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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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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34781-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1/25 14:36
공고명 2025년 광주시 공공도서관 관리·운영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광주시 수요기관 경기도 광주시
공고담당자 전은희(☎: 031-760-241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5 22: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4/11/29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2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0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706,104,000 원
   
배정예산
2,706,104,000 원
   
추정가격
2,460,094,545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광주시 공고 제2024–3123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 공고문 및 과업지시서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미확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알려드리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의한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체결 사업으로, 광주시의회 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계약 금액과 기간이 변경될 수 있으며, 착수일이 2025. 1. 1. 이후인 경우 실제 용역 개시일부터 정산하여 대금 지급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광주시 공공도서관 관리·운영 용역

  나. 용역내용 : 시립중앙도서관 등 8개소 시설물 위탁관리 용역 1식(과업지시서 참조)

  다. 용역기간 : 2025. 1. 1.~2025. 12. 31.

  라. 사업예산 : 금2,706,104,000원(금이십칠억육백일십만사천원)

  마. 기초금액 : 금2,706,104,000원(추정가격: 금2,460,094,545원, 부가가치세: 금246,094,545원) 

  ※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서 제출기간 및 개찰에 관한 사항

  가. 전자입찰 개시일시 : 2024. 11. 25.(월) 22:00

  나. 전자입찰 마감일시 : 2024. 12. 2.(월) 10:00

  다. 개찰일시 및 장소 : 2024. 12. 2.(월) 11:00 광주시 회계과 입찰집행관PC

 라. 입찰서 제출방법 : 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투찰)서는 수정 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추고, 아래 자격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반드시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건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 1260) 및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의거 직접생산증명확인서[건물청소서비스(7611150101),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이전인 것으로 유효기간내에 있어야 함]소지한 업체이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라.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규정에 해당할 경우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따라 입찰 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사. 하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4.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가. 공동이행 방식으로 입찰참가가 가능하며, 공동도급 구성원 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이어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공동으로 계약을 이행하는데 필요한 자격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하며, 공동수급체 대표사는 참여율이 가장 높은 업체로 합니다.

 다. 공동수급협정서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가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각 사가 이를 제출한 후 대표업체가 승인하여 입찰마감일 전일 18:00까지 제출하는 것으로 합니다.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 업체의 단독 입찰참가로 간주하고, 추후에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되지 않습니다.

  라. 공동수급체 구성원 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고, 공동수급 참여업체는 타 업체와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결성할 수 없습니다.

  마. 본 사업은 불법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으며 만일 불법 하도급으로 적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을 따릅니다.

  바. 공동수급체의 구성 준수사항, 계약 및 이행 등에 관하여 필요한 부분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을 따릅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2024년 1월 1일부터 지문인식 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23. 12. 21.) 관련하여 지문보안토큰 사용의무가 폐지됨에 따라 2024년 1월 1일부터 향후 별도 고시하는 날까지 아래와 같이 전자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등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지문정보의 사전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록 모두 포함)을 하지 않아도 규정에서 정한 예외적용의 횟수나 기한의 제한 없이 전자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을 받고자 하는 전자입찰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별표 2>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입찰서 제출 전에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 <공지사항> 참조

    나.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이며, 적격심사대상 용역입니다.

  나. 적격심사는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경기도 예규 제739호)」<별표1-1> ‘추정가격 10억원 이상인 단순노무용역’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 최저가(낙찰하한율 87.995%)입찰한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이행실적 평가는 계약일자와 관계없이 이행 완료된 시점이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인 동일 종류 용역 실적의 합계금액으로 평가합니다.

    ※ 이행실적 인정범위 및 여부는 우리시 발주부서(도서관정책과 031-760-8487)의 판단에 의합니다.

      ※ 창업기업, 소기업·소상공인은 7년으로 적용합니다.

        - 인정범위 : 시설관리와 청소를 동시에 이행(준공) 완료한 용역 실적

        - 기준금액 : 2,460,094,545

  라. 경영상태는 신용평가방법 또는 재무제표에 따라 평가합니다.

     신용평가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 제무제표의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관련협회에서 발행한 ‘기업경영분석’ 자료를 적용하며, 관련 협회의 ‘기업경영분석’ 자료가 없는 경우에는 한국은행에서 발행한 「2023년 기업경영분석」의 N74. 사업시설관리 및 조경 서비스업에 따르며, 기준비율은 자기자본비율 40.47%, 유동비율 138.78%를 적용합니다.(결산 확정된 최근 1회계연도).

  마. 적격심사 대상자는 통보를 받은 날(개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명시된 소정의 양식 등 심사에 필요한 모든 서류를 구비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적격심사 대상자가 낙찰자로 결정되지 않은 경우, 다음 순위자부터 개별통지 및 적격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사.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아.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자는 관계 법령에 따라 처리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등에 관한 사항

  가. 입찰보증금 제출은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동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은 광주시에 귀속하며 부정당업자 입찰참가 자격제한을 받게 됩니다.


8. 입찰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이용약관을 따릅니다.



9. 용역근로자 보호조치 준수 이행

  가. 입찰자는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에 따른 외주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관련 확약서를 계약체결시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내용 미이행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 참가자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율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10.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에 관한 사항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 제9절 9.공사 및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대상 계약에서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규정에 의거 노무비를 별도 전용 계좌를 통해 구분관리하고,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11. 보험료 및 퇴직급여충당금 사후정산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제9절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하며,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에 예정가격상의 보험료 등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23조의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항목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금액(월)

금5,242,022원

금678,832원

금6,654,192원

금9,839,521원

  나. 보험료 등의 사후정산을 위하여 기성 및 준공검사 시에 납입확인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12. 청렴계약의 이행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공람·날인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 참고)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바로 계약 통합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4. 입찰 참가자 대상 부패행위 신고제도 안내

  광주시는 공직자의 부조리 행위를 척결하기 위해 “공익신고 및 공직자관련신고”를 접수하고 있습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광주시 공직자의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등이 발생할 경우 홈페이지 내 신고센터를 통해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광주시청 홈페이지(https://www.gjcity.go.kr) → 민원신청 → 각종신고센터 → 공익신고 및 공직자관련신고 



15. 기타 참고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계약법, 동법 시행령 및 동법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등 회계예규, 과업지시서, 청렴계약이행각서 등 기타 입찰에 관한 서류 등을 완전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낙찰자는 「경기도 지역개발기금 설치조례」에 따라 대금 청구시마다 경기도 지역개발채권[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1.5%]을 소화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투찰이 곤란한 경우는 투찰시간 마감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공고문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계약법,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및 정부조달 관련 규정에 의합니다.

  마. 공고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회계과(031-760-5617)로, 용역에 관한 사항은 도서관정책과031-760-8487)으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이용안내에 관한 사항은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4.  11.  25.


광주시  재무관
























[붙임 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