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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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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33849-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1/25 14:33
공고명 연구소 정보시스템 고도화사업 감리용역
공고기관 국방기술진흥연구소 수요기관 국방기술진흥연구소
공고담당자 강현제(☎: 055-751-443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2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4/12/15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16 15:00 개찰(입찰)일시 2024/12/16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1,629,000 원
   
배정예산
81,629,000 원
   
추정가격
74,208,182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번호 : E2024-0032호]

용역 입찰공고문

(협상에 의한 계약, 전자입찰)

입찰에 부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 합니다.

국방기술진흥연구소 재무책임원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와 「방위사업법」 제6조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반드시 아래의 청렴계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우리 회사(기관)는 「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 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적으로 호응하여 국방기술진흥연구소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용역, 물품구매 등의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우리 회사(기관)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다음 사항을 서약합니다.

 1. 입찰가격의 사전공개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또는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뇌물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기로 약속하거나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3. 우리 회사 임·직원이 관계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고 내부 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4. 본 건과 관련한 하도급 계약의 체결 및 이행에 있어서 원 도급자로서의 우월한 지위를 이용하여 하도급자로부터 금품을 수수하거나 부당 또는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5.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를 연구원 직원에게 제공을 요구 또는 받지 않도록 하며, 계약이행과정에서 알게 된 연구성과물 등 특정정보를 임의로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지 않겠습니다.

 6.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 제1항 제2호(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 입찰자 : 입찰금액의 100분의 2.5

     -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5

 위 청렴계약 이행 서약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우리 회사(기관)가 계약상대자로 결정될 경우, 위의 서약 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 이행하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는 국방기술진흥연구소로부터 입찰참가자격제한, 계약해제(해지) 등의 조치를 받더라도 우리 회사(기관)는 국방기술진흥연구소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국방기술진흥연구소 정보시스템 고도화사업 감리용역

나.

수요기관

:

국방기술진흥연구소

주소 : 경상남도 진주시 충무공동 사들로 123번길

       (우편번호 : 52852)

다.

계약방법

:

제한경쟁(총액) 협상에 의한 계약

라.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

마.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25.4.14.까지

 ※ 감리대상사업 용역기간 : ’24.10.16. ~ ’25.4.14.

바.

세부품명 및 수량

:

붙임의 제안요청서 참조

※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공고문, 제안요청서 등)을 반드시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기초금액

:

81,629,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아.

설명회 일시/장소

:

생략

자.

입찰 개시 및

마감일시

:

2024.12.12.(목) 15:00 ~ 2024.12.16.(월) 15:00

차.

개찰일시 및 장소

:

기술능력평가 이후 / 입찰집행관 PC

카.

기타사항

:

공동계약 가능(공동이행방식)

※ 기타 세부사항(상세과업지시 등)은 수요기관 요청문서에 의하며 전자입찰 공고서에 첨부된 내역서, 규격서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투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오니 입찰서 제출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에 해당에 의한 자격을 구비한 자, 동법 제27조 제1항 등의 사유로 입찰참가 자격제한을 받은 자는 제한기간을 경과한 자, 동법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인 경우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난 자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시까지 전자정부법 시행령 제73조 및 정보시스템 감리기준(행정안전부 고시)에 의한 정보시스템 감리법인(업종코드 : 6146) 및 소프트웨어진흥법 제58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업종코드 : 1468)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다. 본 입찰은 20억 미만 사업으로「중소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에 따라 대기업 및 중견기업의 입찰참여를 불허함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마. 행정안전부 및 조달청 나라장터에 정보시스템 감리법인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로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아야 함

   1) 사업자와 감리법인이 같거나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2조에 의한 지주회사, 자회사, 손자회사의 경우 또는 동일 기업집단에 속한 경우

   2) 사업자와 감리시행자가 임·직원의 관계에 있는 경우

   3) 사업자 및 감리법인의 대표자 또는 투입 감리원이 민법 제777조에 의한 친족관계에 있는 경우

   4) 기타 감리의 독립성을 침해할 수 있는 특수 관계에 있는 경우

   5) 입찰 당시 행정안전부로부터 등록취소 또는 업무정지명령을 받아 업무정지 기간 중에 있는 감리법인

   6) 부정당 지정업체




3.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의 ‘가격입찰서’와 ‘제안서’는 전자제출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와 제안서를 모두 제출하여야만 입찰 참가 가능합니다.

 나.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1) 일시 : 제안서 기술평가 완료 후 개찰

   2) 장소 : 입찰집행관 PC

 다. 제안서 제출

   1) 기  간 : 가격입찰서 제출기간과 동일

   2) 방  법 : 온라인 제출

   3)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는 반드시 나라장터(e-발주시스템)를 통하여 전자적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는 순서에 상관없이 제출 가능하며, 제안서는 가급적 마감 전일까지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제안서는 다음과 같이 파일명을 지정하고, PDF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①정성적 제안서 1식

     ②기타자료 1식

     * 제안서는 반드시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여 작성 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5) 제안서 및 입찰참가신청 서류 등은 “제안서 제출 매뉴얼”을 참고하여 나라장터(e-발주시스템)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공지사항 ⇒ “제안서 제출 매뉴얼” 

     * 제안서 제출 후 반드시 조달업체업무 ⇒ (물품, 용역)투찰관리 ⇒ 기술평가제안서 메뉴에서 제안서 제출사항 및 다음의 제안서 제출 유의사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e-발주시스템 유지·운영팀 (070-4056-6414, 6134, 6467)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메인화면 ⇒ “조달업체 매뉴얼”

      - 정성적 제안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정성제안서' 선택 제출

      - 발표자료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발표자료' 선택 제출

      - 기타서류 (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입찰서 기타서류' 선택 제출

기타 유의사항

  1. 제안서는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하여야 하며, 반드시 나라장터에서 제안서 최종제출 여부를 확인하시고, 최종적으로 제출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정상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3. 입찰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정상송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4.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① 나라장터를 통한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 공고상세 “제안서 제출/결과확인” 버튼으로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

    ②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안서를 제출 한 경우
   - e-발주시스템 “제안 > 제안내역확인” 메뉴에서 제출여부 확인

  5. 제안서 제출 시 계약담당공무원의 제안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이름, 전화번호 등)

  6.「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제6조의2 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함으로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와 첨부 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발표자료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7.「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제11조(전자문서의 송신수신) 제4항 및 같은 법 행령 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부기준」제6조 및 제7조를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8. 우선협상대상자는 수요기관에서 요구할 경우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CD 또는 인쇄물형태의 제안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최종 제출 이후에는 제안서 제출내역 수정 및 제안서 다운로드 불가능 합니다.


4. 제안서 평가

                                                                                                        

 가. 제안서 평가 관련사항 (사업부서 주관) : 별도 통보

 나. 평가일시 및 장소 등이 변동될 경우 사업주관부서에서 별도 공지할 예정입니다.

 다. 제안서 평가는 조달청의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부기준」과 수요기관의 「연구 및 용역업무 관리규정 」을 준용합니다.

     ※ 제안서 평가에 관한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 기준

                                                                      

 가. 협상대상자 선정 및 계약절차

입찰공고 →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접수 → 제안서 평가 →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 → 계약체결

 나. 협상은 제안서 기술평가(90%)와 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합니다.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다. 제출된 서류(제안서 포함)가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것으로 판명된 때에는 협상대상자 및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됩니다.

 라. 기타 사항은 기재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의합니다.


6. 공동계약

                                                                                                        

 가. 구  성 : 필요 시 공동이행방식으로 공동계약이 가능합니다.

   1) 공동이행방식의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가 본 입찰에서 요구하는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2)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 포함하여 5인 이하로 구성하여야 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10%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3)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나.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1) 제출기한 :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18시까지

      ※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2)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전자적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3) 대표사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조달업체업무-용역-투찰관리-공동수급협정서승인’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여부를 확인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동 시행규칙 제44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일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 (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 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우리기관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국고에 귀속되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및 동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하여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다.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1) 「국가계약법」 제9조 제3항에 따른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나라장터에서 미수납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

   2) 신용정보관리규약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이거나 계약관이 입찰보증금 납부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

   3) 각 중앙관서의 장(지방자치단체의 장, 공공기관의 장을 포함한다)으로부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아 나라장터에 그 사실이 등록․확인된 자(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은 사실이 있는 대표자 또는 그 대표자가 다른 업체에 고용되어 입찰에 관여하는 경우에는 그 사용자 포함)로서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인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기간 종료일이 2년 이내에 포함된 전체 부정당업자 제재건의 총 제재기간에 따라 다음 각 호의 입찰보증금 이상을 납부하게 하여야 한다.

      ① 총 제재기간이 6개월 미만 : 100분의 10

      ② 총 제재기간이 6개월 이상~1년 미만 : 100분의 15

      ③ 총 제재기간이 1년 이상~2년 미만 : 100분의 20

      ④ 총 제재기간이 2년 이상 : 100분의 25

 라. 납부장소 : 수요기관 재무실(입찰보증보험증권 제출)
- 납부기한 :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18시까지(공휴일 제외)

마. 공동계약의 경우 입찰보증금은 「공동계약운용요령」 제10조에 따라 납부하여야 합니다.


9. 기타사항

                                                                                                        

 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협상 성립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합니다.

 나. 본 입찰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조의2 제2항에 따라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입찰가격 평가 시 사업예산(추정가격+부가세 포함 금액)을 적용하여 평가합니다.

다.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 또는 “원본대조필”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건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제안요청서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마.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어려운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계약담당자는 입찰자가 제출한 서류에 대한 적정성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제출)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관련법규에 따라 계약해지, 부정당업자 제재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 입찰참가자는 유찰된 경우 재입찰 여부를 확인하고 재입찰이 가능한 경우 공고된 일시에 재입찰을 할 수 있으며, 재입찰 여부 미확인 등으로 재입찰에 참여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본 공고의 참가자격에 부적합할 경우 낙찰자로 선정이 될 수 없습니다.

10. 문의사항

입찰참가 자격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수요기관 재무팀(055-751-4437)

사업(제안서) 관련문의

수요기관 정보보안실(055-751-4483)

계약관련 부패/불공정행위 신고

수요기관 감사실(055-751-7403)

 

 

 

 

 

 

본 공고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규정 착오 또는 규정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할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입찰 공고문

2.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 시행규칙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5. (계약예규) 용역 입찰유의서

6.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7. (계약예규) 용역 계약일반조건

8.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

9.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

10. 수요기관 계약일반조건, 계약규정 등

11. 기타 관련 법률 등

위 규정 등은 개정 시 최신 규정 반영

 

<자료검색 방법>

(법령 및 계약예규)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에서 검색

(조달청 고시 등)

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정보제공 ⇨ 업무별 자료 ⇨ 내자구매, 나라장터 운영규정, 품질관리 등에서 각각 검색

 

 

 

 

 



국방기술진흥연구소 재무책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