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번호 : 용역20241126-01
용역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입찰건명 : 생물안전3등급 연구시설 운영 및 유지보수 용역
○ 용역기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12개월 ※ 2025.1.1. ~ 2025.12.31.
○ 용역대상 : 제안요청서 참조
○ 세부품명 : 시설설비유지관리서비스
○ 수량 : 1 식
○ 배정예산 : 182,80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 청렴계약제 및 공정계약이 적용되는 입찰입니다.
○ 입찰서 제출 및 개찰
입찰 공고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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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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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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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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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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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입찰서 접수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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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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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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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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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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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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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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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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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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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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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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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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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도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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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은‘협상에 의한 계약’이므로, 협상적격자 선정을 위한 제안서평가가 이뤄지며, 해당 기간 동안 가격개찰이 늦춰질 수 있습니다.
○ 제안서 평가일시(장소) : 추후 개별 통보하며, 개찰은 제안서 평가 이후에 이뤄짐
2. 입찰 및 계약방식
○ 일반(총액)협상에 의한 계약
○ 본 입찰은 조달청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나라장터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서와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시에는 입찰무효 처리됩니다.
3. 입찰참가자격
3-1.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에 의한 유자격자로 기간 내 조달청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마친 자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제1항에 의한 부정당업자에 해당되지 않은 자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고시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에 아래의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충족하는 자
① 기계가스설비공사업[업종코드: 6202]로 등록한 자
② 전기공사업[업종코드:0037]로 등록한 자
③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제21조에 따른 엔지니어링사업(설비)[업종코드:3591]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 품질 및 환경 경영시스템(ISO9001/ISO14001)자격 및 검증을 수행할 수 있는 절차서를 보유한 자
○ “유전자변형생물체의 국가간 이동 등에 관한 통합고시” 제9-9조 제 5항에 따른 생물안전관리자를 보유하여야 하며, 업체의 생물안전관리자는 질병관리청에서 지정한 전문교육기관에서 법정 생물안전교육 이수
※ 지정요건 : 생물안전3등급 연구시설 운영교육 20시간 이상
운영요건 : 생물안전3등급 연구시설 운영교육 8시간 이상 (연 2회 이상)
○ 유지/보수, 검증/점검절차서를 보유한 자
○ 유지보수 관계자의 경우 관련 교육을 이수한 자
- 생물안전연구시설 운영 관련 교육 12시간 이상(생물안전분야 교육 4시간 이상 포함)
※ 공동수급 및 하도급은 불허함
- 불허사유 : 용역 기간 중 이행 업체별 과업 수행 능력이 서로 달라 양질의 과업을 진행하기 어려울 수 있으며 향후 발생할지 모를 하자에 대한 책임 소재가 불분명해질 수 있음
※ 본 입찰은 용역수행에 있어 특정한 성능, 기술, 품질 등이 필요하여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을 적용하지 아니함
- 생물안전3등급 연구시설의 운영 및 유지보수 기술에 따른 고난이도의 기술이 필요한 사업
4. 낙찰자 선정방법
○ 낙찰자 선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
○ 동일가격 입찰의 경우에는 나라장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5. 제안서 제출 안내
5-1. 가격입찰서
○ 가격입찰서는 나라장터(지문투찰)를 통해 전자적으로 제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3항에 따라 입찰자는 입찰 후 보낸 문서함에서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5-2. (기술)제안서 제출
○ 제출 방법 : e-발주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제출
-「(계약예규)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라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수요기관에서 오프라인으로 평가합니다.
- 제안서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e-발주시스템 유지·운영팀 (070-4056-6414, 6134, 6467)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메인화면 ⇒ “조달업체 매뉴얼”
- 정성적 제안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정성제안서' 선택 제출
- 정량적 제안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정량제안서' 선택 제출(정량 평가 적용 시)
- 제안요약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제안요약서' 선택 제출(제안요약서 제출 시)
- 발표자료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발표자료' 선택 제출(발표 평가 적용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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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출 일시 : 전자입찰서 제출기간과 동일
★ 제안서 제출은 입찰서 제출 여부에 관계없이 제안서 제출이 가능하오니, 원활한 제안서 제출을 위하여 가급적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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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출 장소 : e-발주시스템을 통하여 제출
○ 제출 서류 : 제출서류는 다음과 같이 파일명을 지정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① 정성적 제안서
② 정량적 제안서(증빙서류 포함)
③ 입찰참가서류
1. 정성적 제안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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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제안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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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정량적 제안서(증빙서류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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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정량평가 자체평가표 1부 (제안요청서 내 서식 참조)
② 신용평가등급확인서(공공기관 제출용) 1부
③ 수행실적 총괄표 및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각 1부 (증빙 필수, 제안요청서 내 서식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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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입찰참가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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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입찰참가신청서 1부 (제안요청서 내 서식 참조)
②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③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④ 사용인감계 1부 (제안요청서 내 서식 참조)
⑤ 서약서 1부 (제안요청서 내 서식 참조)
⑥ 제안업체 일반현황 1부 (제안요청서 내 서식 참조)
⑦ 기술 인력의 자격 및 경력사항 (제안요청서 내 서식 참조)
⑧ 용역참여기술자사항 (제안요청서 내 서식 참조)
⑨ 검증장비 보유 현황 (제안요청서 내 서식 참조)
⑩ 개인정보 수집·활용 동의서 1부 (제안요청서 내 서식 참조)
⑪ ISO(9001/14001) 인증서 및 검증절차서 1부
⑫ 생물안전교육 이수 관련 증빙서류 각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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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발표자료 (※ 별도로 있는 경우 추가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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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발표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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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요청서 작성양식 및 제출서류 참고
○ 기타 유의사항
- 제안서는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하여야 하며, 제안서를 임시저장한 이후 반드시 시스템에 저장된 제안서를 다운로드하여 파일 이상여부 확인 후 최종제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최종제출 이후에는 제안서 제출내역 수정 및 제안서 다운로드 불가능
- 정량적 제안서와 정성적 제안서를 반드시 분리하여 제출하고, 각 파일은 가급적 하나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불가피하게 여러 개를 제출하여야 할 경우에는 순번을 적용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 제안서(발표자료)는 동영상 실행이 불가하므로, pdf 파일에 동영상 삽입을 금하오니, 동영상 삽입으로 인하여 제안서 확인이 안되는 경우 등으로 평가 시 발생한 모든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의 책임임을 알려드립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정상송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① 나라장터를 통한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 공고상세 “제안서 제출/결과확인” 버튼으로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
②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안서를 제출 한 경우 : e-발주시스템 “제안 > 제안내역확인” 메뉴에서 제출여부 확인
- 제안서 제출 시 계약담당자의 제안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업체 담당자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이름, 전화번호 등)
-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하므로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와 첨부 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제11조(전자문서의 송신‧수신)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 우선협상대상자는 수요기관에서 요구할 경우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CD 또는 인쇄물형태의 제안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6. 협상대상자 결정방법
○ 협상은 제안서 기술평가(80%)와 가격평가(2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합니다.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평가 점수가 기술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종합평가결과 점수가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평가 점수의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가 우선합니다.
○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사업금액(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 제안서 평가방법 및 분야별 배점기준 :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적용(세부 내용은 제안요청서 참조)
7. 협상기준과 내용
○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과업내용, 이행일정, 제시가격 등의 제안서 내용을 대상으로 협상하며, 협상을 통해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수요기관에서 검토한 결과 불명확한 부분이나 누락된 사항 등 보완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을 협상대상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8.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조달청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입찰보증금에 대한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없이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5%)을 현금으로 납부해야 합니다.
9. 입찰의 무효
○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 또는 입찰조건에 위배한 자의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0.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 입찰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과업지시서 등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입찰 전에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전자입찰참가자는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낙찰자가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거 입찰보증금은 우리 연구원에 귀속됩니다.
11. 기타사항
○ 낙찰자가 면세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하므로,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반드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의약바이오연구본부장실(박지혜 042-860-7179)로,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구매자산실(박성주 042-860-785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에 공고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등에 의합니다.
한국화학연구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