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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131388-01 (정정공고) 공고일시  2024/11/25 13:31
공고명 열수송시설 유지보수공사 원가계산 산정 용역
공고기관 한국지역난방공사 수요기관 한국지역난방공사
공고담당자 권세원(☎: 031-780-415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6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4/12/02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3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1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45,728,000 원
   
배정예산
145,728,000 원
   
추정가격
132,48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 역 입 찰 공 고 (긴급)

(제한경쟁입찰, 전자입찰, 총액입찰)


공고번호 : 제100354 - 24297호

본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상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내용을 숙지·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공사의 조치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부정/비리/금품/향응/갑질/발주자 입찰담합 관여행위는 아래의 방법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전화․이메일 : 감사실 031-780-4074, eleven@kdhc.co.kr

- QR : QR코드 앱 우측 QR 스캔 신고

- PC : 레드휘슬 홈 기관명 검색 신고

- App : 구글 or 애플 레드휘슬 앱 신고

그림입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에서는 부패행위 방지 및 청렴 문화 조성을 위한“WHISLE&BACK(100)” 제도를 시행합니다. 당신의 소중한 신고가 더욱 청렴한 한국지역난방공사를 만듭니다.

대    상

금품·향응을 요구 받았거나, 이를 직접 목격 또는 인지한 신고자

지금금액

제공 금액의 100배에 해당하는 금액

지급한도

2억원 이내

 

◈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공고서, 과업내용, 입찰관련사항, 제안서 등)을 반드시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공고명 : 열수송시설 유지보수공사 원가계산 산정 용역


2. 입찰내용


 가. 추정가격 :          ₩132,480,000.--(부가세별도)

  나. 예비가격기초금액 :  ₩145,728,000.--(부가세포함)

  다.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11개월

  라. 과업내용

    ㅇ 열수송시설 유지보수공사 특성에 적합한 원가산정 조건 검토

    ㅇ 열수송시설 유지보수공사 최적의 원가산정방안 마련

    ㅇ 유지관리업무지침 법적 기준 검토 및 개정사항 반영 등

    ※ 상세과업은 과업내용서에 따름



3.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 총액입찰, 전자입찰


4. 입찰참가자격(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가.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시스템에 등록을 필한 업체

  나.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9조 및 계약예규 예정가격 작성기준 제31조에 의한 원가계산용역기관의 요건을 갖추고 원가계산용역기관(업종코드 : 3612)으로 등록된 업체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제1항제2호에 의거 중·소기업, 소상공인만 참여 가능하며,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단,「판로지원법시행령」제2조의3제2호에 의거「민법」제32조 및 관련법령에 따라 설립된 ‘비영리법인’ 참여 가능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내에 있어야 함)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단,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이하 ‘확인서’라 함)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아래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① 발급된 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② 발급된 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③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이후 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비영리 법인의 경우 설립허가증 사본, 정관 등 비영리법인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제안서에 첨부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라. 판로지원법 제33조제1항에 따라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으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운영요령 제45조에 따라 ‘특별법인 중소기업 간주 확인서’를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 발급받은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있으며, 상기의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특별법인 해당여부는 낙찰자결정전 관련 서류를 제출받아 확인하며 해당 자격이 없는 경우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


5.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ㅇ 기술평가 점수가 기술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ㅇ 종합평가점수 = 기술능력평가점수(80%) + 입찰가격평가점수(20%)


6. 하도급 허용여부 : 불허


7. 공동도급 허용여부 : 단독 또는 2개사 이내로 공동수급(공동이행) 가능


  가. 공동이행방식으로 참여시 구성원의 공동수급협정내역을 반드시 아래의 기한까지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http://www.g2b.go.kr)에서 구성원이 송신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을 확인하고 반드시 승인처리를 하시기 바랍니다.


  나. 공동이행방식으로 공동수급 시 공동수급체 구성원 각각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10% 이상이어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 시 대표수급체는 공동수급업체 간 상호 협의하여 정합니다.


  라. 공동수급협정서에 대한 대표업체의 승인은 전자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고 전자입찰서 제출 이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을 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 업체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고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다른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중복으로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이중 참여시 해당 공동수급체의 입찰을 전부 무효로 함)


  마.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마감일 : 2024. 12. 2. (월) 18:00


8. 제안서 제출 및 접수 (온라인 접수)


  가. 제안서 제출


  ㅇ 제출기간 : 입찰서 제출기간과 동일


  ㅇ 제출장소(온라인) : 나라장터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첨부파일 조달업체 E-발주시스템 매뉴얼 참고


  ㅇ 제출서류(자세한 체출내역은 첨부의 제안요청서 필히 참조)


   1) 정성제안서 : PDF 파일 제안서(A4용지기준, 50페이지 이내)

       - 원본(업체명 기입), 사본(업체명 표기 금지) 각 1부



   2) 정량제안서 : 제안서 서식 및 계량평가 관련 증빙서류 1식


     투입인원 등에 대한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자격증 및 기타 회사명이 기재된 각종 증빙서류 등


     ② 신용평가등급확인서(공공기관제출용)



   3) 입찰서 기타서류 : 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1식


     나라장터에서 출력한“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증”


     ② 법인등기부등본 및 사업자등록증


     ③ 인감증명서(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 모든 서류는 원본 또는 사실과 다름없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 제안서 제출 시 유의사항


  ㅇ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ㅇ 입찰자는 제안서의 정상송신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ㅇ 제안서 제출 확인 방법


   1) 나라장터를 통한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 공고상세‘제안서 제출/결과 확인’버튼으로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


   2) E-발주시스템을 통한 제안서를 제출한 경우

      : E-발주시스템의‘제안’–‘제안내역확인’메뉴에서 제출여부 확인


  다. 제안설명회 : 본 용역은 제안설명회를 개최하지 않습니다.


8. 입찰 진행일정


  가. 전자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 2024. 11. 26. (화) 09:00


  나. 공동수급협정서 및 입찰보증금 제출마감일 : 2024. 12. 2. (월), 18:00


  다. 전자입찰서 및 제안서 접수 마감일시 : 2024. 12. 3. (화) 10:00


  라. 전자입찰서 접수 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


  마. 전자입찰서 개찰일시 : 2024. 12. 10. (화) 11:00

※ 본 입찰의 예비가격기초금액부가가치세, 이윤이 포함된 금액이므로 가격입찰시 이윤(인건비, 경비, 일반관리비의 합계의 10%) 및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응찰해야 하며, 낙찰자가 부가가치세 신고의무가 면제되는 사업자의 경우에는 부가가치세제외한 금액으로, 당해 과업이 비영리법인의 목적사업인 경우에는 이윤 설계금액에 낙찰율을 곱한 금액을 제외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 제안서 평가일정에 따라 개찰일시는 변경될 수 있으며, 개찰일시가 변경될 경우 우리공사 전자계약시스템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하며 별도 개별 안내는 하지 않습니다.


9. 제안사 제안내용 발표회 (별도 통보 예정)


  가. 일시 및 장소 : 제안서 제출마감후 별도통보

      * 제안자가 많을 경우 제안서 발표 일정이 2일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나. 발표시간 : 30분 이내 (Presentation 20분, 질의응답 10분)

  다. 발표순서 : 제안업체명 가나다순

     - 제안서 평가일정에 따라 개찰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라. 발표자 : 실제 본 용역을 수행할 책임연구원

 

10. 제안서 평가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제안서에 대한 평가결과 제안서평가 점수가 제안서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대상으로 하여 입찰가격이 예정가격 이하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고,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의 제안서평가 점수와 입찰가격평가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합니다.


  나. 기술제안서평가의 비중은 80%(평가방법은 제안요청서의 기술제안서 평가기준 참조), 입찰가격평가의 비중은 20%를 적용하고, 입찰가격에 대한 구체적인 평가방법은 우리공사「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세부기준」을 적용합니다.


  다. 최고득점 평가점수가 동일한 입찰참가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제안서점수가 높은 입찰참가자가, 제안서 점수도 동일한 경우 제안서평가 세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입찰참가자가 선순위가 됩니다. 세부항목의 배점이 동일한 경우의 평가방법은 첨부의 제안요청서 상의 평가방법에 따릅니다.


  라. 해당 공고는 차등점수제 및 원가절감의 적정성 평가를 시행하지 않습니다.


11.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납부대상자 : 우리공사 용역입찰유의서 제6조제4항제2호 가목(입찰공고일 이전 1년이내 시행령 제76조제2항제2호가목의 사유로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은자) 및 나목에 해당하는 자


  나. 납부기한 : 2024. 12. 2. (월), 18:00


  다. 납부금액 : 입찰금액의 2.5%


  라. 납부장소 : 한국지역난방공사 재무처 계약부


  마. 상기 ‘가’ 의 입찰보증금 납부 대상자 이외의 입찰자의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 상의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바. 낙찰자로 선정된 입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2.5%)은 우리공사에 귀속됩니다.


12. 입찰의 무효


  가. 국가계약법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우리공사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의 규정에 해당한 입찰은 무효로 처리됩니다.


  나.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이 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3. 청렴계약시행


  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4)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나.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가” 각 호에 따른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 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이 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계약담당자는 “가”의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라. 우리공사에서는 “가”의 부조리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우리공사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를 숙지하고 청렴계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조달청 나라장터 입찰서 상의 청렴계약서로 갈음)


  마.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공정계약 시행


  가. 우리공사는 계약의 투명하고 공정한 이행을 위해 공정계약서약 제도를 운영하며 아래 각 호의 사항을 준수합니다.

    (1) 계약상대자에게 금품, 향응, 취업제공 등 요구행위  및 계약을 이유로한 부당한 압력행사 금지에 관한 사항

    ② 계약상대자에 대한 경영․인사 및 계약상대자와 제3자 간 계약내용에 대한 개입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③ 계약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의무를 부과하거나 우리공사의 부담을 전가하는 행위 금지에 관한 사항

    ④ 국가계약법 등을 위반하여 계약상대자의 권리를 제한하거나 의무를 부과하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⑤ 계약상대자의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 및 상생발전에 관한 사항


  나. 최종 계약시 상기 내용이 포함된 ‘공정계약서약서’를 작성하여 계약에 반영합니다.


15. 기  타


  가. 본 입찰은「지문인식신원확인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지문인식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에 따라 2024년 1월 1일부터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제출한 업체는 지문정보의 사전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록 모두 포함)을 하지 않아도 횟수나 기한의 제한 없이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지문정보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 업무가 정지됨에 따라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입찰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별표2>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 적용 신청서”를 전자조달시스템을 제출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되므로 입찰자는 우리공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전자입찰시스템이용약관,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용역계약특수조건」및 「용역계약일반조건」,「과업내용서」, 우리공사「입찰및계약집행지침」,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령」및「계약예규」)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다.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조달청 나라장터 입찰서 상의 조세포탈 등 유죄판결 비대상자 서약서로 갈음).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본 입찰에서「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제76조 규정에 해당하는 입찰자에 대하여는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받을 수 있음을 유념하여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마. 본 입찰의 복수예비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예비가격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예비가격기초금액의 98%~102% 범위 안에서 서로 다른 15개를 작성하며,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선정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바.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개찰결과 담합한 혐의나 흔적이 있다고 인정될 때에는 유찰시키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하며 모든 입찰자는 재입찰 조치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아.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본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또한 낙찰 후 계약체결 전에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계약체결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자. 본 계약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인지세법」 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우리공사 입찰 및 계약집행지침 제25조제3항에 의거 계약상대자가 납부한 인지세액 중 50%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급합니다. 계약상대자는 기성 또는 준공대금 청구시 인지세 납부 영수증 등을 첨부하여 인지세를 청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차. 계약상대자는 계약대가 청구 시 국세징수법 제5조(납세증명서의 제출), 지방세 기본법 제63조(납세증명서의 제출 및 발급) 및 국민연금법 제95조의2(연금보험료 등의 납부증명), 국민건강보험법 제81조의3(보험료의 납부증명)에 의거 국세, 지방세 납세증명서 및 국민연금 납부증명서, 국민건강보험료 납부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카. 본 공고내용 및 심사기준 등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내용은 우리공사 전자계약시스템(https://econtract.kdhc.co.kr)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타. 본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한국지역난방공사 계약부(☎031-780-4157) 및 담당자 이메일(bizksw@kdhc.co.kr)을 통하여 신고하거나, 첨부된 이의제기 안내문 상의 신고처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파.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번호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구   분

부  서

전화번호

과업내용 및 제안서 작성 등

열수송처열 수송관리부

031)8018 – 6512~3

입찰 및 계약절차 등

재무처 계약부

031) 780 - 4157

제안서 제출 관련 시스템 문의

 조달청 e-발주시스템

유지/운영팀

070) 4056 -

6414, 6134, 6467

 이상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25일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











계약업무 불편사항 및 이의제기 안내문


안녕하십니까?

항상 지역난방사업에 협조하여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본 계약업무와 관련하여 귀사와 좋은 인연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국지역난방공사는 계약업무가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계약업무 시 불편했던 사항이나 개선해야할 사항 및 이의제기 사항 등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의 민원을 면밀히 검토하고 개선하여 최상의 서비스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업무처리기준이나 절차 등이 공개되지 않아 불편한 사항

√ 계약업무 진행에 따른 이의제기 사항

√ 업무담당자의 불친절 행위에 관한 사항

업무담당자의 일처리가 공정하지 못하거나 윤리경영에 역행하는 사항

업무담당자의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부당한 지시․요구에 관한 사항



 

[불편사항 및 이의제기 신고처]

 

 

 

 입찰 관련 이의제기

부정/비리/금품/향응/갑질 

(아래의 방법 중 하나의 방법으로 신고 가능)

재무처 계약부 김리진부장

Tel : 031-780-4150,

e-mail : lj207403@kdhc.co.kr

【전화․이메일】 감사실 (031-780-4074, eleven@kdhc.co.kr)

 

【QR】 QR코드 앱 QR 스캔 신고

【PC】 레드휘슬 홈 기관명 검색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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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입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 동반성장 지원사업 안내

 

 

 

 

 

 

 

동반성장비   전

 

중소기업과 함께, 에너지 비즈니스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기업

 

 

 

 

 

 






 

 

 

 

 

 

추  진

전  략

 

1탄소중립대응미래 기술개발환경조성

2클린테크창업·벤처육성및에너지효율개선 지원

3맞춤형 판로지원 및 경영개선 지원

 4성과공유 지속 추진 상생협력강화

 

 

 

 

 

 


 

 

 

 

 

 

중점

추진

과제

 

사각형입니다.집단에너지분야 협력R&D·실증 지원

 

사각형입니다.국산화 지속 및  기술개발 촉진 

사각형입니다.협력중소기업 기술혁신지원

 

사각형입니다.클린테크창업·벤처기업 육성

사각형입니다.온·오프라인 판로지원

 

사각형입니다.협력사경영개선 지원

사각형입니다.협력이익·성과공유 맞춤지원

 

사각형입니다.상생결제활용확대

 

 

 

 

 

 


한국지역난방공사는 협력중소기업과상생협력·동반성장 통한 ESG 경영실현을 위하여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동반성장 소개, 지원 관련 내용은 우리공사 홈페이지(https://www.kdhc.co.kr) 내 경로(‘ESG 경영’ → ‘사회’ → ‘동반성장’) 에서 확인 가능하며 지원사업과 관련한 상세한 내용은 동반성장부(780-4731~3)로 문의바랍니다.

그림입니다.

□ 협력중소기업 지원사업 


기술경쟁력 강화지원

구 분

내 용

비 고

공동투자형 

기술개발사업

⦁구매조건부 공동투자형 기술개발사업

 

- 일반과제, 소부장 등(정부+한난)

별도 공고

(중소벤처기업부)

현장실증(Test Bed)

지원 

집단에너지시설에 대해 협력중소기업이 개발한 기술·부품 등을 적용·설치하여 효율성, 안전성 등 검증

 

- 공공기관 합동 통합공모 연2회(상·하반기) 모집

별도 공고

(K-테스트베드 플랫폼)

기술개발 촉진 지원

⦁신기술 인증(NEP, NET 등), 지식재산권

  (특허, 실용신안 등), 해외규격 인증 취득 지원

 

- 총 소요비용의 75%

별도 공고

(상생누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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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난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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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보호 역량강화

⦁중소기업 핵심기술 탈취·유출 등 예방을 통한 기술보호를 위한 임치 수수료 지원

 

- 기술임치수수료 100%

수시접수

(상생누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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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역량 강화지원

구 분

내 용

비 고

대·중소기업 혁신파트너십

지원

⦁협력중소기업의 생산성 혁신, 수출활성화,

  스마트 혁신을 위한 전문 컨설팅 지원

 

- 제품혁신, 프로세스혁신, 조직혁신 등

별도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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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협력중소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 제품설계, 공정개선 등 최첨단이 결합된 솔루션 구축

별도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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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생형 창업·벤처기업

⦁집단에너지 분야 협력중소기업(창업 7년 내) 사업화 자금 지원

 

- 에너지효율 개선·절감 분야 등

별도 공고

(상생누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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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로 지원사업

구 분

내 용

비 고

해외마케팅지원

⦁해외시장 수출 상담, 국제전시회 참가,

  외국어 인쇄물·홈페이지 제작 비용 등

 

- 지원 사업종류별 지원기준, 지원금액 등 확인 必

별도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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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상담회

희망 중소기업 대상 1:1 맞춤형 구매상담회 개최로 중소기업 판로 개척지원

- 정부 구매상담회 동참 및 자체 구매상담회 개최

연 중


➍ 금융대출 지원

구 분

내 용

비 고

공공구매론

우리 공사 계약체결 사실을 근거로

  계약금액의 80%까지 대출 지원

수시 접수

(상생누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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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반성장 협력대출

협력중소기업에 대해 금리 인하 혜택

  부여(기업은행 대출 심사 후 진행)

수시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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➎ 협력사 복지지원

구 분

내 용

비 고

장기재직 지원

⦁협력중소기업의 장기재직자 포상 지원을

  통해 핵심인력 장기재직 유도 지원

별도 공고

(상생누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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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자 휴가비 지원

⦁한국관광공사의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참여시, 기업 분담 비용(10만원/인) 지원

별도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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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사근로자 동계

근무복지원

⦁협력중소기업 근로자의 동계 근무복 지원

별도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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