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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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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02-000669-00 공고일시  2024/11/26 10:53
공고명 철도시설 유지관리 분석시스템 마스터플랜(ISMP) 수립 용역
공고기관 국가철도공단 수요기관 국가철도공단
공고담당자 (☎: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1/03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1/06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5/01/03 09:00 ~ 2025/01/06 18:0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1/07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1/1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96,330,000 원
   
배정예산
796,330,000 원
   
추정가격
723,936,36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 주    소: (34618) 대전광역시 동구 중앙로 242

   · 홈페이지: http://www.kr.or.kr

   · 대표전화: 1588-7270



용 역 입 찰 설 명 서



❑ 입찰공고번호: 제2024-02-000669-00호

공  고  명: 철도시설 유지관리 분석시스템 마스터플랜(ISMP) 수립 용역




그림입니다.

사각형입니다.1- 다  음  -


     1. 용역입찰공고

     2. 당해 용역의 설계서(과업안내서), 제안요청서

     3. KR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약관

     4. 용역입찰유의서

     5.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6.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세부기준

     7. 용역계약일반조건

     8. 용역계약 및 청렴계약 특수조건 등

< 국가철도공단 공고 제2024-02-000669-00호 >


용 역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1.1. 공 고 명: 철도시설 유지관리 분석시스템 마스터플랜(ISMP) 수립 용역

1.2. 용역규모

❑ 설계금액: 금796,330,000원

         - 추정가격: 금723,936,364원, 부가가치세: 금72,393,636원

1.3.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9개월(계약(착수) 시작연도 2025년)

1.4. 용역현장: 설계서 참조

1.5. 용역내용: 설계서 참조



2. 입찰 및 계약방식

2.1. 국가철도공단 KR전자조달시스템으로 입찰을 집행합니다.

2.2. 총액입찰 대상용역입니다.

2.3. 협상계약 대상용역입니다.

2.4. 단년도계약 대상용역입니다.

2.5.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2.6. 하자보수보증이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 보증금액: 계약금액의 2% / 보증기간 : 용역 준공일로부터 1년



3. 입찰참가자격

3.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경쟁 입찰의 참가자격을 갖추고, 동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1)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자산(시설물)관리시스템 관련 사업(ISP,ISMP,구축) 실적이 있는 업체

    2) 본 사업은 소프트웨어산업 진흥법 제48조 및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 제2024-28, `24.07.11.)」 제19조에 따라 대기업 참여가 가능

     * 관련근거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프트웨어산업과-2273(2021.9.27.)

3.2.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입찰에 참여할 경우에는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에 의거하여 입찰을 무효처리합니다.

3.3.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 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 입찰자(공동수급체 구성원 포함)는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 시(대표사는 투찰 시, 대표사 외 구성원은 공동수급협정서 승인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입찰 집행 중 또는 계약 체결 이후 서약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입찰무효처리, 계약해제·해지,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공동이행방식 허용)

4.1. 공동수급대표자를 포함하여 최소지분율 10% 이상의 5개 업체 이내로 공동이행방식 의한 공동도급이 가능하고, 공동수급대표자는 구성원 중 수급비율이 가장 높아야 합니다.

4.2. 공동도급을 희망하는 업체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서를 제출하기 전 구성원 모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3. 공동도급을 희망하는 업체는 KR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9조의 규정에 따라 KR전자조달시스템 [나의업무]-[입찰관리]-[공동수급협정서]에서 공동수급협정서를 작성·등록하고 반드시 승인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동 협정서의 작성 및 제출 확인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4.4.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상호 출자제한 기업집단 소속 계열회사간에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습니다.

4.5. 공동수급협정서 등록기한: 2025.1.6.(월) 18:00 까지


5. 입찰서 제출 및 개찰/재입찰

5.1. 이 용역은 KR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 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조달청 입찰참가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입찰참여가 가능합니다.

5.2. 입찰자는 국가철도공단 KR전자조달시스템의 [나의업무-입찰관리(전자입찰서 제출)]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며, 전자입찰서 제출 여부를 [나의업무-입찰관리-입찰서제출]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5.3. 입찰참가자격 등록기한: 2025.1.6.(월) 18:00 까지

5.4.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2025.1.3.(금) 09:00 ~ 2025.1.7.(화) 16:00

5.5. 개찰일시 및 장소: 2025.1.14.(화) 11:00, 국가철도공단 입찰담당자 PC

5.6. 기술제안서 제출기한 및 제출처

     - 제출기한: 2025.1.7.(화) 16:00 까지

     - 택배제출: 대전광역시 동구 중앙로 242 국가철도공단(우 34618) 25층 계약처

     - 방문제출: 대전광역시 동구 중앙로 242 국가철도공단 1층 청렴고객지원실

                       * 방문 제출 시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 문의사항은 계약처 담당자 이경진(042-607-3748)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기술제안서는 제출기한 내에 도착해야 하며, 입찰서(가격제안서)는 KR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마감시간 내 반드시 전자입찰서로 제출(부가가치세액 포함 총액금액 제출)

    ※ 입찰참가자가 면세사업자 또는 비영리법인의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 및 이윤을 포함하여 투찰하고,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의 경우 부가가치세를, 비영리법인의 경우 이윤을 낙찰금액에서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5.7. 입찰의 취소 등

❑ 이 입찰에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 KR전자조달시스템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에 의거 개찰시간 전까지 국가철도공단 입찰담당자에게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산장애 발생 등으로 인하여 개찰일시를 변경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시간을 정하여 집행할 수 있습니다.

5.8. 낙찰자가 없는 경우 재입찰에 부치며, 재입찰 일시는 개찰 일에 지정합니다.

5.9. 재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개찰결과 조회화면에서 새로 정한 입찰서 제출마감시한 내에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제안요청 설명회 및 제안 설명회 개최

6.1. 제안 설명회

     - 일시 및 장소: 별도 공지(KR전자조달시스템 공지사항 확인)

     - 담당자: 철도안전협력처 김동규 사원 (☎ 042-607-4119)

     ※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길 바라며, 현장설명회 참석 시에는 담당자와 유선으로 사전 확인요망


7. 입찰참가자격 증빙서류 및 제안서

7.1. 입찰참가자격 증빙서류(사본은 원본대조필 날인)공단 KR전자조달시스템(나의업무-입찰관리-해당입찰공고-상세화면-업체서류제출-보내기-등록)으로 2025.1.6.(월) 18:00까지하시기 바랍니다.[(내용입력란에 입찰건명, 담당자 및 연락처 입력)]

     - 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부등본(3개월 이내) 각 1부

     -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증 1부

    -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 담합입찰방지 각서 및 실적증명서 제출 각서(공고 시 첨부) 각 1부


7.2. 제안서

     - 기술제안서: 제안요청서 참조

     - 가격제안서: KR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가격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가격제안서 수기제출 금지)

제출서류는 2025.1.7.(화) 16:00 이전에 접수된 경우에만 유효하며, 제출마감일시까지 미제출한 업체는 전자개찰 시 사전제외판정 처리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8.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금액의 5/100를 입찰보증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단, 전자입찰서 제출시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8.2.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우에는 입찰보증금을 국가철도공단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동 입찰보증금은 국가철도공단에 귀속됩니다. 또한, 국가철도공단으로부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법률 제27조 제1항 제7호 및 동법시행령 제76조 제2항 제1호에 의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업체는 제한기간 만료 후 1년간 입찰보증금 납부 면제대상에서 제외됩니다.


9. 예정가격 결정방법

  예정가격 결정은 기초금액 기준 ±2.5% 범위(97.5%~102.5%) 내에서 작성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업체들이 각각 2가지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예정가격을 확정하는 방법은 KR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10. 협상대상자 선정 및 낙찰자 결정

10.1. 국가철도공단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세부기준 제8조에 따라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고, 협상적격자의 기술능력평가 점수와 입찰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협상순서를 결정합니다. 다만,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미만인 자는 사전제외판정 처리합니다.

.기술제안서 평가의 비중은 90%, 가격제안서 평가의 비중은 10%를 적용하고, 기술제안서 평가를 제외한 절차는 국가철도공단 KR전자조달시스템으로 실시합니다.

   ※ 협상에 의한 계약 세부체결기준 제7조 [별표]에 의거 해당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의 100분의 80미만일 경우에는 배점한도의 30%에 해당하는 평점을 부여합니다.

10.2.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과업내용, 추진일정(투입인력 등), 제안가격, 계약조건 등에 대하여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통하여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기술제안서와 가격제안서의 내용이 크게 불일치하여 협상 등이 어렵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평가결과에 관계없이 낙찰자 선정을 위한 협상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10.3.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의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선순위자로 합니다.

10.4.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한 경우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0.5. 본 용역은 하도급을 허용합니다.(관련 내용 제안요청서 참고)


11. 입찰무효

11.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계약예규 정부입찰․집행기준 제20조,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및 KR전자조달시스템 입찰특별유의서 제6조제2항의 규정을 따릅니다.

11.2. 개찰결과 담합이라고 판단할 수 있는 경우에는 당해 입찰을 유찰시키고 재공고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재공고입찰 조치에 대하여 모든 입찰자는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1.3.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제4호에 해당되어 무효처리 되며, 국가를 당사자로 하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제2항 제1호 가목의 사유에 해당되어 해당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대용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11.4. 동일입찰 건에 대하여 2개 이상의 업체가 제출한 입찰서의 컴퓨터 IP(공인 또는 사설)가 동일한 경우에도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여 위 10.3항과 같이 처리합니다.


12. 청렴계약제

12.1. 이 용역은 청렴계약이행 대상입니다.

12.2.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공단과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하여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직접적·간접적으로 금품 등의 제공 및 수수, 부정청탁, 입찰담합을 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해제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국가철도공단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제출)

12.3.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업체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는 전자계약 시 전자서명으로 갈음하며, 별도로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12.4.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특수조건’은 국가철도공단 홈페이지(http://www.kr.or.kr)의 입찰공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2.5. 이 용역은 입찰담합 발생 시 공단의 손실을 보전하고 담합으로 인한 이익을 환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입찰담합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손해배상예정액제도’ 적용대상입니다.

17.5. 손해배상액 제도: 입찰담합이 인정되는 경우로서 담합으로 인한 구체적인 손해액을 산정하기 곤란하거나 불가능한 경우에 계약금액의 10%를 배상하는 제도

17.5. ※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부과하는 입찰담합에 따른 과징금과는 별개임)

17.5. ※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의 2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2.6. 입찰담합행위 발생 시(국가철도공단 임직원의 입찰담합 관여 행위 포함) 공단 전자조달시스템 및 홈페이지 내 공익신고센터를 통해 익명제보가 가능합니다.


13. 기타사항

13.1. 용역의 낙찰자는 계약 이후 중대재해처벌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안전·보건 이행 능력과 재해 예방을 위한 조치능력 및 기술 등에 대하여 국가철도공단으로부터 평가를 받고 이에 따른 조치를 이행한 후 착수하여야 합니다.

         - 제출서류: 안전보건관리계획서 1부

         - 요구수준: C등급(60점 이상)

         - 안전·보건수준 평가 관련 문의: 철도안전협력처 김동규 사원 (☎ 042-607-4119)

13.2. 이 용역의 낙찰자 선정 통보 이전에 국가철도공단 또는 정부의 사업계획 및 예산의 변경 등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본 입찰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3.3.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설계서, 제안요청서(평가기준등),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세부기준, 청렴계약특수조건, 용역입찰유의서, KR전자조달시스템이용자약관, KR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계약관련사항(일반․특수조건 등)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3.4.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공단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고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되오니 유의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사실이 발견된 경우 계약대상자 선정취소, 계약해제 및 관련규정에 따른 조치를 받게 됩니다.

13.5. 제안서 작성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별도로 지불하지 않으며, 본 용역에 제출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13.6. 증빙요구 항목에 대하여 증빙자료가 첨부되지 않은 것은 무효처리하며, 추가자료 제출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13.7.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규 및 판례에 따르고 입찰공고, 설계서 및 제안요청서, 관련 기준에 대한 어구해석이 필요한 경우에는 국가철도공단의 해석에 의합니다.

13.8. 전자입찰 이용안내 및 입찰회선 장애문의 등은 KR전자조달시스템 Help Desk(☎ 042-607-5114~5)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손해 및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3.9. 지문보안토큰 사용 의무 폐지에 따라, 신규 입찰참가, 대표자/입찰대리인 변경, 업체 희망 시 ‘예외적용 신청(유형: 지문보안토큰 제도 폐지로 인한 발급 불가)’ 후 사업자용 인증서와 개인용 인증서를 사용하여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 지문이 기등록된 경우 기존과 동일한 방식으로 입찰에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13.10. 이 입찰공고는 국가철도공단 홈페이지(http://www.kr.or.kr) 또는 KR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ebid.kr.or.kr)에서 볼 수 있습니다.

13.11. 이 용역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공지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KR전자조달시스템 공지사항에 게시하며, 자료를 열람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손해 및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3.12. 이 입찰공고와 관련하여 KR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입찰참가 업무 프로세스 안내 및 설계서 등의 자료는 아래 기재된 사이트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명

주  소

게시내용

비  고

공단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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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문, 설계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입찰유의서,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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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R전자조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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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G2B)

http://www.g2b.go.kr

-

KR전자조달시스템과 자동연계

13.13. 국가철도공단은 상생경영 협력체계 강화대책으로 중소기업 계약상대자를 위한 공공구매론(계약금액 신용대출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중소기업유통센터(http://www.smpp.go.kr, 02-2656-9991)

13.14. 국가철도공단은 인권 보호와 증진, 산업 전반의 인권경영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3.15. 약상대자를 비롯하여 국가철도공단 사업에 참여하는 모든 협력사는 인권 침해 발생을 예방하고 인간적 존엄성을 보장받으며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14. 부패행위 신고센터 안내

14.1. 국가철도공단은 투명하고 깨끗한 계약행정을 위하여 전 직원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14.2. 입찰의 진행 또는 계약의 이행과정에서 공단 직원으로부터 금품 및 향응의 제공 등 부패행위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아래 신고센터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4.3. 우리공단은 신고센터에 신고된 사항과 관련하여 신고자의 신분 및 비밀을 보장합니다.

18.18. ※ 신고센터 접속방법 : 국가철도공단 홈페이지 → 부패신고센터


사각형입니다.



2024. 11. 26.

 국가철도공단 계약담당

빠르고 안전하고 쾌적한 철도로 국민과 함께 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