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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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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27328-00 공고일시  2024/11/26 09:38
공고명 2025년 성북문화재단 청소용역
공고기관 재단법인 성북문화재단 수요기관 재단법인 성북문화재단
공고담당자 황성철(☎: 02-6906-922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5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0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02,800,000 원
   
배정예산
302,800,000 원
   
추정가격
275,272,727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 역 입 찰 공 고


【계약관련 유의사항】

 

1. 본 입찰(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체결 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2. 본 용역의 기초금액은 2025.01.01. ~ 2025.12.31.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용역기간을 해당기간으로 산정하여 투찰여야 합니다.  계약 시 실제 용역개시일(착수일)부터 정산하여 계약금액을 확정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성북문화재단 청소용역

  나. 용역위치 : 서울특별시 성북구 관내

  다. 용역범위 : 성북문화재단 운영시설 16개소

  라. 용역기간 : 2025.01.01. ~ 2025.12.31.

  마. 용역내용 : 계약특수조건 및 과업지시서 참조

  바. 기초금액 : 금302,800,000원(금삼억이백팔십만원) ※ 부가가치세 포함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입찰서 제출기한 : 2024.11.26.(화) 10:00 ~ 2024.12.05.(목) 10:00

  나. 개찰일시 : 2024.12.05.(목) 11:00

  다. 개찰장소 : 성북문화재단 입찰집행관 PC


3.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제한경쟁(지역제한, 업종제한), 적격심사, 청렴계약이행 대상입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을 반영해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의거하여 보험료 등은 사후 정산함

  다.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내용은 계약특수조건 및 과업지시서의 내용을 기준으로 합니다.

    ※ 계약특수조건 및 과업지시서 내용을 필수로 숙지하여 입찰 참가하여야 함


4. 입찰참가자격 :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서울특별시에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하여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을 두어야 합니다.

  나.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의 규정에 의한 【 건물위생관리업 업종코드 : 1162 】을 입찰참가 등록 마감일까지 등록한 업체로서 입찰서 제출 마감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해당 자격을 유지해야 합니다.

  다. 공동도급(해당없음)


5. 입찰보증금 및 동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내용이 명시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6. 입찰서 제출 및 입찰의 무효

  가. 본 용역의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진행하며,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할 수 있음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전자입찰이용등록 및 지문정보등록)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본 입찰에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정정할 수 없음.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개찰시간 전까지 서면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근거하여 따릅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해당하는 입찰 및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무효로 처리합니다.  


7. 예정가격 결정방법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 작성에 의거 기초금액에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 및「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용역(단순노무에 의한 용역)에 따라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이상의 최저가 입찰자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이상 취득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이때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 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나. 적격심사, 입찰가격 평점산식은「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용역(단순노무에 의한 일반용역)에 따르며 적격심사 항목 중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 재무비율, 종합평가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신용평가등급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 평가한 자료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재무비율평가는 최근연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N74-76.사업시설관리, 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업(중소기업) 비율(부채비율 212.67%, 유동비율 118.46%)을 기준으로 합니다.

  다. 본 용역은 단순노무 용역으로 현 근무자에 대한 원칙적 고용승계를 하여야 하는 용역사업이므로 신인도 분야별 평가항목 중‘I.당해 사업 관련 신규인력 채용’및‘J. 당해 사업 관련 비정규직 정규직화’항목은 배점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라. 적격심사 신인도 항목 중 서울특별시 지역제한 및 중소기업자 대상 입찰이므로 적격심사 신인도 항목 중‘E.중소기업’항목의 배점 및‘F. 서울소재업체’항목의 배점은 적용하지 않으나‘G. 사업 현장(성북구)소재 업체’의 경우 해당 배점을 부여합니다.

  마. 선순위 낙찰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낙찰자 결정이 취소된 경우와 부도 등 불가피한사유로 해당계약을 이행할 수 없어 적격심사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 순위 자부터 순서대로 적격심사를 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적격심사서류 제출 요구를 받고 정한 날짜까지 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자, 지정된 기한 안에 보완·추가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자 및 보완·추가 제출한 후 에도 종합평점이 적격통과점수에 미달되는 자(포기서를 제출한 자를 포함한다)는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고, 차 순위 입찰자를 동일한 방법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사. 1순위 낙찰(예정)자라 할지라도 서류를 확인하여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업체인 경우 낙찰자 결정시 제외되며, 낙찰대상자가 결정될 때까지 차 순위 순으로 심사합니다.

  아.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가급적 3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 정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 서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출하지 않은 자에 대하여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조치를 합니다.

  자.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9. 청렴계약 준수사항(이행각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국민건강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이라 한다.)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규정에 따라 기성대가 및 완성대가 지급 시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을 입찰금액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단순노무용역인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 예정가격에 반영된 보험료(연간)                                     단위 : 원

구분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단순노무용역

(청소)

7,223,400

934,320

9,169,560

16,982,180

  

11.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대상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다음 각호를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 지급

      ※ 매월 대금 청구 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함

      2)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3)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4)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준수 등

  나.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하며,고용규모가 감소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이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3.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9장 계약 일반조건에 따라 단순노무용역 계약에서 계약상대자는 노무비를 지급받은 날부터 5일(공휴일 및 토요일은 제외한다) 이내에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지급해야 합니다.

  나.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함)의 당월 노무비 청구내역 및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계약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입찰자이용약관, 조달청전자입찰유의서,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과업지시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의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입찰서제출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자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등 관련 규정에 따라 처리됩니다.

 라.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의 규정에 의한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확정 전의 계약으로 지방의회의 2025년도 세출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계약이 체결되지 못하거나,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으며, 계약의 효력은 다음 회계연도 개시 이후에 발생합니다.

 마.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재단의 해석에 따라야 하며, 공고사항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입찰(G2B) 홈페이지(www.g2b.go.kr)에 게재됩니다.

  바. 본 입찰공고는 우리재단 사정에 의하여 내용이 변경될 수도 있으니 입찰서 제출 전에 반드시 공고사항을 재확인하시기 바라며, 공고내용 중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 입찰에 관한 사항 : 성북문화재단 예산회계팀(02-6906-9225)

      - 용역에 관한 사항 : 성북문화재단 안전지원팀(02-6906-9242)






2024. 11.


재단법인 성북문화재단


【별첨-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당사는 재단법인 성북문화재단에서 시행하는 2025년 성북문화재단 청소용역 계약업체로서 근로자(하도급 업체 포함)의 인권보호ㆍ고용안정ㆍ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관련 법령에 의거 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안전시설, 휴게시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작업과 관련한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며 특히, 근로자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을 거부한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적 강압 등과 같은 행위, 정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며, 여성근로자의 모성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6. 당사는 근로 중 근로자에게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근로기준법」,「산업재해보상보험법」,「국민건강보험법」등 관련 법령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년    월    일


서약자 : OOOO 회사 대표 OOO (서명 또는 날인)


【별첨-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는 본 공사(용역)를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 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 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회사명 :


              대표자 :                 (서명 또는 날인)



【별첨-3】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 입찰공고번호 :

  - 용역건명 :   


  1. 인건비는 근로조건 이행계획의 적정성 평가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을 지급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 :

  (기본급+제수당+상여금+퇴직충당금)의 인건비 합계액×예정가격결정비율(사정률)

  2. 「근로기준법」 등 아래의 관련법규를  준수 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① 퇴직금, 의료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은 관계법령이 정한 금액을 별도 책정하여 지급하겠습니다.   

   ②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습니다.    

   ③「근로기준법」(제107조 내지 제114조) 및 「최저임금법」(제28조)을 준수하겠습니다.

  3.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겠습니다.

예     (    )                                    아니오  (    )


  (회사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회 사 명 :


            (공동구성원 모두기재) 대 표 자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