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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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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34627-00 공고일시  2024/11/25 13:45
공고명 2025년 미추홀 IoT 주차정보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공고기관 인천광역시 수요기관 인천광역시
공고담당자 이영주(☎: 032-440-245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3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0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3,497,000 원
   
배정예산
123,497,000 원
   
추정가격
112,27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광역시 공고 제2024-2623호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2025년 미추홀 IoT 주차정보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 용역기간: 2025. 1. 1. ~ 2025. 12. 31. 까지

 ○ 기초금액: 금123,497,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예산 배정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고, 확정 후 예산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이 발생

   (계약체결 지연 시 용역 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일부터 정산하여 지급)

 

❍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및 이윤이 포함된 금액으로서 모든 응찰업체는 이윤,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하여야 하며, 비영리법인(법령이나 정관에서 정한 목적사업인 경우) 및 면세사업자는 낙찰금액에서 이윤 또는 부가가치세 등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용역개요: 과업지시서 참고

 ○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2024. 11. 26.(화) 10:00 ∼ 2024. 12. 3.(화) 10:00

 ○ 입찰집행(개찰): 2024. 12. 3.(화) 11:00/ 인천광역시 회계담당관실 입찰집행관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 결과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을 실시하며,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니 개찰결과를 확인하신 후 당일 14시까지 재투찰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 전자입찰·제한경쟁·총액입찰·청렴서약제 시행대상 계약입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따라 집행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전자입찰서의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 참가자격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 등록정보에 의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써 아래 1)~4)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1)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인천광역시 있는 업체  * 지사투찰 불허

  2) 「소프트웨어산업 진흥법」제24조 규정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 서비스사업)업종코드 1468】와「정보통신공사업법」제14조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종코드 0036으로 등록된 업체

  3)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중소벤처기업부고시)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4)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정보시스템 개발서비스(8111159901), 소프트웨어유지 지원서비스(8111229901), 정보시스템 유지관리 서비스(8111189901)】를 모두 소지한 업체

 

《참가자격 유의사항》

 

 

 

 ①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②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되지 않는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https://www.smpp.go.kr)

 ③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 본 사업은 사업금액이 20억 원 미만인 사업으로,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규정에 따라 대기업인 소프트웨어 사업자는 입찰참여가 제한되며,「소프트웨어 진흥법」제48조 제4항 및「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본 용역은 단독이행방식이며, 하도급 금지입니다.      


 ○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낙찰자 결정방법(적격심사 낙찰제)

 ○ 예정가격 결정: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 3%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작성하여, 투찰자에 의해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의 산술 평균가를 예정가격으로 합니다.


 ○ 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 가격으로 입찰한 자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며,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4.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에 의거 평가한 결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참고 : 인천광역시 홈페이지 → 정보공개포털 → 계약정보공개시스템 → 계약법규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 경영상태 평가는 재무비율 또는 신용평가등급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 방법)

    ※ 재무비율로 평가 시 기준비율은 한국은행 발행 2023년 기업경영분석(2024년도 발행,

     J63. 정보서비스업을 적용합니다. (자기자본비율 58.22%, 유동비율 127.12%)


 ○ 격심사 특별신인도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해당용역 최근 3년간 실적합계액  해당용역 기초금액(금123,497,000원) 이상인 경우로 평가합니다.

     - 해당용역 실적범위: 주차정보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 용역실적은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

       단, 민간계약 실적인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사본, 계약서 사본 등 증빙 자료를 첨부하적증명서를 제출한 경우에 한함. (‘사실과 다름 없음’을 날인하여 제출)

     ※ 용역실적 인정 여부는 발주부서의 판단에 따릅니다.

        (담당자: 교통정보운영과 이정욱주무관 ☎ 032-440-1783)

     ※ (특별)신인도 가산점은 해당용역 수행능력 배점 한도 내에서 적용합니다.(초과부분 미적용)  


 ○ 개찰결과 적격심사대상자는 통보서 접수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회계담당관실에 제출하여야 하며,낙찰자로 처리(결정)된 후에도 계약체결 대상 업체로 부적합한 하자 발견 시 계약대상 선순위에서 배제할 수 있습니다.


 ○ 찰자로 처리(결정)된 후에도 계약체결 대상 업체로 부적합한 하자 발견 시 계약대상 선순위에서 배제할 수 있습니다.


 ○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나라장터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 추첨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낙찰자 결정)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합니다.

    단,「지방계약법」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 때에는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아울러찰참가 행위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에 의해 이 모든 사항을 사전 승낙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입찰의 무효

 ○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용역입찰 유의서 및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의 무효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 입찰참가자격등록증 상의 상호 및 대표자(다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 청렴계약 이행 준수

 ○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되며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인천광역시에 청렴계약이행각서(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날인한 청렴계약이행각서(서약서)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인천시가 상생결제 약정 체결한 은행(택1)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농협(NH다같이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0. 기타사항

 ○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용역입찰 유의서, 지방자치단체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사항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현장설명 및 입찰참가등록은 생략하며 낙찰일로부터 10일이내 계약하여야 합니다.

 ○ 계약자는 인천광역시가 발행하는 소정의 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하며,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릅니다.

 ○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시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인천광역시 청렴한세상인천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신고(Help Line) 및 전화(032-425-1298), 팩스(032-429-1298)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처

  

사업관련

:

교통정보운영과

이정욱

주무관

(☎032-440-1783)

계약관련

:

회계담당관 

이 영 주 

주무관 

(☎032-440-2454)

전자입찰관련 

:

조달청

조달청 Help Desk

(☎1588-0800)

  인천시에서는 약체결 시 종이서류제출을 위한 행정기관 방문없이 ‘문서24’ & ‘나라장터 & 전자대금청구시스템’ 활용하여 계약서류를 제출하는 ‘종이 없는 전자계약’ 제도를 시행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25.


인천광역시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