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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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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37398-00 공고일시  2024/11/26 15:09
공고명 2025년 김해시 통합도서관 상호대차서비스 도서배송 용역
공고기관 경상남도 김해시 수요기관 경상남도 김해시
공고담당자 이영은(☎: 055-330-692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6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4 17:00 개찰(입찰)일시 2024/12/04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71,100,000 원
   
배정예산
171,100,000 원
   
추정가격
155,545,455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

그림입니다.

 


- 2025년 김해시 통합도서관 상호대차서비스 도서배송 용역 -

용 역 입 찰 설 명 서

 

   입찰설명서 구성은 다음과 같으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 설명서를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다        음  -

 

  1. 용역전자입찰공고문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 고시 제2023-18호, 2023. 6. 26.)

  3.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 고시 제2024-1호, 2024. 1. 19.)

  4.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2024. 3. 28.)

  5. 용역계약 일반조건(기획재정부 예규, 2021. 12 . 1.)

  6.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2024. 3. 28.)

  7. 경상남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경상남도 공고 제2023-23호)

  8.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9. 본 용역은 청렴이행 계약 대상 용역입니다.

  10. 기타 참고사항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자격등록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 김해시청 회계과 계약담당 이영은(☎ 055-330-6924)

    - 용역내역, 설계서 열람에 관한 사항 : 장유도서관 김해영(☎ 055-330-7465)

 


김해시 재무관

김해시공고 제2024-5270호                                                     [전자계약]


용역 전자입찰 공고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제1항제10호에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76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김해시통합도서관 상호대차서비스 도서배송 용역

 나.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

다. 과업내용 : 김해시 통합도서관 내 타관 대출 및 반납자료 등이 담긴 가방 배송

   ※ 과업(예상)물량 500,000권 이상(1일 평균 2,200권 이상)

  ※ 입찰 전에 반드시 과업지시서를 필히 확인하시고 투찰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사업예산 : 금171,100,000원(금일억칠천일백일십만원) ※ 부가세, 각종 보험 및 산업안전관리비 포함

 마. 기초금액 : 금171,100,000원(금일억칠천일백일십만원)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

   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따른 2025 회계년도 시작 전 계약이며, 시의회 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하여 약이 체결되며, 낙찰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더라도

   추후 부가가치세를 면제받는 경우 사후 정산됩니다.

2. 입찰방법 및 입찰의 무효

 가. 본 입찰은 제한경쟁입찰이며, 총액입찰입니다.

 나. 경상남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의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입찰서 제출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의 무효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용역입찰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3. 입찰일시 및 방법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4. 11. 26.(화) 17:00 ~ 2024. 12. 4.(수) 17: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4. 12. 4.(수) 18:00 이후 김해시 입찰집행관 PC

 다. 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의한 전자입찰로 집행되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날【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현재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 상남도이어야 하고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대상자는 적격심사 서류제출일)까지 당해 자격(나, 다)유지하여야 합니다. (공동도급 해당없음)

 나. 「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 제3조에 의거, 화물자동차운송사업(일반, 업종코드: 7603) 또는 화물자동차운송사업(개인, 업종코드: 7604) 또는 화물자동차운송주선사업(업종코드: 7605) 중 하나를 득한 업체로서, 과업수행이 가능한 출고된 지 8년 이내의 1톤~1.4톤 트럭 내장탑차 2대를 소유(또는 임차)하며, 2명의 인력 확보가 가능한 업체*

* 적격심사 시 다음의 서류를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함.

- 자동차등록증 사본, 자동차등록원부, (임차일 시)임대차계약서, 책임·종합보험가입증명서 각 1부

 - 인적보험(산재, 고용, 국민연금, 건강보험)가입증명서, 운전면허증 사본

  ☞ 해당서류 일체 감독관 경유 후 회계과 제출 요망

  ☞ 차량에 대해서는 사업부서(장유도서관)에서 실사 요청할 수 있음.

 다. 「중소기업 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포함) 중 하나를 소지한 업체

중소기업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발급(발생·신고·수정)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자격 없음.

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제1항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위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없어도 입찰참여가 가능함.

 라. 본 용역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 등록업체는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적격심사 기준)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 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동일가격 입찰 발생 시(적격심사 점수도 동일할 경우) 낙찰자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에 의거 예정가격이하로써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경상남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경상남도 공고 제2023-23호)【별표 1】<4. 추정가격 2억 원 미만인 용역>에 따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낙찰하한율 87.745%】

 다. 경영상태평가는 재무비율 또는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하며(적격심사 대상자 선택적용 가능. 단,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 재무비율은 최근 한국은행 발행 2023년 기업경영분석자료【H49-52. 운수 및 창고업(중소기업)의 자기자본비율 37.68%, 유동비율 110.75%】을 적용합니다.

 · 동일종류 용역 수행 실적 인정범위는 발주처(장유도서관)의 판단에 따르며, 이행실적증명서는 발주부서

  감독관(장유도서관 김해영 ☎055-330-7465) 경유 확인 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용역이행실적은 관련협회나 발주기관(공공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단, 관련협회에 신고하지 않은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계약서 사본

  (원본대조필)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를 제출한 경우에만 인정합니다.

라. 특별신인도-실적 부분은 최근 5년 내(단, 창업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은 7년) 완성(준공)된 서배송 용역 실적으로 평가합니다.  ※ 평가기준금액(기초금액) : 171,100,000원


 마. 그 외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경상남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평가기준에 따릅니다.

 바. 적격심사 시 각 평가요소의 기준일은 평가기준에서 별도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입찰공고일로 합니다.

 사.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를 받은 자는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자 및 미제출자는 세부기준 제6조의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6. 입찰보증금납부 및 국고귀속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의 귀속은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3조, 동법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용역전자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8. 계약체결 및 낙찰취소 :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 계약하여야 합니다.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기간 동안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낙찰  취소 조치 등을 받게 되며 입찰보증금을 김해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게 됩니다.


9.보험료 등 사후정산에 관한 사항  ☞ 산출내역서상 계상금액 확인 요망

 가. 본 용역은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등이 반영된 사업으로 입찰참가자(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에 반영된 아래의 보험료 등을 입찰금액(계약금액)에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3,419,720원)

국민연금보험료

(4,340,971원)

노인장기요양보험료

(438,066원)

퇴직급여충당금

(8,038,835원)

산업안전보건관리비

(771,728원)



나.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정한 바에 따라 기성대가나 준공대가 청구시 사업명이 기재된 납부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증빙서류를 제출하여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받아야 하며, 사후정산합니다.

 다.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제9호에 따른 산업안전보건비가 계상되어 있으며, 기성대가나 준공대가 청구시 사용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미사용분만큼 사후정산)

 다. (고용보험, 산재보험) 기성대가나 준공대가 청구시 고용·산재보험 가입증명원 또는 고용·산재보험완납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이행

 가. 본 용역은 공공부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을 적용하므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근로자 근조건 보호와 관련하여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미이행시 계약 해지·해제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계약체결 시 반드시 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확약서 내용≫

 

  

 

  ①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

  ②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을 지급

  ③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음.

  ④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을 위반하지 않겠음.

  

 다.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계약기간 중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라.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근로기준법(제107조 내지 제114조) 및 최저임금법(제28조)의 규정에 의하여 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이 보장되도록 사업부서에서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이행

가. 안전보건수준평가 관련 사항

  1) 본 공사(용역)은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 및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에 따른 안전보건수준평가 대상 사업입니다.

  2)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제출 및 수급업체 안전보건수준 평가에 관한 사항에 동의하고 입찰에 참여하는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본 공사(용역)에 대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작성하여 발주부서로 제출(낙찰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하여야 하며, 수급자 안전보건수준평가 실시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1)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2)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사업주와 경영책임자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제9조≫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신청은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 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용역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수수료는 면제합니다.

 라.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되고,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대여자)는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으니 이와 같은 사례가 발생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라며, 발생 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수기 및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사.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회계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등), 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운영에 관한 규정,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입찰유의서, 입찰공고문, 시방서, 용역적격심사기준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계약이행 후 계약이행보증증권을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가 계약체결 후 발주관서의 승인 없이 임의로 하도급을 하거나 직접 수행하지 않고 타인(타업체)에게 용역 등을 하게 하여 적발된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차. 낙찰자는 대가 청구 시 계약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25%에 해당하는 경상남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고 납입필증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카. 기타 문의사항

  -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 : 회계과 계약담당자 이영은(055-330-6924)

  - 용역설계 및 내역     : 장유도서관 김해영(055-330-7465)

  - 전자입찰 이용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회계과(055-330-6924), 감사관(055-330-3021) 및 홈페이지(www.gimhae.go.kr→신고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2024년 11월 26일


김해시 재무관