

(80)

정량적평가

(20)

o위탁급식 운영 실적

 - 객관적 자료제출 상태

(최근 2년간 서울시내 학교 700명이상 일부위탁급식 운영 실적)

5

5점 : 10 개교이상

4점 : 8 ~ 9개교

3점 : 6 ~ 7개교

2점 : 4 ~ 5개교

1점 : 1 ~ 3개교

o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 급식 위탁 수행 조직 인력수

(개인별 4대보험 납부 증명자료-보험료 납부고지서 사본)

5

<수행조직 인력수>

5점 : 20명이상

3점 : 10~19명

1점 :  1~ 9명

o급식 종사자 인력 전문성

- 조리사 자격증 보유 인력수

  - 학교급식 경력자 보유 현황

(고용사실증명서류 4대보험 중 1개 이상 가입증빙자료)

4

<자격증보유 인력수>

4점 : 20명이상

3점 : 16~19명

2점 : 10~15명

1점 :  1~ 9명

o제안업체 경영상태

 - 제안사의 재무구조

 - 신용평가등급(붙임 경영상태 평가 내용 참조)

6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함

(신용평가등급확인서 제출)

정성적평가

(60)

1. 위탁(일부)급식 운영 계획(기술, 지식)

o운영계획의 현실성과 적정성

 o구체적인 운영 방침 및 경영합리성 등

10

10

8

6

4

2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2. 급식위생안전관리 및 사고 방지 대책

o급식위생 및 HACCP시스템 적용 이행방안

 o식중독 등 급식사고 발생방지방안 및 사고

   보상대책 등

10

10

8

6

4

2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3. 조리종사원 인력 관리 계획

o보조영양사, 조리종사원의 배치 및 관리 운영 계획

 o조리종사원 교육실시 계획 및 서비스 개선방안

 o조리종사원 복지향상 및 사기진작방안 등

 o조리종사원 인건비 집행의 적정성 

 (근로기준법 등 노동관계법령 준수)

10

10

8

6

4

2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4. 효율적인 조리,배식 방법과 청소,정리 계획

o음식온도 유지 등 효율적인 배식 및 관리방안

 o적정량 배식을 위한 대책 등

10

10

8

6

4

2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5. 불만 및 건의사항 처리 계획

o학교와의 업무 협력 방안

 o시정 및 개선요구사항에 대한 처리방안

10

10

8

6

4

2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6.조리과정 및 실제 학교 급식 운영 현황

 o1식 식단에 대한 조리 기술서

 o현 운영 학교의 학교급식 운영 현황

10

10

8

6

4

2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가격평가

(20)

행정자치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5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서 정한 입찰가격 평점

   산식에 따라 산정

20

인건비 및 간접비 산출액 비교평가

  - 기술능력평가(80점)

    . 정량적(객관)평가(20점): 행정실 담당자가 평가기준에 따라 배점하여 산출

    . 정성적(주관)평가(60점): 평가위원이 평가. 위원별 합계 점수 중 최고 및 최저 점수를 준 위원은 각각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합계 점수를 산술평균하되, 최고 점수 또는 최저 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는 하나만 제외

  - 가격평가(20점): G2B 시스템상에서 평가

  - 협상 적격업체: 기술평가점수와 가격평가 점수 합계가 70점 이상인 업체

붙임 2

 

신용평가 등급 

신용평가등급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등급

평점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6.0

AA+, AA0,AA-

A1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5.7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5.5

A0

A2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5.0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4.5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4.0

BBB0

A3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3.5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3.0

BB+, B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2.5

BB-

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2

B+, B0, B-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1.5

CCC+ 이하

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1.0

없음

없음

 

0

  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안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② 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합병 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 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으로 심사한다.

  ※ 제출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됨

  



  

서식 1

 

입찰참가 신청서


입찰 참가 신청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적으시기 바랍니다.

신청인

상호 또는 법인명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공고

개요

공 고 번 호

 관악고등학교 공고 제2024–27호

건       명

 2025학년도 관악고등학교 학교급식 일부위탁 용역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교의 입찰에 참가하고자 공고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구비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 참가를 신청합니다.

 

 

2024.    .    .

 

 

신청인 :                       (인)

 

 

관악고등학교장 귀하

구비서류

 1. 입찰 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통

  2. 위임장 1부 (위임한 경우에 해당)

  3. 그 밖에 공고에서 제출하도록 한 서류

서식 2

 

제안서


                                                            

심사번호

기재란

 

   

 

 

관악고등학교 학교급식 일부위탁 용역

 

 

제       안      서

 

 

 

 

2024.  .  . 

              

 

업체명

                        (인)

 

 




관악고등학교 학교급식 일부위탁 운영 제안서(안)




1. 위탁급식업체 소개 및 위탁운영 수행 능력

  가. 업체명, 대표자, 소재지, 전화번호, 연혁, 회사조직도, 직원 수, 설립인가(급식사업기준)

  나. 자본금 규모, 경영상태 (신용평가등급)

   

2. 인건비 집행 계획                                                (단위 : 원)

                     

구분

근무

일수

근무

시간

시간급

일급

월급

연차

급여

계(A)

보험료

(B)

퇴직

급여

(C)

인건비계

(A+B+C)

비고

보조영양사

 

 

 

 

 

 

 

 

 

 

 

조리사

 

 

 

 

 

 

 

 

 

 

 

조리원

 

 

 

 

 

 

 

 

 

 

 

...

 

 

 

 

 

 

 

 

 

 

 

합계

 

 

 

 

 

 

 

 

 

 

 


                                           


   □ 급식일수를 참고하여 예상 인건비 산출

   □ 중식, 석식, 방학 중 급식을 월간으로 구분하여 작성

   □ 인건비 제안내역에 추가할 항목은 추가하여 제안

   □ 각 구분별 1인 금액 산출

   □ 단, 기타경비, 일반관리비, 이윤 등을 포함한 일부위탁 용역 제안가격 총액은 반드시 전자입찰(G2B)로 제출


3. 제안내용

  가. 급식운영계획

    1) 학기 중 중식(학생 및 교직원 중식)

    2) 학기 중 석식

    3) 방학 중 중식


  나. 급식종사자 인력 관리 방안

    1) 급식종사자 운영 및 배치 계획

    2) 인력 수급 및 고용승계 방안

    3) 급식종사자 보유 현황 및 인력운영 총괄 조직도

    4) 급식종사자 교체 요구시 처리 방안 등

    5) 급식종사자 교육 실시 계획 및 서비스 개선 방안

    6) 급식종사자 사기진작 제도


  다. 조리과정 방법 및 대책

  

  라. 급식위생안전관리 계획 및 사고방지 대책

    1) 조리기구 청결 유지방법 및 식기류 열탕소독 횟수(1주일 단위)

    2) 식품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HACCP시스템)적용 및 이행방법

    3) 급식사고(식중독 등) 발생 방지 대책 및 사고보상에 대한 대책 등

    4) 안전관리계획 및 이행 방법(화재예방 및 질서유지 등)

  

  마. 배식방법

    1) 음식온도 유지 방안

    2) 효율적인 배식 및 관리 방안

    3) 배식 중 음식 부족 시 대책, 적정량 배식을 위한 대책 등


4. 학교와의 상호 협력 방안(불만 및 건의사항 처리방안 등)

5. 교직원 중식 및 학생석식, 방학 중 학생 급식 운영계획

6. 기타 자사만의 특색 제안내용 등

 ※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 제안서의 규격은 A4 세로 상철 제본을 원칙으로 하며, 표지를 제외한 각 쪽에는 일련번호를 부여합니다. (바인더 형태 금지)

   - 기재사항이 누락되거나 제안요청 내용에 대해 언급이 없는 항목은 해당사항이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제출된 자료의 기재내용이 허위사실로 인정될 경우 내부협의를 거쳐 평가대상에서 제외할 수 있고, 최종 선정 후에도 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 비용은 제안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 본 제안요청서 및 제안서에 기술되지 않은 사항이라도 꼭 사업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항은 사업범위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 제안 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자료 요청 또는 현지실사를 할 수 있으며, 제안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 제안서의 내용은 명확한 용어를 사용하여 간단명료하게 작성해야 하며, 모호한 표현 또는 빈칸일 경우 제안서 평가 시 불가능한 것으로 평가합니다.

   - 제안서의 모든 내용은 사실에 근거하여야 합니다. 

서식 3

 

학교급식 수행 조직 현황



학교급식 수행 조직 현황

 

연번

구분

성  명

연령

근무기간

(해당분야 근무경력)

자격증 소지여부

(해당자만 표시)

비고

 

 

 

 

 

 

    

 

 

 

 

 

 

 

 

 

 

 

 

 

 

 

 

 

 

 

 

 

 

 

 

 

 

 

 

 

 

 

 

 

 

 

 

 

 

 

 

 

 

 

 

 

 

 

 

 

 

 

 

 

 

 

 

 

 

  주) 보유 인력은 당해 업체에서 제안서 제출일 현재까지 계속 근무하고 있는 경우에 한하여 인정

     하며, 4대 보험에 가입한 증빙자료 및 자격증 사본을 첨부하여야 함

 

 

 

위의 내용은 사실과 틀림없음을 증명함

 

2024.    .     .

 

                    업체명 :

                                         대표자 :                  (인)

 

 관악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4

 

학교위탁급식 운영실적 현황표


학교위탁급식 운영실적 현황표

연번

학교명

용역

기간

재적학생수

(급식인원) 

교육청 위생평가 점수

(최근 2년간)

급식단가

배식방법

2023년

상반기

2023년

하반기

2024년

상반기

2024년

하반기

 

 

 

 

 

 

 

 

 

 

 

 

 

 

 

 

 

 

 

 

 

 

 

 

 

 

 

 

 

 

 

 

 

 

 

 

 

 

 

 

 

 

 

 

 

 

 

 

 

 

 

 

 

 

 

 

 

 

 

 

 ※ 최근 학교 순으로 작성(해당 학교의 확인서 첨부, 확인서 미제출 시 평가 제외)

 ※ 최근 2년간 실시한 급식인원 700명 이상 위탁급식 운영 실적만 평가 점수에 반영

    (제안서 심사 시 본교에서 사실 확인 예정임)

 

 

                위 기재사항은 사실과 틀림없음을 확인합니다.

 

2024.   .   .

 

                                     업체명:               

                                     대표자:             (인)

 

관악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5

 

 학교위탁급식 실시 확인서


학교위탁급식 실시 확인서

 

 1. 학교명:

 

 2. 위탁급식 현황(2024. . . 현재)

식수 인원

급식 단가

급식종사자 인원

비고

 

 

 

 

 

 3. 위탁급식 계약기간:

 

 4. 위탁급식업체

   가. 업체명:

   나. 주  소:

※ 1개교에 2년간 실적이 있을 경우 2개교로 인정

 

위의 사실을 증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   .    .

대표자               (인)

 관악고등학교장 귀하

---------------------------------------------------------------------- 

 

위의 내용은 사실과 틀림없음을 증명함

 

2024.     .     .

 

       관악고등학교장  (인)

           


서식 6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 입찰 건명 : 관악고등학교 일부위탁 급식 납품업체 선정 입찰 공고


○ 입찰보증금 : 금        원(금              원)


본인은 위와 같이 귀교의 일부위탁 급식업체 선정 제안서를 제출함에 있어 입찰보증금을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3항 7호에 따라 면제받았으나, 낙찰된 후 계약을 체결하지 못하거나 파기했을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이의 없이 위의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귀교에 납부하겠음을 확약하며 본 각서를 제출합니다.


 

                              2024.   .     .




             업체명 :


                            대표자 :             (인)




관악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7

 

서약서


서 약 서

 

본 업체는 귀교의 일부위탁 급식 희망업체로서, 관악고등학교의 업체 선정 과정에 있어 아래 사항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없음을 확인하고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1. 학교에서 요구하는 일부위탁급식 운영에 관한 제안서를 성실히 작성하여 제출한다.

2. 급식 대상은 학생과 교직원으로 하되 희망자에 한한다.

3. 학교나 학교운영위원회(급식소위원회)에서 요구하는 사항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즉시 시정하여야 한다.

4. 제안서 내용의 확인평가 등을 위하여 현장방문을 할 때 현장안내 및 필요한 자료를 제출한다.

5. 제안서의 내용이 사실과 다름이 확인될 경우 업체선정 대상에서 제외되며, 계약 후에라도 허위 사실이 발견될 시 계약은 해지된다.

6. 본 위탁급식 운영 추진과 관련하여 학교 관계자가 조사를 하고자 업체를 방문하거나 자료를 요구할 때 성실히 임하며,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7. 제출된 서류는 반환 요구하지 않으며, 업체 선정 결과에 대하여 승복하고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는다.

8. 일부위탁급식 운영업체로 선정된 후 계약을 포기하는 경우, 관계 법률에 따라 어떠한   불이익 처분을 받을지라도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2024.   .     .

 

 

   업체명:

   대표자:             (인)

 

 

관악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8

 

 청렴서약서

청렴서약서

  본 계약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입찰(견적), 낙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과정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사항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1. 관계 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7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견적)의 자유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역시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2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견적)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해지하여도 감수하겠습니다.

 

5. 개인정보 이용·수집 동의

이용(제공받는)기관

수집 항목

수집 목적

보유 기간

▪ 관악고등학교

◾사업자 정보내용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전화번호,   개인 이메일 등)

◾ 청렴도 향상 및 업체

   (개인) 정보 이용

◾ 계약기간으로부터 1년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계약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동의    □  예    □  아니오      ※ 해당란에  표시

서약자 업체명 :                     대표자 :            (인)

2024.    .     .

   관악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9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당사는 관악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2025년 학교급식 일부위탁 용역계약업체로서 근로자(하도급업체 포함)의 인권보호·고용안정·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관련 법령에 의거 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근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안전시설, 휴게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작업과 관련한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 특히, 근로자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을 거부한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적 강압 등과 같은 행위, 정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여, 여성근로자의 모성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6. 당사는 근로 중 근로자에게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근로기준법」, 「산업재해보상험법」,「국민건강보험법」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2024.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인)

 

관악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10

 

 평가위원 예비명부 고유번호 선택 확인서


평가위원 예비명부 고유번호 선택 확인서


입찰건명: 2025학년도 관악고등학교 급식 일부위탁 용역

선택 고유 번호

 

 

 

 

 

 

 

 

      평가위원 선정을 위한 고유번호를 위와 같이 선택하여 제출하며

   이로 말미암은 평가위원의 선정에 이의가 없음을 확약합니다.

 

2024년    월    일

 

 

                   입찰참가 신청   기관명 :    

                                   대표자 :                  (인)

 

  


  ※ 유의사항

   ○ 평가위원 예비명부 고유번호는 1~21번까지임

   ○ 1~21번까지 고유번호 중 7개의 번호를 무작위로 기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