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노인복지관 공고 제2024-005호
파주시노인복지관 청소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파주시노인복지관 청소용역업체 선정공고
나. 장 소 : 본관: 경기도 파주시 가나무로 130 파주시노인복지관
분관: 경기도 파주시 와석순환로 415, 복지동 4층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년(2025. 01. 01. ~ 2025. 12. 31.)
라. 용역인원 : 5명(본관 4명, 분관 1명)
마. 용역예정금액 : 금 206,914,272원(추정가격 : 188,103,883원, 부가가치세 : 18,810,389원)
바. 기초금액 : 금 206,914,272원
※ 본 용역의 기초금액은 2025.01.01.~2025.12.31.을 기준으로 작성된 것으로써, 용역기간을 해당기간으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계약 시 실제 용역개시일(착수일)로부터 정산하여 계약금액을 확정합니다.
※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가격투찰 시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부가가치세 면세업체와 계약 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 낙찰자가 근로자에게 지급하는 임금의 총액은 발주처가 산출한 인건비에 낙찰률을 곱하여 산출된 금액 이상으로 지급하여야 하고(단, 2025년 최저임금 미달시, 최저임금 이상 지급) 계약 체결 시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를 제출해야 하며, 불이행시 계약의 해제·해지가 가능합니다.
사.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본관(근무시간 : 평일 8시간 /주 40시간 /토요근무 연장근로수당지급) 4명
분관(근무시간 : 평일 4시간 /주 20시간) 1명
아.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총액, 지역), 적격심사 대상
2. 입찰서 제출 기간 : 2024. 11. 25.(월) 14:00 ~ 2024. 12. 09.(월) 14:00
3.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4. 12. 09.(월) 15:00 총무과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4.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구비한 자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일)까지 현재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경기도 내에 소재한 업체로서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1)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따라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으로 신고를 필한 업체
2)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건물청소서비스, 물품분류번호: 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이전에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3)「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 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참가 자격이 없으며, 입찰서제출마감일 전날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나. 조달청 전자입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참가자격 등록업체 (조달청 입찰 참가 자격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함)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 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입찰방법
가. 본 용역은 총액입찰이며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http://www.g2b.go.kr)을 이용한 전자입찰 대상입니다.
나. 본 용역은 전자입찰 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 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 시에 참가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의 관련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99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자 순으로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1-1]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단순노무용역”에 따라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로 결정합니다.
- 신용평가등급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하여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 재무비율로 선택 시의 기준비율은 한국은행 발행 「2023년 기업경영분석」 중 사업시설관리, N74-76.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업(중소기업)을 적용합니다.(최근년도 자기자본비율 및 유동비율)
다.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적격심사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제한의 조치를 받게 됩니다.
라.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적격심사 평가 최고점수인 자로 하며, 적격심사 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결정합니다.
자.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7.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이행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근로조건이행확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적격 심사 시 「근로조건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을 준수하여야 하며,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의 규정에 의거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으며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율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고 미 이행 시 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사업자에 대하여 입찰보증금은 납부면제 하되,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를 제출(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하여야 하며, 귀속사유가 발생하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현금으로 징수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각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표준안) 및 청렴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서약서(업체용)를 업체 대표자가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보험료 사후정산
가. 입찰 참가자는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을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규정에 따라 사후 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예정가격 산정시 계상된 국민건강 및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 보험료의 금액에 낙찰율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보험료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료 4,918,824원, 연금보험료 6,243,924원, 노인장기요양보험료 636,984원)
11.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및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전자입찰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어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반드시 사업 내용․조건 및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공고문, 과업지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파주시에서는 청렴계약을 준수하고자 입찰 참가자가 익명으로 안전하게 신고·상담이 가능한 파주시 홈페이지(http://www.paju.go.kr)에 공직자부조리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 최종낙찰자는 결정 통보 후 10일 이내에 계약체결 하여야 하며, 대금청구 시 계약금액(부가세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바. 기타 계약에 관한 사항은 파주시노인복지관(☏031-943-0730)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사.본 건 입찰공고문 및 개찰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 합니다.
2024. 11. 25.
파주시노인복지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