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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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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34005-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1/25 10:29
공고명 [육성] 국립공주대학교 자원봉사센터 동계 해외봉사단 프로그램 운영 용역
공고기관 공주대학교 수요기관 공주대학교
공고담당자 김용혁(☎: 041-850-806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0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6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0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36,000,000 원
   
추정가격
32,727,273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국립공주대학교 기획처 공고 제 2024-18

 

 

 

 

2024학년도 국립공주대학교

동계 해외봉사단 프로그램 운영 용역 입찰 공고

(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물품(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계약법」제5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제1항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국가계약법 적용 조달청 입찰 및 계약 건에 한함)

    - 입찰자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ㅇ입 찰 건 명: [육성] 국립공주대학교 자원봉사센터 동계 해외봉사단 프로그램 운영 용역

ㅇ계 약 구 분: 총액계약

ㅇ계 약 방 법: 제한경쟁입찰

계약입찰방법: 제한(총액)협상에 의한 계약

ㅇ사 업 금 액: 36,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ㅇ추 정 가 격: 32,727,272원(부가세별도, 부가세: 3,272,728원)

ㅇ사 업 기 간: 계약체결일로부터 ~ 2025. 2. 28.까지

ㅇ수 요 기 관: 국립공주대학교 기획처

ㅇ분 할 납 품: 불가

ㅇ입 찰 방 식: 전자입찰

ㅇ제안서·가격 전자입찰서 제출 시작일시: 2024. 12. 4.(수) 10:00

ㅇ제안서·가격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시: 2024. 12. 6.(금) 10:00

◦개 찰 일 시: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입찰자가 숙지할 사항

  ㅇ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다음의 내용을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 용역입찰 공고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 계약예규)

    5. (계약예규) 정부입찰ㆍ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6. (계약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기획재정부 계약예규)

    7.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8.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조달청 지침)

    9. 기타 입찰ㆍ계약 관련 법령 및 규정

 

  ※ 입찰공고일(재공고 시에는 최초 공고일) 기준 현행규정을 적용하며, 현행규정은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  (www.law.go.kr)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격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문의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문의 : 국립공주대학교 기획평가과 김용혁(☎ 041-850-8068)

 

◆ 수요기관 연락처 : 제안요청서, 용역실적, 구매물품에 대한 상세 내역 등 문의

  국립공주대학교 자원봉사센터 오혜경(☎ 041-850-0466)


 1-1. 입찰 및 제안서 평가 관련 주요사항 안내

ㅇ 입찰, 제안서평가 등에 관한 주요 내용 및 일자는 아래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입찰자는 입찰 전에 반드시 조항 및 기타사항을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세부사항은 해당조항 참고)

구분

내용 및 일자

조항

입찰

관련

사항

입찰참가자격

○ 공고문 2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항

제안요청

설명회

○ 없음

-

가격입찰서 제출

2024/12/4(수) 10:00 ~ 2024/12/6(금) 10:00

4항

* 가격개찰은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실시할 예정입니다.

제안서 제출

온라인 제출(가격입찰서 제출기간과 동일)

5항

제안서 평가

관련

평가주체

○ 수요기관

-

평가방법

○ 제안서 발표 후 평가

-

 

가. 일시 및 장소:

   2024.12.13.(금) 14:00, 장소는 추후 전달 예정

 ※ 발주기관 사정에 따라 일정 변경 가능(변경 시 개별 통보)

나. 평가위원: 제안서평가위원 5인(위원장 포함)

다. 참석대상: 입찰참여업체

라. 진행: 업체별 발표(PT) 실시
- 업체 당
20분 내외(질의응답 포함) 

  - 제안서 발표순서는 계약담당공무원이 제안서 제출(접수) 순서로 결정

  - 당일 평가위원회의 의결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마. 선정결과 발표: 추후 개별 통보

바. 평가에 필요한 서류는 제안요청서 참고

 

 

 

기타사항

 

[유의사항] 

 ▸ 건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제안요청서(과업지시서, 규격서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에는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2. 입찰참가자격

 2-1.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종합여행업(1261)] 업종 또는 [국내외여행업(1262)] 업종을 등록하고 계약체결일까지 해당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②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 2 제1항 제1호에 따라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의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중소기업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smpp.go.kr)에서 확인하여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다만, 중소기업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자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제안서 제출 후 5일까지 중소기업확인서가 발급되지 않은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중소기업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 3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 법인은 입찰참여가 가능합니다.

  ③ 본 사업은 전문성 확보를 위하여 제안사가 직접 수행함이 원칙으로 하도급 및 공동계약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2-2.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이라 한다.)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 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ㅇ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ㅇ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동 서약서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2-3.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관련 안내

  2-3-1. 등록장소 : 조달청 조달등록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관리과(팀)

  2-3-2. 조달청의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G2B)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3-3. 입찰보증금 : 입찰보증금의 납부와 관련하여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본 건 입찰공고의 입찰보증금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공동수급체의 경우 대표자는 반드시 입찰보증금 미납사실 및 부정당업자 제재이력을 확인하여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2-3-4. 안전입찰 :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2-3-5. 지문인식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국가종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참고사항

 3-1.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 적용(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3-2. 기타 세부사항은 수요기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에 의합니다.

 3-3. 당해 계약에 따른 계약목적물의 지식재산권은 계약당사자간 공동소유 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제안요청서 참조)

 3-4.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안전보건 확보의무) 법령 적용대상으로 입찰업체는 법령상 안전보건 확보의무·준수해야 합니다.

 3-5. 계약 상대자는 본 계약기간 전후를 막론하고 계약과 관련하여 취득한 국립공주대학교의 사업내용에 대한 개인정보 등 비밀사항에 대하여 제3자에게 누설하여서는 아니되며, 본교가 요구하는 보안사항 준수해야 합니다.

 3-6. 계약상대자는 본 용역과 관련하여 취득한 학생의 개인정보, 관련 자료, 산출물, 관련 사안 등에 대하여 절대로 외부에는 유출 금지해야 합니다.


4. 가격입찰서 제출 및 개찰

 4-1. 가격입찰서 제출

  4-1-1. 가격입찰서는 나라장터에 의해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합니다.

  4-1-2. 본 입찰의 가격제안(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은 나라장터에서 전자로만 제출이 가능합니다. 단, 기술제안서는 가격제안(입찰)서 제출여부와 관계없이 제출기간 내에 제출할 수 있으나 가격제안(입찰)서 및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시에는 입찰무효처리 됩니다.

  4-1-3.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4-2. 가격입찰서 개찰 일시 및 장소

  4-2-1. 개찰일시 : 상기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수요기관의 제안서 평가완료 후 진행됩니다.

  4-2-2.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5. 제안서 등의 제출

 □ 제안서 제출 서류는 다음과 같이 확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정량적 제안서(증빙서류 포함), 정성적 제안서(증빙서류 포함), 제안요약서, 발표자료 각 1부

   입찰관련참고서류(하나의 파일로 제출)

     -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 법인 등기사항증명서(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

       * 입찰무효사항인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 확인용

     - 소기업·소상공인임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 기타 제안서 제출 관련 사항(작성규격 및 작성지침, 제출서류 등)은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대표사가 나라장터에서 승인을 하여야 제출이 가능합니다)


 


 5-1. 본 사업은「(계약예규)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에 따라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는 반드시 입찰자(공동수급체 경우 대표자)가 e-발주시스템을 통하여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합니다.

 5-2. (★필독) 가격입찰서,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 시에는 입찰무효처리 됩니다. (가격입찰서와 제안서는 순서에 상관없이 제출 가능)

제안서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e-발주시스템 유지·운영팀 (070-4056-6414, 6118, 6134)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메인화면 ⇒ “조달업체 매뉴얼”

       - 정량적 제안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정량제안서' 선택 제출(증빙서류 포함)

       - 정성적 제안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정성제안서' 선택 제출(증빙서류 포함)

       - 발표자료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발표자료' 선택 제출

       - 기타서류 (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입찰서 기타서류' 선택 제출

 

 ※ 기타 유의사항

  1. 제안서는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하여야 하며, 제안서를 임시저장 한 이후 반드시 시스템에 저장된 제안서를 다운로드하여 파일 이상여부 확인 후 최종제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최종제출 이후에는 제안서 제출내역 수정 및 제안서 다운로드 불가능

  2.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3. 입찰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정상송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4.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① 나라장터 공고상세 “제안서 제출/결과확인” 버튼으로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

    ② e-발주시스템 “제안 > 제안내역확인” 메뉴에서 제출여부 확인

  5. 제안서 제출 시 계약담당공무원의 제안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이름, 전화번호 등)

  6.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제6조의2 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함으로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e-발주시스템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와 첨부 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발표자료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7.「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제11조(전자문서의 송신수신) 제4항 및 같은 법 행령 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부기준」제6조 및 제7조를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8. 우선협상대상자는 수요기관에서 요구할 경우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CD 또는 인쇄물형태의 제안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입찰 및 낙찰방식

 6-1. 입찰 및 사업자 선정방법: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6-2. 평가원칙

   가. 기술능력평가점수(80점)와 가격평가점수(20점) 합산

     - 기술능력평가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한도(80점)의 85%(68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 기술능력평가점수와 입찰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협상을 시행하되 협상이 성립되면 차순위자와는 협상을 하지 아니함

   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기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등 관련 규정을 따름

    ※ 해당 사업의 구매규격 사전공개일부터 제안서 평가일까지 입찰자(공동수급체 구성원 포함) 및 해당 입찰과 관련하여 입찰자와 이해관계를 같이 하는 자(제안서에 명시된 하도급자 등)의 소속 임직원이 해당 입찰과 관련하여 평가위원(전문인력 명부 또는 전문평가위원 명부에 등재된 자 포함)을 사전 접촉("접촉"은 SNS, 문자, E-메일 등을 활용하여 의도적으로 평가위원에게 입찰자를 인식시키는 행위를 의미한다)한 것이 사실로 확인된 경우 해당 제안서 평가 종합점수(기술점수와 가격점수를 합산한 총점 100점 만점 기준)에서 5점을 감점한다.

 6-3.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 순서

   가. 협상은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80) 점수가 85% 이상인 자를 대상으로 입찰가격평가(20)점수를 합산하여 고득점순으로 협상 순위 결정

     - 합산점수가 동일한 경우 : 기술능력평가점수가 높은 자를 우선순위 부여

     - 기술능력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에게 우선순위 부여

     -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은 시행하지 않음

   나. 협상적격자가 없는 경우와 제안사가 1개 이하일 경우에는 재공고를 함

   다.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제안가격 등 제안서의 내용을 대상으로 협상실시

   라.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통해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 가능

   마. 기타 사항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에 의합니다.


7. 입찰보증금

 7-1. 입찰보증금의 납부

   가. 신용정보 관리규약 제12조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인 경우, 가격등락이 심하거나 불안정한 품목 또는 기타 계약체결을 기피할 우려가 는 품목으로 계약관이 입찰보증금 납부의 필요성이 있다고 결정한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천분의 25 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 하여야 합니다.

   나.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아 나라장터에서 부정당업자로 등록·확인된 자로서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인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2년 이내에 포함된 전체 부정당업자 제재건의 총제재기간에 따른 다음 각호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단, 공동수급체의 대표자가 납부면제 대상이고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공동수급체 전원은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대상에 해당됩니다.

       1) 총제재기간이 6개월 미만 : 입찰금액의 100분의 10

       2) 총제재기간이 6개월 이상 ~ 1년 미만 : 입찰금액의 100분의 15

       3) 총제재기간이 1년 이상 ~ 2년 미만 : 입찰금액의 100분의 20

       4) 총제재기간이 2년 이상 : 입찰금액의 100분의 25

   다. 입찰자가 '가' 내지 '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둘 중 큰 금액을 입찰보증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라. 상기 '가' 내지 '다'에서 규정한 입찰보증금은 반드시 입찰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00까지 본청 조달회계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지원과(팀)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7-2. 납부면제 : 위 사항을 제외하고는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7-3.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납부하지 않은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만 본 입찰의 입찰보증금을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7-4.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 전자입찰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7-5. 국고귀속 등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국가계약법 시행령」제38조에 의해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8. 입찰무효

 8-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 유의서 제12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8-2.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이를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공동수급 구성원 전원 해당)

 8-3.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 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조달청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불공정행위 금지

 9-1.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②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③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④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⑤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9-2. 입찰자 등은 제1항 각 호에 따른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9-3. 계약담당공무원은 제1항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9-4.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공무원이 제1항제2호’의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제3항에 따른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기타사항

 10-1. 본 입찰공고에 대한 계약보증금 및 하자보증금은「조달청 내자업무처리규정」제48조의2, 제59조의 적용을 받습니다.

       (단, 용역일 경우 계약보증금은「용역계약 일반조건」적용을 받습니다.)

 10-2. 조달청의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G2B(나라장터) 이용안내,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등)은 정부 조달콜센터(☎ 지역번호없이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3.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조의2 제2항에 의거 작성하지 않습니다.

 10-4.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0-5.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10-6.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10-7.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10-8.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국가계약법」제5조의 2에 따라 “청렴계약서”를 제출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9.「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제1항제2호에 따라 아래의 계약 주요조건을 위반한 경우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하청생산, 타사제품 납품 등 직접생산 조건을 위반한 계약 이행

10-10. 계약담당공무원은 계약상대자가 직접생산 확인기준을 위반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계약해지, 계약보증금 국고 귀속,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계약물품을 직접생산 확인기준을 위반하여 제조ㆍ납품한 사실이 없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조치는 제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