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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35944-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1/25 19:24
공고명 [단가계약] (긴급)2025년 통합관제센터 및 현장CCTV시스템 통합유지관리 용역
공고기관 부산광역시 강서구 수요기관 부산광역시 강서구
공고담당자 김현미(☎: 051-970-414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0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6 17:00 개찰(입찰)일시 2024/12/06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602,222,000 원
   
추정가격
547,474,54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광역시 강서구 공고 제2024 - 1405호


용역 전자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긴급) 공고


2024. 11. 25.

부산광역시 강서구 재무관


주의사항

 

  본 입찰(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 및 내용 등을 변동(조정)할 수 있습니다.

 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체결 시 계약의 효력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에 발생합니다.

✥ 투찰업체는 입찰참가자격,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나라장터 등록 내용,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의 내용이 입찰 공고문에서 정한 내용과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되며, 입찰공고문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기준으로 합니다.

입찰 보충정보 문의처(아래 부서 또는 기관에 문의)

  ① 계약에 관한 사항 : 부산광역시 강서구 재무과(051-970-4144)

  ② 과업지시서 등 과업 세부사항 : 부산광역시 강서구 안전관리과(051-970-4862)

  ③ 전자입찰 이용 및 장애처리 : 조달청 고객센터(1588-080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2025년 통합관제센터 및 현장CCTV시스템 통합유지관리 용역

  나. 용역내용 : 센터장비 및 CCTV 유지관리 1식

  다.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 [1년간]

 라. 예 산 액 : 금602,222,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해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2. 입찰 및 계약 방법

가. 총액입찰로서 전자입찰(가격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긴급입찰, 제한입찰, 협상에의한계약 대상 용역입니다.

  다. 본 용역은 단독계약으로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에 따른 자격을 갖춘 자로써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①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에 따른 정보통신공사업 및 「소프트웨어 진흥법」제58조에 따른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등록(신고)한 업체

     ※ 업종코드 : 정보통신공사업(0036),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1468)

    ②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세부품명번호 8111189901)]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까지 유효하여야 함.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음.

    ③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제안서서류 제출마감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거나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음.

  나. 본 사업은 사업금액이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 제2024-36호(2024.9.5.)」에 따라 대기업 및 중견기업인 소프트웨어사업자는 본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소프트웨어 진흥법」제48조 제4항에 따라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도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다. 부산광역시 강서구는 본 사업의 중요도를 인식하여, 주요 시스템에 대해 개별 제조사와 기술지원협약서를 체결하였으며, 계약상대자는 동 사업자로부터 기술지원 확약서를 착수일 이전에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시 계약이 해제될 수 있습니다.

  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입찰참가 신청 및 제안서 제출

  가. 가격제안서 제출 : 전자

    ① 제출기간 : 2024. 12. 4. 10:00 ~ 2024. 12. 6. 17:00

    ② 제 출 처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③ 개찰일시 : 제안서 평가 후 개찰

    ④ 제출방법 : 전자입찰(가격입찰)

      ※ 가격입찰에 참여한 업체만 제안서 제출이 가능하며, 제안서 제출 시 가격제안서(세부 산출내역서 포함)를 밀봉하여 인감(사용인감) 날인 후 별도 제출합니다.

  나. 제안서 제출 : 방문

    ① 제출일시 : 2024. 12. 6. 10:00 ~ 17:00

    ② 제 출 처 : 안전관리과 통합관제계(부산시 강서구청 동편5층 ☎051-970-4862)

    ③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④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접수(우편, 택배, 팩스, 이메일 접수 불가)

      ※ 입찰참가등록 업체는 인감(사용인감)을 지참하여 대표자 또는 대표자가 아닌 경우 위임장(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첨부하여야 합니다.

      ※ 사본은 원본대조필하여 제출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제안서 평가  ※ 일시/장소는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될 경우 추후 통지

  가. 평가위원 추첨

    ① 추첨일시 : 2024. 12. 6. 17:30

    ② 추첨장소 : 부산광역시 강서구청 재난안전상황실(강서구청 서편4층)

    ③ 추첨방법 : 제안자가 제안서 제출 시 심사위원의 수만큼 번호 추첨

  나. 제안서 평가 

    ① 일    시 : 2024. 12. 10. 14:00

    ② 장    소 : 부산광역시 강서구청 재난안전상황실(강서구청 서편4층)

    ③ 발표시간 : 20분 이내(제안서 발표 10분, 질의응답 10분) PPT 발표

    ④ 평가기준 : 기술능력평가 90점, 입찰가격평가 10점

    ⑤ 평가방법 : 제안서 평가기준 참조


7.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에 따라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제안서를 평가하며, 기술능력평가 90점(정량적 평가 20점, 정성적 평가 70점)과 입찰가격평가 10점을 합산하여 85점 이상인 경우 협상적격자로 선정

   ※  가격제안서의 입찰가격이 기초금액(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을 초과하는 경우 협상적격자에서 제외

   ※  합산점수가 85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나. 협상 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하며,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

  다. 협상의 기준은 협상대상자의 제안서 협상과 가격협상이며, 제안서 협상은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등을 대상으로 협상하고, 제안서 내용 일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가격협상 시 기준가격은 당해 사업예산 이하로서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으로 함

  라. 협상기간은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로 하되, 사업의 규모, 특수성, 난이도 등에 따라 협상대상자와의 협의에 의하여 10일 안의 범위에서 협상기간을 조정 할 수 있음

  마.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일정을 개별통보하고, 협상대상에서 제외된 업체는 개별통보를 생략하며,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후순위자와는 협상을 실시하지 않음

  바. 협상대상자 선정 방법 및 평가 방법 : 제안요청서 참조


8.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본 용역 건에 대한 하도급 가능 여부, 하도급 승인절차 등은「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르며,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체결 후 계약자와 발주기관 간 협의에 의해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나. 하도급 시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제1항제3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소프트웨어 진흥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령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 자, 발주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 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제1항제5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전자 입찰서상의 지급각서로 납부한 것으로 간주하며,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에 따릅니다.


10.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8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기타사항

  가. 본 용역은 정부수입인지 매입, 부산광역시 지역개발공채 매입 및 계약보증금(서) 납부(가입) 대상사업이며, 낙찰자는 낙찰(계약체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업체는 계약에 따른 산출내역서를 착수계 제출 시 첨부하며, 대금청구 시 발행하는 (세금)계산서는 전자(세금)계산서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 우리 구에서는 부조리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 제공시 뇌물공여죄로 형사 고발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 제한을 받게 되며,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 구에「반부패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국가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입찰공고 조건, 입찰유의서, 물품일반조건, 청렴계약특수조건, 시방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전자입찰을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