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남구 공고 제2024-1493호
용역 입찰공고
투찰업체는 입찰참가자격 및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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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부산광역시 남구청사 시설관리 용역
나. 위 치 : 부산광역시 남구 못골로 19(대연동)
다. 용역개요 : 구청사 시설관리, 주차관리, 청소관리, 청사안내 등
◦ 건축규모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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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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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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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 지 면 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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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3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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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54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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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 면 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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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관: 22,539.74㎡
별관: 2,588.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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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30평
784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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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 물 규 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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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관: 지하 2층, 지상 7층
별관: 지하 1층, 지상 7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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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 고 높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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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관: 34.95m
별관: 32.93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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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 벽 마 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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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관: 유리 및 화강석
별관: 세라믹 패널, 스타코, 커튼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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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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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관: 철골철근콘크리트, 철근콘크리트조
별관: 철근콘크리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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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차 장 시 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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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6면(지상53, 지하1층105, 지하2층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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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장76면증축(2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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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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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대 구축물(설비) 일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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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
※ 단, 계약 기간 중 공공부문 비정규직 근로자 정규직 전환완료 시, 정규직 근로자 실무
투입일 이전일까지
마. 용역예정금액 : 금1,169,155,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바. 기초금액 : 금1,169,155,000원(추정가격 1,062,868,182원 부가세 106,286,818원)
※ 용역기간 12개월로 산정된 금액이며, 동 건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 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 본 계약은 2025년도 본예산 확정 이후 계약 체결 예정입니다.
(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 단독 또는 공동도급(분담이행),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나. 본 용역은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반영 대상 용역으로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아래의 보험료를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다만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23조의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 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
할 수 있음)「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사후 정산 해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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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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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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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급여충당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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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852,3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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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086,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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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77,3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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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730,4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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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4. 12. 2.(월) 09:00 ~ 2024 12. 4.(수) 10:00
나. 나라장터시스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4. 12.3(화) 18:00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 종합 전자 조달 시스템 (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4. 개찰일시․장소
가. 개찰일시 : 2024. 12. 4.(수) 11:00
나. 개찰장소 : 남구청 재무과(입찰 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5. 입찰참가자격
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나라장터에 아래의 사항을 모두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한 업체
1) 건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 1260)을 등록하고 전기안전관리업무를 전문으로 하는 자 (업종코드 4636) 또는 건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 1260)을 등록하고 시설물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자(업종코드 7144) 업종으로 등록한 업체
2) 공중위생관리법에 의거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으로 등록한 업체
나.「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 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의한 건물청소서비스 직접생산 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적격심사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참가등록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6. 공동수급체 구성
가. 위 5번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가 단독 입찰하거나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으로 입찰참가 가능합니다. 공동도급 시 구성원 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로 제한합니다.
나. 공동도급(분담이행) 시에는 분담부분을 이행하는데 필요한 자격을 갖추어야 하며 위 5번의 가-1)항을 갖춘(시설관리 용역)업체를 대표사로 합니다.
(분담비율: 시설관리용역 50.41%, 청소용역 49.59%)
다. 부산지역 외 업체가 부산지역에 주된 영업소(본점)을 둔 업체와 공동수급체를구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경우에는 심사 기준에 의거 지역업체 참여비율에 따른 배점을 적용합니다.
단, 부산지역에 주된 영업소(본점)을 둔 업체만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배점한도(5점)을 부여합니다. (입찰 공고일 전일 기준으로 부산지역에 주된 영업소(본점)를 둔 경우만 지역업체로 인정합니다.)
라. 공동수급체 구성원 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사가 아니어야 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다른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중복적으로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마. 공동수급협정서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9조에 따라 대표자와 공동수급구성원이 각각 승인한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에서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단 전자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7.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 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였거나, 나라장터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 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나. 입찰 보증금
1)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지급을 확약 하는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2)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 없이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부산광역시 남구청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부산광역시 공고 제2023-1819호, 2023.05.22.)」
【별표1】「추정가격 30억원 미만 10억원 이상」에 의하여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7.745%)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하여 종합평점이 90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이행실적 평가 .
1) 이행실적 평가는 각각의 이행실적 평가점수에 분담비율을 곱한 후 합산하여 평가하며 이행실적 인정기간은 입찰공고일 전일기준 최근 7년 이내에 실적금액으로 평가 합니다.
2) 인정범위 : 시설관리 535,791,850원, 청소용역 527,076,331원
※ 시설관리용역 실적은 건축법시행령 제3조의 5<별표1>의 용도별 건축물의 종류 중 제14호 업무시설만 해당(오피스텔 제외)
3) 실적 증명서는 반드시 상기 심사항목별(건물시설관리용역 및 건물청소용역) 용역에 대한 실적임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확인 불가 시 해당실적 불인정, 유사용역 불인정)
4) 실적증명서는 시설관리용역과 청소용역을 분리하여 발급받아 제출하며 용역명 및 이행기간을 명시하여야 하고 이행비율과 금액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5)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 외 실적은 원본 확인된 당해 용역의 계약서, 세금계산서, 거래명세표, 건축물대장 등의 이행실적을 증명하는 서류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 실적증명서와 세금계산서에 명시된 금액이 일치하여야 하므로 확인 후 제출
다. 경영상태는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재무평가와 신인도 평가는 구성원 각각 산출한 점수에 분담비율을 곱한 후 합산하여 평가합니다.
※ 경영 상태를 재무평가로 평가 시 기준비율 (한국은행 2022년 경영분석)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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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자본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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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동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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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시설관리, 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업(중소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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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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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8.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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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기술능력은 평가하지 않습니다.
※ 여성고용ㆍ장애인 고용ㆍ신규채용ㆍ청년고용 우수기업의 평가에서 고용 사실 증명은
「국민건강보험법」에 따른 국민건강의료보험이나「국민연금법」에 따른 국민연금
관련 증빙서류(사업장가입자 명부)등에 의합니다.
마. 동일가격 입찰일 경우에는 적격심사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심사결과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따라 나라장터 시스템의 자동 추첨 프로그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적격심사 제출서류는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예상종합 평점을 고려하여 일정 순위 업체까지 동시에 요구할 수 있으며, 서류제출의 통보를 받은 자는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해당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적격통과점수에 미달된다고 판단되는 업체는 적격심사포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예 정 가 격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1.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준수
가.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4장 용역계약일반조건 제8절)에 의거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대상입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에 한함)의 노무비 청구내역(근로자 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하여야 하며, 지급내역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발주기관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본 용역은 『고용노동부』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에 의거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해제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 계약상대자는 다음 각 호를 내용으로 하는「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미이행시 계약 해지․해제 가능)
1)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 지급
2)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3)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4)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준수 등
나.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현재 근무중인 근로자의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 노무비 산출내역 등 계약내용을 홈페이지에 공개 가능
13.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붙임 2>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원본은 계약체결 시 제출)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14.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가. 과업지시서는 열람으로 갈음합니다.(공고일부터 전자입찰서 제출전까지)
나.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 등을 제공시에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제한 등을 받게 되며,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에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의 적격심사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입찰공고 조건, 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3.5.22.),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집행기준의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청렴계약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8호 또는 9호,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바.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 입찰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을 경우 재무과(☎051-607-4145), 기획감사실(☎051-607-4055) 및 홈페이지(www.bsnamgu.go.kr→민원상담)을 통하여 의견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 드립니다.
아. 보충정보 제공처
1) 입찰에 관한 사항 : 부산광역시 남구 재무과 (☎ 051-607-4145)
2) 용역 및 과업에 관한 사항 : 부산광역시 남구 재무과 (☏ 051-607-4154)
3) 전자입찰이용방법(장애처리) : Call Center(☎ 1588-0800)
4) 입찰결과 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www.g2b.go.kr)
2024년 11월
부산광역시 남구 재무관
<붙임 1><별지 제5호 서식>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인건비는 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2. 「근로기준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① 퇴직금, 의료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 등 관계법령이 정한 금액을 별도 책정하여 지급하겠습니다.
②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습니다.
③ 「근로기준법(제107조 내지 제114조)」 및 「최저임금법(제28조)」을 준수하며,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제37조 관련)」 벌칙조항을 위반하지 않겠습니다.
3.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고용개선 추진지침」(‘12.1.16.)등에 따라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승계를 하겠습니다.
(회사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붙임 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
당사는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 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1.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2. 종사자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세종특별자치시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 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3. 본 공사 또는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계약 해지,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이에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 년 월 일
주 소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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