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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34527-00 공고일시  2024/11/25 13:20
공고명 2025년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식당 식자재 구매 입찰 공고
공고기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수요기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공고담당자 정호종(☎: 041-539-661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5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3 14:00 개찰(입찰)일시 2024/12/03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6,800,000 원
   
배정예산
36,800,000 원
   
추정가격
33,454,545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2025년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식당 식자재 구매 입찰 공고

 

입찰서 제출 시 주의사항(필독)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     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식자재납품 품목에 해당하는 제품을 납품하지 못할 경우, 계약이 자동해지됨을 인지하여      주시고, 식자재 납품 목록을 확인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입찰 진행과 관련하여 나라장터 등록사항 및 과업지시서 등이 입찰공고문의 내용과 서로     다를 경우 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견적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

   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     용례)에 따라 개정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2025년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식당 식자재 납품업체 선정

  나. 물품내역 : 농산물, 과일, 수산물, 건어물, 육류 등

  다. 계약기간 : 2025년 1월 1일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

  라. 기초금액 : 4,000원×230일×40명

  마. 구매예정금액 : 금36,8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바. 납품장소 : 수요기관 지정장소


2

 

입찰서 제출 및 계약방식

  가. 단가입찰 및 계약, 제한입찰, 전자입찰입니다.

  나. 적격심사 대상이며, 공동수급계약(공동이행, 분담이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다. 본 입찰은 단가입찰이므로 기초금액에 대하여 입찰하여 주시고, 구매예정         금액에 대하여 입찰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계약체결 시 낙찰률*을 적용하여 품목별 각각 단가계약을 체결하므로 낙찰자        는 계약 시 단가 산출내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마. 입찰서의 제출은 나라장터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바. 나라장터 입찰 시 같은 입찰에서 동일한 IP로는 입찰서 제출을 1회로 제한        합니다.

  사. 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        에서 확인가능합니다.


3

 

입찰서 제출(개찰) 일시 및 장소

입찰서 제출 시작일시

2024.11.11.(월) 14:00

입찰서 제출 마감일시

2024.11.22.(금) 14:00

개찰일시

2024.11.22.(금) 15:00

개찰장소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유찰시 재입찰 시각은 나라장터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찰시 재입찰에 관한 내용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4

 

입찰서 제출 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자로서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자.

 가. 식품위생법 시행령 제37조에 의한 집단급식소 식품판매업 또는 식품제조‧        가공신고업체이며, 사업등록상 취급종목에 해당 종목(농산물, 과일, 수산물,        건어물, 음료, 유제품, 육류, 공산 등)을 모두 취급하는 도매업이상의 사업        허가를 득한 업체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의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        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충청남도        아산시에 소재한 업체

  다. 「소상공인기본법」제2조,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규정된 소상공인‧소        기업으로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단, 입찰 마감일 전        날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라. 급식품 공급에 필요한 시설(냉장‧냉동시설, 기타 위생시설), 냉장, 냉동차량을        소유 또는 임차하고 있어야 하며, 차량보험 및 영업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하고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시할 수 있는 업체

  마.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에 적합하게 납품 가능한 업체

  바. 구매 전자발주시스템(Web)을 갖춘 업체

  사. 대금은 카드 결제가 가능하고 식자재 납품 후 월1회 대금 결제가 가능한        사업자

  아. 본 입찰서 제출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        찰로 진행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업체의 경우에        는 조달청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G2B)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G2B) 홈페이지의 전자입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미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하였을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5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3항제7호의 규정에 의하여 면제하되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이상        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귀속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6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서제출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선택된 4개의 산술평균 가격으로 합니다.

  나. 낙찰자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의3 물품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3] ‘추정가격이 고시금액 미만인         물품의 평가기준’에 의하여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7.745%이상으로 

      견적을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결정한다. 단,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관련법규에 의거 계약상대를 결정한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적격심사결과 최고점수인자       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 결과점수도 동일한 경우 나라장터 전자조달       시스템의 자동추첨된 결과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라. 적격심사는 대표사만 시행하며,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며, 제출       을 하지 않거나 종합평점이 적격통과점수에 미달되는 자는 낙찰자 결정대상       에서 제외하고 차순위 입찰자를 동일한 방법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       합니다.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7

 

입찰서 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    규칙 제42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아울러 무효입찰사항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8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발주기관의 승인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관련 법령에 따른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자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본 물품 계약의 하도급에 관하여 관련 법령 등에서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        에는 계약체결 이후 계약상대자와 발주부서가 협의하여 정해진 바에 따릅        니다.


9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        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동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은 조당청 홈페이지 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볼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 제출에 참여하는 자는 모두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붙임1 청렴       계약 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        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붙임2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계약 체결 시 제출서류

  가. 법인의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및 사업자등록증 1부.

  나. 개인의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사업자등록증 1부.

  다. 대표자 인감증명서(법인인감증명서) 및 대표자인감도장(법인인감도장) 1부.

  라. 사업면허, 영업신고(허가)증 각 1부.

  마. 보험관련 가입서류(영업배상, 음식물 배상책임 등) 각 1부.

  바. 공장 및 시설, 차량 보유 증빙자료 각 1부.

  사. 계약 이행 보증보험증서 1부.

  아. 지방세 및 국세 완납증명서, 4대보험완납증명서 1부.

  자. 청렴이행각서 1부.

  차.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카. 업체 기초조사표 1부. (붙임 3)

  타. 기타 재단에서 제출토록 통보한 서류 1부.


12

 

기타사항

  가. 입찰서 제출 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 및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        은법 시행령, 같은법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계약        일반조건 및 입찰유의서), 기타 입찰에 관한 서류 등을 입찰 전에 숙지하        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        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조        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대금 청구 시 충남지역개발공채(공급가액의 1.5%)를 조달청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납부하셔야 합니다.

  라. 문의처

    - 견적서제출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운영관리부 팀원 정호종(☎041-539-6612)

    - 물품 및 과업에 관한 사항 :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사업부 팀원 임아영(☎041-539-6644)

    - 전자입찰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입찰서 제출결과 확인은 조달청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

      .kr:입찰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11일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붙임1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당사는 「부패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 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제 시행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시행하는 공사(용역, 물품구매)의 입찰참여 또는 계약을 체결함에 있어 당사 및 하도급업체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입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이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중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가 발주하는 입찰(수의계약대상 포함)에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동안 참여하지 않겠습니다.


  ○ 또한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에는 낙찰자 결정취소

     ∙공사(용역, 물품구매) 착공 전에는 계약 취소

     ∙공사(용역, 물품구매) 착공 이후에는 전체 또는 일부계약을 해지하여도 감수하고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여 않겠습니다.


  ○ 따라서, 회사 임․직원이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회사의 사규를 제정토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4년   월   일 


서 약 자   업체명 :

    대표자 :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귀하



붙임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   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   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    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    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    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4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귀하



붙임3

 

업체 기초 조사표

NO

구    분

작 성 내 용

1

취급식품의 배상 책임보험 가입여부

※ 보험증 사본 첨부

 1. 배상금

  - 1 인 당:            천만원

  - 1사고당:            천만원

2

사업장 기구 ․ 시설 현황

※ 사업장 사진 첨부

 ○ 전처리 작업 범위 (전체 납품량 기준)

    직접작업(       %), 위탁작업(       %)

 ○ 전처리 작업시설 기구 현황 (총       종) 

 ○ 농약검사실 기구 현황 (총       종)

 ○ 생채소 소독실 (총       종)

 ○ 시설현황

    보관창고(      ㎡), 냉동고(     ㎡), 냉장고(      ㎡),      숙성실(       ㎡), 전처리 작업공간(       ㎡)

    농약검사실(       ㎡), 기타(       ㎡)

3

냉동ㆍ냉장 탑차 현황

※ 전 차량등록증 사본 첨부

 1. 냉동·냉장 혼합차량 보유 (1t차량       대)

 2. 냉동·냉장 구별차량 보유 (1t차량       대)

 3. 일반 탑차 보유 (1t차량       대)

 4. 차량자체 온도조절기 부착차량 (       대)

 5. 온도기록지 제출 가능 여부 ( □ 여 / □ 부 )

4

사업장(작업장) 및 냉동․냉장차량

정기소독 여부

※ 최근 소독필증사본첨부

 ○ 작업장: 소독업체명 (                  )

    소독방법 (            ) / 연 소독 횟수(       회)

 ○ 차  량: 소독업체명 (                  )

    소독방법 (            ) / 연 소독 횟수(       회)

5

식품관계자 건강진단여부

 ○ 배송직원 건강진단증(보건증) 보유 현황 (      명)

 ○ 전처리 작업자 건강진단증(보건증) 보유 현황 (      명)

6

발주시스템

 ○ 담당 직원 배치 여부 ( □ 여 / □ 부 )

 ○ 인터넷 발주 가능 여부 ( □ 여 / □ 부 )

 ○ 양식 엑셀 전환 가능 여부 ( □ 여 / □ 부 )

 ○ 발주 마감 시간 ( □ 여 / □ 부 )

 ○ 발주 마감 후 추가 발주 가능 여부 ( □ 여 / □ 부 )

 ○ 당일 추가 주문 및 소량주문 납품가능여부 ( □ 여 / □ 부 )

    -퀵 배송비나 배송비 발생유무 ( □ 여 / □ 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