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공고 제2024-44호
용 역 입 찰 공 고
『2025년 지방세 고지서 등 제작구매 및 출력․봉함․봉입 발송 용역』
【 안 내 사 항 】
• 투찰업체는 입찰참가 자격 및 과업내용서 등 반드시 확인
•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 본 사업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체결 할 수 없으며, 의회 예산 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음.
• 세부사항 문의 : 서초구청 세무관리과 전미현(☎02-2155-73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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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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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지방세 고지서 등 제작구매 및 출력․봉함․봉입 발송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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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 업 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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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업내용서 및 계약특수조건 참조
품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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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 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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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 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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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 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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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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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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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0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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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 낱장 고지서
(②,③,④,⑤,⑥,⑦,⑧,⑭,⑮, 세외수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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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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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용지(90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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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도/4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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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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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봉함낱장고지서(④, ⑥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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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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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용지(90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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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도/4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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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5,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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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내문양식(3단봉함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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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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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용지(90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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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도인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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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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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편봉투(고지서봉입발송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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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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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조지(100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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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도인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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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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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세고지서 봉함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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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 11″(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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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용지(90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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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도/4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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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6,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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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세고지서 봉입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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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3.67″(연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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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용지(90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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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도/4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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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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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세고지서 봉입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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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 11″(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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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용지(90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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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도/4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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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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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내문 봉함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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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11″(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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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용지(90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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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도인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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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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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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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수일 ~ 2025.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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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금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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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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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22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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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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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837,2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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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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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83,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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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 고 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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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25.(월) ~ 2024. 12. 03.(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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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제출(투찰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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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25.(월) 14:00 ~ 2024. 12. 03.(화) 14:00
[※사전판정 서류 제출기한 : 2024. 12. 02.(월) 17:00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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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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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03.(화)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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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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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초구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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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하며, 면세사업자가 낙찰자로 선정될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이 가능하며, 재입찰 시 입찰참가자에게 별도 연락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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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법 : 총액입찰, 제한경쟁입찰(지역제한, 중소기업자), 사전판정, 적격심사
3. 입찰참가자격 (모두 충족)
가. 일반요건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 해당사업에 관한 사업자 등록증이나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서류의 사업장 소재지)을 서울특별시에 둔 업체
2) 「인쇄문화산업 진흥법」제12조 규정에 의한 인쇄사신고(업종코드:1518)로 입찰참가자격 등록한 업체
3)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우편발송서비스(8014162201) 와 전산디자인(1411150601)]를 모두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4)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에 의거,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5) 고지서 등 우편발송 제작물은 우편발송 전 서초구 해당부서에 제작물을 지참하여 담당자에게 검수(검수조서 및 발송명부 제출 포함) 받고, 동서울우편 집중국 또는 서초구 관내 우체국 중 서초구가 지정하는 기관에서 우편발송(발송 즉시 증빙서류 제출)이 가능한 업체
6) 본 용역은 단독이행만 가능합니다.(공동도급, 하도급 불허)
※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18시(전일이 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하여야 합니다.
※ 미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하거나,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 등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관련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 입찰참가자가 관련법령에 따른 영업정지 등을 받거나 법 제31조에 따른 입찰 참가자격의 제한을 받은 때에는 입찰참가등록마감일 전일까지 그 제한기간이 만료되어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나. 설비요건 [※ 사전판정 있음]
1) 납세고지서 폼지를 자체 제작하고, 전산폼 윤전기 8색도 1대 이상 보유한 업체
(직접생산확인증명서 - 중소기업청 발행)
2) 봉함기(시간당 20,000매 이상) 2대 이상 보유한 업체
(시설증명서 - 서울시 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발행)
3) 봉입기(최소 6매 멀티봉입 가능, 시간당 10,000매 이상) 2대 이상 보유한 업체
(시설증명서 - 서울시 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발행)
4) 고속프린터기(300PPM 이상) 2대 이상 보유한 업체
(시설증명서 - 서울시 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발행)
5) 고지서에 2차원 바코드(수납, 반송, 편의점 바코드)를 자체 출력 가능한 업체
6) 고지서에 음성변환용 2차원 바코드를 출력할 수 있는 업체 : 인쇄된 음성변환용 바코드는 리더기를 통해 인식되어야 함
7) 우편집중국 기준 우편바코드 승인된 업체
8) 우리구 주요 정책홍보사항을 포함한 고지서 디자인 등을 고려하여 고지서 등을 기일 내 제작 납품할 수 있는 업체
※ 임대 및 임차 시설은 시설보유로 인정하지 않음
※ 낙찰자에 대하여는 위 입찰참가 요건에 대한 현장 실사를 통하여 적격여부를 최종 판단 예정이며, 위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입찰 참가 요건 미충족으로 무효처리함.(상기 요건에 대하여 허위로 조작하는 경우에는 향후 각종 입찰제한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사전판정】
- 제출기한 : 2024.12.02.(월) 17:00까지
- 제출방법 : 서초구청 세무관리과 (담당 : 전미현 ☎ 2155-7370/이메일 : ecojmh@seocho.go.kr)
위의 설비요건을 확인할 수 있는 제출서류를 제출기한까지 담당자 메일로 제출하여야 하며,
반드시 제출여부를 확인하고 기한 내 미제출자 및 부적격자는 개찰 시 사전 판정에서 제외됨.
◆ 제출서류
- 인쇄시설 및 봉함·봉입 설비 등 보유 시설증명원
-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우편발송서비스(8014162201),전산디자인(141115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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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입찰방법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 이용등록을 필한 업체만이 참가할 수 있으며, 접수개시일로부터 마감일시까지 24시간 제출 가능합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1)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금액의 25/1,000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2)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낙찰자 게시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금액의 25/1,0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구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2)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이를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1) 본 입찰은 총액입찰로서,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2)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 ± 3%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됩니다.
3)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중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 기준에 의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인 입찰자 중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4)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나라장터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을 통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8. 적격심사서류 제출 및 평가기준
1)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가급적 3일 이내)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적격심사 서류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적격심사 세부평가는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1> 4.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에 따라 평가합니다.
3) 적격심사 각 심사항목별 평가기준일은 입찰 공고일을 원칙으로 합니다.
4) 적격심사 세부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 재무비율, 종합평가(신용평가등급+재무비율)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 재무비율 심사항목의 기준비율은 한국은행에서 공표한 최근연도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C18. 인쇄 및 기록매체 복제(종합)”에 대한 업종 평균비율을 적용합니다.
② 신인도 평가는 해당 용역 수행능력 배점한도 범위 안에서 인정하며, 신인도 평가결과 수행능력 배점한도를 초과하는 부분은 적용하지 않습니다.
※ 본 용역은 지역제한 입찰 및 중소기업자 대상 입찰이므로 적격심사 신인도 분야별 평가항목 중 ‘지역업체’ 및 ‘중소기업’ 항목은 배점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③ 입찰가격 평점산식은 ‘단순노무 외의 용역’을 적용합니다.
9. 청렴계약 이행 및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준수
본 전자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서약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의무를 준수하겠다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에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1)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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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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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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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1) 본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공고, 과업지시서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전자입찰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3) 입찰참가 신청자는 입찰 및 계약시 제출한 관련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찰에 관련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련 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4) 기타 용역 관련 문의사항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과업 등에 관한 사항 : 서초구청 세무관리과(전미현 ☎ 02-2155-7370)
‣ 입찰공고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서초구청 재무과(송지영 ☎ 02-2155-6506)
‣ 전자입찰 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25.
서초구(분임)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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