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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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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34566-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1/25 14:18
공고명 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교육원 천마산야영교육장 철거공사 건설폐기물 처리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교육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교육원
공고담당자 본원계약담당자(☎: 031-5175-861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5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4 14:00 개찰(입찰)일시 2024/12/04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3,441,201 원
   
배정예산
123,441,201 원
   
추정가격
112,219,274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교육원 공고 제2024-13호


 2024년 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교육원

천마산야영교육장 철거공사 건설폐기물 처리 용역 공고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25.


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교육원 분임재무관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

   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

     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서 제출에 부치는 사항

용역명

입찰서 제출기간

개찰일시 및 장소

설계(기초)금액

(단위:원)

용역 기간

서울특별시교육청

학생교육원

천마산야영교육장

철거공사 건설폐기물처리용역

2024. 11. 25. 15:00

∼2024. 12. 04. 14:00

2024. 12. 04.(수)

15:00

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교육원

계약담당자 집행관 PC

금123,441,201원

-추정가격 금112,219,274원

-부가가치세 금11,221,927원

착수일로부터 

21일

※ 용역의 착수일: 본 용역은 철거공사와 같이 수행되며 반드시 용역착수일은 발주기관과 협의하여야 하며 착수예정일은 2025년도 2월 ~ 3월로 예정하며 기상상황 등 공원관리청이 정하는 사항에 따라 착공시기는 달라질 수 있음.

 ※ 용역현장: 경기도 남양주시 호평동 산1-1 학생교육원 천마산야영교육장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전자계약․전자청구 집행용역입니다.

  나.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은 총액입찰입니다.

  다. 본 용역은 지역제한(서울특별시, 경기도) 대상 입찰입니다.

 라.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마. 본 용역은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바. 본 용역은 청렴서약제 적용 용역입니다.

  

3. 입찰참가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로서 「건설폐기물의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에 의한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폐기물 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 허가를 득한 업체 또는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 허가를 득하고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표2의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의 허가기준을 충족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 등록 및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에 의하여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함(공휴일은 등록이 불가함)

    ※ 입찰서 개찰 당일 등록한 업체가 낙찰될 시 입찰무효처리 함

  다. 전자입찰 입찰자 미등록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조달청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조달청 정보관리과 Help Desk(1588-0800)  

  라.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4. 과업설명(과업지시서 등 열람)

  가. 본 용역은 별도의 과업설명이 없으며 과업지시서는 수시 열람이 가능합니다.

  나. 열람장소: 서울특별시학생교육원 재정지원과 계약담당자(☎ 031-5175-8620)


5. 개찰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예비가격 작성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에서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으로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15조 제3항에 따른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 고시)」 - [별표] 4. 추정가격 2억원 미만 용역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을 적용하며, 입찰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 낙찰하한율 87,745% 이상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당해용역 수행능력 세부기준

  ① 이행능력은 당해용역 금액대비 최근 3년간 용역수행금액 및 당해용역 수행능력을 평가합니다. 용역수행  금액은 실적증명서에 의하여만 평가하므로 실적증명서는 반드시 수집·운반실적, 중간처리실적으로 구분하여 발급받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3년간 용역수행금액은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추정가격 기준입니다.)

     

업       종

기 준 금 액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

53,671,385원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58,547,889원

  ② 당해용역 수행능력의 평가기준(입찰공고일 기준)

     - 당해용역 1일 평균 수집·운반량은 37.4톤을 적용 평가합니다.

     - 당해용역 1일 평균 중간처리량은 37.4톤을 적용 평가합니다.

 ③ 용역이행능력평가는 협회에서 평가등급 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합니다.

 ④ 경영상태는 입찰공고일 이전 가장 최근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 ‘신용평가등급확인서’에 의해서만 평가합니다(동 확인서가 없는 경우 최저등급으로 평가).

  ⑤ 대표배출지: 경기도 남양주시 호평동 산1-1 천마산야영교육장


  

  다.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되어 서류제출의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없이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처분을 받게 됩니다. 적격심사 결과 종합평점이 95점에 미달되면 차순위 최저가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적격심사서류 제출[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 참고(환경부 고시)]

구분

서류명

적격심사

서류

① 적격업체평가신청서 1부

② 각서 1부

③ 적격업체 자기평가 및 종합평가표 1부

④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1부

  (용역이행실적은 수집·운반용역과 중간처리용역으로 구분하여 제출)

⑤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⑥ 기술인력보유 현황(해당시) 1부 및 인력보유 증빙 서류 1부

   (4대보험 등 가입증명서)

⑦ 시설보유 및 적용기술 현황 1부

⑧ 장비보유 현황 1부 및 장비보유 현황 입증 서류 1부

⑨ 용역이행능력 평가등급 증명서 1부

신인도 평가에 필요한 서류(허가 관할청, 관계기관 또는 「건설폐기물의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제 55조의 규정에 따른 협회에서 확인한 서류 1부

⑪ 건설폐기물처리업 허가증(영업대상폐기물이 확인 가능할 것) 사본 1부 및 건설폐기물 수집 · 운반업 허가증 사본 1부

⑫ 사업자등록증사본 1부

⑬ 법인등기부등본 1부

⑭ 인감증명서(법인인 경우 법인인감증명서) 1부


6.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와 동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의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는 입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입찰유의서 등)의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서 제출은 무효임을 알려드리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7호 규정 관련 기준에 해당되는 업체는 입찰보증금 납부면제가 가능하며, 입찰 보증금 납부 면제자의 경우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 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청렴서약제 적용

  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하며, 이 청렴서약 사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등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입찰 참가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수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이행서약서」등을 대표자가 서명 후 제출하여야 하며, 중대재해처벌법 제5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 제9조(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규정에 따른 세부 이행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붙임 자료 참조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1장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견적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에 따라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입찰대리인이 대리권이 있는 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1. 기타 참고사항

  가. 본 건 계약은 G2B를 이용한 전자계약 방식으로 시행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및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시행규칙 및 회계예규 등에 관하여 입찰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동일 IP 중복 투찰 제한)

 라.「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제6조2(청렴서약제)」에 의거 입찰서 제출시 청렴서약서에 동의하여야 하며,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바. 본 건의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전자입찰홈페이지(www.g2b.go.kr)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2. 보충정보 제공처 

    가. 문의내용 및 전화번호

      1) 입찰 및 계약 문의: 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교육원 재정지원과(☎031-5175-8620)

      2) 과업내용서 문의: 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교육원 운영지원과(☎031-5175-8624)

      3) 나라장터시스템 이용 안내: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나. 본 입찰의 공고문 및 기초금액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입찰정보-용역-공     고현황〕에서 확인하고, 예정가격 및 입찰 결과는〔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     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관련 회계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e-고객센터-법령정보”    또는 조달청 홈페이지의 “정보제공-법령정보”에서 열람하실 수 있으며, 지방자치    단체 계약에 관한 예규는 행정안전부 홈페이지의 “정책자료-법령정보-훈령/예규/    고시”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붙임 2

 

추락재해 예방 체크리스트

[추락위험이 있는 작업을 할 경우 공사·용역업체에서 작성하여 제출]


■ 공사(용역)업체명 :                     

■ 점검자     :               (서명)

■ 점검일자   :  20  .   .   .


번호

점 검 내 용

점검결과

아니오

1

 개인보호구(안전모, 안전화, 안전벨트 등)의 지급하고 작업자에게 착용하고 작업을 하도록 하겠습니까?

 

 

2

 추락위험이 있는 장소의 작업일 경우 2인 1조 작업을

 하도록 하겠습니까?

 

 

3

추락재해 관련 충분한 사전 안전성을 사전 검토 후 작업을 하겠습니까?

 (예- 작업구간이 지붕일 경우, 작업구간의 개구부 여부,

 이동식비계 및 사다리 상태)

 

 

4

 추락 위험이 있는 장소의 작업발판 또는 안전대 걸이

 시설을 설치하고 작업을 하겠습니까?

 

 

5

 로프 작업 시 안전조치를 취하고 작업을 하겠습니까?

 (로프 설치 시 2점 고정, 안전벨트 및 추락방지대 착용) 

 

 

6

 차량탑재형 고소작업대(스카이)를 사용 시 안전조치를 취하고 작업을 하겠습니까?

(안전검사, 안전대 걸이, 아웃트리거 설치, 신호수 배치 확인)

 

 

※ 해당사항이 없으면 점검결과에 ‘해당무’ 표기

※ A/S 등 1회성 작업의 경우에도 반드시 체크리스트 작성

 

 

 

 

안전보건 점검사항 및 조치사항 (예시)

 

 

 

 

1) 사다리 작업 → 개인보호구 착용(안전모, 안전벨트, 안전화), 전도방지대 설치, 2인1조 작업

2) 이동식비계 작업개인보호구 착용(안전모, 안전벨트, 안전화), 안전난간대 설치, 전도방지대 설치

 3) 외부로프 작업 → PP로프 점검(탑승용 20mm, 보조로프 16mm), 로프 설치 시 2점 고정

                    추락방지대(코브라) 착용

 4) 차량탑재형 고소작업대 작업 → 탑승대 안전난간 설치, 탑승자 안전대 걸이, 신호수 배치

 5) 밀폐공간 작업* → 안전보호구(송기마스크, 안전대, 구명밧줄) 사용 및 감시인 배치

  *비트, 저수조, 물탱크, 정화조탱크 등에서의 작업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      업체명     )는 중대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 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본 공사/용역/물품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여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법적 처벌 및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서 약 자

주    소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