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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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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36301-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4/11/26 09:35
공고명 2025년 중앙·글로벌도서관 청소 및 시설관리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의왕시 수요기관 경기도 의왕시
공고담당자 김광민(☎: 031-345-221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5 14:00 개찰(입찰)일시 2024/12/05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38,562,000 원
   
배정예산
738,562,000 원
   
추정가격
671,420,000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의왕시 공고 제2024-1497호


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2025년 중앙·글로벌도서관 청소 및 시설관리 용역

  나. 사업위치

    - 중앙도서관: 의왕시 골우물길 49

    - 글로벌도서관: 의왕시 보식골로 30-10

  다. 사업기간: 2025. 1. 1. ~ 2025. 12. 31.

  라. 사업인원: 14명(중앙도서관: 청소원 7명, 시설관리원 1명, 글로벌도서관: 청소원 4명, 시설관리원 1명, 시설보안원 1명)

  마. 사업내용: 과업지시서 참고

  바. 기초금액: 금738,562,000원(추정가격: 671,420,000원, 부가가치세: 67,142,000원)

  사. 본 입찰은 총액 제한 입찰,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본 용역의 기초금액은 2025. 1. 1. ~ 2025. 12. 31.을 기준으로 작성된 것으로서, 용역기간을 해당기간으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계약 시 실제 용역개시일(착수일)부터 정산하여 계약금액을 확정합니다.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가격투찰 시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부가가치세 면세업체와 계약 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 본 입찰(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체결 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계약의 효력은 그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발생합니다.)


2. 입찰 및 개찰

공고기간

2024. 11. 26.(수) 10:00 ~ 2024. 12. 5.(목) 14:00

입찰참가등록마감일

2024. 12. 4. 18:00

입찰서(견적)제출 기간

2024. 11. 26.(수) 10:00 ~ 2024. 12. 5.(목) 14:00

개찰일시 및 장소

2024. 12. 5.(목) 15:00, 의왕시 입찰집행관 PC

  ※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하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아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1)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의 규정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1162) 시설경비업(1164), 건물(시설)관리용역(1260)으로 입찰참가 등록을 한 업체

    2)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 직접생산증명서(건물청소서비스: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

     상기 확인서 및 증명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적격심사 시 원본으로 제출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 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3) 다음 각 항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

      - 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중소기업청 고시)」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적격심사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됨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의해 소기업으로 간주되는 특별법인

      - 「중소기업협동조합법」제3조에 따른 중소기업협동조합으로서 적격조합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만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적격심사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신청한 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적격심사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중소기업구매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나.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 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 입찰 미등록업체의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에서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에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할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업체의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에서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미리 지문 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라.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시간 중에는 입찰서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투찰 후 나라장터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 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예규 제736호, 2023. 8. 28.) 제3조(평가기준)에 따라 [별표1-1] ‘추정가격 10억원 미만 5억원 이상인 용역(단순노무 용역)’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에 의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995%) 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 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6. 적격심사 기준 및 평가방법(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에 의거)

  가. 이행실적평가

    1) 당해 용역 금액 대비 최근 3년간 용역 이행금액(창업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의 경우 최근 7년)

      - 기준금액: 610,885,000원(청소관리:498,067,000원, 시설관리:112,818,000원)

      - 평가대상용역: “청소용역”과 “시설관리용역”

     이행실적 평가 시 실적인정여부는 발주부서(도서관정책과) 담당자가 승인한 실적만 인정합니다.(발주부서 담당자 확인 날인 후 제출)

     실적증명서 발급 시 용역개요에 해당 용역명을 기재하여 발급받아야 하며, 실적증명서 내 각 용역별 금액을 분리 기재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민간실적인 경우 계약서 및 세금계산서 등을 첨부하여 제출.

  나. 경영상태평가는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제표에 따라 평가하며,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또는 재무제표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 신용평가등급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하여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 재무평가의 기준비율은 한국은행이 공표한 최근년도 「기업경영분석」 기준(N74,사업시설 관리 및 조경 서비스업:자기자본비율 40.73, 유동비율 143.11)을 적용합니다.

  다. 지역업체 참여도 평가는 배점한도를 적용합니다.(총 3점)

  라.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 제8조 제2항에 따라 해당 용역 수행능력 평가 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7. 낙찰자 결정의 무효

  가. 입찰서 제출의 무효 결정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등 계약 관련법(규정)의 무효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을 무효로 하며, 이 경우 차순위 업체를 대상으로 적격심사 실시합니다.

  나. 「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제5호에 따른 변경등록을 하지 않은 입찰자의 입찰은 무효입니다. 따라서, 나라장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입찰 당시 반드시 입찰참가 업체에 재직중인 임·직원이어야 합니다. 개찰결과 1순위 업체는 입찰참가자 자격 유효 여부 확인을 위한 증명자료로 다음의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 4대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자료

    - 법인의 경우 등기부등본에 등재된 임원 증명자료


8. 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붙임1】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9. 보험료 사후정산 등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의 금액을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에 조정 없이 반영해야 합니다. 다만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 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나.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정산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방법에 의하여 사후정산하게 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16,630,674원

2,153,668원

21,110,868원

39,094,207원

  다. 낙찰자는 종사원들의 임금이 보장되도록 발주처에서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종사원에게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최저임금법준수), 계약 시 그 산출근거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외주 근로자근로조건보호 관련 확약서 제출, 제출 내용 불이행 시 계약의 해지, 해제가 가능합니다.


10. 용역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시행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4장 제8절에 따라 계약상대자는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고(노무비 지급 전용 통장 개설), 근로자 개인계좌로 노무비를 입금(구분관리제)하여야 하며, 사업부서는 매월 근로자별 노무비 지급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지급확인제)

  나.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표준·일반 근로계약서 등을 통해 계약되고 사용된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함)의 당월 노무비 청구내역 및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을 제출해야 합니다.

  다. 근로자가 계좌를 개설할 수 없거나 다른 방식으로 지급을 원하는 경우,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미리 지급하는 경우, 그 밖의 사유로 동 제도를 적용할 수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라. 본 용역의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수계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계약법」 등의 입찰관련 법령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청렴계약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 국가종합조달전자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자용 이용약관 등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대표자가 기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는 대금 청구 시마다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바. 문의사항

    - 입찰결과 안내: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

    - 전자입찰 이용안내: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 설계서 및 과업지시서등 열람에 관한 사항: 도서관정책과(☎ 031-345-3642)

    - 입찰공고 및 집행에 관한 사항: 회계과 (☏031-345-2218)

  사. 우리시에서는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등을 근절하기 위해 부패(비위)행위 신고제도를 운영하고 있음을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공직자부조리 신고센터(감사담당관 031-345-2336)

    - 의왕시홈페이지〉시민소통〉청렴신문고〉공직자부조리신고

   

2024. 11. 26.


의왕시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