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입찰공고 제2024-1062호
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경기도소방학교 북부캠퍼스 군관리계획결정(변경) 재해영향성검토 용역]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연천군 군관리계획결정(변경) 재해영향성검토 용역
나. 위 치 : 경기도 연천군 백학면 통구리 196-2번지 등 70필지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365일(12개월)
라. 용역개요 : 과업지시서 참조
마. 기초금액 : 금38,400,000원(추정가격 34,909,091원, 부가세 3,490,909원 )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최종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기초금액은 이윤이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비영리법인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이윤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비영리법인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법인설립 목적을 감안하여 이윤은 설계시 적용된 비율만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 총액(소액수의)·전자입찰, 제한(지역)최저, 적격심사 비대상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일시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4. 11. 25.(월) 17:00 ~ 2024. 11. 29.(금) 10:00
나. 개찰 일시 : 2024. 11. 29.(금) 11:00
다. 개찰 장소 :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입찰집행관 PC
라. 재입찰안내 : 재입찰을 허용한 입찰로 재입찰시 개찰 당일 15시까지 재입찰서를 받고 16시에 개찰함.
(단, 재입찰시 응찰 업체에 별도로 안내하지 않으며 재입찰 사항의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
4. 입찰 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해당사업에 관한 사업자등록증이나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서류의 사업장 소재지)가 경기도에 소재한 업체로서,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가. 「자연재해대책법」 제38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32조의2 규정에 따라 방재관리대책대행자(재해영향평가등의 협의업무)[업종코드 : 5105]으로 등록한 업체
나.「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라 소기업ㆍ소상 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에 따라 비영리법인도 참여 가능합니다.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하며 확인이되지 않을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http://www.smpp.go.kr 이용】 단,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견적서를 제출하는 경우는 계약체결일까지)제출하는 경우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포함합니다.
다.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하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 격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 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조달청 공공입찰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이용】
※ 부적격자로서 고의로 입찰에 참가한 자,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제8호 또는 제9호에 의거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하거나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5. 공동수급 및 하도급 : 불가
6. 입찰참가 심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입찰은전자입찰로서조달청입찰참가자격등록 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의규정에의하여보증금 납부는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세입조치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규정에 따릅니다.
7. 입찰(견적)방식 및 제출방법
가. 전자입찰(견적)서는 반드시 조달청 공공입찰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나.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의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견적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동일빈도로 추첨된 번호가 2개 이 상인 경우에는 낮은 번호선택)
나. 낙찰자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8%이상으로 응찰자 중 최저가격 견적자가 낙찰자로 결정되며, 수의계약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아야 하고, 적격심사는 생략하며, 낙찰자는 10일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하며, 낙찰자가 없을 경우에는 재입찰(개찰당일 15:00 마감, 16:00 개찰),또는 새로운 절차에 따라 재공고 입찰을 시행합니다. (단, 재입찰, 변경공고, 공고취소 시 개별 업체별로 재투찰 안내를 해 드리지 않습니다.
9. 입찰(견적)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 11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10.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가. 견적에 참가하는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동 청렴계약입찰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은 조달청 인터넷(http://www.g2b.go.kr)에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나. 견적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체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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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ㆍ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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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붙임1>‘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설계서 등 기타 필요한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는 투찰시간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는 대가 청구시 청구금액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마. 공고사항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입찰(G2B) 홈페이지(www.g2b.go.kr)에 게재됩니다.
바.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및 부당요구 등을 근절하기 위해 부조리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공직자 부조리에 대한 신고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아래 방법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입찰공고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북부소방재난본부 소방행정기획과 정원태(☎031-849-2832)
○ 용역에 관한 사항 : 북부소방재난본부 소방행정기획과 조승환(☎031-849-2837)
○ 전자입찰이용안내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콜센터(☎1588-0800)
○ 입찰공고 및 결과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및 경기도 홈페이지(http://www.gg.go.kr)에 게재
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6조(입찰공고의 내용) 제18호에 따라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의 내용에 이의가 있는 경우 모사전송(FAX), 유선전화, 서면 등의 방법으로 의견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에 대한 사실을 알게 된 경우 조사담당관실(☎031-8008-2580)로 연락 또는 경기도 홈페이지 공익제보 핫라인(hotline.gg.go.kr) 접속 → 공익제보 바로가기 → 신고하기로 들어오셔서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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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25일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 (분임)재무관)
[별첨] 안전·보건관리 준수 확약서
안전·보건 관리 준수 확약서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로 부터 “ (사 업 명) ” 도·수급(수탁)받은 (업체 대표자) 은(는) 사업 추진에 있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며,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확약한다.
제1조(안전준수) 안전보건목표·방침을 설정하고 자체적인 안전조직을 마련하여 작업자의 안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제2조(안전작업) 작업 시 관리감독자를 지정하여 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며, 작업장 위험요인은 즉시 제거한다. 또한,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가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 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한다.
제3조(안전교육) 작업자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안전 문화 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한다.
1) 작업장에 처음 투입된 직원에 대한 기본 안전교육
2) 작업 시작 전 간단한 안전교육
3)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법정 의무 교육 등
제4조(비상조치) 비상사태 발생 시 신속하게 조치하도록 한다.
제5조(위험성개선) 작업 개시 전·후로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위험성을 파악하고 개선조치를 한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가 위험성평가 내역을 요청하는 경우 성실히 자료를 제출하고 일부사항에 대한 수정 제출을 요구할 시 적극적으로 응한다.
제6조(보호구) 계약 업무 수행 시 보호구가 필요한 경우 예외 없이 보호구를 착용하여야 한다.
제7조(자료제출 협조)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가 도급인의 안전조치 능력에 대해 주기적인 평가를 진행하며 평가 시 요구되는 자료 제출에 성실히 응한다.
(업 체 명) 는 본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 관리 준수 확약서를 제출합니다.
20 년 월 일
서약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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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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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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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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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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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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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첨] 안전·보건관리계획서
□ 계약명(사업장명):
□ 사업장 개요
회 사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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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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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명/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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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재지(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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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 원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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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 )명
투입종사자 수: (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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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 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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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 전담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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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 □ 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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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경영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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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립(세부내용 별첨) □ 미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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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사 안전보건 전문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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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보건관리자 자체 선임 □ 안전·보건관리 대행 □ 해당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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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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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감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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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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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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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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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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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지정 현황
(비상상황 시 연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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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안전보건관리담당자(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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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안전보건관리담당자(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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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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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
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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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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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년간 산재 현황
(사망자 수 / 재해자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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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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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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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년
|
20 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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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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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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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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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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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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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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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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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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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보건조직 및 전문인력의 구성 및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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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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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소계획 추진 총괄
방침, 목표 수립, 공표
현장 안전보건점검
안전보건교육 참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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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관리감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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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무팀장
(구매, 계약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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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담당자(관리책임자, 안전·보건관리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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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 현장 점검지원
담당 현장 교육지원
담당 현장 점검사항
개선여부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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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관리비 예산 지원
우수협력업체 포상
외부기관 선정 지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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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소계획 이행 관리
교육교재 및 교안 개발
현장 점검 지원
점검 개선여부 확인
산업재해 관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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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보건 관리비용
안전·보건 관리비용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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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급작업 사업비 내 계상 □ 도급작업 사업비 내 미계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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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계상한 경우만 작성) 수급업체 자체 대응 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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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 □ 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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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급작업 사업비 내 안전·보건관리비용 산출 현황(계상한 경우만 작성)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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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액(백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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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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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시설비 등(위험시설 정비 및 개보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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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보호구 및 안전장구 구입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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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진단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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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교육비 및 행사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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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로자 건강진단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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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해예방기관 기술지도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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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가에서 발주한 도급작업에 투입되는 종사자에 대한 안전·보건관리 비용만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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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산재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활동 및 교육계획
추진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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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일정(분기)
|
성과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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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2
|
3
|
4
|
안전보건협의체
|
계획
|
○
|
○
|
○
|
○
|
1회/매월
|
실적
|
|
|
|
|
위험성평가
|
계획
|
○
|
|
|
|
1회/년 이상
|
실적
|
|
|
|
|
합동 안전점검
|
계획
|
○
|
○
|
○
|
○
|
1회/분기
|
실적
|
|
|
|
|
시정조치
|
계획
|
○
|
○
|
○
|
○
|
100% 개선
|
실적
|
|
|
|
|
TBM 실시
|
계획
|
○
|
○
|
○
|
○
|
단위 작업별
|
실적
|
|
|
|
|
아차사고 수집
|
계획
|
○
|
○
|
○
|
○
|
1건/월/인당
|
실적
|
|
|
|
|
정기 안전보건교육
|
계획
|
○
|
○
|
○
|
○
|
6시간/분기
|
실적
|
|
|
|
|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
|
계획
|
|
|
○
|
|
16시간/연간
|
실적
|
|
|
|
|
특별 안전보건교육
|
계획
|
|
|
○
|
|
16시간/연간
(크레인, 유해물질취급자)
|
실적
|
|
|
|
|
채용 시 안전보건교육
|
계획
|
○
|
○
|
○
|
○
|
8시간/연간
|
실적
|
|
|
|
|
안전검사
|
계획
|
|
|
○
|
|
2년 주기
(크레인 10대, 컨베이어 30대)
|
실적
|
|
|
|
|
일반 건강검진
|
계획
|
|
○
|
|
|
1회/년
(관리직 1회/2년, 현장직 1회/1년)
|
실적
|
|
|
|
|
비상조치훈련
|
계획
|
○
|
○
|
○
|
○
|
1회/분기(화재, 누출, 대피, 구조)
|
실적
|
|
|
|
|
안전작업허가서 발부
|
계획
|
○
|
○
|
○
|
○
|
단위 작업별
|
실적
|
|
|
|
|
□ 사용기계·기구·설비 종류 및 관리계획
순번
|
기계·기구․설비명 (관리번호)
|
용량
|
단위작업 장소
|
수량
|
검사대상
(검사실시)
|
방호장치
|
점검주기
|
발생가능 재해형태
|
관리계획
|
1
|
프레스(P-1~5)
|
10ton
|
1공장
|
5
|
산안법
안전검사
(실시완료)
|
광전자식
|
3개월
|
끼임
|
|
2
|
지게차(A-1, 2)
|
5ton
|
외부
|
2
|
건설기계
관리법
검사
|
법정방호
장치
|
1개월
|
부딪힘, 넘어짐
|
|
3
|
크레인(C-1,2,3)
|
20ton
|
1공장
|
3
|
산안법
안전검사
(실시완료)
|
과부하방지,훅해지장치,권고방지
장치
|
3개월
|
부딪힘,
끼임
|
|
4
|
압력용기(V-1~5)
|
1㎥
|
1공장
|
5
|
산안법
안전검사
(0월 예정)
|
안전밸브
|
3개월
|
폭발
|
|
※ 과업 특성상 해당사항이 없는 경우, “해당사항 없음”으로 기재
□ 유해위험물질 종류 및 관리계획
순번
|
제품명
(MSDS명)
|
CAS번호
|
월평균
사용량
(ℓ,㎖)
|
유해성위험성 구분
|
사용
장소
|
보관
장소
|
사용용도
(작업내용)
|
MSDS
비치 및 게시
|
1
|
요오드
|
7553-56-2
|
1g 미만
|
1g 미만
|
|
|
|
O
|
2
|
|
|
|
|
|
|
|
|
※ 고용노동부 고시 ‘화학물질 및 물리적 인자의 노출 기준’ 별표1에 해당 시 유해인자 관리
※ 과업 특성상 해당사항이 없는 경우, “해당사항 없음”으로 기재
□ 위험성평가 및 감소대책 수립
○ 도급작업과 관련한 자체 위험성평가 실시 후 평가 결과 제출
- 사업장 개시 후 1개월 이내 위험성평가(최초평가) 실시 후 제출
- 최초평가 이후 정기·수시평가 또는 상시평가 실시
작업 장소
|
작업내용
|
관련 기계․기구․설비 (관리번호)
|
화학물질명 (CAS No)
|
발생 가능 재해 형태
|
관련
협력 업체
|
위 험 성
|
대책
|
P1 구역
|
지게차 이용 운반작업
|
지게차 (00000)
|
-
|
부딪힘
|
無
|
고
|
작업지휘자 배치
|
하부피트
|
|
|
질식
|
|
|
|
Q2 구역
|
화학물질 보충 작업
|
ㅇㅇ탱크 (00000)
|
톨루엔 ()
|
화재․폭발
|
有
|
고
|
안전작업허가 실시
|
○ 위험작업 관리
○ 위험작업 관련 작업자 현황
순번
|
작업내용
|
작업자 현황
|
비고
(기타 경력사항)
|
이름
|
자격증명
|
자격취득일
|
1
|
지게차 운전
|
정00
|
지게차운전자격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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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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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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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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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보건 점검 및 이행계획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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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추진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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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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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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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
보건
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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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이사의 현장 안전보건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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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월 1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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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급인 안전보건 합동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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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기별 1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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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안전보건 순회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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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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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점검결과 개선여부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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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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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상조치 관리계획
○ 비상대응체계 및 절차
응급조치 및 119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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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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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중지
명 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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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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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피조치
(외부인통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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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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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연락
체계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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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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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요인 제거 및 사고경위 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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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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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보존 및
조사 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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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상연락망
기 관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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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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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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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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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FAX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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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정부고용노동지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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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재예방지도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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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031-850-7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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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08-8230-01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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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정부)031-850-7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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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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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정부소방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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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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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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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정부경찰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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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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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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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정부의료원 의정부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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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급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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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1-8285-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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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급 담당자
(발주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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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소방재난본부
소방행정기획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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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1-849-2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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